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사거리 우회전 시 전방 신호가 빨간불이면 21

2023-09-05 17:08:05 1.♡.242.56
별이좋은아이

 무조건 일시정지하고 보행자 확인 후 서행이라지만


정지하자마자 저 때문에 급브레이크를 밟았다는듯

뒷차의 빵빵거림과 상향등 번쩍번쩍, 우회전 후 가끔은 옆에 따라붙어서 창문 내리고 꼬나보는 사람까지..

교통량이 적지 않은 사거리를 연달아 지나가다보니 주에 두 번은 겪게 됩니다.


운전이라는게 본디 앞뒤양옆 흐름에 잘 어울려서 가감속하는게 미덕이라고 배워

다들 바쁘게 살다보니 그런갑다 생각하고 넘어가려다가도

근래엔 룸미러로 따라오는 차가 보이면 저도 모르게 일시정지를 피하는 지경까지 왔습니다ㅠ

운전하면서 요즘처럼 스트레스가 쌓이는 경험은 처음이네요.


바뀐 체계를 몰라서? 면허가 쉬워져서? 차가 많아져서? 이젠 잘 모르겠습니다.

운전 너무 어려워요..-_-

별이좋은아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찌미
IP 125.♡.126.92
09-05 2023-09-05 17:19:54 / 수정일: 2023-09-05 17:20:02
·
근데 전방신호가 빨강이고 횡단보도 초록불이면 원래 멈추는게 맞는건데요;; 여기서 이거 우회전하는건 그냥 신호 위반이어서요…
쇼팽좋아
IP 222.♡.43.241
09-05 2023-09-05 17:23:51 / 수정일: 2023-09-05 17:24:28
·
@찌미님 우선 일시정지, 멈추고 횡단보도에 건너는 사람 없을 경우 출발하는 건 가능합니다.
우회전 전용 신호등이 빨간 불일 때는 못가구요
별이좋은아이
IP 1.♡.242.56
09-05 2023-09-05 17:49:28
·
@찌미님 상황봐서 멈추지 않고 대부분 슬금슬금 갑니다. 슬금슬금이면 그나마 다행이에요.
삭제 되었습니다.
찌미
IP 125.♡.126.92
09-05 2023-09-05 21:14:58 / 수정일: 2023-09-05 21:15:36
·
@볼빵님 그렇군여ㅋㅋ 자동차신호가 빨간색일때 우회전하다가 사고내면 신호위반이라고 하네영.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tzy
IP 106.♡.131.71
09-05 2023-09-05 17:22:26 / 수정일: 2023-09-05 17:38:05
·
전 빵빵 거리면 오히려 기분이 좋아지더군요(변태성향인지;).
ni들이 뭐라 하든 난 법규 지키면서 운행하련다..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별이좋은아이
IP 1.♡.242.56
09-05 2023-09-05 17:50:12
·
@itzy님 감사합니다ㅠ
패터너
IP 211.♡.115.53
09-05 2023-09-05 17:25:04
·
다시 예전으로 돌아간거 같아요 일시정지고 뭐고 감속도 안하고 쌩가는 운전자들 많더라구요
별이좋은아이
IP 1.♡.242.56
09-05 2023-09-05 17:51:19
·
@패터너님 지키지 않아도 크게 문제삼지 않으니 더 그런가봅니다.
Ghost_K
IP 218.♡.235.74
09-05 2023-09-05 17:25:10 / 수정일: 2023-09-05 17:25:26
·
보통 대충 눈치보고 지나가는데, 굼뜬다고 뒤에서 빵빵 대면 아예 신호 바뀔 때까지 멈춰버립니다. ㅎㅎㅎㅎㅎ 저는 변태인가봐요 ㅋㅋ
별이좋은아이
IP 1.♡.242.56
09-05 2023-09-05 17:52:10
·
@Ghost_K님 전 용기가 부족해서 그러지 못해요.. 괜히 엮일까봐 두렵습니다ㅠㅋㅋ
어뤤지
IP 61.♡.138.202
09-05 2023-09-05 17:25:33
·
교통섬이 있는 우회전은 전방신호와 무관하대요.
별이좋은아이
IP 1.♡.242.56
09-05 2023-09-05 17:52:36
·
@옹옹달샘님 기사에서 본 기억이 납니다.
아이패드프로
IP 223.♡.48.10
09-05 2023-09-05 17:26:06
·
뻐큐 한 번 날려줍니다
예스맨1
IP 211.♡.103.156
09-05 2023-09-05 17:28:10
·
@애플비전프로님
그거 재수없으면 모욕죄 고소당합니다ㅎㄷㄷ
물론 성립요건이 까다롭긴 하지만....
고소당했다는 거 자체가 상당히 스트레스일 거 같아요...
별이좋은아이
IP 1.♡.242.56
09-05 2023-09-05 17:53:06
·
@애플비전프로님 엮일까봐 무섭습니다-_-
예스맨1
IP 211.♡.103.156
09-05 2023-09-05 17:27:06
·
아....맞습니다. 그거 진짜 화나죠.
그럴 땐 신고를 해보세요.
그나마 화를 참기 수월해집니다ㅎㅎ
"응~ 너 신고~"

일시정지 하는데 뒤차가 경적울리고 상향등을 쏜다?
신고하시면 범칙금 날아갑니다.
도로교통법에 정당한 이유없이 연속적•반복적인 경적 사용은 금지되어 있거든요.

물론 한두번 경적 울리는 거로는 범칙금은 안 되고
담당자마다 '반복적', '연속적'이라는 기준은 다르지만 대체로 연속 3번, 1.5초 이상 울리면 범칙금 발부하더라고요.

그래서 비슷한 상황에서 전 뒤차가 경적 울리면 "제발 한 번만 더 울려라~"합니다ㅎㅎ
별이좋은아이
IP 1.♡.242.56
09-05 2023-09-05 17:54:04
·
@예스맨1님 잘 대응하십니다!! 전.. 그냥 속으로 삭히는게 전부여요.
삭제 되었습니다.
별이좋은아이
IP 1.♡.242.56
09-05 2023-09-05 17:54:50
·
@너구리자동차님 완전 공감입니다.
리릿
IP 220.♡.204.177
09-05 2023-09-05 18:14:28
·
근데 사실 현실적으로,
전방 신호가 빨간불이면... 지금 보행자신호인지 아닌지 알 수가 없죠.
횡단보도 근처에 가서 보행자 신호 확인하고, 보행자 확인하고 그럴려면 일시정지는 할 수밖에 없는거 아닌가요.
이걸 일시정지 없이 그대로 지나간다는 운전 자체가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죠. ㅡㅡㅋ
blanc.so
IP 61.♡.92.203
09-05 2023-09-05 18:21:55 / 수정일: 2023-09-05 18:22:23
·
저는 우회전 일시정지 꼭 하는데 경적 들은적이 없는데 (방향지시등은 일찍 키는 편입니다). 빵 들어도 그냥 무시하면 되지 않을까요?
PeppaPig
IP 118.♡.5.185
09-05 2023-09-05 18:52:50 / 수정일: 2023-09-05 18:53:04
·
브레이크등 일찍 들어오게 브레이크 페달을 살짝 밟고 서행하면서
일시정지 하면 뒷차가 급정지 하지 않을 것 같아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