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후기 GV70 7,000km 후기 27

10
2023-08-02 21:14:22 180.♡.209.48
asgi__

IMG-4288.JPG


IMG-4284_2.jpg


IMG-4281.jpg



작년 10월에 출고하여 이제 7,000km 정도를 탔네요.

간단히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 외관 디자인:

디자인은 언제봐도 만족스럽습니다.

전체적으로 날렵한 라인에 중후하지도 그렇다고 가벼워 보이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구매동기도 디자인이 컸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외관 색상은 많은 고민 끝에 무난한 우유니 화이트 스탠다드로 했고, 결론은 그냥 무난하다? 입니다.

다시 선택한다면 와이파이님의 충고를 듣지 않고 세빌 실버에 스포츠 패키지로 갈 것 같습니다.

밖에서 세빌실버 스포츠패키지를 보면 와 멋지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전체적인 형상은 옆으로 넓고 앞 뒤로는 조금 짧아 보이는 느낌의 차입니다.

실제로 전폭은 현행 쏘렌토 보다 10mm 더 크니 차폭이 큰 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 내부 인테리어 / 내부 공간

내부는 넓은 차폭 만큼 수평형상이 주를 이루는 디자인입니다.

요새 트렌드인 커브드 디스플레이 같은건 없지만 충분히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풍족한 느낌입니다.

내부는 하바나 브라운에 SDS1으로 했고 결론은 대 만족입니다.

SDS2나 베이지로 갔으면 정말 멋졌겠지만, 제 성격에 엄청 신경쓰고 탔을것 같아서 그냥 지금에 대만족중입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고급져 보이는것 같습니다.

공간도 이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레그룸도 너무 큰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충분하고, 개방감이 특히 좋은 차라 그런지 시원시원한 느낌이 있습니다.

공간 괜찮기로 유명한 LF 쏘나타에서 왔는데도 저희 가족 모두 만족입니다.

그렇다고 쏘렌토나 싼타페 같은 전륜 SUV 공간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 적재 공간

구매 시점에 많이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SUV를 구매할 때 적재공간은 주요 구매요소죠..

저희는 3인 가족이고 짐을 많이 가지고 다니는 스타일은 아니라, 실물을 보고 OK 했지만

하지만 계약후에도 혹시나 모를 미래의 일들을 대비하여 GV80 언저리를 계속 맴돌았죠..

현재는 트렁크에 우산 2개만 넣고 다닙니다?! 

아이가 유모차를 타지 않고 조금 크니 적재 공간은 아무것도 아니었네요..

뒤가 쿠페 스타일로 깎여 있다보니 높이에서 조금 손해를 보지만, 저의 라이프에서는 이정도면 나쁘지 않다 생각됩니다.

생각해보면 LF 쏘나타 lpi도 잘 타고 다녔으니 만족하는 걸수도 있겠네요.


# 주행 성능, 핸들링, 제동 능력

제 차의 재원은 2.5T AWD 19인치 입니다.

솔직히 고성능 차를 몰아본적도 없고, 전문적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정도면 주행성능도 충분하다라고 생각됩니다. 

추월할때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대신 예전에 아버지차로 타봤던 g70 3.3T 느낌은 안나네요..

엔진음나 회전질감도 4기통에서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핸들링도 LF 대비는 확실히 고급스럽습니다.

적당히 무겁고 적당히 돌아가네요.

19인치부터 4P 브레이크가 들어갔는데, 구매전 어떤 리뷰에서는 너무 확서는거 아니냐 했지만..

그정도 까지는 아니고 확실히 안정감있고 제동됩니다.

이차를 타다 4p가 아닌 다른차를 타면 브레이크가 좀 밀리나 하는 느낌도 나네요.


# 연비

공인연비가 9.8 현재 마카롱 연비가 10.16이네요..

주행 패턴은 일주일에 2~3번 차로 왕복 40km 정도를 출퇴근(이제 딱 막힐려면 회사..)하고, 나머지는 나들이입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잘 나오는것 같네요.

