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아반떼HD 디젤 수동 25만 달성했습니다 18

3
2023-12-08 09:44:30 106.♡.65.44
핫산V4

20231208_084934.jpg

벨엔을 뽑은뒤로 출퇴근용으로 보직변경이 이뤄진 아반떼HD입니다.

연식은 07년식이구요 13년쯤 형이 구매해서 타고다니다가 차를 바꾸면서 제차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50만원 이상 수리비 들어갔던 기억도 없네요

별 잔고장도 없었구요


아직도 상태 좋아서 10만은 더 타고 폐차해야겠지요

그동안 25만 탈수 있었던 차량 관리법을 소개해봅니다.


1. 휘발유 안 넣었습니다.

2. 오일교환은 1년에 한번

3. 예열 후열 안해요

4. 레드존의 일상화


입니다.

네 대충타요 그냥 

그래도 고장 없이 잘 달립니다

레드존은 어쩔구 없는것이

출,퇴근 도로에 외각 국도 진입해야되는 곳이 있는데

차들이 워낙 쌩쌩 달려서 빨리 치고 올라가아죠

문제는 그게 집 바로 앞, 회사 바로 앞이라 

출발후 2분뒤지만


잘 달려줍니다.

앞으로도 아프지마 아방아~

너 수리비 50만원 이상 나오면 폐차장 보낸다~~


차는 강하게 키워야됩니다 오냐오냐키....ㅡ아 아닙니다

핫산V4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99.9% 뻘글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방송부서
IP 39.♡.28.6
12-08 2023-12-08 10:00:38 / 수정일: 2023-12-08 10:08:01
·
벌써 16년된 차량이나 국산차도 이제는 내구성 좋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내구성은 아에 안 고장난다는 뜻은 아니고 그만큼 부담 없이 소모품 교체에 투자하며 계속해서 탈만 하다는 뜻이고, 아무리 내구성이 뛰어나도 한번에 수리비 많이 들면 그정도 차령이면 더이상 투자할 가치가 떨어져 일반적으로 그냥 폐차를 하기에 실차주입장에서는 딱히 의미가 없는듯 합니다.

저희 회사 아저씨도 같은 연식에 휘발유를 10년전쯤 중고로 들여 타시는데 단 한번도 세차를 안 해줘 외관에 군데 군데 돌빵 맞은곳이 녹은 슬었는데도 하부는 전혀 안 썪어 아반떼 XD,쏘나타 EF,트라제 XG같이 하부 심각하게 썩었던 시절과는 다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아저씨가 트라제 XG를 끌고 다니시다 하부가 썩으며 내려 앉아 폐차를 하고 아반떼 HD 중고를 급하게 사셨거든요.
핫산V4
IP 221.♡.182.71
12-08 2023-12-08 10:08:36
·
@방송부서님 HD급부터는 부식이 확실히 줄어들었죠 그래서 도로에 아직도hd는 많이 굴러다녀도 xd는 정말 보기 힘든 이유죠..
액숀가면
IP 118.♡.7.231
12-08 2023-12-08 11:43:36
·
@핫산V4님 xd에서 hd가면서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요.
따라란!
IP 116.♡.222.115
12-09 2023-12-09 04:17:53
·
@액숀가면님 듣기론 강판의 품질이 올라갔다 하더라고요. 그 전만 해도 포스코의 갑질로 고품질 강판 수량에 제한이 있었고 수출형과 플래그십 외엔 저품질 강판이 들어갔다 합니다. 그래서 옛날 차라도 그랜저, 에쿠스는 사고 부식이 아닌 이상에야 부식을 찾아보기 어렵죠. 트라제같은 경우는 설계 문제까지 겹쳤다 합니다. 흡음재가 물을 먹었고 이게 부식을 가속했다네요.
액숀가면
IP 221.♡.177.118
12-09 2023-12-09 05:23:59
·
@따라란!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TEEUT
IP 106.♡.99.5
12-08 2023-12-08 10:01:56
·
1번 관리항목 참고하겠습니다.. 꿀팁이네요
핫산V4
IP 221.♡.182.71
12-08 2023-12-08 10:07:48
·
@TEEUT님 아 빼먹었는데 디젤차량입니다
(아실분들은 왼쪽 rpm게이지 보시면 아시겠지만요)
TEEUT
IP 106.♡.99.5
12-08 2023-12-08 10:09:37
·
@핫산V4님 아! 저도 디젤차량이어서요 조크였습니다 ㅋㅋ
쏘울
IP 106.♡.238.178
12-08 2023-12-08 10:11:37
·
저도 hd 디젤 렌트해서 부산여행 했던 기억이 나네요

가속력도 좋고 연비도 좋고...

그때 생각이 나네요..!
핫산V4
IP 221.♡.182.71
12-08 2023-12-08 10:22:12
·
@쏘울님 연비는 말할것도 없죠 ㅎㅎ
최신 하이브리드 차량과 비교해도 큰 차이 안날겁니다.
YGee
IP 116.♡.191.99
12-08 2023-12-08 10:31:09
·
1번 조건 가혹하군요..
김껄룩
IP 211.♡.192.186
12-08 2023-12-08 10:35:05
·
HD가 참 튼튼한 차 같아요.
mohae
IP 121.♡.137.156
12-08 2023-12-08 10:39:22
·
U엔진 계열들의 내구성이 상당하죠. DPF도 없으니 엔진 부하도 덜하겠네요
미카엘0213
IP 121.♡.141.252
12-08 2023-12-08 10:57:54
·
이런 글 보면 참 반갑습니다. 제 차도 09년식 가솔린 HD.
인사발령에 따라 운전자 변경예정에 있습니다.

HD 관련 카페도 (운영자가 참 열심히 하셔서도 있지만) 여전히 활성화 되어 있는 것 보면,
많은 분들이 튼튼하고 좋다 라고 공감하시는 것 보면,
좋은 차 탔었구나 싶습니다.

강하게 키우시네요 ㅋ 안전운전 하세요!
Rohanism
IP 223.♡.210.230
12-08 2023-12-08 11:16:09
·
결혼하기 전 와이프 차량이 중고로 구매했다던 HD였는데, 나름 멀티링크에 내실은 잘 다진 차더라구요.

중고차를 오래타다보니 질려서 다시 산 게 옵션 붙은 CN7인데, 아직까진 잘 타고 다니네요. (타이어 3개 해먹긴 했지만요.. 사람 안다치면 되죠~)
스노로이
IP 223.♡.22.32
12-08 2023-12-08 11:53:21
·
친구가 hd 디젤수동 32만쯤 타고 매연이 심해져서 폐차한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당시 hd 디젤오토...
그친구도 레드존 상시 사용하고 예열후열없이 오일관리만 하고 탔었네요 ㄷㄷㄷ
지금 저는 fd i30 디젤수동 25만 넘기면서 잘타고있어요
Truck
IP 223.♡.204.150
12-08 2023-12-08 15:35:14
·
디젤차에 휘발유만 안넣어도 성공적인 관리죠!!ㅋ
요즘 수동차 타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액숀가면
IP 221.♡.177.118
12-09 2023-12-09 05:25:25
·
당시에 hd아반떼가 쿠킹호일로 불렸던거 같은데, 지금 명차로 취급되는게 아이러니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