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자동차 딜러라는 직업은 참 힘들것 같습니다. 31

2023-12-22 20:21:11 221.♡.130.216
크크킄

얼마전까지 차 알아보느라 여러명의 딜러와 연락했었습니다. 


차를 구입하고자하는 고객보다 딜러가 차를 더 잘 알 수는 없다 생각하기에, 할인조건 위주로 상담했었습니다. 

1000만원~4천만원까지 할인금액이 천차만별이였습니다.

할인은 적은데 사후관리?를 꼼꼼히 해주겠다는 딜러도 있고...구매유형(리스, 할부 등) 조건별 총 금액까지 깔끔하게 계산해서 보내주는 딜러 등 가지각색이였습니다. 

경쟁자들이 떠보는 경우가 많으니 견적서 없이 일단 계약금부터 넣고 얘기하자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같은 딜러사에서는 2달간 재계약 불가하므로 비추)


결국 할인 최고로 많이 해준 딜러에게 계약했습니다만(아직도 배정 못받았습니다 ㅂㄷㅂㄷ) 이래저래 알아보다 문득 든 생각이, 딜러의 역할이 뭘까?..였습니다. 

센터 딜리버리같은 사후관리를 잘 해준다..라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근데 신차 판매가 주 수입원인 사람이, 그 이후까지 챙겨준다는건 불가능하다 생각합니다.(한두번은 몰라도..)


결국 할인일텐데요, 이게 자연스레 무한경쟁으로 이어지다보니 참 힘들지 않겠나...싶습니다. 

그렇다고 테슬라처럼 온라인 판매로 바뀌면, 가격은 그대로+프로모션 삭제로 귀결될게 뻔하기에 차라리 소비자들에겐 현행 판매체제가 더 좋은가?싶기도 합니다. 


머릿속에 있던 생각을 주절주절 쓴 글이라 두서없을텐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겨울철 안전운전 하세요.

크크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하늘풀
IP 125.♡.209.62
12-22 2023-12-22 20:26:02
·
그래서 점점 딜러라는 직업이 아예 사라지고 직영 판매, 온라인 판매로 가고 있기도 하지요..
크크킄
IP 221.♡.130.216
12-22 2023-12-22 20:29:02
·
@하늘풀님 맞습니다. 벤츠도 내년부터 온라인 판매로 전환한다는 글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나중에는 점차 모든 브랜드가 온라인으로 바뀔것같아요.
아루콘
IP 14.♡.153.165
12-22 2023-12-22 20:29:50
·
테슬라도 그렇고
케스퍼도…

점점 없어질 직업일꺼 같구요.

