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내연기관차만 타고 다니는데... ICCU에 대해 설명만 들었지 체감도 못해봤고 아는 것도 거의 없어서 뭐라고 할 말이 없어요. 테슬라 등 전기차 타는 분들이 할 수 있는 말씀이 더 많겠죠. 전기차 유저라 해봐야 테슬라와 현기가 가장 많잖아요. 기타 브랜드는 마이너 같은 느낌이고... 그래서 테슬라 오너들이 쓰는 글이 유독 많아 보일 것 같습니다.
@주농이님 저도 글쓴이가 좀 예민하신 거 아닌가? 했는데 링크의 저분은 뭐야 이사람.. 소리가 나올법 하네요;;
에리카
IP 111.♡.2.254
03-07
2024-03-07 01:29:08
·
@주농이님 저 분은 물아일체 맞죠 ㅎㅎ
내찬AEEV
IP 103.♡.144.8
03-06
2024-03-06 21:11:31
·
원래 좋다는건 광고 말고 없는게 인터넷이라 거를껀 적당히 거르는것도 필요합니다.
XT_JUPITER
IP 172.♡.52.230
03-06
2024-03-06 21:12:29
·
테슬라 카페에서 눈팅해보면 의외로 테슬라 소유중이면서 현기 전기차 모시는 분들 많습니다. 특히 아이오닉5가 많더라구요. 작년 EV9 대란 때 EV9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위에 다른분이 댓글 다셨듯이 테슬라 카페에서는 현기 ICCU 에 대해서는 신경 안 씁니다. 테슬라 카페 대부분 게시글은 모델Y 언제 받느냐입니다.
이건 뭐 테슬라 오너면 현기 iccu 관련 입뻥긋하지말고 갈길이나 가라는 소리로 들리네요. 다만 위에글은 좀 거시기 하긴 합니다.
전 솔직히 걱정되서 그럽니다. 테슬라 타는데 후륜 모터 인버터 고장 나서 일반 도로 2번 정차해서 수리한 경험 있어요. 이게 만약 고속도로에 선다면 엄청 위험하니까요.
iccu 결함도 30분 주행 가능 한다던데 저전압 배터리 상황에 따라 다른것으로 보입니다.
이게 뭐 역린도 아니고 오너 유무 상관 없이 계속 크게 이슈화 되면서 글이 올라와야 현기가 조금이라도 반응 할것으로 보이는데 뉴스나 유튜버들 예전에 비해 언급이 현저히 적어진점이 아쉬워요.
어떻게 보면 세타 엔진때처럼 평생 보증도 가능한 사한이라고 보네요.
애플비전프로
IP 39.♡.107.197
03-06
2024-03-06 21:27:00
·
테슬라 탑니다만 몇몇 오너분들은 지나친 거 같습니다. 항상 공감 누르시는 분들은 동일하더군요
미친인간
IP 14.♡.90.101
03-06
2024-03-06 22:28:27
·
@애플비전프로님 저도 똑같이 느낍니다;; 반복하는 사람들 정해져있는데 메모하다가 안되면 그냥 차단 박습니다;
지친내모습
IP 121.♡.219.133
03-06
2024-03-06 21:27:40
·
순수 걱정의 의미보단 그런차 왜타요ㅋㅋ 이런 느낌이 많이 들긴 하죠 테술라카페서 심심하면 보이는 bms 문제터지는건 배터리 교환이니 좋다고 하니까요
쥬지아로
IP 223.♡.165.182
03-06
2024-03-06 21:39:31
·
굴당활동을 열심히 하는 편은 아니지만 들어올때마다 글을 읽어보면 현기차 까면서 테슬라 찬양하는 닉네임들이 정해져있는 느낌입니다, 저럴거면 공감 많이 해주는 테슬라 카페에서 활동하는게 낫지않나 싶을 정도로 테슬라의 단점에 대해서는 상당히 관대하더군요;;
호삼촌
IP 106.♡.195.68
03-06
2024-03-06 21:40:19
·
저는 유저분들의 걱정이나 실제 터졌다는 글을 더 많이 본 것 같은데요? 또는 전기차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거나요. 테슬라 유저가 "대다수"라는 건 실제로 통계를 내보신 건가요?
