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어릴때부터 타보고 싶었던 차... 지금 사면 좋을까요? 28

2023-08-03 16:29:15 203.♡.186.115
용인날씨요정

20대에... 차에 한참 미쳐있었던 시기에, SM7 RE35는 제 눈에는 완벽한 차 같아 보였습니다.

적당히 중후하고 멋진 외관,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에 V6 3.5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힘 까지!

당시 동호회 형이 타던 SM7을 옆자리에 앉아보며 느꼈던 감동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ㅎㅎ


지금은 왕복 160KM에 이르는 장거리 출퇴근 거리로 인해 전기차를 타고 있고, (코나EV)

와이프 차를 산다는 핑계(?)로 3세대 미니 쿠퍼S 컨버도 가지고 있는데,

어릴 때 참 좋아있던 차를 지금은 아주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계속 마음이 동하네요 ㅎ


물론 오래된 차에 따르는 수리 등 여러 리스크도 있고, 차는 타고 다니지 않아도 세금이며 보험료며 돈 나갈 구멍 투성이고,

기름먹는 하마에 막상 다시 타보면 그때 그 감성이 살아날지 여부도 모르겠지만

그냥 요즘 재미있는 것도 없고, 나에게 주는 작은(?) 선물이다 생각하고 눈 딱 감고 한 대 사올까 고민중입니다.


용서가 허락보다 쉽다던데, 굴당 여러분들께서는 어릴적 좋아했던 차를 한참 나중에 구입해서 타신 적 있으신가요?

용인날씨요정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에브리데이투
IP 182.♡.206.152
08-03 2023-08-03 16:30:29
·
저는 젠쿱이 그런차인데....
말씀하신대로 구매비용은 쉬우나 계속해서 들어갈 유지비 때문에 포기했습니다.ㅠㅠ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8-03 2023-08-03 16:32:31
·
@에브리데이투님 젠쿱은 결혼 전에 잠깐 탔었습니다 ㅎ 당시 2.0 터보 오토 가지고 와서 이것 저것 했었는데 3.8 수동을 못산게 두고두고 후회되더라고요. 이제 젠쿱은 적당한 매물도 찾기 어려워서 포기 했습니다 ㅠㅠ
newant80
IP 14.♡.246.253
08-03 2023-08-03 16:36:18
·
딱히 뭐 돈들어갈게 있나요. 세금이야 경감 맥스 먹었을테고, 고질병이래봐야 도어액추랑 파워스티어링 호수 상하 클램프쪽 누유정도? 지금도 길거리 SM5~SM7 돌아다니는거 보면 차는 정말 좋은차 맞습니다. 동시대 현대기아차 보기는 힘드니까요. 추천드립니다.
다만 어느모델을 보시는지 모르겠지만, 넌아트 구하시는거면 보어엔진 교체된걸로, 아님 뉴아트로 구하세요.
오일먹는 현상은 일단 없어야합니다.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8-03 2023-08-03 17:06:29
·
@newant80님 가지고 온 상태 그대로 놔두면 괜찮겠지만, 이것저것 예방정비 차원에서 수리하고, 오래된 차니만큼 잡소리 들리면 또 그거 잡고, 외관도 광택한번 돌려주고, 왠지 틴팅도 다시해야하나 싶고 ㅎㅎ 가만히 차를 놔둘까 모르겠네요~
이정복
IP 117.♡.1.242
08-03 2023-08-03 16:38:04 / 수정일: 2023-08-03 16:38:31
·
왠지 이 글이 생각납니다 ㅎㅎㅎ

그리워하는데도 한 번 만나고는 못 만나게 되기도 하고, 일생을 못 잊으면서도 아니 만나고 살기도 한다.

아사코와 나는 세 번 만났다. 세 번째는 아니 만났어야 좋았을 것이다.
오는 주말에는 춘천에 갔다 오려 한다. 소양강 가을 경치가 아름다울 것이다.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8-03 2023-08-03 17:08:07
·
@이정복님 음... 제게 sm7은 아사코 같은 걸까요? 아니 만났어야 했던 ㅎㅎ
너구리님
IP 106.♡.3.2
08-03 2023-08-03 16:44:14
·
공냉식 포르쉐 이니까 대박이네요!!!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8-03 2023-08-03 17:16:22
·
@너구리님님 무슨 말씀이신지 제가 이해를 잘 못했;;;
따라란!
IP 116.♡.222.115
08-03 2023-08-03 18:44:37
·
@너구리님님 혹시 다른 차원의 클리앙에서 잘못 오셨나요?!
저녁하늘
IP 221.♡.92.16
08-04 2023-08-04 00:29:53
·
@쭈꾸미군님 너구리님의 어릴때 타보고싶던 차가 공냉식포르쉐니까 지금 사면 대박이라는거죠.
magnem5
IP 211.♡.156.30
08-03 2023-08-03 16:51:14 / 수정일: 2023-08-03 16:51:32
·
전 525V가 그랬습니다.

좀 부담이 작은 현.기차 였으면 구매를 했을것 같은데…
답이 안보여서 포기했죠.

