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글부터 질문으로 시작해서 죄송합니다 입당신고하고 글을 쓰고싶었는데
중고차 구매예정이라 고민이 많은데 주변에 차를 잘 아는 사람이 없어서 물어볼 곳이 없었습니다 ㅠㅠ
구매예정인 차량은 올뉴말리부 1.5T입니다
1. 차량 사고이력 vs 보험이력 : 합리적인 생각으로 사고가 크게나면 보험처리를 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 카히스토리에서 사고이력을 조회해보는게 좋을까요?
2. 차량동행서비스 : 직장인이다보니 직접 가서 확인하는게 어려움이 있을거 같아 동행서비스로 확인 후 홈서비스를 통해 탁송을 받으려고 합니다. 이 경우 정비소가서 별도 점검을 받을지 엔지+미션오일만 교체 후 타고 다닐지가 고민입니다.
3. 외판 교체 정도 :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휀다or문짝 교체는 큰사고당한 경우가 아니면 구매의사가 있는데 굴당형님들께서는 이런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다들 사회초년생의 고민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2.동행서비스 관계없이 소모품은 한번쯤 간다고 생각하고 있으시면 좋습니다. 정비이력이 확실하다면 모를까 확실치 않은 경우 구매자가 소모품 교환하는 시점부터 정비주기를 잡으면 되거든요.
3.앞휀다 1개나 도어 1개 같은 단독외판은 도색의 이색이 눈에 안띈다면 감안해볼만하지만 연속된 부위 2판 이상은 거릅니다.
정비관련해서는 동행서비스 의견에 따라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뼈대 먹은 것만 아니면 외판수리는 그냥 넘어가는 편입니다. 대신 수리는 잘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동행서비스 : 성능지에서 안나왔던 것을 도막측정기와 육안으로 꼼꼼히보면 부분도색이라던지 이런것들을 잘 잡아냅니다. 그리고 각종 전장류 작동여부도 꼼꼼히 확인해주니 저는 돈값한다고 생각합니다.
3. 보험액과 사고부위를 비교하면서 어느정도 사고일지 유추해보시면 답 나옵니다. 국산차 기준 한번사고에 2~300만원 넘으면 조오금 생각해보셔야 됩니다. 다만, 말리부는 외제차라 어떤지 모르겠네요
차 검색할 땐 외판같은 건 크게 문제 안된다고 생각하고 찾았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