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10월에 출고하여 이제 7,000km 정도를 탔네요.
간단히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 외관 디자인:
디자인은 언제봐도 만족스럽습니다.
전체적으로 날렵한 라인에 중후하지도 그렇다고 가벼워 보이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구매동기도 디자인이 컸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외관 색상은 많은 고민 끝에 무난한 우유니 화이트 스탠다드로 했고, 결론은 그냥 무난하다? 입니다.
다시 선택한다면 와이파이님의 충고를 듣지 않고 세빌 실버에 스포츠 패키지로 갈 것 같습니다.
밖에서 세빌실버 스포츠패키지를 보면 와 멋지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전체적인 형상은 옆으로 넓고 앞 뒤로는 조금 짧아 보이는 느낌의 차입니다.
실제로 전폭은 현행 쏘렌토 보다 10mm 더 크니 차폭이 큰 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 내부 인테리어 / 내부 공간
내부는 넓은 차폭 만큼 수평형상이 주를 이루는 디자인입니다.
요새 트렌드인 커브드 디스플레이 같은건 없지만 충분히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풍족한 느낌입니다.
내부는 하바나 브라운에 SDS1으로 했고 결론은 대 만족입니다.
SDS2나 베이지로 갔으면 정말 멋졌겠지만, 제 성격에 엄청 신경쓰고 탔을것 같아서 그냥 지금에 대만족중입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고급져 보이는것 같습니다.
공간도 이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레그룸도 너무 큰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충분하고, 개방감이 특히 좋은 차라 그런지 시원시원한 느낌이 있습니다.
공간 괜찮기로 유명한 LF 쏘나타에서 왔는데도 저희 가족 모두 만족입니다.
그렇다고 쏘렌토나 싼타페 같은 전륜 SUV 공간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 적재 공간
구매 시점에 많이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SUV를 구매할 때 적재공간은 주요 구매요소죠..
저희는 3인 가족이고 짐을 많이 가지고 다니는 스타일은 아니라, 실물을 보고 OK 했지만
하지만 계약후에도 혹시나 모를 미래의 일들을 대비하여 GV80 언저리를 계속 맴돌았죠..
현재는 트렁크에 우산 2개만 넣고 다닙니다?!
아이가 유모차를 타지 않고 조금 크니 적재 공간은 아무것도 아니었네요..
뒤가 쿠페 스타일로 깎여 있다보니 높이에서 조금 손해를 보지만, 저의 라이프에서는 이정도면 나쁘지 않다 생각됩니다.
생각해보면 LF 쏘나타 lpi도 잘 타고 다녔으니 만족하는 걸수도 있겠네요.
# 주행 성능, 핸들링, 제동 능력
제 차의 재원은 2.5T AWD 19인치 입니다.
솔직히 고성능 차를 몰아본적도 없고, 전문적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정도면 주행성능도 충분하다라고 생각됩니다.
추월할때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대신 예전에 아버지차로 타봤던 g70 3.3T 느낌은 안나네요..
엔진음나 회전질감도 4기통에서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핸들링도 LF 대비는 확실히 고급스럽습니다.
적당히 무겁고 적당히 돌아가네요.
19인치부터 4P 브레이크가 들어갔는데, 구매전 어떤 리뷰에서는 너무 확서는거 아니냐 했지만..
그정도 까지는 아니고 확실히 안정감있고 제동됩니다.
이차를 타다 4p가 아닌 다른차를 타면 브레이크가 좀 밀리나 하는 느낌도 나네요.
# 연비
공인연비가 9.8 현재 마카롱 연비가 10.16이네요..
주행 패턴은 일주일에 2~3번 차로 왕복 40km 정도를 출퇴근(이제 딱 막힐려면 회사..)하고, 나머지는 나들이입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잘 나오는것 같네요.
구매전에는 하이브리드로 가야하나 했는데 생각보다 잘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이차의 특징은 시내연비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6~7에서 막히면 5..
막히는 시내 주행이 많다면 불만족스러울수도 있겠네요.
# 인포테인먼트, 편의기능, 스피커
네비게이션이나 계기판 모두 시인성 좋고 버벅임 없이 잘 실행됩니다.
간만에 기변이라 그런지 네비 메뉴들이 잘 정돈되어 있고, 시인성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제 경우에는 지문인식이 잘 안됩니다..
처음에 등록했을 때는 잘 되다가 어느 순간 정신줄을 놓아버리네요..
그게 또 가끔 키 없이 시동 걸때는 잘 되는 느낌?
스피커는 기본 스피커인데요.
실내 정숙성이 좋아서 그런지 풍성하게 잘 들리는것 같습니다.
# 주행안전 등등
스마트크루즈 등 주행보조 옵션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차선 인식이 나름 잘되고, 차간 거리도 최대로 설정해놨는데 불안한 느낌없이 잘 유지합니다.
구매하고 초반에 뒤에 장애물을 주차할 때는 인지 출차할 때는 깜빡했는데.. 자동으로 서줘서.. 돈 벌었어요..
# 단점
- 우유니 화이트는 너무 흔하다.
- 시내 연비가 안 좋다.. (연료 탱크도 크지 않다)
- 지문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다.
# 장점
- 이 가격에 이정도 고급감은 가성비가 좋다라고 할 수 있다
- 안정적이고 정숙함이 뛰어남
- 개인적으로 역대급 국산차 디자인..
- 나름 괜찮은 중고속 연비
- 신뢰성 있는 주행보조기능
종합하면 저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타고 있고,
적당한 크기에 유니크한 디자인의 SUV로 추천 드릴 수 있겠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울러 실내외 차음뿐만 아니라 차폐성이 좋아서 단열도 잘되는것 같습니다 ㅎㅎ
차폐성도 좋아 단열이 잘되는 점 맞는것 같습니다! ㅎㅎ
네 맞습니다. 제가 주로 만족하고 있는 부분이에요^^
내외관 다 완성형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네 디자인은 마음속 넘버원입니다 ㅎㅎ
디자인은 너무 예뻐요
연비 문제는 연간 운행거리가 핵심인것 같습니다.. 전 일반적으로 만킬로 정도라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전기차도 좋긴한데 운행거리 감안해서 연료비로 그것을 뽑을 수 있을까를 봐야할것 같습니다^^
좋은 차량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계속 안전하게 오래타시길 빌어봅니다~!
내년에 신형 플랫폼으로 변경되겠지요?
저는 일단 3인 가족용으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ㅎㅎ
내년에는 페이스리프트라 플랫폼이 변경되지는 않을것 같긴합니다.
대신 실내 변화는 좀 큰 것 같더라구요.. 물론 가격도 많이 오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