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테슬라 디스합니다. 43

19
2024-03-07 14:40:57 수정일 : 2024-03-07 14:42:37 211.♡.83.153
리누

일론의 언행이나 FSD 약속 같은건 뭐 워낙 유명한 떡밥이고, 사람마다 판단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제껴두더라도 테슬라가 욕먹어야 될 중요한 사안이 있습니다.



21년식 모델3, Y 롱레인지에 들어간 파나소닉 82kwh 배터리팩에 불량이 유의미하게 많습니다.

이 불량이 터지는 차는 bms_a066이라는 에러가 나오면서 배터리팩의 구획 1~2블럭이 비활성화 되며 최대 주행가능한 용량이 뚝 떨어집니다. 제가 진단 정보를 모니터링한 경험으로는, 일부 구획에 있는 몇몇 셀들에서 전압 불균형이 발생하는 것을 감지하며 팩을 격리하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당장 주행은 가능하지만 최대 주행가능거리가 감소한데다가, 더 방치하면 bms_a074였던가? 충전이 불가능한 상황이 오는 경우까지 진전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빠르게 센터에 입고해 배터리팩을 교환 받아야 합니다.



첫번째로 불만인 부분은 이 현상이 상당한 빈도로 나타나고, 대략적인 생산일자 범위가 파악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이 문제에 대해 리콜이나 보증기간 연장 등을 발표하지 않고 보증기간 이내에 있는 차들만 무상수리를 해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주행량이 많은 분들은 무상수리 기간 내에 안 터지는 바람에, 유상으로 교체할까 걱정에 떨고 있습니다.


두번째 불만인 부분은, 교체 받는 배터리가 복불복이라는 점입니다. 저는 다행히 같은 용량의 새 팩으로 교환 받아서 열화된 상태인 교체 전보다 주행거리가 오히려 늘었는데요.특정 시점에 받은 분들은 Remanufactured 팩으로 받아서 주행거리가 감소한 상태로 받았습니다. Remanufacture 팩은 부품 품번에 75kwh라고 명시된 파트넘버를 갖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시 새 팩이 들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75짜리 받은 분들 어쩔...)


이 파트넘버가 새 팩 기준 75kwh라는 것인지, 82kwh짜리에서 열화된 상태로 최소 75kwh 잔량을 보장하는 팩인지에 대해 여러 의견이 있고 명확하지는 않습니다만, 그 설명조차 테슬라 코리아에서는 얼버무리고 있다 합니다.


보증 약관에는 신품이 아닐 수 있으나, 고장 직전의 최대 용량보단 높은 잔량을 준다고 되어 있는데, 새 팩 상태가 75로 제한되면 여기서 시작되는 열화는 82에서 시작되는 열화보다 낮은 지점에서 안정구간이 형성될 것은 자명합니다.


게다가 교체 받은 팩을 완충 했는데, 교체 전 주행거리만큼 표시되지 않는다는 분도 계셨습니다. 이건 명백히 약관 위반입니다. 센터에서는 배터리를 완방, 완충 하다보면 정상적으로 인식될거라고 답변 했다는데, 그 분의 추가 후기는 듣지 못했네요. (제 경험으로는 그렇게 바뀔수 있는 범위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는 국토부든 환경부든 나서서 좀 규제의 철퇴 맛을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개개인이 소송하려면 너무 힘든 일입니다.



리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3]
삭제 되었습니다.
리누
IP 211.♡.83.153
03-07 2024-03-07 14:45:04
·
@이프로님

EWI는 고전압배터리의 보증을 연장해주지 않습니다. 일반보증 항목만 해당 됩니다.
하리~
IP 222.♡.130.103
03-07 2024-03-07 14:45:50
·
@이프로님 EWI는 배터리의 보증기간을 늘려주진 않을거예요.
삭제 되었습니다.
리치제이
IP 39.♡.230.201
03-07 2024-03-07 14:48:48
·
@이프로님
배터리는 8년 19만? 그냥 그게 끝일거에요
더이상 보증 없어요
nanothings
IP 118.♡.6.218
03-07 2024-03-07 14:46:43
·
a029도 비슷한 오류일까요? 한번 배터리 교체 받았는데 테슬라파이에서 그닥 배터리 용량에 유의미한 변화가 없었던 거 같아요
리누
IP 211.♡.83.153
03-07 2024-03-07 14:49:38
·
@nanothings님

교체 받은 정비 내역 보시면 배터리 파트번호가 있는데, 그걸로 판별이 가능합니다.

