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첫차 무한의 고민에 도움을.. 37

2023-08-18 14:21:40 119.♡.108.161
동지팥죽

안녕하세요. 굴당 첫글을 질문글로 시작하네요.


최근 차량 구매를 생각하면서 이거저거 계속 뺑뺑 돌다가 또 새로운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 글 써봅니다.


우선 기초 정보는 30대 중반 1년차 신혼부부이고, 내년에 아기 계획이 있습니다.

사실 현재는 출퇴근에는 차량을 쓰진 않는데, 차가 생기면 아마 와이프 출퇴근에는 쓰려고 합니다.

문제는 아직 장롱면허이고, 좀 운전을 무서워하는 것 같아요 ㅠㅠ......그건 뭐 나중 일이고,


처음에는 한창 트랙스 출시 당시 핫해서 보다보니 슬슬 차를 사고 싶단 마음이 들었는데, 주위에선 다들 비추하더라고요.

장점은 디자인과 그냥 적당한 수준의 가격. 


그러다 트레일블레이저 페리 소식을 듣고 기다렸지만, 트랙스에 비해 가격은 비싼데 기본적인 돼지꼬리, 뒷자리 에어벤트를 보니

마음이 식어버렸습니다.....ㅋㅋㅋ


3번째로 보던 차량은 스포티지 신형인데 디자인은 그냥저냥 만족인데, dct 를 굉장히 비추하더라고요.

탐켄치 싼타페 디젤 몇번 타보면서 꿀렁거림을 심하게 느꼈는데 그게 dct라면..피하고 싶습니다. 하브는 일단 너무 비싸다 싶고요.


이렇게 신차 투어를 하다가 현재 사정을 보니

와이프 운전 시켜주면 분명 많이 긁을 것 같고, 현재 구축아파트 세대당 0.4대인거 까지 감안하니 아무래도 중고가 나을듯 하더라고요.


중고는 아직 마음을 못 잡았는데 

그랜저Ig 가스까지 확인은 했습니다만 가격대나 디자인 다 좋은데 ..가스통이 있으면 또 애기 키우면서 트렁크가 자유롭지 않다네요 ㅋㅋㅋㅋ


이래서 못사고 저래서 못사고 인터넷에서만 보던 무한굴레를 직접 경험하게 되니 이해가 되더군요..ㅋㅋㅋ

뭔가 타협점을 찾긴 해야 될텐데 굴당분들이라면 어떤 차를 추천하실지 궁금합니다.

