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폴스타 4와 5에서 뒷유리를 없앤 이유 28

3
2023-11-11 17:20:37 수정일 : 2023-11-11 20:49:20 175.♡.192.252
이정복

670573_20230713_Polestar_3_prototype.jpg

20231111_204500.jpg

polestar-5-without-camouflage.jpg

폴스타 3, 4, 5 / 기존 전기차들보다 예쁘기는 하네요


한줄요약 - 디자인 때문

(천정을 통유리로 만들면서 동시에 간지를 살리려다 보니)

천정 통유리는 테슬라가 대중적으로 유행시킨 것 같은데 (물론 전에도 마이바흐가 쓰기는 했었습니다만) 뒷유리 없애는 것도 유행이 될 수 있을까요? ㅎㅎㅎ



https://insideevs.com/news/695739/polestar-4-rear-window/?fbclid=IwAR2XqOhHVrXLjrZNyg3qBpbeQHgv4rJ0nIB7HnEDnohJGOdUpYRhByFR8-Y

Polestar 4와 5에 뒷창문이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뒷유리창을 없애기로 한 결정은 단순히 스타일상의 이유만은 아닙니다.


TikTok 음식 평론가 Keith Lee의 말에 따르면 이 모든 것은 "나에게는 독특하다"고 말하며 "이건 좀 바보같아"라는 것을 돌려 말하는 표현입니다.  

하지만 광기로 가기 위한 방법이 있어야겠죠?  확실히 폴스타는 단순히 패션만을 위해 후방 시야와 실내로 들어오는 빛의 양을 줄이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보다 조금 더 복잡합니다.  이 리듬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나는 Polestar Global의 디자인 및 기술 PR 책임자인 Graeme Lambert와 간략하게 이야기를 나눌 기회를 얻었고 뒷유리창을 없애는 데에는 생각보다 더 많은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스타일도 그 중 일부입니다.  낮고 눈에 띄는 쿠페형 루프라인으로의 전환은 시작하기가 어려웠습니다.  

Polestar 디자이너들은 낮고 매끈한 루프라인을 원했지만 자동차(특히 Polestar 5)가 실제로 상당히 낮으면서 전체 길이의 유리 지붕을 갖기를 원했습니다.

정말 어려운 주문이에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스타일을 손상시키지 않고 이러한 모든 일을 어떻게 수행할 수 있는지, 또는 볼보 인접 브랜드에 가장 중요한 안전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과제에 직면했습니다.  자동차를 더 크고 더 높게 만들어서 더 못생기고 잠재적으로 덜 효율적으로 만들어야 할까요?  눈에 띄는 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해 구조 부재를 타협하는 것은 확실히 불가능했습니다.


 대신 팀은 차량 설계 방식을 다시 조정하여 뒷창을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뒤쪽 창문이 사라졌기 때문에 Lambert는 팀이 자동차의 한쪽을 다른 쪽과 연결하는 구조 부재를 차체 뒤쪽에 배치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견고한 핸들링과 강력한 충돌 등급 모두에 필요한 차체 및 섀시 강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루프라인을 낮출 수 있습니다.하지만 말이 됩니다.  

폴스타 5에 뒷유리창이 없다는 느낌은 잠시 접어두고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고려해 보세요.  차가 얼마나 낮고, 넓고, 의미심장한지 놀랍습니다.  다른 제조업체에서 볼 수 있는 양산 디자인과 달리 금속 부분이 정말로 날씬해 보입니다.  사진으로는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현대 아이오닉 6처럼 놀랍도록 크고 인상적인 자동차입니다. 마찬가지로 폴스타 4의 깨지지 않은 전체 길이 유리 내부 패널은 시장에서 가장 크고 가장 인상적인 디스플레이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Lambert는 4와 5의 후면 창문이 없는것과 관련하여 계속해서 더 많은 생각할 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두꺼운 필러가 있는 시대에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구조적 양보로 인해 안전하고 견고한 차체를 만들기 때문에 현대 크로스오버에서는 후방 시야가 그다지 좋지 않은 것이 일반적입니다.그렇다면 뒷창문이 정말 필요할까요?  

"어쨌든 당신은 얼마나 자주 당신의 뒤를 돌아보나요?"  램버트가 말했습니다.  그 생각에 동의할지는 모르겠지만 폴스타는 시야 감소로 인해 안전이 훼손되지 않도록 뒷쪽 바깥의 시야를 리어뷰 미러 자리에 있는 매우 선명한 카메라로 교체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단순히 작은 후면 유리 조각을 통해 뒤를 보는 것보다 운전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제공 합니다.