두오데시마
IP 121.♡.144.106
03-06
2024-03-06 21:41:02
·
그분들은 하도 등장해서 아이디도 외웠네요
셀빅아이
IP 121.♡.13.206
03-06
2024-03-06 23:59:13
·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팙팙
IP 115.♡.24.150
03-06
2024-03-06 21:52:14
·
실제로 아이오닉을 타는 분들이 iccu 로 인해서 불편을 겪은 일은 몇건 되지 않습니다. 물론 불편이 없으면 더 좋겠죠. 실제 오너들은 그냥 as 받으면 되는 문제 정도로 인식하는데 타 치종 오너들이 호들갑 떨면서 그러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현대가 그냥 싫으신 분들이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모밀 짬봉
IP 114.♡.167.52
03-06
2024-03-06 22:31:15
·
@고재혁님 그런글을 쓰고 이 게시물을 작성한 것인가요,, 그렇다면 이게시글도 계획적인 선동글 인데요
====================== @토끼토스트님 @파랑덕후님 @totoro0405님 첫번째 글: 오토파일럿 좋은 건 알겠는데, 맹신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세번째 글: 하부 손상에 의한 화재이려나요? 두번째 글: 3년 전에도 IIHS에서 이걸(트럭 언더라이드) 주제로 테스트 하더니 아직 (트럭에) 사이드프로텍터 (장착) 의무화는 안 되었나 보군요..
심지어 윗분께서 두번째 글은 테슬라 관련 내용도 아닌데 대충 계시글 목록 테슬라 제목만 긁어오셨나봐요?
@totoro0405님 추가로 몇 가지 해명하겠습니다. 연달아 올리지 않았고요 첫번째 글과 두번 글 사이 텀은 8개의 글, 한달 간격이고, 두번째와 세번째 글 사이는 5달의 텀이 있습니다.
저분이 주장하신 "제가 테슬라 BMS 운운했다"는 주장도 근거가 없습니다.
토토로님이나 다른 분들께는 불쾌할 수 있다는거야 인정합니다만, 저랑 논쟁중이신 분들께는 해당되지 않는 말씀 같아서요. 여기 저랑 언쟁하고 계신 몇몇 분들이나 좋아요 누르고계시는 몇몇 분들처럼 게속 장작을 넣지도 않았을 뿐더러 이걸 가지고 현기 알바나 대응팀 운운하는게 매우 불쾌해서 그렇습니다.
전기차 살려고 알아보다가, 테슬라는 구입이 쉽지 않고, 현대기아는 iccu 이슈로 꺼려집니다. 현대 기아측에서 명확한 해결책을 내놓지 않으니, 답답한 노릇이지요. 테슬라 카페에서 iccu로 조롱하는글을 보긴 하지만, 전기차 통합카페에서 더 많이 보는거 같아요. 신형 아이오닉5의 개선과 업그레이드를 하고 가격은 동결하니, 기존 오너 입장에서는 속상하고 안타까운데 iccu이슈로 중고차 방어도 안된다고 하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과연 테슬라 유저가 쓰는 글일까요?