75kwh짜리는 처음에 75 표기했다가 나중에 파트넘버만 표시하고 75는 살짝 지웠더군요.
Tide
IP 121.♡.247.60
03-07 2024-03-07 15:30:08 / 수정일: 2024-03-07 15:35:23
·
@nanothings님
BMS_a029 최대 배터리 충전 레벨 감소됨 (배터리를 100%까지 충전할 수 없음)

메인 배터리팩, BMS컴퓨터, BMS 센서중 하나에 이상이 있을때 발생하는 애러코드로,
배터리팩 교체가 아니라 센서나 센서케이블의 교체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팩 교체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같은 이슈로 뜨는 5개의 코드중 하나입니다.
Tide
IP 121.♡.247.60
03-07 2024-03-07 15:41:42 / 수정일: 2024-03-07 15:54:18
·
@리누님
배터리 코드는 후보군이 7개 정도 있는데,
최근 이슈가된 75kW 코드는 미국 카탈로그의 유사 코드팩과 닮아있지만 엄밀히는 시기상 조합이 안되는 코드가 함께 붙어있어 좀 미스테리 코드이기는 합니다.

추측컨데 배터리 스팩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이 배터리를 받을수 있는 차량 호환버전을 표기했을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국가별 카탈로그와 코드 조사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속시원하게 OBD2로 용량측정해주시는 분이 계시면 좋겠습니다)
graycode
IP 118.♡.17.37
03-07 2024-03-07 14:51:36
·
리콜을 아이콘 폰트 크기 같은 것 보다 이런 것을 때려야..
파랑덕후
IP 112.♡.187.35
03-07 2024-03-07 14:52:27
·
이런 근거있는 디스는 환영합니다.
공론화가 되어야 메이커에서도 신경을 쓰지요
리치제이
IP 39.♡.230.201
03-07 2024-03-07 14:53:03 / 수정일: 2024-03-07 14:55:42
·
테슬라는 사짜 기질이 농후한게
어디에도 정확한 스펙이 없어요 배터리만 그런게 아니라
모든일 자체가 그런거 같아요
이게 다 이럴때를 대비해서 그렇게 하는거 같습니다
우리가 85짜리 쓴다고 언제 얘기한적 있니?
이런식이요

입아프지만 신호등 인식 출시예정도 마찬가지구요
나중에 해준다 했지 언제라고는 말안했음
리누
IP 211.♡.83.153
03-07 2024-03-07 14:56:02
·
@제이엠A님

재밌는건, 차주는 몰라도 센터는 입고 전 정상 상태의 배터리 잔량이나 최대주행가능거리 정보를 원격 진단으로 꾸준히 모아서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전화해서 물어보면, 고장 전의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알려주긴 합니다.

그걸 알 수 있으면 당연히 그 이상으로 나오는 배터리로 갈아줘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출고 시킨 사례가 있다는게 문제죠.
지친내모습
IP 118.♡.2.75
03-07 2024-03-07 14:59:01
·
+배터리 재고상황따라 수리기간도 복불복인데 요즘은 수리기간에 대차 잘 해주나 모르겠는데 이전에는 대차도 안해주려고했죠
이노
IP 223.♡.252.187
03-07 2024-03-07 15:01:05
·
FSD EAP는 사기죠.. 기아는 옵션값이라도 돌려줬지..
리치제이
IP 39.♡.230.98
03-07 2024-03-07 15:49:12 / 수정일: 2024-03-07 15:49:42
·
@이노님
기아는 그래도 착하네요
출시예정 적어놓고 그냥 뻐팅겨도 되는데요 ㅎ
Tide
IP 118.♡.13.54
03-07 2024-03-07 15:06:39 / 수정일: 2024-03-07 15:08:58
·
Remanufactured 팩은 공장 재조립품이지만 내부는 다 미사용 파츠인지라 쓰던 중고(Refurblished)는 아니기는 합니다.
리누
IP 211.♡.83.153
03-07 2024-03-07 15:36:43
·
@Tide님

새거 용량이 75면 더 심각한데요.. ㅜ
Tide
IP 121.♡.247.60
03-07 2024-03-07 15:46:57 / 수정일: 2024-03-07 21:53:45
·
@리누님
75는 상하이 공장의 LG팩이 75입니다만 그건 아닐것 같습니다.

