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굴당 첫글을 질문글로 시작하네요.
최근 차량 구매를 생각하면서 이거저거 계속 뺑뺑 돌다가 또 새로운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 글 써봅니다.
우선 기초 정보는 30대 중반 1년차 신혼부부이고, 내년에 아기 계획이 있습니다.
사실 현재는 출퇴근에는 차량을 쓰진 않는데, 차가 생기면 아마 와이프 출퇴근에는 쓰려고 합니다.
문제는 아직 장롱면허이고, 좀 운전을 무서워하는 것 같아요 ㅠㅠ......그건 뭐 나중 일이고,
처음에는 한창 트랙스 출시 당시 핫해서 보다보니 슬슬 차를 사고 싶단 마음이 들었는데, 주위에선 다들 비추하더라고요.
장점은 디자인과 그냥 적당한 수준의 가격.
그러다 트레일블레이저 페리 소식을 듣고 기다렸지만, 트랙스에 비해 가격은 비싼데 기본적인 돼지꼬리, 뒷자리 에어벤트를 보니
마음이 식어버렸습니다.....ㅋㅋㅋ
3번째로 보던 차량은 스포티지 신형인데 디자인은 그냥저냥 만족인데, dct 를 굉장히 비추하더라고요.
탐켄치 싼타페 디젤 몇번 타보면서 꿀렁거림을 심하게 느꼈는데 그게 dct라면..피하고 싶습니다. 하브는 일단 너무 비싸다 싶고요.
이렇게 신차 투어를 하다가 현재 사정을 보니
와이프 운전 시켜주면 분명 많이 긁을 것 같고, 현재 구축아파트 세대당 0.4대인거 까지 감안하니 아무래도 중고가 나을듯 하더라고요.
중고는 아직 마음을 못 잡았는데
그랜저Ig 가스까지 확인은 했습니다만 가격대나 디자인 다 좋은데 ..가스통이 있으면 또 애기 키우면서 트렁크가 자유롭지 않다네요 ㅋㅋㅋㅋ
이래서 못사고 저래서 못사고 인터넷에서만 보던 무한굴레를 직접 경험하게 되니 이해가 되더군요..ㅋㅋㅋ
뭔가 타협점을 찾긴 해야 될텐데 굴당분들이라면 어떤 차를 추천하실지 궁금합니다.
아이는 3살 한명 와이프 뱃속에 한명이라 조금 무리하는 감도 있네요.
사실 첫차는 중고로 사서 좀 막 타고 싶었습니다 .제 기준 + 현재 기준 LF가 딱이라 생각했었는데, 둘째가 생기면서 사는 김에 SUV 빠방하게 사자가 되었네요.
하고 싶은 말은 아직 아이가 없으시니 막 타실 차를 사고(아무 차가 아닌 합리적인 가격에 적당한 성능 등) 추후에 아이를 키우면서 다시 고민하시는게 좋으실거 같아요.
코나가 나락간 가격이라서요...
저말고 아내도 같이 탈 차라..이동성이 좋은 해치백 스타일을 선호해서.. 골프랑 고민하다 구매했습니다.
요즘 현기 기준으로 아이 1명이면..아반떼도 충분히 공간 좋습니다. 위에 언급된 셀토스도 좋구요.
디자인때문에 니로 왔지만..셀토스도 정말 잘 나왔습니다. 중고로 몇년 타시다가..아이 생기면 그때 기변 고민해보세요. ㅎㅎ
다만 그 시대의 쉐보레이기 때문에 옵션은 포기하셔야합니다.
보통 그 포지션으로 슈퍼노멀 아반떼가 많이 추천 됐었는데, 이번 경우엔 SUV 계열의 아반떼 포지션인 니로 추천드립니다.
패밀리카로 니로 한번 타보시고 '이랬음 좋겠다' 취향과 필요옵션이 생기면 다음차 구매할땐 직접 결정하실 수 있을거에요.
더뉴니로 하이브리드, 또는 형제차 쏘울부스터 가솔린 (가성비 킹) 정도로 중고매물 찾아보세용
연비도 연평균 22~24km/L 로 무난합니다.
차가 해치백 스타일로 약간 전장이 짧아서 여성분들 운전도 좀 용이한 편입니다. 여름 겨울에 에어컨이나 히터도 10분에 1~2분 충전위한 잠시 엔진 구동할 정도로 엔진도 덜 돌아서 좋네요.
아반떼로도 아이 키우는데 전혀 문제없고 우리나라 정서상 무조건 큰차이지만 또 은근 불편할때도 많구요
이래저래 고민이 많으시다면 차를 한번 사시고 중간에 바꾸실 경우가 커보이는데
첫차는 중고로 LF소나타, 그랜저ig정도만 되도 목적성에 충분히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세단파여서 suv는 안좋아하는데 이렇듯 차를 소유하셔서 몰아보시고 나면
나중에 이차로 바꾸겠다 생각이 드실것같아요
졸업도 가능한 차를 보신다면 니로 - 그랜저 사이로 추천 드립니다.
아반떼, 니로, 그랜져 타봤는데 심리적 공간은 니로가 제일 낭낭 합니다.
답변 다들 감사드리며 여기 언급된 차종 공부 또 해봐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