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마무리된지 며칠 안되다보니 전세계 통계는 아직인거같고,
일단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라는 미국의 통계가 발표되었길래 퍼와봅니다.
원문은 영문이지만 보기 불편할 수 있어 한글 자동 번역 후 캡쳐 해놨습니다. 아직 번역기 성능이 어설프다보니 원문을 같이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출처 2개를 링크한 이유는 차에 대한 평가가 매체마다 다르다보니 참고용
출처
1. 캘리 블루 북
https://www.kbb.com/best-cars/top-10-25-best-selling-cars-trucks-suvs/
2. 카 앤 드라이버
https://www.caranddriver.com/news/g43553191/bestselling-cars-2023/
(그랜드체로키가 또 있었네요 ㅎㅎ)
포드 F 시리즈 픽업은 항상 1위네요.
25위안에 일본차가 절반이 넘긴하네요
현대나 기아는 투싼+스포티지 이런식으로 계산하면 상위권에 들기도 하구요. 물론 다른 회사도 합산놀이하면 답없죠 ㅎㅎ
투싼+스포티지 합하면 35만대로 7위 입니다.
아반떼+K3 = 258,102
싼타페+쏘렌토 = 220,219
펠리세이드+텔룰라이드 = 200,274
쏘나타만 죽쑤고 현기 SUV는 미국서 성적 좋네요.
특히 펠리세이드 텔룰라이드 인기는 아직도 건재하네요.
승용차 제외하면 SUV는 북미에서 현기가 토요타보다 더 많이 판매한거 같네요.
토요타는 이제 끝난거 같습니다. ㅋㅋㅋ
SUV 합산
현대 571,991 + 기아 456,540 = 1,028,531
토요타 880,222
토요타는 이제 끝난거같습니다ㅋㅋㅋ 하기에는... 어디서 캡쳐해갈까 무섭네요 ㅋ
토요타는 매년 성장세에 올해 매출 43조엔(386조원), 영업이익 40.4조원이랍니다.
현대+기아도 초 역대급으로 영익 26.6조 예상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014
그래서 한국에서도 현기 점유율이 몇%네 하지 현대 점유율 몇%, 기아 점유율 몇%하진 않죠ㅋㅋ
국내에 차량 댓수 집계를 싼타페 쏘렌토 둘다 묶어서 합산 집계하진 않잔아요?
저위 집계가 각 차량별 집계인데 이걸 각기 다른회사 다른차종을 묶어서 합산한다?? 기적은 산법이죠.
참고로 2022년 미국 럭셔리카 판매량 판매순위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154941CLIEN
23년도 상반기 기준 1200만대 넘게 팔았어요.
참고로 현대 + 기아 상반기 = 366만대
우리가 엄청난 속도로 따라가고 있는건 맞는데 넘어서기는 좀더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아반떼 (엘란트라) 134,149
스포티치 128,500
K5 58,292
쏘렌토 80,498
좀 많이 저조하네요...
https://carfigures.com/us-market-brand/kia/sorento
포드 탈출
스바루 숲꾼
ㅋㅋㅋㅋㅋㅋㅋㅋㅋ훅 들어오네요
미국에서는(?) 잘나가는군요
가격이 소렌토하브랑 같아도 굴당에서는 실내로 까일꺼같은데요?
현기 관계자가 얼마나 많은지는 모르겠지만 굴당에서 토요타는 망하기 직전 이미지라..
그냥 과거 네임밸류로 사는 걸까요
테스트 결과보면 참혹하자나요 ㅜㅜ 투싼은 괜찮아요 라고 할 수 있지만 제조사의 신뢰도라는 게 있으니까요....
글쎄요 안전도평가로만 설명이 갸능할까 싶습니다 (우리도 그런 논리면 과거 gm대우차가 훨씬 많이 팔렸어야 했겠죠)
제조사 보고 산다고 하는게 더 맞지 않을까 싶네요
미국에서 그렇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기와 동일한 인프라를 갖고 있었더라도 여전히 우리나라에서는 rav4가 안팔렸을거라 봅니다
감가야 시장이 결정하는 거고요
미국은 도요타가 현기보다 인프라가 더 좋겠죠
더구나 RaV4와 투싼이 서로 비슷한 가격대이면 연비와 승차감은 RaV4 반수위라는 평가입니다.
연비는 모르겠고.. 승차감은 도요타 특유의 좀 물렁한 승차감일텐데 그 부분은 취향차라고 봐도 무방하다 봅니다
올해는 현기가 미국 판매량 3위에 올라슬지도 관심사겠습니다
어큐라는 망해가고
렉서스는 3년 후에 망한다도 하던데
망한 브랜드는 없고
현기차는 25위 1개 브렌드만 존재하고
ㅎㅎㅎ 무튼 올해는 어느 브렌드가 망해야 할것인지
그리고 연말에 살아돌아 올지 여튼 재미있어요
현대나 기아 각각은 토요타는 커녕 혼다나 닛산보다도 아래지만, 판매량을 합치면 토요타는 어려워도 혼다나 닛산은 제끼죠.
미국에서부터 시작하는거죠
좋게 말하면 전체 차종들이 모델별로 고루 잘팔렸단 뜻이고 나쁘게 말하면 안정적인 주력대표모델이 없다는 의미로 해석할수 있죠^^
판매량에는 같은 차다!!
무슨 조삼모사인가요 -.-
아우디 망했다=유럽 3위(독삼사 1위)
희망기도도 아니고 희한하게 여기 여론이랑 실제는 정반대인게 재밌어요.
한국에서 두 브랜드가 요즘 영 힘을 못쓰고 있으니…
이정도면 엄청난 성공이라 생각합니다.
일본차 충성심이 어쩌고들 하는데…중저가 시장은 무조건 상품성이에요.
잘팔리면 그 이유가 명확합니다.
현기가 요새 잘팔리는것도 내구성하고 상품성이 좋아진 이유죠.
현기차는 25위권내에 투싼 하나뿐이라지만 글로벌판매량 3위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