GV70 전기차 몰고있습니다 글쓴 취지 이해하고, 은근한 조롱과 그런 차를 왜 샀냐라는 뉘앙스가 분명 느껴지는 글들만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이상한걸까요? 그렇다면 뭐 어쩔수없습니다만... ㅋㅋㅋ 저는 아직 뭐 터진것도 없고 주위 현기 전기차 오너들 다수도 경험자가 없어서 그닥 걱정은 안되긴합니다 낙천적이기도 하고 사고 발생하신 분들이 글을 올리시지 멀쩡히 타고 있는 분들은 잘 안 올리시니까요.... 그냥 괜한 불안감조성과 오해를 방지하고자 판매랸 대비 iccu 발생빈도를 공개했음 어떨까싶네요
파랑덕후
IP 125.♡.135.36
03-06
2024-03-06 22:55:41
·
@아레치님 미국 도로교통국 신고건수라더군요 우측 파워트레인쪽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이오리오
IP 118.♡.54.192
03-06
2024-03-06 22:34:21
·
그냥 메모 후 차단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저도 첨엔 저사람들은 왜저럴까하는 생각에 댓글논쟁도 조금 했었는데... 논리없이 그냥 우주최강 xxx 라는 끝없는 외침을 몇번 겪고나니까 그냥 메모해 둡니다. 좀 심하면 차단 하구요
ICCU에 대해 설명만 들었지 체감도 못해봤고 아는 것도 거의 없어서 뭐라고 할 말이 없어요.
테슬라 등 전기차 타는 분들이 할 수 있는 말씀이 더 많겠죠.
전기차 유저라 해봐야 테슬라와 현기가 가장 많잖아요.
기타 브랜드는 마이너 같은 느낌이고...
그래서 테슬라 오너들이 쓰는 글이 유독 많아 보일 것 같습니다.
ICCU로 제목 검색을 해보니 지난 보름간 중복빼고 21분이 글을 올려주셨고,
그중 글의 내용중에 실오너인 것이 확인되는 내용이 있는 분이 12분인데,
글에서는 확인이 안되는 나머지 9분의 차량을 확인해 보신 건가요?
물론 과한 부분이 있다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너 안전감수성 없어? 너 소비자 편이야? 제조사 편이야?'
하는 가드불능의 사상검증이 있기도 하고
국내에 주로 판매되는 LFP차량이 테슬라 싱글모터 모델이다보니
테슬라도 삼원계 적용 모델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LFP) vs 현대기아(삼원계)의 구도가 생긴 영향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시기상 보면 환경부 보조금 확정된 이후에 ICCU 까는 글이 더 많아진 것 같은 느낌도 있네요
반대로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ICCU제외하고는 깔게 없다 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623748CLIEN
이런글 보면 본문처럼 느끼는게 이상한건 아닌것 같습니다.
링크글 내용도 공감이 안가는데다가....글쓴분은 테슬라 유저로 보이구요
감사합니다
별생각없이 읽고 지나간 글인데
말씀듣고보니
…? 싶네요
저도 최근 ICCU 때문에
엄청 스트레스 받고있습니다
굉장히 부정적인 이미지가 덮혀버린거같습니다
깔끔하게 해결해서
대꾸안나오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테슬라 미니일렉 아이오닉6를
업무용으로 운영중입니다 ㅜ
차아일체 열반의 경지 같습니다.
보였습니다.
위에 다른분이 댓글 다셨듯이 테슬라 카페에서는 현기 ICCU 에 대해서는 신경 안 씁니다. 테슬라
카페 대부분 게시글은 모델Y 언제 받느냐입니다.
한때 GV60 소유했었고 지금은 테슬라만 몰고다니지만 iccu같이 예민한 주제는 개인적으로 입도 뻥긋 하지않고 있습니다.. 괜히 이런 오해살수 있으니까요;
다만 위에글은 좀 거시기 하긴 합니다.
전 솔직히 걱정되서 그럽니다.
테슬라 타는데 후륜 모터 인버터 고장 나서 일반 도로
2번 정차해서 수리한 경험 있어요.
이게 만약 고속도로에 선다면 엄청 위험하니까요.
iccu 결함도 30분 주행 가능 한다던데 저전압 배터리 상황에 따라 다른것으로 보입니다.