구매전에는 하이브리드로 가야하나 했는데 생각보다 잘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이차의 특징은 시내연비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6~7에서 막히면 5.. 

막히는 시내 주행이 많다면 불만족스러울수도 있겠네요.


# 인포테인먼트, 편의기능, 스피커

네비게이션이나 계기판 모두 시인성 좋고 버벅임 없이 잘 실행됩니다.

간만에 기변이라 그런지 네비 메뉴들이 잘 정돈되어 있고, 시인성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제 경우에는 지문인식이 잘 안됩니다..

처음에 등록했을 때는 잘 되다가 어느 순간 정신줄을 놓아버리네요..

그게 또 가끔 키 없이 시동 걸때는 잘 되는 느낌?

스피커는 기본 스피커인데요. 

실내 정숙성이 좋아서 그런지 풍성하게 잘 들리는것 같습니다.


# 주행안전 등등

스마트크루즈 등 주행보조 옵션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차선 인식이 나름 잘되고, 차간 거리도 최대로 설정해놨는데 불안한 느낌없이 잘 유지합니다.

구매하고 초반에 뒤에 장애물을 주차할 때는 인지 출차할 때는 깜빡했는데.. 자동으로 서줘서.. 돈 벌었어요..



# 단점

- 우유니 화이트는 너무 흔하다.

- 시내 연비가 안 좋다.. (연료 탱크도 크지 않다)

- 지문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다.

 


# 장점

- 이 가격에 이정도 고급감은 가성비가 좋다라고 할 수 있다

- 안정적이고 정숙함이 뛰어남

- 개인적으로 역대급 국산차 디자인..

- 나름 괜찮은 중고속 연비

- 신뢰성 있는 주행보조기능


종합하면 저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타고 있고, 

적당한 크기에 유니크한 디자인의 SUV로 추천 드릴 수 있겠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asgi__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탱철이
IP 222.♡.201.113
08-02 2023-08-02 21:25:10
·
실사용 오너로 많은부분 공감합니다