전에 75팩 이슈 나왔을때 사례수집을 해봤었는데 기억이 가물하네요.
단순 차량 트립표기 예상거리 외에 OBD로 용량찍어본 분이 계셨었나요?
궁금한지 시간이 좀 지나서 측정 자료에 목마르네요. 😅
DODO
IP 211.♡.218.37
03-07 2024-03-07 18:16:17
·
@Tide님 테슬라 배터리 고장시 미국산 82 파나소닉 배터리가 고장났는데 75짜리 중국용 엘지 배터리로 교체 해주더라구요.

삼성 애플이 핸드폰 배터리 리퍼해줄때 용량 작은걸로 해준다고 하면 끔찍할텐데, 테슬라 코리아는 그냥 이렇게 저용량 배터리로 교체한 사례들이 있더라구요.

차주만 분통터지죠.
Tide
IP 121.♡.247.60
03-07 2024-03-07 19:16:14 / 수정일: 2024-03-07 19:20:52
·
@DODO님
그게 파츠코드에 75kW가 들어있지만 용량이 75kW인지,
교체받고 OBD2로 찍어보신 데이터가 올라온게 없어서요.

파츠코드의 75는 용량 75일수도 있고 75차량과 호환이 된다는 의미일수도 있어서요.
해당 배터리팩 파츠코드에 AWD, RWD도 둘다 들어가있고 호환레터도 하나가 아니고 몇개가 들어가 있어서 정체가 좀 미스터리입니다.

측정자료가 있으면 좀 확실해 지겠습니다만 몇달전에 관심을 가지고 봤었는데 당시는 좀처럼 안나왔던 기억이네요.

당시 자료가 취합되면 그걸 기반으로 항의한다고 취합도 했었던것 같은데 그후 소식이 안올라와서 잊고있었네요.
DODO
IP 223.♡.80.229
03-07 2024-03-07 20:07:58
·
@Tide님 21년도 미국산 테슬라는 ODB 없지 않나요?

당신 교체 받으신 몇몇분들이 배터리 75짜리 교체된후 주행거리 감소를 말씀해주셨습니다.

중국산 모델 Y 롱레인지는 엘지 75가 들어가지만 미국산 모델Y 롱레인지는 82 파나소닉 제품이 들어갔습니다.

저때 미국산 모델Y가 잘 팔리던때라 중국산 롱레인지에 탑재하던 75를 넣어주고 결국 주행거리가 감소되었는데, 테코에서는 아무런 문제없다고 이야기 했더라구요.

추후 한국에도 배터리 수리 시설이 들어온다고 하지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구매당시 부품을 추후 저성능으로 바꿔도 되는지 법적으로 궁금합니다.
Tide
IP 121.♡.247.60
03-07 2024-03-07 20:33:01 / 수정일: 2024-03-07 20:38:50
·
@DODO님
2열 센터 콘솔 안쪽에 OBD로 컨버팅이 가능한 데이터 커넥터가 있습니다.
보통 그쪽에 컨버터 케이블 이용해서 OBD2를 연결 합니다.

저도 당시 몇달간 엑셀차트에 사례 기록을 좀 했었는데,
생각보다 모델 일관적이지 않고 적용된 버전의 배터리도 카탈로그에 없는 버전들이 속속 등장 했습니다.

그리고 75 표기 배터리 장착후 주행거리가 줄었다고 하시번 분들의 사례가,
단순히 트립의 표기거리를 보고 얘기한 경우라서 이것이 기온에 의한 일시적인 배터리 컨디션 반영인지,
영구적인 Nominal capacity의 감소인지 확정적으로 얘기할 근거가 좀처럼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가장 확실한 것은 OBD 측정인데 해보신 분이 좀처럼 나오지 않았던 기억입니다.

말씀하신것 처럼 수리용 자동차 부품도 변경이 생긴다면 별도의 인증절차가 필요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한동안 다른 국가들의 카탈로그에서 배터리팩 버전과 그 국가의 커뮤니티에서 배터리 교체후 용량 데이터를 조사하다가 포기하고 누군가 측정한 자료가 나오기 전까지는 판단을 보류하고 있습니다.


조사중 나온것은 미국 커뮤니티에서는 특정 OTA 이후에 발생한 이슈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고,
이 건에 대해서 대만 커뮤니티에서는 문제 원인을 테슬라 센터로부터 들었고 해결 OTA가 나온다는 답변까지 받아서 실제 그 해당버전 OTA 진행 후에 한국 커뮤니티에서도 발생 보고가 확연하게 감소했습니다.