동지팥죽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7]
CowDj
IP 203.♡.154.129
08-18 2023-08-18 14:27:24
·
저는 이번에 첫차로 싼타페나 쏘렌토를 뽑을 예정입니다.
아이는 3살 한명 와이프 뱃속에 한명이라 조금 무리하는 감도 있네요.
사실 첫차는 중고로 사서 좀 막 타고 싶었습니다 .제 기준 + 현재 기준 LF가 딱이라 생각했었는데, 둘째가 생기면서 사는 김에 SUV 빠방하게 사자가 되었네요.
하고 싶은 말은 아직 아이가 없으시니 막 타실 차를 사고(아무 차가 아닌 합리적인 가격에 적당한 성능 등) 추후에 아이를 키우면서 다시 고민하시는게 좋으실거 같아요.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4:48:48
·
@CowDj님 아이 키우는게 곧 멀지 않을듯 하여..중복투자가 되지 않을런지 고민됩니다 ㅠ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21.♡.148.60
08-18 2023-08-18 14:27:48
·
경차나 아반테로 시작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4:50:00
·
@웨건의초보_록맨10님 주위에 아반떼로 쌍둥이 키운 분도 계시긴 한데.. 이왕이면 높이라고 하더라고요
이불속전기장판
IP 1.♡.18.244
08-18 2023-08-18 14:30:08
·
첫차에 장롱면허라면 중고로 1-2년정도 몰다가 신차 고민해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4:50:19
·
@이불속전기장판님 중고로 가는건 일단 확실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또슛터
IP 223.♡.204.166
08-18 2023-08-18 14:31:17
·
장롱면허에 운전을 무서워한다면 도로연수 전문가에게 연수 받으시길 권합니다.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4:50:49
·
@로또슛터님 아 연수는 무조건이죠..저는 친절하게 알려줄 자신이 없습니다ㅋㅋ
cde3231
IP 121.♡.227.161
08-18 2023-08-18 14:32:34
·
기아 셀토스가 가성비나 유지비 측면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4:51:31
·
@cde3231님 셀토스면 페리 이후 dct 안쓴 가솔린 추천하시나요?
전자치킨
IP 182.♡.188.179
08-18 2023-08-18 14:35:39
·
셀토스는 아이신미션입니다. 초반에 품질문제등이 있었으나, 지금 페리후에 상품성이 좋은편으로 알고있습니다.
코나가 나락간 가격이라서요...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4:52:36
·
@전자치킨님 페리 후 셀토스 좋다는 얘기는 많긴 하더라고요. 셀토스가 두표 나오는군요. 코나는 가격도 디자인도......
삭제 되었습니다.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4:54:49
·
@웅웅이님 2열.. 셀토스라인은 좀 좁긴 하다던데 일단 체크리스트에 넣어야겠네요~
itzy
IP 106.♡.131.71
08-18 2023-08-18 14:45:30
·
저희 부부는 이번에 고민하다 그돈시..니로 구매했습니다. 공간성도 아이 한명기준으로 나쁘지않고..
저말고 아내도 같이 탈 차라..이동성이 좋은 해치백 스타일을 선호해서.. 골프랑 고민하다 구매했습니다.
요즘 현기 기준으로 아이 1명이면..아반떼도 충분히 공간 좋습니다. 위에 언급된 셀토스도 좋구요.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4:56:27
·
@itzy님 니로가 셀토스보다 조금 작다고 봐야죠? 전부터 차는 진짜 좋다는 얘긴 많이 들었습니다
itzy
IP 106.♡.131.71
08-18 2023-08-18 15:02:43
·
@동지팥죽님 특성상 전고 빼면 니로가 셀토스보다 아주 조금씩 더 큽니다.
디자인때문에 니로 왔지만..셀토스도 정말 잘 나왔습니다. 중고로 몇년 타시다가..아이 생기면 그때 기변 고민해보세요. ㅎㅎ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5:20:40
·
@itzy님 아 니로가 더 크군요 ! 니로도 리스트에 넣어야겠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zerosoo38
IP 58.♡.5.159
08-18 2023-08-18 14:52:49
·
서퍼티지는 LPG도 있습니다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4:56:48
·
@카센터님 아앗..거기도 고민은 했는데 결국 일단 중고로 시작할 것 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5:22:35
·
@vvo_Oss님 오우..카키트랙스.. 딱 이색에 꽂혔었는데 여기서 보네요 ㅎㅎ 생각보다 트랙스 넓네요..? 친구차 말리부에 들어간거보다 넓어 보입니다 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5:23:51
·
@EERiE님 출퇴근 왕복 20~25km 내외라 하브 가기엔 짧지 않을까 해서 하브를 제외하긴 했어요..하브의 조용함은 탐나지만
