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bmw 5시리즈 끝물 할인을 받고 구매 vs 풀체인지 나오면 할인 거의 없이 구매 43

2023-07-19 14:10:14 수정일 : 2023-07-19 14:13:27 223.♡.244.98
nikes23

지금 530i xd msp 할인을 1200가까이 해주네요. 

차값만 8590에서(언제 이렇게 올랐죠) 할인받고 7400에 취등록세 하면 790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폭풍할인은 아니지만 나쁘지 않은 조건 같아요. 다음달 입항이 마지막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제 바로 풀체인지도 올해 판매될거고, 가격은 현재보다 비싸질게 확실하고 초반에는 당연히 프로모션도 거의 없을 것 같구요자잘한 결함도 생기기 쉽구요.

바로 당장 차가 필요한 건 아닌데 올해말이나 내년초에 차를 바꿀 생각이었습니다. 고민되네요.

ps. 현 모델은 시승은 커녕 운전석에 앉아보지도 못했습니다. 다들 좋다좋다 하는 모델이니 충동구매가 되지는 않을까요 하하


nikes23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3]
우리요다이티
IP 211.♡.226.24
07-19 2023-07-19 14:11:11
·
끝물이 옵션도 최신옵션 빵빵하게 들어가고 할인도 많고 전 괜찮은거 같아요~ 어차피 내연차 더 발전할게 있나 싶기도 하고요~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131.208
07-19 2023-07-19 14:13:23
·
@우리요다이티님 그러나 차 자체는 모델변화 주기가 길기 때문에 상당히 발전하죠.
STARK_Industries
IP 106.♡.201.108
07-19 2023-07-19 14:11:40 / 수정일: 2023-07-19 14:11:59
·
당장 차를 사는게 아니면 내년에 그냥 신형 사는게 맞지 않을까요
그 시점되면 구형 재고도 없지 싶어요
blue13
IP 39.♡.28.230
07-19 2023-07-19 14:12:06 / 수정일: 2023-07-19 14:18:31
·
신형을 조금 기다렸다가 할인 들어갈때요
iceshady
IP 211.♡.192.252
07-19 2023-07-19 14:12:07
·
감가 버티실수 있다 = 현행 모델 / 아니다 = 신형 모델 가시죠.
끝물에 사신 분들중에서 주변에 있는 분들은 다들 빨리 바꾸시거나, 많은 아쉬움을 토로 하시더라고요.
자금 여유가 많다는 클량 룰대로 둘다.. 로!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131.208
07-19 2023-07-19 14:12:54 / 수정일: 2023-07-19 14:21:54
·
풀체인지 나와도 할인 금방 할건데요 뭐

그냥 좀 기다리시면 이득이 옵니다.

차를 급하게 쫓기듯 사면 언제나 손해가 오는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유돌이
IP 223.♡.46.56
07-19 2023-07-19 14:15:26 / 수정일: 2023-07-19 14:15:49
·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 무조건 기다렸다 신형입니다. 신형을 기다리는 시간은 짧은데 구형이 되버린 차를 끌고 다녀야하는 기간이 훨씬 깁니다.
하늘풀
IP 59.♡.33.129
07-19 2023-07-19 14:16:24
·
신형 인테리어 사진 보고 나니.. 무조건 풀체인지가 답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VicViper
IP 180.♡.17.4
07-19 2023-07-19 14:18:27
·
늘 그렇지만 교체 주기가 긴 스타일이시면 막차도 나쁘진 않습니다
볼사빨춘간기
IP 183.♡.73.43
07-19 2023-07-19 14:20:20
·
차는 신차죠!
SHERLOCK
IP 211.♡.188.46
07-19 2023-07-19 14:20:48
·
여담으로 현세대 끝물과 차세대 신형이 기능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더군요.

저라면 끝물 대할인입니다.
elemental
IP 39.♡.231.249
07-19 2023-07-19 14:27:13
·
끝물 할인 한표 입니다.
좋은날왔으면
IP 202.♡.15.63
07-19 2023-07-19 14:28:26 / 수정일: 2023-07-19 14:29:05
·
급하지 않으면 결정을 미뤄야죠.

