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타이어 매장에서 적정 공기압 이상으로 맞추는 이유 23

2023-08-22 09:40:53 118.♡.33.17
hojin12312

안녕하세요.

타이어 교체를 하러 왔는데 차량 적정 공기압이 34 / 31입니다.


- 자주 셀프 점검한다. 많이 넣지 말고 적정 공기압 부탁드린다.

- 너무 적다. 38로 하면 안 되겠냐.

- 제조사 메뉴얼을 따르고 싶다.

- 그럼 36으로 전부 하면 안 되냐.


이렇게 옥신각신하다 결국 적정 공기압 +2 정도 하는 걸로 타협을 봤는데 굳이 과하게 주입하려는 이유가 있나요? 제조사 메뉴얼보다 일반인 기준 더 넣는 게 주행 승차감이 좋다든지.


얼라인먼트도 같이 보는데 하라는 대로 하고 집 가서 뺄 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hojin12312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STARK_Industries
IP 106.♡.201.108
08-22 2023-08-22 09:43:18 / 수정일: 2023-08-22 09:43:41
·
주입시점에 이미 타이어가 냉간이 아닌데다
요즘은 무선이 나오면서 에어펌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바람을 넣은 상태에서 빼긴 쉽지만 반대로 공기를 넣으려면 펌프가 필요하니
일단 여유있게 넣으려고들 하죠.. 그래야 다시 안찾아올테니....
hojin12312
IP 118.♡.33.17
08-22 2023-08-22 09:45:20
·
@STARK_Industries님 새 타이어 장착 시점에는 냉간이지 않나요? 그리고 공기압 점검은 아침 출근 전에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hojin12312
IP 118.♡.33.17
08-22 2023-08-22 09:46:04
·
@헤도니스님 아 이미 휠이 뜨거워져서 냉간이 아닐 수 있는 거군요. 새 타이어면 냉간인 줄 알았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hojin12312
IP 118.♡.33.17
08-22 2023-08-22 09:52:01
·
@헤도니스님 적절한 타협점이었네요 ㅎㅎ
궁궁
IP 118.♡.11.166
08-22 2023-08-22 09:44:32
·
보통 일반일들이 관리를 잘 못하니깐 자연스레 빠지는 공기량을 생각해서 더 넣는 걸로 압니다. 특히 겨울에 공기압 경고등 떠서 많이 오는걸로...
그리고 공기압이 높으면 보통 연비에 좋고 낮으면 승차감이 좋은 걸로 압니다ㅎ
hojin12312
IP 118.♡.33.17
08-22 2023-08-22 09:47:23
·
@궁궁님 매장 입장에서 많이 챙워주는 건 이해가 갑니다. 연비에 이점이 있다니 나름의 장단이 있었군요.
Perhaps
IP 112.♡.110.91
08-22 2023-08-22 09:50:09
·
@궁궁님 승차감은 조금 낮은것이 나을 거에요~ 높으면 통통 튀는 상황이 되죠
hojin12312
IP 118.♡.33.17
08-22 2023-08-22 09:51:33
·
@궁궁님 저는 낮게 가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hojin12312
IP 118.♡.33.17
08-22 2023-08-22 09:51:06
·
@챗지피티님 아 휴대용 있어서 날씨 좀 변한다 싶으면 체크해서 조정해줍니다
구석방구석
IP 222.♡.33.35
08-22 2023-08-22 09:53:18 / 수정일: 2023-08-22 09:55:46
·
국룰 40psi입니다. 40 넣어달라 해도 40, 30 넣어달라 해도 40, 20 넣어달라해도 40 입니다.
그래서 보충하지 말라고 하고 직접하는게 속편한거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요즘같은 날씨는 적정 공기압,
가을에는 기온이 떨어질걸 대비해서 조금 더
겨울에는 적정공기압 또는 경고등 들어오지 않게 조금 더
봄엔 팽창할걸 대비해서 약간적게
요게 편한거같습니다 ㅎㅎ
hojin12312
IP 118.♡.33.17
08-22 2023-08-22 09:56:09
·
@구석방구석님 그렇네요 얼렁뚱땅 40 넣어줄 수도 있겠군요 내일 아침에 바로 확인해봐야겠네요
구석방구석
IP 222.♡.33.35
08-22 2023-08-22 09:58:58 / 수정일: 2023-08-22 09:59:14
·
그리고 적정공기압과 저압 경고간의 PSI차이가 크지 않아서
적정으로 넣어주면 몇일 뒤 또 와서 넣어달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넣는다고도 한다네요 ㅋㅋ
콩순이아빠
IP 121.♡.238.179
08-22 2023-08-22 10:15:23
·
저정도는 애교죠.
저는 아무말 안했더니 50넘게 넣어준적도 있습니다.
방송부서
IP 39.♡.28.19
08-22 2023-08-22 10:18:57 / 수정일: 2023-08-22 10:22:52
·
정비소에서 공기압 40정도 넣는게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혀 주행중 타이어 빵터지는 피스 사고가 우리나라에서는 그나마 매우 드문일이 된 것 같습니다.
mindal75
IP 121.♡.225.79
08-22 2023-08-22 10:24:18
·
날이 슬슬 서늘해져 기온이 내려가면 한 2주에 한번씩 무선 공기주입기로 맞춰줘요. 그리고 엔진오일 등 카센터 갈일 있으면 잊지 않고 얘기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놔두라고요. 깜빡하고 얘기 안하면 집에 와서 나중에 맞춰요.
182.**.24.14
IP 112.♡.187.2
08-22 2023-08-22 10:25:16
·
신경 안 쓰고 타는 사람들이 많으니 많이 넣기 시작하다 굳어진 거라 생각합니다.
신경 쓰이는 사람들이 알아서 다시 맞추는 수밖에요
overlife
IP 119.♡.202.184
08-22 2023-08-22 10:28:13 / 수정일: 2023-08-22 10:29:58
·
이긴한데 새타이어로 교체시에는 35로 집어넣어도 32?정도밖에 안뜨더군요.
highwind
IP 210.♡.226.18
08-22 2023-08-22 10:33:33
·
저도 33맞추고 다녀서 항상 공기압은 그냥 냅두셔도 됩니다를 달고 삽니다만

