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차도 전기차다 계속 생각해봤지만.. 요즘 GV70이 많이 끌립니다.
지금 전기차(니로ev)는 그대로 두고 기추를 할까 고민중에 있는데요..
2WD : 서울에 살지만.. 평지에서 살고.. 눈많고 언덕 많은 곳을 가지 않기 때문에.. 하지만 첫 후륜이라 조금 무섭긴 합니다.
스포츠패키지 : 제외.. 왜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뒷모습이 이쁘긴 한데.. 그닥..
18인치 휠/타이어 : 연비중심으로 할배운전해서.. 큰 휠 필요 없을거 같아요.. 근데.. 21인치에서만 고를 수 있는 전자 제어 서스팬션은 있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파퓰러패키지 2 : HUD, 서라운드 뷰 모니터, HDA2, 2열 에어컨 조정 등이 필요하니..
SDS 라고 하나요? 그걸 고르시던데.. 이게 내장의 고급화라고 하든데요.. 고르는 이유가 있나요? 2 같은 경우는 거진 300만원이라서..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신차도 보고.. 오래타지 않는 중고도 보고 있습니다. 근데.. 중고는 파퓰러패키지2가 별루 없고.. 대부분 1이덙데..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가 없는게 많더라구요..
이정도가 적당할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e-lsd가 달린 모델과 그렇지 않은 모델이 주행성능도 은근 차이가 좀 있어서..)
sds는 최소 1은 달려있어야 대시보드 휑한게 티가 좀 덜 나고
2가 들어가면 천장 트림이 스웨이드로 바뀌는데 이거 동급 수입차에는 억으로 돈을 태워야 나오는 천장 트림입니다.
저라면 스포츠패키지도 넣을듯해요
우스갯소리로 제네시스는 SDS 안고를거면 사지를 말라는 말도 있던데요 ㄷㄷ
SDS는 무조건입니다. 그거하라고 제네시스가 있다는 말만큼..나중에 중고가도 차이날거에요.
쿠페형이라 휠 작으면 차가 좀 없어보입니다. 전자제어서스 전 무조건 넣을것 같습니다. (전기차는 기본)
HDA2는 없어도 됩니다. (있고 없고 제차로 경험. 고민안하고 그돈으로 선룹 했습니다.)
405만원으로 프리뷰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전용휠.. 게다가 무려 e-lsd는 스포츠패키지를 해야만 가능합니다. 이쁘다 안 이쁘다의 문제만은 아닌 거죠.
고급감이 많이 차이납니다.
없으면 제네시스인데 실내가 그닥..특별한 느낌이 없죠
그래도 본인 취향이고 하니 실내 sds옵션이랑 비교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걸로 하시면 됩니다^^
2.SDS : 넣고 안넣고가 너무 차이가 납니다. 확실한건 300 이상 값어치 한다는 생각 입니다.
/Vollago
천장이 직물이냐 스웨이드냐 고급감이 천지차이라......... sds2는 무조건 강추입니다.
나머지는 다른분 의견보시고 결정을...
지금 다시 선택하라면
1. 프리뷰 추가
2. sds1 추가- 대시보드 스티치 없는게 생각보다 눈에 거슬립니다.
이렇게 할거 같습니다.
5700이나 6000이나..
추가할걸그랬어요ㅠ
사실 제네시스는 고급감으로 탄다고들 하시는데 깡통도 충분히 고급스럽습니다. (전 아이보리 내장이거든요.)
내장이 가죽이었으면 더러워지는 것때문에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을것 같은데 스트레스 1도 없이 잘 타고다닙니다. ㅎㅎㅎ
주위에서 항상 하는 말이 차는 "소모품"인데 만족스러운 수준에서 청소하고 안전하게 타고 다니면 되는거 아닌가싶어요.
나중에 좀 더 타다가 살짝 질리면 핸들쪽이나 색상 튜닝 생각중입니다.
밟으시는 스타일 아니시면 옵션은 최소로하고 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