 폴스타가 안전과 스타일이라는 이름으로 유리 축소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나요?  우리는 다른 사람이 따라오는지 기다려 봐야 할 것입니다.  최소한 Changan과 Huawei가 제어하는 AVTAR 12에도 뒷창이 없습니다.  우리는 이 아이디어의 끝이 어떻게 될 지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이정복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EggMon
IP 59.♡.253.65
11-11 2023-11-11 17:30:46
·
디지털 룸미러 같은것도 없는건가요?
좋은날왔으면
IP 220.♡.82.70
11-11 2023-11-11 17:35:17
·
@EggMon님
'백미러와 같은 공간에 있는 매우 선명한 카메라로 백미러를 바깥쪽으로 교체했습니다"
번역이 이상하긴 한데 있나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이정복
IP 117.♡.26.127
11-11 2023-11-11 19:48:42
·
@EggMon님 번역이 좀 이상하게 됐네요

뒷쪽 바깥의 시야를 리어뷰 미러 자리에 있는 매우 선명한 카메라로 교체했습니다
JuNE
IP 103.♡.122.31
11-11 2023-11-11 23:03:16
·
@EggMon님 디지털 룸미러 있습니다.
kudos
IP 115.♡.251.1
11-11 2023-11-11 17:50:33
·
legitimately 날씬해 --> 정말로 날씬해

로 적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정복
IP 175.♡.192.252
11-11 2023-11-11 20:00:03
·
@kudos님 감사합니다
괭이아범
IP 111.♡.195.113
11-11 2023-11-11 18:31:14
·
없애는 것 자체는 별 생각 없습니다. 얼마나 우아하고 믿을만하게 작동하는지가 궁금할 뿐이에요.
flagman73
IP 121.♡.117.112
11-11 2023-11-11 18:48:05
·
뒷 유리창은 카메라가 있다면 굳이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k3nmiles98
IP 61.♡.38.1
11-11 2023-11-11 19:02:48
·
생각보다 운전하면서 룸미러로 후방+후측방 정보를 얻을때가 많던데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
카메라로 보여주는 영상은 움직이는 사물에 대해서는 원근감이 직관적으로 와닿지 않는 느낌이고
비가와서 렌즈에 물이 묻거나 어두운밤에 후행차량 라이트가 밝으면 후방카메라로는 주행할때 아무것도 안보이더라구요
plos
IP 118.♡.3.238
11-11 2023-11-11 19:07:03 / 수정일: 2023-11-11 21:18:08
·
별론데..저 논리면 카메라만 있다면 차에 창문이 필요 없겠어요
나의X에게
IP 122.♡.245.164
11-11 2023-11-11 19:20:21
·
디지털기기라는 수명이 있고 언제 고장날지 모르기때문에 뒷유리 없으면 안전상 위험하지 않나요
커피너마저
IP 118.♡.128.5
11-11 2023-11-11 20:21:17
·
@나의X에게님
200% 위험하져 태풍 비바람이 렌즈 때리면 안보이죠
DrifterNHS
IP 58.♡.144.99
11-11 2023-11-11 20:32:19 / 수정일: 2023-11-11 20:32:36
·
@커피너마저님 태풍 비바람정도면 뒷유리 있어도 시야가 안보일거 같습니다만... 오히려 와류가 덜 들어차는 자리(스포일러 아래 등)라면 카메라가 더 나을수도 있고요.
그리고 상업용 차량(트럭, 버스 등) 사제 백카메라도 무진장 오래 잘 씁니다. 그리고 문제되진 않을거 같습니다.
커피너마저
IP 58.♡.103.150
11-11 2023-11-11 21:32:59
·
@DrifterNHS님
아뇨 비바람 자주 치는 부산 삽니다
태풍 연2회 이상 경험하구요
뒷유리 와이퍼는 장식품이 아닙니다
Matisse
IP 39.♡.46.201
11-11 2023-11-11 23:53:56
·
@커피너마저님 비바람쳐도 잘 보입니다 습기 약간 차면 뿌얘지긴해요
레이맥
IP 211.♡.163.158
11-12 2023-11-12 01:12:13
·
@커피너마저님
세단과 스포츠백은 뒷유리 와이퍼가 장식으로도 없습니다.
DrifterNHS
IP 58.♡.144.99
11-12 2023-11-12 10:57:37
·
@커피너마저님 저도 본가가 경남 통영이고 비바람 많이 붑니다만? 뒷유리 와이퍼 없는 차종도 많고요. 발수코팅 따로 하지 않은이상 와이퍼 없는 차종은 뒷유리 흐릿하게 보이지 투명하게 잘 보이진 않습니다.
벅스라이프
IP 125.♡.120.178
11-11 2023-11-11 19:44:21
·
디지털 룸미러만 있다면 문제될게 없을거 같습니다. 오히려 섀시 강성 측면에서는 더욱 유리하겠네요. 원근감이야 금세 익숙해지고 고장 걱정하면 신기술 적용은 어렵죠.
이왕 바꿀거 사이드미러까지 디지털로 만들면 좋을텐데요.
이정복
IP 175.♡.192.252
11-11 2023-11-11 20:02:04
·
@벅스라이프님 모델3 뒷유리 시야가 형편없다는 이야기가 있었던 걸 보면 이것도 한 방법이지 싶긴 합니다
유리조각
IP 222.♡.62.245
11-11 2023-11-11 19:58:39
·
혓바닥이 긴데요..
던진도넛
IP 1.♡.89.2
11-11 2023-11-11 20:31:15
·
이미 쿠페형 차량 중에서 뒷유리 시야가 굉장히 협소한 모델들이 많아서 차라리 탁 트인 카메라가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은 있습니당 ㅇㅅㅇ
Tide
IP 121.♡.247.60
11-11 2023-11-11 21:13:54 / 수정일: 2023-11-11 21:14:10
·
후진 카메라가 기본이 되고 있는 요즘,
정말 신박하게 단가 절감이 될 것 같네요.

