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가 긴 것 보다 폭이 넓은게 좀 더 신경 쓸게 많지만, 저는 그냥 적응하고 잘 타고 다닙니다. 첫 차 폭이 1935mm, 두번째 차는 1860mm, 세번째 차는 1849mm, 현재 차는 1999mm 입니다. 정말 좁아보이는 곳도 보통 2m 이상 됩니다. 좁아서 못 간다기보다는 내가 확신을 못 해서 못 갈 수는 있어요. 말도 안 되게 좁은 주차장은 어떤 차로도 힘든거고, 그렇지 않다면 다니는데 문제 없습니다. 물론, 악명 높은 주차장이나, 너무 좁은 골목길은 피합니다.
유턴은 차폭보다 길이, 그 중에서도 휠베이스에 영향을 많이 받고, 앞바퀴가 얼마나 많이 감기느냐에 따라 회전반경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후륜조향까지 된다면 더없이 좋겠지요.
일단 2열 탑승자가 좀 더 힘들어합니다. (와이프) 문을 적당히 열기에 손이 잘 안닿는다고 합니다. 확 열면 가장 외측이 세단 손잡이 부근을 모서리로 찍는 형태입니다. 좁게 열면 못내립니다. 적당히 열기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x6와 차이가 얼마나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세단이 기둥에 붙혀서 내릴수 있는 주차칸에서도, 사이드미러가 걸려서 못내릴 수 도 있습니다. (저희 아파트가 그렇습니다. ) 1열 문 회전축이 좀 앞에 있어서 그런지 절묘하게 걸립니다. 그래서 운전석을 기둥에 주차해도 좀 공간을 확보해야하는 주차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턴반경이 좀 큽니다. 저 사고 이후 입항물량에 일부옵션 제외되고 후륜조향이 추가된걸로 아는데 (반대였나..)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입니다. ㅠㅠ
치킨먹자
IP 223.♡.18.79
09-07
2023-09-07 13:02:55
·
@알핑님 기둥 얘기 너무 상세하게 써주셔서 상황이 그려집니다. 정성스런 설명 감사 드립니다.
sltx
IP 211.♡.158.242
09-07
2023-09-07 12:26:51
·
GV80도 주차 때문에 불편하더군요.
퀘스트바이
IP 218.♡.15.2
09-07
2023-09-07 13:06:32
·
지금 차는 세단이지만 좀 오래된건물이나 주차시설열악한곳 가면힘듭니다.. 하물며 SUV에 X6면 ㄷㄷ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주차장 램프가 좀 거슬리고 좁다고 알려진 곳은 시도 안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이 두가지 빼면 운전 자체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자동주차장 입차 안되는 곳이 좀 있는데 이부분 외에는 크게 불편함 없고 운전할때는 조금더 편합니다.
주로 이용하시는 주차 공간 또는 동선이 협소한 곳들이 많다 하시면 꽤나 불편하실겁니다.
어쩌다 한번씩 주차공잔땜에 약간 힘든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무 문제없이 몰고 다녀요.
X6는 60i부터인가보군요. 오래된 건물 주차장은 아무래도 버겁긴 할겁니다. 특히 출/입 양방향 주차장
첫 차 폭이 1935mm, 두번째 차는 1860mm, 세번째 차는 1849mm, 현재 차는 1999mm 입니다.
정말 좁아보이는 곳도 보통 2m 이상 됩니다. 좁아서 못 간다기보다는 내가 확신을 못 해서 못 갈 수는 있어요.
말도 안 되게 좁은 주차장은 어떤 차로도 힘든거고, 그렇지 않다면 다니는데 문제 없습니다.
물론, 악명 높은 주차장이나, 너무 좁은 골목길은 피합니다.
유턴은 차폭보다 길이, 그 중에서도 휠베이스에 영향을 많이 받고, 앞바퀴가 얼마나 많이 감기느냐에 따라 회전반경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후륜조향까지 된다면 더없이 좋겠지요.
일단 2열 탑승자가 좀 더 힘들어합니다. (와이프) 문을 적당히 열기에 손이 잘 안닿는다고 합니다. 확 열면 가장 외측이 세단 손잡이 부근을 모서리로 찍는 형태입니다. 좁게 열면 못내립니다. 적당히 열기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x6와 차이가 얼마나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세단이 기둥에 붙혀서 내릴수 있는 주차칸에서도, 사이드미러가 걸려서 못내릴 수 도 있습니다. (저희 아파트가 그렇습니다. )
1열 문 회전축이 좀 앞에 있어서 그런지 절묘하게 걸립니다. 그래서 운전석을 기둥에 주차해도 좀 공간을 확보해야하는 주차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턴반경이 좀 큽니다. 저 사고 이후 입항물량에 일부옵션 제외되고 후륜조향이 추가된걸로 아는데 (반대였나..)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