이게 뭐 역린도 아니고 오너 유무 상관 없이 계속 크게 이슈화 되면서 글이 올라와야 현기가 조금이라도 반응 할것으로 보이는데 뉴스나 유튜버들 예전에 비해 언급이 현저히 적어진점이 아쉬워요.
어떻게 보면 세타 엔진때처럼 평생 보증도 가능한 사한이라고 보네요.
테술라카페서 심심하면 보이는 bms 문제터지는건 배터리 교환이니 좋다고 하니까요
물론 불편이 없으면 더 좋겠죠.
실제 오너들은 그냥 as 받으면 되는 문제 정도로 인식하는데 타 치종 오너들이 호들갑 떨면서 그러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현대가 그냥 싫으신 분들이겠죠.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의 좋은 예네요
ㄷㄷㄷㄷㄷㄷㄷ
/Vollago
단순 정보전달의 목적으로 쓴 글입니다만, 고재혁님은 내마당 이력 포함해서 저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는걸로 아는데요. 제가 테슬라 BMS에 B자도 꺼내지 않았습니다. ㅎㅎ 한번 뒤져보세요
오닉6 물샌다는것도 "나는 몇월생산이고 확인해보니 안새는중인것 같다"라는 내 정보 공유성 댓글을 본인께서 현대차 쉴드한다고 궁예질한거잖습니까
본인도 내마당 열심히 하시다가 모공 못다니시잖아요 ㅋㅋㅋ
박제내역: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692989?od=T31&po=0&category=0&groupCd=CLIEN
======================
@토끼토스트님 @파랑덕후님 @totoro0405님
첫번째 글: 오토파일럿 좋은 건 알겠는데, 맹신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세번째 글: 하부 손상에 의한 화재이려나요?
두번째 글: 3년 전에도 IIHS에서 이걸(트럭 언더라이드) 주제로 테스트 하더니 아직 (트럭에) 사이드프로텍터 (장착) 의무화는 안 되었나 보군요..
심지어 윗분께서 두번째 글은 테슬라 관련 내용도 아닌데 대충 계시글 목록 테슬라 제목만 긁어오셨나봐요?
이게 비아냥이라고 보시나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623748CLIEN
이 글은 어떻게 보시나요?
글이나 똑바로 읽어보고 말하세요. 제가 조롱을 했습니까 아니면 비아냥거렸습니까
링크주신 글의 글쓴님은 집요하게 보일 정도로 이상하다면 이상하게 보입니다. 위에 꾸꾸믹스님이 달아주신 댓글의 대댓글에도 동일한 의견으로 적었어요.
아다다그님이 이상하다고 느끼는 것에 부정하는 것이 아닙니다만, 고재혁님이 링크로 달아주신 아다다그님의 연달아올린 테슬라 우려글도 테슬라 차주 입장에서 보면 이상하다고 느낄 수 있는거죠.
그냥 굴당에서 이런 기류가 있다는 것조차 글 보고 안 3자 입장에서 보면 그렇다는겁니다.
고재혁님이 어떤 정치적 견해를 가진 스피커이고 어떤 글을 써서 박제당했는지는 이 글과는 별 상관 없는 것 같네요..
저분이 주장하신 "제가 테슬라 BMS 운운했다"는 주장도 근거가 없습니다.
토토로님이나 다른 분들께는 불쾌할 수 있다는거야 인정합니다만, 저랑 논쟁중이신 분들께는 해당되지 않는 말씀 같아서요.
여기 저랑 언쟁하고 계신 몇몇 분들이나 좋아요 누르고계시는 몇몇 분들처럼 게속 장작을 넣지도 않았을 뿐더러 이걸 가지고 현기 알바나 대응팀 운운하는게 매우 불쾌해서 그렇습니다.