40넣는 이유를 이해는 합니다.
macmini
IP 106.♡.237.139
08-22 2023-08-22 10:44:19
·
아침에 일어나서 냉간시 맞추는게 정확합니다 tpms 로 확인할수 있다면 더 좋겠죠
tear
IP 223.♡.195.63
08-22 2023-08-22 11:06:16
·
틴팅 30/15 랑 비슷한 문화(?) 아닐까 싶습니다
jlnamyh
IP 106.♡.130.124
08-22 2023-08-22 12:22:47
·
저도 36으로 맞춰주세요
했는데 다 40 ㅋㅋㅋㅋㅋㅋ
집에와서 마개 거꾸로 꽂아 바람 뺐습니다;;
쿠리앙
IP 220.♡.81.240
08-22 2023-08-22 14:25:33
·
예전에 어떤 정비사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규정보다 더 많이 넣으라는 글을 본 기억이 납니다(구체적인 이유는 안써놓고 그냥 38인지 40인지 그렇게 높게 넣으라고 써놨더라구요)
아마 타이어 새로 갈고 집에 갔는데 다음날 아침에(혹은 1~2달 뒤에라도 기온이 내려가서) 경고등 뜨면 타이어 가게 욕부터 하게 될 것 같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hojin12312
IP 118.♡.33.89
08-22 2023-08-22 21:42:28
·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아무래도 타이어 샵 입장에서는 많이 넣었을 때보다 적게 넣었을 때 탈이 많아 그러는 거 같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