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bmw x6 차크기로 인한 불편함이 큰가요? 23

2023-09-07 10:01:47 223.♡.17.53
치킨먹자

안녕하세요? 현재 530i 몰고 있고 다음차로 와이프가 원하는 x6 가솔린 모델을 보고 있는데요(아이는 없습니다) , 데일리카로 사용시 x6이 전폭이 2m 나 되서 주차나 유턴 시 많이 불편할 거 같은데, 실제 운전 해보신 분들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치킨먹자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양념반,후라이드반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삭제 되었습니다.
무지개망고
IP 222.♡.5.103
09-07 2023-09-07 10:06:38
·
후륜조향이 있어서 편하던데요 ..거짓말좀처서 환상적이던데요 ㅎㅎ
치킨먹자
IP 223.♡.17.53
09-07 2023-09-07 10:17:26
·
@무지개망고님 40i 모델을 보고 있는데 후륜조향은 60i에만 있더라구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대쪼
IP 115.♡.31.37
09-07 2023-09-07 10:08:41
·
거짓말좀 보태서 세단보다 더 편하게 운전하실거 같습니다 ㅎ
상현아빠
IP 58.♡.87.175
09-07 2023-09-07 10:11:23 / 수정일: 2023-09-07 10:12:01
·
주차할때 주차 자체 보다는 차 문이 열릴 공간을 확보하는게 중요합니다. 차는 들어가도 문이 안열리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리고 지하주차장 램프가 좀 거슬리고 좁다고 알려진 곳은 시도 안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이 두가지 빼면 운전 자체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명품향기
IP 61.♡.85.215
09-07 2023-09-07 10:12:42
·
작년말에 530에서 X6로 넘어왔는데 좁은곳이나 기둥있는곳 주차는 쉬운데 좁아서 내릴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동주차장 입차 안되는 곳이 좀 있는데 이부분 외에는 크게 불편함 없고 운전할때는 조금더 편합니다.
메에롱
IP 14.♡.96.71
09-07 2023-09-07 10:13:06
·
유사한 차폭의 gv80 을 타고 있습니다. 적응하면 편해진다는 절대 없습니다. 적응하게 되는거지... 불편한것은 맞습니다. 주차자리도 제법 가립니다. 유턴이야 뭐... 후진하면 되니까요. 진짜 문제는 주차입니다.

주로 이용하시는 주차 공간 또는 동선이 협소한 곳들이 많다 하시면 꽤나 불편하실겁니다.
치킨먹자
IP 223.♡.18.192
09-07 2023-09-07 10:22:11
·
@메에롱님 답변 감사 드립니다. 제가 주차 스트레스를 좀 받는 편이라 말씀주신 내용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 강남 등 좁은 주차장을 업무 상 방문할때가 많은데 고민을 좀 더 해봐야겠네요
메에롱
IP 14.♡.96.71
09-07 2023-09-07 10:28:58 / 수정일: 2023-09-07 10:31:54
·
@치킨먹자님 저는 원격 전후진 기능을 잘 쓰고 있습니다. x6 에도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해당 기능이 곤란한 곳에 주차하고 내릴수 있게 해주는 아주 괜찮은 기능입니다. x6는 차폭이 제차보다 크니.. 평소 운행 주차 환경에 영향을 더 받으시리라 생각합니다.
bbanki12
IP 175.♡.127.110
09-07 2023-09-07 10:39:30
·
@치킨먹자님 이럴때 현기차의 원격 전후진 기능이 꿀인데, 다른 제조사들은 아직 도입하는 데가 안보이네요. 테슬라는 되는거 같고...
하늘풀
IP 58.♡.176.167
09-07 2023-09-07 16:21:42
·
@Ronnie님 bmw도 신차들 됩니다. '파킹 어시트턴트 프로페셔널' 들어간 차들요. 신형 7시리즈, LCi X7, i5 e40 MSP pro, i5 m60요
이미션
IP 14.♡.134.9
09-08 2023-09-08 10:27:16
·
@Ronnie님 2017년 G30 5시리즈 이미 가능했습니다
houseblended
IP 121.♡.129.45
09-07 2023-09-07 10:15:12
·
중형 suv타다가 카니발 운전한지 6개월차 되어 가네요.
어쩌다 한번씩 주차공잔땜에 약간 힘든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무 문제없이 몰고 다녀요.
명랑히어로
IP 165.♡.110.179
09-07 2023-09-07 10:22:46
·
뒷좌석 헤드룸이 좀 낮아서 불편했던거 같아요. 소유는 아니고 그냥 타본 경험입니다.
prodo
IP 211.♡.163.50
09-07 2023-09-07 10:26:01
·
X7 타는데 아마 전폭은 X6가 좀 더 클꺼에요 lci부터 전 모델 후륜조향있어서 좀 더 좋아졌는데..
X6는 60i부터인가보군요. 오래된 건물 주차장은 아무래도 버겁긴 할겁니다. 특히 출/입 양방향 주차장
jj34
IP 111.♡.143.33
09-07 2023-09-07 11:13:13
·
팰리세이드 탔었는데 편하진 않았어요. 주차 보다 주차 진입로가 문제죠. 벽을 비빌일은 없는데 휠 긁을까봐 걱정 되긴 했습니다.
자유
IP 222.♡.65.188
09-07 2023-09-07 11:14:36 / 수정일: 2023-09-07 11:15:43
·
길이가 긴 것 보다 폭이 넓은게 좀 더 신경 쓸게 많지만, 저는 그냥 적응하고 잘 타고 다닙니다.
첫 차 폭이 1935mm, 두번째 차는 1860mm, 세번째 차는 1849mm, 현재 차는 1999mm 입니다.
정말 좁아보이는 곳도 보통 2m 이상 됩니다. 좁아서 못 간다기보다는 내가 확신을 못 해서 못 갈 수는 있어요.
말도 안 되게 좁은 주차장은 어떤 차로도 힘든거고, 그렇지 않다면 다니는데 문제 없습니다.
물론, 악명 높은 주차장이나, 너무 좁은 골목길은 피합니다.