그러고 보니 사이버트럭도 디지털 룸미러에 후면유리가 없네요.
룸미러 디스플레이가 후면유리보다는 싸겠죠?
아날로그맨
IP 220.♡.108.163
11-11 2023-11-11 21:36:17
·
얼마나 뒤를 자주 보시나요??? 뭐지요???
designeer
IP 74.♡.50.66
11-11 2023-11-11 21:49:55
·
후방 카메라 청소 기능은 필수겠네요.
당장 비오는 날이 아니어도 비온 다음에 달리다보면 후방 카메라가 오염되서 후진할때 잘 안보이는 경우들이 생기던데 말이죠.
acidfunk
IP 175.♡.124.62
11-11 2023-11-11 21:49:58
·
폴스타4는 뒷좌석에 키 187인 성인이 앉아도 머리 윗 공간이 주먹 하나 이상 여유가 있더라구요. 이게 어떻게 가능하나 했더니 뒷유리를 없애서 가능한거였군요.
JuNE
IP 103.♡.123.11
11-13 2023-11-13 00:56:17
·
@acidfunk님 185 성인이 앉아도 앞좌석과 공간이 많이 남습니다. 콜라 한캔정도 여유공간이 나왔습니다.
이천재
IP 211.♡.73.24
11-12 2023-11-12 07:56:32
·
디지털 룸미러가 문제인게 다른 것 보다
우리가 운전할때 룸미러를 보면 초점이 전방을 보는것과 비슷해서 눈에 피로도나 멀미가 없는데
디지털 룸미러는 룸미러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춰야해서 멀미 유발이 심하고 쉽게 눈이 피로해집니다.
단순히 디지털 룸미러가 잘보이고 안보이고 문제가 아니더라구요.
별멍멍멍
IP 183.♡.9.19
11-16 2023-11-16 14:31:45
·
@이천재님 디지털 룸미러 뿐 아니라 차 내 모든 디스플레이는 다 해당인데
그래서 최근? 유행하는 고전적인 매르세데스 스타일 디지털 계끼판도 아주 피로합니다.
이게 눈과 계기의 거리가 너무 짧아요.
그러니 계기판 내용을 판독하는데 눈 촛점을 맞추는데 더 피로감이 듭니다.
한두번 보는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앞을 봤다 계기판을 봤다 하는데
아주 피곤하죠.
구형차들은 운전대에서 더 깊은(먼) 곳에 바늘이 있으니 그 차이가 작으면서도 은근히 크게 다가옵니다.
저는 똥차와 중간똥차 신형차를 하루에도 여러번 바꿔타는데 이게 좀 짜증이 납니다.
(그래도 그 중 최악의 개빡침은 현대에서 잠깐 하다 버린 버턴식 변속기지만... 이런 똥보다도 못한 폐품은 기획자가 소비자 앞에서 석고대죄를 해야 함)

디지털 룸미러도 HUD처럼 촛점거리를 멀리 둘 수 있게 제작한다면 좋겠지만 그렇게는 원가 문제도 있고 부피 문제도 있고 기술적 한계가 있겠지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