도열
IP 220.♡.215.242
08-18 2023-08-18 15:18:00 / 수정일: 2023-08-18 15:18:46
·
중고라면 올란도 LPG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5살/1살 아이 둘 카시트+디럭스 유모차+짐(+가끔 휴대용 유모차까지) 싣는게 큰 무리 없고, 차폭이 넓지 않고 박스형태라 주차가 쉬운편입니다. 1~2년 타시고 파셔도 감가 많지 않을 것 같구요.(얼마 전 중고로 팔았는데 생각보다 수요가 꽤 있는 것 같더라구요)
다만 그 시대의 쉐보레이기 때문에 옵션은 포기하셔야합니다.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5:27:57
·
@도열님 오 올란도는 새로운 시각이네요. 얘는 아예 지식이 없어서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크림치즈펭귄*
IP 221.♡.138.237
08-18 2023-08-18 15:19:17 / 수정일: 2023-08-18 15:21:03
·
아직 취향이 정해지지 않아 이것도 모르겠고 저것도 모르겠을 땐 일단 차를 한번 소유해봐야 압니다.
보통 그 포지션으로 슈퍼노멀 아반떼가 많이 추천 됐었는데, 이번 경우엔 SUV 계열의 아반떼 포지션인 니로 추천드립니다.
패밀리카로 니로 한번 타보시고 '이랬음 좋겠다' 취향과 필요옵션이 생기면 다음차 구매할땐 직접 결정하실 수 있을거에요.
더뉴니로 하이브리드, 또는 형제차 쏘울부스터 가솔린 (가성비 킹) 정도로 중고매물 찾아보세용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5:32:35
·
@크림치즈펭귄*님 맞습니다. 사실 차 디자인만 취향이 있지, 아직 나머진 차알못 수준이라서요. 주로 니로, 셀토스 나오니 한번 새롭게 또 알아볼 기회가 되었네요 ㅎㅎ
몸튼튼맘튼튼
IP 223.♡.24.26
08-18 2023-08-18 15:20:59 / 수정일: 2023-08-18 15:23:01
·
3년된 니로 중고 사서 3년째 잘 타고 있네요. 2열에 175~180 애들이 타도 좁지 않고요.
연비도 연평균 22~24km/L 로 무난합니다.
차가 해치백 스타일로 약간 전장이 짧아서 여성분들 운전도 좀 용이한 편입니다. 여름 겨울에 에어컨이나 히터도 10분에 1~2분 충전위한 잠시 엔진 구동할 정도로 엔진도 덜 돌아서 좋네요.
동지팥죽
IP 119.♡.108.161
08-18 2023-08-18 15:33:07
·
@몸튼튼맘튼튼님 3년이면 페리전인가요? 혹시 가격대는 어떻게 구매하셨나요
몸튼튼맘튼튼
IP 223.♡.24.26
08-18 2023-08-18 15:39:11 / 수정일: 2023-08-18 15:41:33
·
@동지팥죽님 18년식으로 출시 초기 문제 수정 된 모델이네요. 평생 배터리 교체 필요없는 배터리 내장 모델 입니다. 가격은 중고라 1900 정도였고 취득세 등 수수료 다 포함해서 2000 안 넘었네요.
yuzero
IP 110.♡.128.162
08-18 2023-08-18 15:25:28
·
딱히 어떤차를 사야겠다!가 아니면 타보기전까지는 아무도 모르더라구요..
아반떼로도 아이 키우는데 전혀 문제없고 우리나라 정서상 무조건 큰차이지만 또 은근 불편할때도 많구요
이래저래 고민이 많으시다면 차를 한번 사시고 중간에 바꾸실 경우가 커보이는데
첫차는 중고로 LF소나타, 그랜저ig정도만 되도 목적성에 충분히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세단파여서 suv는 안좋아하는데 이렇듯 차를 소유하셔서 몰아보시고 나면
나중에 이차로 바꾸겠다 생각이 드실것같아요
술은역시쐬주
IP 106.♡.2.67
08-18 2023-08-18 15:31:57
·
중고 200 짜리 사서 1-2년동안 시원하게 타시고 교체하세요.
사라진
IP 164.♡.106.224
08-18 2023-08-18 15:33:39
·
저는 35에 첫차로 카마로였습니다 마음가는거 사는게 제일 좋은거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0151052
IP 203.♡.254.21
08-18 2023-08-18 15:47:18
·
혹시 나중에 더 비싼차로 갈아타실 거라면 아반떼 추천
졸업도 가능한 차를 보신다면 니로 - 그랜저 사이로 추천 드립니다.
아반떼, 니로, 그랜져 타봤는데 심리적 공간은 니로가 제일 낭낭 합니다.
economics
IP 67.♡.68.37
08-18 2023-08-18 15:49:28
·
주차대수 0.4면 무조건 이중주차라 무난한 LF중고 사서 타시는게 가성비 가장 좋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v나무곰v
IP 175.♡.48.112
08-18 2023-08-18 16:54:34
·
연비 생각하시면 코나 구형 하이브리드 중고 추천드립니다
동지팥죽
IP 223.♡.203.116
08-18 2023-08-18 17:14:36
·
잠깐 일 몰아친 시기에 댓글이 엄청 늘었네요
답변 다들 감사드리며 여기 언급된 차종 공부 또 해봐야겠네요 ㅎㅎ
보낙
IP 114.♡.55.60
08-18 2023-08-18 20:24:28
·
장롱면허, 주차대수, 신생아 조합을 생각했을때 개인적으로는 중고차가 나을것 같은데…두분이 간단한 긁힘 정도는 쿨하게 넘기실수 있는 스타일이시면 신차 추천 드립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