뭐 단서는 많지만 다 정리해서 이렇다 하기에는 너무 복잡한 내용이라 역시 판단은 보류하고 있습니다.
리누
IP 211.♡.82.140
03-07 2024-03-07 21:19:21
·
@Tide님

제가 s3xy 버튼 커맨더로 계속 관찰했을 때, 스크린 중앙에 나오는 수치는 거의 일정한 전비 × nominal kwh였습니다. (bms에러로 팩 일부가 죽었을 때도 일정한 계수)

그 값은 주행습관이나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완충 없이 장기간 사용하면 점점 감소하는 방향으로 보정하다가 완충하면서 캘리브레이션 되면 Normanal full이 올라갑니다. 다만 그 폭은 1kwh 언저리로 제한적이었습니다.

최근 교체 받은 분들은 정말로 73~74kwh일때의 주행거리가 찍히고 있었습니다. 그분들 중에 obd장치가 있는 분이 계셨다면 확실했을텐데 정보가 안 올라오네요.
Tide
IP 121.♡.247.60
03-07 2024-03-07 21:51:30
·
@리누님
네 트립의 예상 주행거리는 주행습관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 배터리 컨디션에 따른 가용 용량에 EPA 인증 전비를 곱한 값이 맞습니다.

다만 테슬라메이트로 연간 데이터를 보면 기온과 배터리 옵티마이제이션으로 연간 주기적으로 변동 사이클을 그리는 값인데,
교체받은 분들의 소감에 올라오는 수치가 당시 기온 변동의 영향으로 볼만한 범주에 아른 거리는 수치에도 가까워서요.

트립값이라도 기온에 의해서 6개월 정도 변동값을 테슬라메이트로 추적 데이터를 본다던가,
OBD로 nominal을 보면 확정적일 텐데 일단은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고시 인증용량보다 작은 배터리로 교체가 되었다고 확정 확인이 된다면 저도 상당히 충격적인 결과입니다.
이재명비어천가
IP 175.♡.20.162
03-07 2024-03-07 15:07:51
·
저 이슈로 테슬라카페에서 얘기가 나오면 21년식 일부만 해당이고 그이후에는 없다 ICCU는 아직도 나오지 않느냐 뭐 이렇게 흘러가더군요.
dakid
IP 223.♡.86.168
03-07 2024-03-07 18:18:08
·
@타오름달열여드레님 그놈의 양비론은 지긋지긋하더군요..... 그건 그거대로 문제고 이건 이거대로 문제인데..
fuelpipe
IP 221.♡.76.240
03-07 2024-03-07 15:24:38 / 수정일: 2024-03-07 15:27:22
·
저는 2021일 5월 출고 당일 모델 Y 롱 이대목동병원 출고장에서 BMS_a029 오류로 바로 성수 센터 접수하고 로너카 제공받아 일주일 후 새 배터리로 수리받아서 그런지…

항시 테슬라를 의심의 눈으로 보고 있습니다. :)
올리브남편
IP 210.♡.2.184
03-07 2024-03-07 15:47:30
·
적어도 21년식 차량은 보증 연장 또는 리콜해 줘야 하지 않을까요.. 복불복으로 배터리 받는 것도 문제 있어 보이구요.
리릿
IP 222.♡.195.251
03-07 2024-03-07 15:58:19 / 수정일: 2024-03-07 16:00:21
·
전륜 어퍼 로워 암들도 리콜대상이죠.
충전구의 플라스틱 잘 부러지는 것도 개선해야하고요.

서비스센터도 엉망인게...
브레이크액 교체가 불가능하다고 그러던데 요새 브레이크액 교체하라고 광고하더군요 ㅋㅋ
사실 되는건데 돈 안되는거라 꺼려하는 듯 하고 그래요. 시간도 무슨 4시간? 막 그렇게 이야기하고 말이죠 ㅡㅡㅋ
Donglee
IP 223.♡.163.101
03-07 2024-03-07 16:08:46
·
유리자파도 어떻게 된건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이번달에 인도 예정인데 겨울만 되면 걱정해야되는건지…
삭제 되었습니다.
모밀 짬봉
IP 223.♡.210.25
03-07 2024-03-07 16:33:56
·
기존 베터리가 명목상 풀 사용이 73kw로 나오긴 합니다 배터리 교체후 주행거리가 안나오면 안전마진 제외 하면 추정 68kw 풀 가용 용량이라는 말인데 알수가 없으니 문제네요
|무대포|
IP 221.♡.187.233
03-07 2024-03-07 16:47:30
·
@모밀 짬봉님
부스트킷이군요!! ㅎㅎ
리누
IP 211.♡.83.153
03-07 2024-03-07 17:54:43 / 수정일: 2024-03-07 17:55:02
·
@모밀 짬봉님

