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톤 벤츠 아록스 2023년형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간 운행하면서 느낀것들/안것들 입니다.
일부는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반박시 님말이 맞습니다.
1. 운행제한 표지판은 확인 또 확인.
출발전에는 네이X 지도로 경로를 머리속에 입력
25톤 카고니까 차량 중량은 40톤입니다(공차시 15톤)
아X란 화물차 네비를 사용하지만 가끔 이놈이 운행해서는 안 되는 곳을 경유해서 안 내합니다.
EX) 성산대교는 32톤 제한인데 저번에 성산대교 거쳐서 안내하드라구요
2. 휴게소는 밤에 문닫을 수 있습니다.
일부 휴게소는 밤에 문닫드라구요. 밤에 가니까 야식도 못 먹고 물도 못먹고...
문 걸어잠그니까 화장실 외에는 못 함
3. 후진할때는 조심~
승용차도 마찬가지지요 후진시에는 조심!
현장/공장 들어가면 후진많이 하는데요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면 뭐가 걸리거나 각을 잘못 잡은 거 드라구요
그냥 유도원 부르는게 항상 편하고 안전합니다.
4. 화물차 라운지
일부 휴게소에는 화물차 라운지가 있습니다.
돌침대/샤워실.있고요~ 이불은 없습니다
상시개방이니 화물차 기사가 아니여도 이용은 할 수 있지만
화물차 기사분들도 씻는거 외에 이용하는 분 잘 못봣습니다.
돌침대 허리아파요
5. 유턴 안내좀 그만..
가끔 화물차 네비가 유턴하라고 알려줍니다.
유턴 안해요 못해요 ㅜㅜ
이상 주저리주저리였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
프로그램이 아예 따로인가요?
아니면 자주쓰는 티맵, 네이버, 카카오 등에서 화물차에 체크하면 화물차가 갈만한 길로 안내해주나요 ?
full load시 평균 3.3정도 잡으면 됩니다.
화물 운행기록계가 재깍소리가 나서 좀짜증나는거외에 다좋습니다.(국토부에서 강제설치 ㅠㅠ)
승차감은 좋습니다.
열선/통풍 다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