저는 못살 고~급 차들의 딜러는 더 대우 받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크크킄
IP 221.♡.130.216
12-22 2023-12-22 21:46:17
·
@아루콘님 맞습니다..점점 사라지지 싶어요.
군자삽질
IP 122.♡.20.217
12-22 2023-12-22 20:36:06
·
현기차 매장은 지점만 가서 그런가 안살꺼면 가란식의 문전박대가 많았는데
수입차 매장은 사든 안사든 대접받는다는 느낌이 좋아서 오프라인 딜러망도 어느정도 필요하다고는 봅니다
아마 향후에는 전국 거점별로 선택과 집중해서 좀 더 프리미엄화 전략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란!
IP 116.♡.222.115
12-22 2023-12-22 20:50:52
·
@군자삽질님 현기 지점은 회사에서 노조 파괴공작으로 심어둔 사보타주가 아닐까 의심스러울 정도로 정말 형편없기 짝이 없어요
크크킄
IP 221.♡.130.216
12-22 2023-12-22 21:47:33
·
@군자삽질님 차량만 구입하는게 아니라 그 고급스러운 경험 자체를 구입한다는 관점에서 전략을 펼칠 것 같습니다.
푸른미르
IP 14.♡.186.98
12-22 2023-12-22 20:42:47 / 수정일: 2023-12-22 20:43:27
·
우리나라는 말은 딜러라고 하지만 딜러가 아니라 브로커죠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야 진정한 딜러라서 재고가 있고 옵션과 납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는 거죠
테슬라나 캐스퍼처럼 제조사가 온라인으로 바로 팔아도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네요
크크킄
IP 221.♡.130.216
12-22 2023-12-22 21:48:13
·
@푸른미르님 그쵸...공감합니다. 온라인 판매여도 그리 큰 문제는 없지 싶습니다 ㅎ
커피너마저
IP 58.♡.103.150
12-22 2023-12-22 20:43:26
·
메르세데스는 딜러사마다 다르지만
계속 꾸준히 매년 이것저것 챙겨주던데요
심지어 공연티켓까지 선물주고
결국 아버지는 그 딜러에게 추가로 마이바흐도 출고했죠
크크킄
IP 221.♡.130.216
12-22 2023-12-22 21:49:11
·
@커피너마저님 오...팔고나서 땡이 아니라 계속 신경써주는 딜러도 있군요ㅎㅎ 그런분들이 판매왕이 되나봅니다.
2023basel3최종안
IP 211.♡.176.133
12-22 2023-12-22 20:51:37
·
미국처럼 대규모 물건 받아놓고 팔면 딜러가 필요하고,
주문하면 그때 공장에서 만들기 시작해서 배송하면 딜러가 필요 없죠. 그냥 온라인으로 팔면되죠.
크크킄
IP 221.♡.130.216
12-22 2023-12-22 22:55:43
·
@23nq5lp님 동감합니다 ㅎ
리릿
IP 222.♡.195.251
12-22 2023-12-22 22:06:03 / 수정일: 2023-12-22 22:11:27
·
시승이요.

전화하면 차 구해서 집 앞으로 옵니다.
자주가는 길에서 시승하면 차 성격 보다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죠.

저는 그래서 한번 거래해서 마음에 들면 그 딜러만 쭈욱 거래합니다.
브랜드 로열티를 형성하는데 딜러가 적지 않은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테슬라 같은 온라인 판매는 진짜 별로입니다.
차량 구매 과정에서 문제 생기면 그거 아무도 책임 안져요. 어디 전화해서 물어보기도 힘들구요.
자동차회사만 편하고 좋은 방식이에요.
크크킄
IP 221.♡.130.216
12-22 2023-12-22 22:57:17
·
@리릿님 말씀하신대로 아무래도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무언의 뭔가가 있기때문에 프리미엄 차량들은 딜러가 계속 남아있을 것 같습니다.
박교수님
IP 114.♡.239.17
12-22 2023-12-22 23:28:08
·
할인이 제일 많다는 딜러는 차를 배정 받지 못할 가능성이 가끔 있습니다. 전 리스회사에서 딜러사로 펀딩됐는데 결국 월말까지 약속했던 조건을 못 맞춰서 리스 계약 자체가 취소되는 것도 경험해봤습니다. 할인조건이 많이 차이나는 영맨은 좀 유의하셔야됩니다.
크크킄
IP 221.♡.130.216
12-22 2023-12-22 23:31:56 / 수정일: 2023-12-22 23:32:39
·
@PeterMarie님 엇.......저도 리스회사에서 딜러사로 잡은 상황입니다. bmw코리아에서 배정을 한번에 풀지 않아서 그런거라했습니다만.....다른 딜러에 비해 그렇게 많이 차이나는건 아니였습니다만..급 불안해지네요..