와 여기 그분들 다 모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체 누가 그러는지 궁금하신분들은
원댓글 + 주르르 달리는 댓글을 보시고 향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615179?po=0&sk=title&sv=iccu&groupCd=&pt=0CLIEN
솔찍히 iccu 터지는거나, 테슬라 충전기 가려서 벽돌되는거나 둘다 불안하긴 마찬가지입니다..;;
테슬라는 보증도 안해주고 선수리, 후 충전업체 청구더라구요. 현기는 터지면 10년 보증이라도 해주지..
1. 전 기사를 가져온적이 없습니다.
2. iccu 불량 비율이 낮다고 적은적이 없습니다.
3. 무슨 의도로 보이나요?
카페에서 BMS 오류가 없지는 않죠라고 달고 카페 배터리 교환사례 게시물을 리플다는게, 쉴드 치는건가요?
전 쉴드칠 생각 전혀 없는데요, 결함이라고 인정하고 리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대 기아측에서 명확한 해결책을 내놓지 않으니, 답답한 노릇이지요.
테슬라 카페에서 iccu로 조롱하는글을 보긴 하지만, 전기차 통합카페에서 더 많이 보는거 같아요.
신형 아이오닉5의 개선과 업그레이드를 하고 가격은 동결하니, 기존 오너 입장에서는 속상하고 안타까운데 iccu이슈로 중고차 방어도 안된다고 하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과연 테슬라 유저가 쓰는 글일까요?
이렇게만 얘기하면 참 대환영일텐데 말입니다...
/Vollago
글쓴 취지 이해하고, 은근한 조롱과 그런 차를
왜 샀냐라는 뉘앙스가 분명 느껴지는 글들만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이상한걸까요?
그렇다면 뭐 어쩔수없습니다만... ㅋㅋㅋ
저는 아직 뭐 터진것도 없고 주위 현기 전기차 오너들
다수도 경험자가 없어서 그닥 걱정은 안되긴합니다
낙천적이기도 하고 사고 발생하신 분들이 글을 올리시지
멀쩡히 타고 있는 분들은 잘 안 올리시니까요....
그냥 괜한 불안감조성과 오해를 방지하고자
판매랸 대비 iccu 발생빈도를 공개했음 어떨까싶네요
저도 첨엔 저사람들은 왜저럴까하는 생각에 댓글논쟁도 조금 했었는데... 논리없이 그냥 우주최강 xxx 라는 끝없는 외침을 몇번 겪고나니까 그냥 메모해 둡니다. 좀 심하면 차단 하구요
TKC는 모르겠네요
남의 고통이 저의 기쁨... 뭐 이런 변태 같은 생각을 해서 그런건 아니고요.
그냥 모델3 다음 차로 아이오닉5N에 관심이 엄청 많은데,
ICCU문제가 작은 문제가 아닌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는 고의적 왜곡으로 보일 여지가 있습니다
소비자를 깐게 아니고
기업을 깠다면 글쓴이가 뭘 타던
중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현기차 타면서 다음차 테슬라 탈 수도 있고
테슬라 타면서 다음차 현기로 갈수도 있고
동시 운용 할 수도 있는데요
조롱하면 도움된다더니 이번에 부족함 수리받았는데도 또 물 새던데 참 도움이 됬네요
본인께서 비아냥이 모니터링된다고 호언장담하시던거는 기억에서 없어지셨나봐요?
제가 현기빠라고요? ㅎㅎ
제가 세타2엔진 쉴드를 치길 했습니까, 부산 싼타페 급발진을 운전자 잘못이라고 하길 했습니까? 아니면 ICCU가 문제없다는 소리를 했나요?
그냥 본인 의견과 반대되고 비아냥 거리지 않으면 다 현기빠군요
이 댓글도 아무 문제 없는데요
그냥 사고회로가 저랑 많이 다르신듯한데
더 이상 이야기 해봐야 아무 의미가 없을거 같네요
짬뽕님도 글 한개가 테슬라 관련글이네요?
보면 결국 그런 글만 남기는 몇몇 분들, 특히 조롱이 명백하게 느껴지는 일부 유저들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