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디오에 대해 혼자 알아보며
DIY로 오디오를 손보려고 하나하나 모아와서 이제 손만 대면 될 것 같은데,
액티브가 아닌 우퍼는 도대체 웨 알맹이만 파는 건가요...
그럼 박스를 만들라는 건가 해서 찾아봐도 만드는 법에 대해서는 안내도 별로 없는 거 같고
찾아보면 엄청난 수학공식들이 나오고;;;;
다들 이 알맹이만 사서 그 수학공식들을 직접 계산해서 박스들을 만들어 달고들 살고 계신 건가요 ㅠㅠ
카오디오에 대해 혼자 알아보며
DIY로 오디오를 손보려고 하나하나 모아와서 이제 손만 대면 될 것 같은데,
액티브가 아닌 우퍼는 도대체 웨 알맹이만 파는 건가요...
그럼 박스를 만들라는 건가 해서 찾아봐도 만드는 법에 대해서는 안내도 별로 없는 거 같고
찾아보면 엄청난 수학공식들이 나오고;;;;
다들 이 알맹이만 사서 그 수학공식들을 직접 계산해서 박스들을 만들어 달고들 살고 계신 건가요 ㅠㅠ
저의 의견은 저의 의견일 뿐, 이것이 '절대적인 진리'라거나 '최종적인 정답'이라 주장하는 게 아닙니다. 과학 서적의 모든 진술은 더 나은 설명에 의해 대체될 가능성에 열려있듯이, 저의 의견 또한 그렇습니다.
아 감사합니다.
근데 그렇게 제작사도 아닌 데서 직접 만들어서 쓰라고 그렇게 만드는 거라니... 아직까지는 잘 이해가 안되네요.
일반적인 스피커들은 내용물은 별로라도 어떻게든 고급스러운 박스를 만들어서 비싸게 팔려고 할텐데...
요게 노하우가 좀 필요한거라 사실 인터넷 좀 뒤져서 쉽게 설계하긴 좀 어렵지 싶습니다.
네... 박스야 나무 잘라서 만들면 된다고 해도 이론을 보면 이게 일반인들이 할 수준이 아닐 거 같은데
왜 제조사에서 박스까지 완제품으로 안 파는 건지...
보통 스피커들은 안 그러잖아요???
네 만드는 거 자체는 별 거 없는 것 같더라구요.
말은 쉽지만 어려운 일 입니다
밀폐형인지 베이스 리플렉스 인지에 따라 다르고
그 설계에 맞게 주파수 대역도 나눠줘야 합니다
소리만 내는건 쉽지만
정확한 소리를 내는건 어렵습니다
소리만 낼거면 스피커 DIY할 이유도 없죠
차량에 별도 오디오 작업하실만한 사람들은 그런 완제품을 애초에 선호를 안하죠. 외부앰프와 매칭도 잘 안될뿐더러 제약이 많습니다. 그리고 일반인이라도 오디오 튜닝을 diy로 하실정도면 우퍼하고 앰프 매칭정도는 알정도로 매니악한 취미이다보니 더더욱 그런 완제품들은 비선호하죠. 그리고 차량이라는 특성상 공간이 다양한 환경에서는 반대로 그런 완제품이 설치에 발목을 잡기때문에, 비교적 인클로저 사이즈도 작고 스피커의 인치도 작기때문에 저음을 내야하는 우퍼특성에 맞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라는 공간의 제약이 있는 곳에 우퍼를 설치하려면 유저들이 직접 그 공간과 시스템에 맞는 박스를 만드는 게 정석이다(방에서 듣는 스피커들은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는 거고) 라고 이해를 하면 될까 싶습니다.
그러면 빼고 가격을 낮추는게 더 경쟁력 있죠
역시 고수의 영역인 거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