아울러 실내외 차음뿐만 아니라 차폐성이 좋아서 단열도 잘되는것 같습니다 ㅎㅎ
asgi__
IP 180.♡.209.48
08-02 2023-08-02 21:54:44
·
@탱철이님
차폐성도 좋아 단열이 잘되는 점 맞는것 같습니다! ㅎㅎ
ogu
IP 210.♡.52.40
08-02 2023-08-02 21:32:17
·
지인의 gv70 몇번 조수석에 얻어 타 봤는데요. 차 외관은 말하면 입아플 정도로 예뻤고, 내부의 안락함이 너무 좋았습니다. 정숙성+시트의 편안함이 정말 좋았어요.
asgi__
IP 180.♡.209.48
08-02 2023-08-02 21:55:38
·
@_개발자님
네 맞습니다. 제가 주로 만족하고 있는 부분이에요^^
까르띠
IP 61.♡.52.230
08-02 2023-08-02 21:47:37
·
전기차 안샀으면 GV70 샀을거같습니다.
내외관 다 완성형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asgi__
IP 180.♡.209.48
08-02 2023-08-02 21:56:23
·
@까르띠님
네 디자인은 마음속 넘버원입니다 ㅎㅎ
내가그린
IP 121.♡.219.96
08-02 2023-08-02 21:57:22
·
eG70은 내부가 훨씬 좁을까요?
asgi__
IP 180.♡.209.48
08-02 2023-08-02 22:14:06
·
@내가그린님 eGv70은 제가 타보질 못해서.. 모르겠네요..
뜨루뜨룹
IP 61.♡.143.228
08-02 2023-08-02 22:30:27
·
익스테리어 원탑..
asgi__
IP 180.♡.209.48
08-02 2023-08-02 23:26:03
·
@뜨루뜨룹님 네 볼매에요 ㅎㅎ
magnem5
IP 59.♡.209.155
08-02 2023-08-02 23:18:45
·
디자인은 순수 역대 한국차 중에 손꼽힌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과감하게 3손에 꼽을거 같아요.
asgi__
IP 180.♡.209.48
08-02 2023-08-02 23:29:12
·
@아인데요님 네 나름 젊지만 가볍지 않은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듭니다
러블러블
IP 180.♡.67.109
08-03 2023-08-03 00:17:25
·
제네시스 차량중에 해외에서도 가장 고평가 하는 차량이 GV70이더라구요.
asgi__
IP 180.♡.209.48
08-03 2023-08-03 08:15:19
·
@러블러블님 네 미국에서는 프리미엄을 주고 산다는 뉴스도 봤네요 ㅎㅎ
불굴
IP 1.♡.44.47
08-03 2023-08-03 00:35:47
·
시내연비 좀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디자인은 너무 예뻐요
asgi__
IP 180.♡.209.48
08-03 2023-08-03 08:16:03
·
@불굴님 넵 공차중량이랑 터보엔진 때문인지 시내연비는 아쉽네요..
앗쵸
IP 172.♡.95.45
08-03 2023-08-03 02:17:00
·
gv70 쉐잎이 정말 이쁜차입니다.
asgi__
IP 180.♡.209.48
08-03 2023-08-03 08:16:57
·
@앗쵸님 제네시스룩의 완성본 느낌입니다 ㅎㅎ
x0123202
IP 223.♡.201.208
08-03 2023-08-03 02:17:05
·
스포츠패키지에 21인치휠이 짜세가 엄청납니다
asgi__
IP 180.♡.209.48
08-03 2023-08-03 08:17:38
·
@소금라떼님 스포츠패키지 외관은 정말 멋진것 같아요.. 전 내부가 맘에 좀 걸렸었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asgi__
IP 106.♡.2.59
08-03 2023-08-03 09:52:22
·
@까망꼬망님 차폭은 쏘렌토와 거의 비슷해서 팰리급으로 넓은건 아니니 적응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연비 문제는 연간 운행거리가 핵심인것 같습니다.. 전 일반적으로 만킬로 정도라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전기차도 좋긴한데 운행거리 감안해서 연료비로 그것을 뽑을 수 있을까를 봐야할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asgi__
IP 106.♡.2.59
08-03 2023-08-03 14:26:46
·
@까망꼬망님 아.. 단거리 시내로만 주행거리가 너무 잛아도 문제긴하겠네요.. 저같으면 사시고 가끔 주말에 장거리 한두번 타셔도 차 컨디션에는 크게 무리 안갈것 같아요~ 차사면 초반에는 좀 더 많이타게도 되니까요..!
좋은 차량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asgi__
IP 106.♡.2.59
08-03 2023-08-03 14:34:03
·
@책을봐라님 오 진짜 저와 거의 동일 옵션이신걸로 생각되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19인치가 더 나아보여서 딱 거기까지만 갔습니다 ㅎㅎ SDS도요.. Hud도 동일 이유로 안넣으셨군요..ㅎ
계속 안전하게 오래타시길 빌어봅니다~!
아스트리우스
IP 203.♡.192.81
08-03 2023-08-03 14:23:06
·
차 외형은 당연히 멋지고 개인적으로 인테리어 디자인(특히 긴 타원형 대시보드)이 넘버1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니크하고 아름답습니다.
asgi__
IP 106.♡.2.59
08-03 2023-08-03 14:35:50
·
@아스트리우스님 네 맞습니다. 오래 타도 질리거나 촌스러워 보이진 않을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잘 모르지만 이번에는 미래적이면서도 뭔가 럭셔리한 레트로 느낌도 나는 괜찮은 인테리어 같습니다!
누운누난롸
IP 211.♡.60.5
08-07 2023-08-07 11:16:14
·
gv80은 3인 가족에게 좀 과한 것 같아 요새 노려보는 중입니다
내년에 신형 플랫폼으로 변경되겠지요?
asgi__
IP 27.♡.242.71
08-07 2023-08-07 12:28:28
·
@누운누난롸님
저는 일단 3인 가족용으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ㅎㅎ
내년에는 페이스리프트라 플랫폼이 변경되지는 않을것 같긴합니다.
대신 실내 변화는 좀 큰 것 같더라구요.. 물론 가격도 많이 오르겠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