저는 교체전 full norminal이 77정도였다가 고장 뜨면서 69 정도까지 떨어졌었고, 교환 직후 81. 현재 78 언저리 나오고 있네요.
죽은척하는곰
IP 211.♡.144.66
03-08 2024-03-08 10:56:30
·
@모밀 짬봉님 이정보는 어디서 볼수 있나요?
모밀 짬봉
IP 223.♡.210.25
03-08 2024-03-08 14:12:05
·
@죽은척하는곰님 부스터 50(50마력) 하드웨어킷을 인제넥스에서 구입 장착해야 됩니다
리누
IP 223.♡.245.28
03-09 2024-03-09 12:17:39
·
@죽은척하는곰님
비슷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안이 더 있을겁니다.

scan my tesla 앱 호환되는 리더기 대부분에서 가능할거에요.

저는 s3xy버튼 에 따라오는 커맨더로 보고 있습니다
데일리킴
IP 223.♡.206.120
03-07 2024-03-07 17:01:14
·
저도 피해자인데;; 용량 적은 배터리로 교환 ㅠㅠ
물어봐도 계속 얼버무리길래 포기했습니다 ㅠㅠ
/Vollago에서 작성
DODO
IP 211.♡.218.37
03-07 2024-03-07 18:41:27
·
@데일리킴님 피해자분이 여기도 계셨네요.

테슬라 코리아 마케팅 생기더니 이상한 행사하는데 돈쓰고....ㅜ. ㅜ

서비스에 좀더 노력해주면 좋겠어요. 고전압 배터리 수리시설이 얼른 들어오면 좋겠네요.
주차는지능
IP 211.♡.58.66
03-08 2024-03-08 10:18:40
·
@데일리킴님 소보원 같은곳에 신고 안될까요?

용량 적은걸로 넣어주는게 그냥 넘어갈 일은 아닌것 같아요 ㅜㅜ
마르키
IP 61.♡.195.203
03-07 2024-03-07 20:48:39 / 수정일: 2024-03-07 20:51:37
·
초기 모델S X 100d 모델에 비슷한 일이 있었었죠.. ( 정확히는 지금도 진행중이고.. )

지금과 차이가 있다면.. 그때가 훨씬 더 심각한 상태였다는게...... -_-;;;;'


ps. ( 제 모델X가 딱 위에 말하신 배터리 교체하고 주행거리 더 줄어든 케이스였었습니다 ㅎㅎ )
트롤어선
IP 112.♡.4.120
03-07 2024-03-07 21:17:15
·
해당연식 차량 소유자로써 100% 공감합니다....
이걸 리콜해야하는데 쓸데없는것만 하고있네요;;
셀빅아이
IP 121.♡.13.206
03-07 2024-03-07 21:55:34
·
말씀하신 파나소닉 배터리셀 특정기간 공정불량률이 있나 보네요.
저팩에서 문제 있는건 교체해주는게 다행이긴 한데, 똑같거나 개선품을 넣어줘야지 너프된걸 넣어주는건 문제가 있네요.
죽은척하는곰
IP 211.♡.144.66
03-08 2024-03-08 10:50:05
·
모3 유저인데
운전석 도어 프레임리스쪽 풍절음이 심해서 고무 교체 받았는데
겨울이라 고무가 단단해서 소음이 더 날꺼라 말했는데
3개월이 지났는데도 기존 풍절음보다 훨씬 더 큰 소음이 발생하고
고압수 세차시 물이 안으로 들어오는 문제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겨울이라 경화되어서 제자리를 못찾는 다는 말도 이해가 안되는데
3개월째 그러고 있다는 것도 짜증납니다..
leftwing
IP 218.♡.137.236
03-10 2024-03-10 04:10:17
·
같이 하겠습니다.
모Y롱입니다
배터리 교체전 만충시 498
교체후 두달전 만충시 481
현재 만충시 472찍힙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