일부러 고객 잡아두고 시간끌다 바가지씌워서 차 팔아먹으려고 그러는건가요?
박교수님
IP 114.♡.239.17
12-22 2023-12-22 23:37:21
·
@크크킄님 월말이라 배정을 한번에 안 풀었다는 얘긴 제가 볼땐 뻥인거 같습니다. 월말이 며칠 남지 않았으니 앞순번에서 취소자가 안나오면 차를 못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다른 곳도 접촉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이미 배정이 된 상태면 월말까지 어쨌든 나옵니다.
크크킄
IP 221.♡.130.216
12-22 2023-12-22 23:42:15
·
@PeterMarie님 하핳.....망했군요...다른 딜러도 알아봐야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무지개망고
IP 118.♡.230.169
12-23 2023-12-23 08:43:06
·
PeterMarie님// 전 그래서 할인율은 2번째나 3번째로 선택하고 답변이 제일 빠르신분을 선택합니다 ㅎ
크크킄
IP 39.♡.225.143
12-27 2023-12-27 17:22:05
·
@PeterMarie님 말씀이 맞았습니다. 또 기준이 바뀌었다면서 올해 출고 안된다는 말장난을 칩니다. 계약 취소하고 다른딜러에게 구입하기로 했습니다ㅠ
박교수님
IP 211.♡.202.89
12-27 2023-12-27 18:02:04
·
@크크킄님 아- 안타깝네요. 24년 등록이 더 나을수도 있으니 좋게 생각하세요! 출고하시면 많이 자랑해주세요.
크크킄
IP 39.♡.225.143
12-27 2023-12-27 19:09:23
·
@PeterMarie님 욕심이 크면 화를 입는것 같습니다ㅠㅠ 위로 감사합니다...
방송부서
IP 39.♡.28.185
12-23 2023-12-23 00:23:26 / 수정일: 2023-12-23 00:24:20
·
테슬라의 진정한 혁신이 이런 것 같습니다.
그동안 국산차는 인오더 주문 형태와 유사해 딜러 개념이 약해 미국에서 테슬라의 혁신이 그리 와 닿지는 않지만 수입차 확끈한 할인 관행을 보면 간접적으로 느껴지긴 합니다.
크크킄
IP 221.♡.130.216
12-24 2023-12-24 01:05:11
·
@방송부서님 온라인 판매+싯가 는 정말 엄청난 전략인것 같습니닼ㅋㅋㅋ
어몽어스
IP 58.♡.88.185
12-23 2023-12-23 01:24:29
·
어떤 딜러냐에 따라 할인 금액이 달라지니까 여러 딜러를 알아봐야 하는 소비자도 힘들긴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기아차 구매했고 그냥 저희 동네에 가서 바로 계약했는데
혹시 제가 구입한 차가 다른 지점에 훨씬 더 싸다면 많이 아쉬울것도 같아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온라인 판매가 좋겠죠
크크킄
IP 221.♡.130.216
12-24 2023-12-24 01:04:45
·
@어몽어스님 그쵸 사람마다 할인금액이 천차만별이다보니 여기저기 알아보느라 머리아픕니다ㅠ
designeer
IP 174.♡.252.145
12-23 2023-12-23 07:36:14
·
옛날 같은 경우 소비자가 자동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거나 신차였어도 문제가 적지 않았으니 딜러와 연락할 일이 많았지만 요즘은 둘 다 아니니 점점 딜러의 역할이 없어지지 않나 싶습니다.

미국은 변호사와 자동차 딜러가 가장 거짓말을 잘 하는 직업으로 뽑히는지라 앞으로는 점점 더 없어지지 싶어요.
크크킄
IP 221.♡.130.216
12-24 2023-12-24 01:04:04
·
@designeer님 동감합니다. 근데 미국에서 자동차(신차)딜러도 인식이 별로 안 좋은가보네요..
따라란!
IP 116.♡.222.115
12-24 2023-12-24 21:54:37
·
@크크킄님 한국과 달리 주행거리 꽤 찍힌 신차도 더러 있고, 마크업(프리미엄) 등으로 그 인식이 안 좋습니다. 2022년까진 차가 안 나오니 아예 배째라 분위기더군요
리에르
IP 218.♡.47.148
12-23 2023-12-23 07:48:31
·
차를 구입하려는 고객보다 차에 대해서 더 잘알아야겠죠. 물론 차에 대해서 엄청난 지식이 있는 고객도 있겠지만 대다수는 아니라고 봅니다. 문제는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딜러들도 있다는건데요. 전 그런 딜러랑은 거래를 안하게 되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