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엔을 뽑은뒤로 출퇴근용으로 보직변경이 이뤄진 아반떼HD입니다.
연식은 07년식이구요 13년쯤 형이 구매해서 타고다니다가 차를 바꾸면서 제차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50만원 이상 수리비 들어갔던 기억도 없네요
별 잔고장도 없었구요
아직도 상태 좋아서 10만은 더 타고 폐차해야겠지요
그동안 25만 탈수 있었던 차량 관리법을 소개해봅니다.
1. 휘발유 안 넣었습니다.
2. 오일교환은 1년에 한번
3. 예열 후열 안해요
4. 레드존의 일상화
입니다.
네 대충타요 그냥
그래도 고장 없이 잘 달립니다
레드존은 어쩔구 없는것이
출,퇴근 도로에 외각 국도 진입해야되는 곳이 있는데
차들이 워낙 쌩쌩 달려서 빨리 치고 올라가아죠
문제는 그게 집 바로 앞, 회사 바로 앞이라
출발후 2분뒤지만
잘 달려줍니다.
앞으로도 아프지마 아방아~
너 수리비 50만원 이상 나오면 폐차장 보낸다~~
차는 강하게 키워야됩니다 오냐오냐키....ㅡ아 아닙니다
여기서 내구성은 아에 안 고장난다는 뜻은 아니고 그만큼 부담 없이 소모품 교체에 투자하며 계속해서 탈만 하다는 뜻이고, 아무리 내구성이 뛰어나도 한번에 수리비 많이 들면 그정도 차령이면 더이상 투자할 가치가 떨어져 일반적으로 그냥 폐차를 하기에 실차주입장에서는 딱히 의미가 없는듯 합니다.
저희 회사 아저씨도 같은 연식에 휘발유를 10년전쯤 중고로 들여 타시는데 단 한번도 세차를 안 해줘 외관에 군데 군데 돌빵 맞은곳이 녹은 슬었는데도 하부는 전혀 안 썪어 아반떼 XD,쏘나타 EF,트라제 XG같이 하부 심각하게 썩었던 시절과는 다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아저씨가 트라제 XG를 끌고 다니시다 하부가 썩으며 내려 앉아 폐차를 하고 아반떼 HD 중고를 급하게 사셨거든요.
(아실분들은 왼쪽 rpm게이지 보시면 아시겠지만요)
가속력도 좋고 연비도 좋고...
그때 생각이 나네요..!
최신 하이브리드 차량과 비교해도 큰 차이 안날겁니다.
인사발령에 따라 운전자 변경예정에 있습니다.
HD 관련 카페도 (운영자가 참 열심히 하셔서도 있지만) 여전히 활성화 되어 있는 것 보면,
많은 분들이 튼튼하고 좋다 라고 공감하시는 것 보면,
좋은 차 탔었구나 싶습니다.
강하게 키우시네요 ㅋ 안전운전 하세요!
중고차를 오래타다보니 질려서 다시 산 게 옵션 붙은 CN7인데, 아직까진 잘 타고 다니네요. (타이어 3개 해먹긴 했지만요.. 사람 안다치면 되죠~)
저는 당시 hd 디젤오토...
그친구도 레드존 상시 사용하고 예열후열없이 오일관리만 하고 탔었네요 ㄷㄷㄷ
지금 저는 fd i30 디젤수동 25만 넘기면서 잘타고있어요
요즘 수동차 타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