유턴은 차폭보다 길이, 그 중에서도 휠베이스에 영향을 많이 받고, 앞바퀴가 얼마나 많이 감기느냐에 따라 회전반경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후륜조향까지 된다면 더없이 좋겠지요.
ybfam
IP 115.♡.175.54
09-07 2023-09-07 11:17:03 / 수정일: 2023-09-07 11:17:35
·
저는 530i 에서 x5 (페리전)로 넘어왔습니다. 주행은 금방 적응되서 문제없는데요. 차량사이에 주차시 문을 못 여는 경우가 왕왕있어 은근 스트레스 입니다. 페리된 x5/x6 부터는 리모트파킹 어시스트가 들어가니 요긴할듯해요.
Fariche
IP 115.♡.81.62
09-07 2023-09-07 11:52:46 / 수정일: 2023-09-07 11:53:35
·
X6 타고있는데요. 저도 걱정한 부분때문에 x7,x6시리즈를 고민했는데요. 생각보다 주차는 적응돼서 잘돼긴합니다. 주차자리는 좀 가려서 대긴하게돼구요., 아직까지 주차로 크게 문제됀적은 없네요 (자주 돌아다녀서 주차장소가 랜덤하게ㅜ 무차별한편입니다) 쏘렌토도 있는데 또 걔라고해서 주차가 월등히 우월하냐 하면 그건또 아니더라구요. 주차폭때문에 차량 선택을 돌릴정도는 아니라고 1년넘게 운용하면서 느꼈습니다.
YGee
IP 116.♡.191.99
09-07 2023-09-07 11:58:14 / 수정일: 2023-09-07 11:58:24
·
요새 중대형차들은 차폭이 커져서 어딜가도 주차가 불편하더군요... :(
알핑
IP 112.♡.14.124
09-07 2023-09-07 12:19:52
·
x7 인데 주차관련 문제는

일단 2열 탑승자가 좀 더 힘들어합니다. (와이프) 문을 적당히 열기에 손이 잘 안닿는다고 합니다. 확 열면 가장 외측이 세단 손잡이 부근을 모서리로 찍는 형태입니다. 좁게 열면 못내립니다. 적당히 열기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x6와 차이가 얼마나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세단이 기둥에 붙혀서 내릴수 있는 주차칸에서도, 사이드미러가 걸려서 못내릴 수 도 있습니다. (저희 아파트가 그렇습니다. )
1열 문 회전축이 좀 앞에 있어서 그런지 절묘하게 걸립니다. 그래서 운전석을 기둥에 주차해도 좀 공간을 확보해야하는 주차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턴반경이 좀 큽니다. 저 사고 이후 입항물량에 일부옵션 제외되고 후륜조향이 추가된걸로 아는데 (반대였나..)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입니다. ㅠㅠ
치킨먹자
IP 223.♡.18.79
09-07 2023-09-07 13:02:55
·
@알핑님 기둥 얘기 너무 상세하게 써주셔서 상황이 그려집니다. 정성스런 설명 감사 드립니다.
sltx
IP 211.♡.158.242
09-07 2023-09-07 12:26:51
·
GV80도 주차 때문에 불편하더군요.
퀘스트바이
IP 218.♡.15.2
09-07 2023-09-07 13:06:32
·
지금 차는 세단이지만 좀 오래된건물이나 주차시설열악한곳 가면힘듭니다.. 하물며 SUV에 X6면 ㄷㄷ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