그러고 산게 sm7 노바 ㅋㅋㅋ


사고 싶으면 일단 동네에 SM 봐주는 센터 있는지 확인부터 하세요. 그래도 왠만한 대도시에는 SM 성지 있습니다.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8-03 2023-08-03 17:09:15
·
@아인데요님 525v도 멋진 차죠~! 아내 결혼 전에 갑자기 차가 필요하다고 해서 525v를 찾다가 상태좋은 520v를 구해서 잠시 타고, 현재는 처제가 이어서 타고 있네요 ㅎ
Snoopy
IP 183.♡.151.87
08-03 2023-08-03 17:17:16
·
제가 비슷한 이유로 2010년식 W212 E300을 작년에 구입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매우 만족 중입니다 ㅎㅎ 거의 1년 동안 2천키로도 못타고 대부분을 세워만 두고 중간중간 예상치 못한 수리비도 지출했지만 오며가며 주차장에 세워져있는 모습 보면 흐뭇하고 그렇네요 ㅋㅋㅋ

계산해보니 그냥 소유하는 것만으로 1년에 120만원 정도 비용이 드는데 술담배 안하는 제 입장에서는 한달에 10만원 정도면 취미로 쓸만하지 않나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따라란!
IP 116.♡.222.115
08-03 2023-08-03 18:45:10
·
@CIELO님 안 꺼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sosimmi
IP 175.♡.213.243
08-04 2023-08-04 01:03:37
·
@따라란!님 ㅋㅋㅋㅋ
오오카미준
IP 106.♡.3.42
08-03 2023-08-03 17:29:02
·
추억은 추억으로 묻어 두는것이 좋을수도 있어요.
방송부서
IP 39.♡.231.156
08-03 2023-08-03 18:07:29 / 수정일: 2023-08-03 18:08:37
·
저는 기아 엘란같은 뚜따요.
엘리노어
IP 223.♡.212.251
08-03 2023-08-03 18:49:43
·
전 여친님 대학때 로망이라던 아우디TT를 8년전에 가져와서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들어간 돈은 구입시 금액만큼은 썼네요 ㅠㅠ
와이프는 핸들 무겁다고 이제껏 10번이나 탔나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김새턴
IP 211.♡.140.59
08-03 2023-08-03 18:56:34
·
경제적으로 여유있으시다면 추천입니다.

왜냐하면 sm7은 부품이 비싸거든요 (...)

제 차는 06년식 sm5인데 크~게 돈 들어갈건 없을겁니다.

몇년식 이전까지는 3.5 v6 기준, 엔진오일 많이 먹고 미션도 4단입니다.

스티어링 펌프 반드시(?) 터졌을테니 확인필요하구요.

제 기억이 맞다면 미미가 전자식이라 아세이 교체시 60~120? 한다고 했던거같은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ㅋㅋㅋㅋ
아이폰점보
IP 210.♡.239.38
08-03 2023-08-03 18:57:47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222735CLIEN
추억은 추억으로... 인 것 같습니다 ㅎㅎ
Vernix
IP 218.♡.130.62
08-03 2023-08-03 19:04:13 / 수정일: 2023-08-03 19:04:44
·
인피니티 g35를 그렇게 사고 잘타고다녔습니다.
(신입 사원때 지르고 싶었던 차였습니다)
카페도 가입하려고 봤더니, 10년전에 가입을 이미 했더라고요. ㅎㅎ
빵구똥쿠
IP 116.♡.43.77
08-03 2023-08-03 19:28:26 / 수정일: 2023-08-03 19:31:07
·
당근에 종종 뜨던데요~
2~300만원 바르면 새차 컨디션 90프로 나올겁니다 ㅋㅋ
그리고 최소 3년은 타실 각오 하시구요
수리 많이 해도 350이상 받기 힘들죠
쇠공
IP 125.♡.62.33
08-03 2023-08-03 21:44:02
·
사셔야죠
마침표를 찍으셔야죠
찍으셔야 다음 문장을 이어나갈지 그걸로 끝을 낼지 알 수 있죠
hyukphoto
IP 218.♡.49.18
08-03 2023-08-03 22:10:28
·
이왕 사신다면 뉴아트 3.5 re 등급에 순정네비 없는(순정네비는 더이상 업데이트가 안됩니다) 차량 추천드립니다 리어 전동시트 옵션도 없는버전 권해드립니다 (고장시 비용이 꽤나옵니다) 현대차 대비 부품대가 좀 비싸고(현대 대비) 왠만한 정비소에서 잘 손대려 하지 않는다는 점들을 잘 고려 해보시고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차는 요즘차 대비 실내는 좁고 전장은 길어 불편할때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타는동안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포모던
IP 222.♡.254.208
08-03 2023-08-03 23:24:14
·
뉴아트 추천드리고요. 리어 멤버는 잘 보시고 사셔야 합니다. 가져오셔서 하체, 엔진 미미 같은 소모품을 성지로 알려진 카센터에서 갈아주면 손 보시면 승차감이나 핸들링이 꽤 좋습니다. 6기통의 정숙함은 참 맘에 들고요. 기름값만 감당하실 수 있으면 좋은 선택일 겁니다.
/Vollago
mohae
IP 175.♡.97.31
08-04 2023-08-04 00:12:22
·
기둥뿌리 뽑을거 아니면 한번 해보세요. ㅎ
차한대 산다고 해서 가세가 기울고 그런거 아니잖아요.
할수 있을때 해봐야지 나중에 한참 지나고 나서 후회해봐야 늦어요.
오죽하면 고 정주영회장님도 말씀 하셨잖아요. "해봤어?"
sosimmi
IP 175.♡.213.243
08-04 2023-08-04 01:05:07
·
제 꿈의 차는 bmw 5시리즈인데......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8-04 2023-08-04 13:56:27
·
좋은 의견 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어제 가서 직접 차 보고 왔는데, 세월 앞에는 장사 없는지 제 머릿속 그 차와는 많이 다르더라고요. 주말까지 조금 더 고민해보고 결정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