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와이프를.. 운전시켜야 할 때가 왔습니다. 도로연수 추천 부탁드려요 20

2024-01-08 14:06:20 220.♡.7.36
Caroline


무려 1종 보통(명박이때 아님)으로 면허를 따 놓고

10년 넘게 운전을 안해 백지 상태가 된 듯 합니다.


넓은 주차장에서 운전을 시켜 봤더니 첨부터 다시 배워야 하는 구나를 실감 했고요.

도려연수를 하자니 어떤 사람에게 배워야 하는지도 중요한 것 같아 혹시 잘 아시는 분 계시다면 추천부탁드려요.

거주지는 경기 부천입니다.


- 현 상태

주차장 네모 반듯한 곳을 빙빙 돌기를 시켜 봤더니 처음엔 코너에서 차가 직각으로 움직일 것으로 생각하며 차를 몰았는데,

지금은 좀 부드러워 졌습니다. (개선)

직진 주행 시 차가 한쪽으로 흐르고 있는대 조타를 하지 않습니다. 본인 얘기로는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라고 하는데 ;

주차는.. 저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몰라 포기했습니다.


도와주세요. 제가 가르치면 ... 아닙니다.;

Caroline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둥글게~ 둥글게~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Und3r9r0unD)
IP 172.♡.94.44
01-08 2024-01-08 14:08:52 / 수정일: 2024-01-08 14:09:17
·
안전을 위해서, 저는 일단 운전면허 학원 연수를 시켰습니다..
(당일 4시간 중 2시간째에 사이드미러 박살낸건 비밀..)
- 조수석에 브레이크는 있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는데, 그나마 싸게(?)막았죠..

그 뒤로 약간 겁먹었다가 나머지 6시간 어찌어찌 이틀더 가고서는 괜찮은 듯 해서..
그 뒤로는 자차+제가 연수 시켰는데, 잘 합니다…
Caroline
IP 220.♡.7.36
01-08 2024-01-08 14:12:36
·
@[Und3r9r0unD)님 개인교습과 면허학원 연수의 차이는 .. 금액과 보험적용 유무 일까요
보험처리 된다면 연수 중 사고의 대해서는 면허학원 보험으로 처리 되나요?
콜홍
IP 211.♡.131.178
01-08 2024-01-08 14:15:54
·
@Caroline님 보험 처리와 보조석 브레이크 유무 차이입니다

강사들이 경험이 많을테고, 초보자 눈높이 교육을 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개구리가 올챙이 시절 기억을 못하기 때문에 개인 교습은 초보자 눈높이 교육이 어렵다고 생각해요.
Caroline
IP 220.♡.7.36
01-08 2024-01-08 14:18:07
·
@콜홍님 언뜻 개인교습 하는 분들도 옆에 스틱봉? 으로 브레이크 제어 하시던데 그건 위험하겠죠? 사고시 개인들은 보험 처리도 머리 아플것 같네요. 학원을 알아봐야겠어요
[Und3r9r0unD)
IP 172.♡.95.47
01-08 2024-01-08 14:30:57 / 수정일: 2024-01-08 14:34:28
·
@Caroline님 네, 앞서 콜홍님 말씀처럼, 한동안 운전을 안해왔기때문에 안전/보험/눈높이 교육등을 위해 학원에서 워밍업을 했습니다..