신차 나온 후에 현행모델 주행 거리 적은 중고와 비교해 보고 결정하세요.
wopcool
IP 211.♡.188.40
07-19 2023-07-19 14:29:35
·
무조건 신형입니다. 실내가 너무 차이가 크고, 차 사이즈도 좀 커지구요
Gomgome
IP 58.♡.221.187
07-19 2023-07-19 14:31:04
·
신형 나오고 연말에는 할인 크지않을까요
별멍멍멍
IP 183.♡.9.19
07-19 2023-07-19 14:31:05
·
당장 구입할때는 비용 차이가 현저하겠죠.
그런데 예를 들어 5년뒤 중고 처분하고
그 후 총 소유 비용을 계산한다면 어떨까를 고민해 봐야 합니다.
세대 종료되는 차량의 5년뒤 가격과
신세대 차량의 5년뒤 가격 (아직 세대 종료도 안 된 싯점임)
그 갭이 신차 구입시 비용 차이와 비교 시 어느정도인가? 물론 미래는 알 수 없지만 일반론과 기록으로 유추 하는 것이죠.
더하여 어차피 6개월 더 기다리면 다시 할인 하고요. 물론 폭은 더 작겠지만...

다각도로 고민했을 때 굳이 합리적 의사결정을 하자면
신형 차량이 맞습니다.
그러나 합리적인게 옳은건 아니니까요.
골드임팩트
IP 183.♡.123.225
07-19 2023-07-19 14:31:34
·
가장 많이 팔리는 5시리즈 엔트리인 520i가 프로할인러 비엠답게 할인율이 높아서 실구매가 5천만원대라 싸게? 보이는 거지 정가는 6,600만원 이지요 원래 독삼사 정가로는 다 비싼차가 맞아요 어차피 할인 해줄거 생각해서 비싸게 측정하는거라서요
더불어 신형은 디자인은 차치하고 특히 전장쪽 포함 기존모델 모다 무조건 좋다봅니다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131.208
07-19 2023-07-19 14:44:45
·
@골드임팩트님 매번 결론은 똑같죠. 구형사면 새차값 내고 철지난 중고 산거랑 다름없죠
JohnMayer
IP 39.♡.231.212
07-19 2023-07-19 14:39:37
·
고민없이 신형으로 가야죠
overlife
IP 119.♡.202.184
07-19 2023-07-19 14:42:11
·
FL이면 구형사도 괜춘한데 풀체인지는 신횽이 좋지 않을까요^^
국방타마마
IP 220.♡.179.16
07-19 2023-07-19 14:44:29 / 수정일: 2023-07-19 14:46:13
·
신형은 다 좋은데 차체 하나로 전기차까지 다 커버해야 하니 그게 문제더군요. bmw에서도 이문제를 잘 알고 있을꺼고 5시리즈 전기차 플랫폼을 서두를테니 잘하면 lci 때는 리프래쉬를 강력하게 해서 거의 풀체인지급 변화가 올지도 몰라요. 신차가 3년정도 만에 구형이 되는 느낌일수도 있죠.
sirius
IP 203.♡.154.129
07-19 2023-07-19 14:46:06
·
신차에 한표입니다. 풀체인지는 아니고 페이스리프트 지만 신형 디자인이 실물로 못 봤는데도 엄청납니다.
실내는 디스플레이 빼고는 변경되는게 많지는 않은것 같구요.
저는 신형 X5 하이브리드 기다리고 있습니다.
푸른닭
IP 221.♡.84.162
07-19 2023-07-19 14:46:19
·
현행 모델의 장점이자 단점은 2010년부터 나온 F10부터 G30 LCI까지 외형 및 내부 디자인이 비슷비슷 하다는 겁니다.
BMW 모델 자세히 모르는 사람은 어느게 뒤에 나온차인지 구분도 잘 못해요. 이번에 바뀌는 모델이 그나마 차이가 좀 나서 기다리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리아카
IP 118.♡.146.181
07-19 2023-07-19 15:06:08
·
오래 탄다면 구형이 낫다고 봅니다 차는 나오자마자 바로사면 안됩니다 초기불량이 있을 확율이 높습니다
차를 자주 바꾸신다면 감가 덜한 신형이 낫다고 봅니다
원색계열
IP 113.♡.239.186
07-19 2023-07-19 15:16:45
·
할인해주는 만큼 중고 감가가 적용되어서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할인=감가금액 반영)
당장의 보유자산이이 적다면 끝물할인이 나을거고, 보유자산이 충분하면 신형을 기다리시는게 나을 거라고 봅니다.
내부 디자인은 3시리즈랑 비슷하게 신형(일체형 센터페시아)구형(분리형 센터페사아) 차이로 확실히 구분되니 신중히 선택 해 보세요.
따라란!
IP 116.♡.222.115
07-19 2023-07-19 15:23:25
·
중고가는 차량의 연식이 아닌 출시 연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같은 연식의 그랜저 HG와 IG 중고가를 찾아보시면 보입니다.
나 비
IP 112.♡.180.130
07-19 2023-07-19 15:26:17
·
눈에 밟힙니다.
조지아
IP 14.♡.124.217
07-19 2023-07-19 15:27:55
·
신형 가격이 얼마로 나올지가 관건인거 같아요. \\
Forecasting
IP 221.♡.227.40
07-19 2023-07-19 15:37:59
·
BMW는 언제나 할인으로 배신하지 않습니다.
신차도 결국 할인!
요미냐옹
IP 124.♡.203.35
07-19 2023-07-19 15:45:28
·
저는 늘 끝물인 차를 고려하게되더라구요.
초기 이슈되는것들이 꼭 있다봅니다...