게다가 사고도 큰사고는 아니지만, 자차에 보조브레이크가 없었다면 큰일 날 수 있었죠..(다행히 교육 가입시 같이내는 보험으로 처리되어서 비용은 추가로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스틱봉으로 하는 거는 손으로 하다보이 압력조절이 어렵고, 걸리적거려서 운전 자세 등의 측면에서도 좋지 못해서 권장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개인연수의 경우 문제 발생시 항의하기에 난이도가 높기도 하고요..
울레리오
IP 221.♡.52.123
01-08 2024-01-08 14:15:21
·
제와잎은 운전면허 9번만에 따고 면허시험볼때 2번 사고쳤더라구요..
말로만 듣다 자전거 타는걸 봤는데.. 하아.. 운전은 안시키려구요. ㅎㅎㅎ;;
Caroline
IP 220.♡.7.36
01-08 2024-01-08 14:17:07
·
@울레리오님 ... 제 와이프도 자전거도 간신히 타던데 ...
서준이아빠
IP 220.♡.39.129
01-08 2024-01-08 15:12:01
·
@Caroline님 제 아내는 두발 자전거 못타지만 운전은 잘 합니다 ㅎㅎ
데저트
IP 112.♡.239.57
01-08 2024-01-08 14:21:42
·
사시는 곳 맘까페 가보시면 아마 정보가 있기는 할 겁니다. 하지만 Und3r9r0unD님 말씀 처럼 자차를 이용해서 개인 교습을 받을 경우 보조석 브레이크가 없기 때문에 사고 대처가 어렵고 사고 시 강사분 대인까지 물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비용 차이가 있더라도 전문 교습소의 도로연수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게 이러한 문제점들 없이 교육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Caroline
IP 220.♡.7.36
01-08 2024-01-08 15:44:26
·
@데저트님 네 주변에 오래된 학원이 두세개 있네요. 전화해보니 ㅎㅎ 10시간 54만원 이라는데.
ㅠ.ㅠ 생각보다 쎄서 고민이..... 고민할게 아니구 무조건 해야하는데 부담스럽네요
데저트
IP 112.♡.239.57
01-08 2024-01-08 15:48:25
·
@Caroline님 시간당 5.4만원이라는건데 강사분 인건비에 차량유지비에 보험비 등등 생각해보면 그리 비싼건 아닌 것 같네요.
해방두텁바위
IP 166.♡.5.43
01-08 2024-01-08 14:23:54
·
부천이시면 주변에 운전학원들 오래 운영한 곳들 여럿 있을 겁니다. 거기도 도로연수 프로그램 운영하니 그 쪽에 문의를 해 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위에 다른 회원님들 말씀대로 자차보다는 교습용 차량을 이용하는게 여러모로 나을 겁니다.
Caroline
IP 220.♡.7.36
01-08 2024-01-08 15:45:10
·
@해방두텁바위님 네 안전을 위해서라도 그래야 겠는데 생각보다 부담가는 금액이군요 감사합니다.
YachtBlue
IP 222.♡.225.225
01-08 2024-01-08 14:26:09
·
조심스럽게 말씀드리자면 현상태라고 적어주신 상태로 도로 나가면 큰일날것같아요 ㅠ
Caroline
IP 220.♡.7.36
01-08 2024-01-08 15:45:26
·
@YachtBlue님 ㅎㅎ 애기 생기기 전에는 절대 하지 말라고 했죠 자전거도 타지 말라고
투웅ㅋ
IP 121.♡.186.228
01-08 2024-01-08 14:33:45 / 수정일: 2024-01-08 14:35:26
·
운전학원 연수 추천드립니다.
일반 차량 조수석에서 알려주면 위급 상황에 아무것도 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와중에 신호대기중 사고한번 치고 그뒤로 운전 안하려고 하는데, 저도 못미더워서 못시키겠습니다 ㅠ
Caroline
IP 220.♡.7.36
01-08 2024-01-08 15:45:58
·
@투웅ㅋ님 사고가 문제죠 사고가..
삭제 되었습니다.
Caroline
IP 220.♡.7.36
01-08 2024-01-08 15:46:23
·
@너구리자동차님 연락 할 정도니 몸은 괜찮겠지.. 차는 어딜 부셔 먹었을까?
jj34
IP 124.♡.250.178
01-08 2024-01-08 16:33:33
·
등산스틱처럼 생겨 브레이크페달에 연결하는 브레이크 보조장치 있습니다. 연수하는 사람들 다 들고 다니고요, 운전할 차량이 연수 차량과 현격히 다르면 자차로 하는게 여러모로 좋다고 봅니다. 무면허나 다름없기 때문에 몇시간 하고 금방 초보운전 붙여서 나갈수 없을거에요.
리릿
IP 112.♡.240.85
01-08 2024-01-08 18:46:55 / 수정일: 2024-01-08 18:49:46
·
저는 운전면허학원에서 연수를 시켰습니다. 비용이 꽤 되던데... 효과는 좋았습니다.
SUV탈거라고 하니, 베뉴던가... 여튼 작은 SUV로 연수 해주더라고요.

개미 눈꼽만큼만 흠집이 나도 용돈으로 싹 교체할거라고 협박...을 오백만번 했습니다.

아직은 무흠집이네요..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