저도 이번에 530i lux xdrive 할인받고 바로 출고했어요. 옵션도 거의 다 있다보니 풀체인지가 별로 눈에 안밟히더라구요 ㅎㅎ
tonykwon79
IP 119.♡.253.54
07-19 2023-07-19 15:46:47
·
조금 웃긴 이야기 인데요.
아이폰 에플카 플레이 사용하시면 신형으로 가면 좋습니다. 이번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부터 에플카플레이 서드파티앱 네비의 경로가 HUD로 나오는 것으로 주워 들었습니다.
현 세대 모델인데 서드파티앱에서 안내 경로가 HUD로 안나와서 거의 반쪽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사실 이게 불편하고 나머지는 만족이니 현 모델 할인 받고 구매하는거 좋아 보입니다. ㅎㅎ
녹차주
IP 117.♡.10.71
07-19 2023-07-19 16:17:53
·
올드한 현행 인테리어 vs 스와로브스키 콜라보의 7시리즈같은 신형 인테리어
저는 이 차이가 너무 크게 느껴지네요.
현행을 산다면, 저라면 계속 눈에 밟힐 것 같습니다.
Mr.holiday
IP 112.♡.187.11
07-19 2023-07-19 16:27:33
·
5시리즈가 엄청 비싼 느낌인데요.. 와우...ㅎㄷㄷ
바르드
IP 118.♡.138.138
07-19 2023-07-19 16:30:27
·
저도 올 1월에 끝물로 뽑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끝물에 한표드립니다. 어지간한 문제점들이 다 개선되어 있어 골치썩을일이 별로 없다고 보입니다.
전 15~20만 km 운행후 전기차로 넘어가려고 생각중입니다.
아마티
IP 111.♡.143.31
07-19 2023-07-19 17:01:33
·
e->f 때도, f->g 때도 항상 나왔던 고민인 것 같습니다. 프로모션이 한장 이상 들어가게 되면 혹하지 않을수가 없죠...
코로나때문에 잊었는데, 페이스리프트 때 할인받아서 이전 모델 구입하는 것보단, 연말에 프로모션 잘 찾아서 동일모델 구하는게 좀 더 낫긴 합니다.

요즘엔... 딱히 구형 모델 끝물의 안정감보다는 신모델의 설렘이 좀 더 가치가 높은 거 같기도 합니다.
아이폰점보
IP 210.♡.239.38
07-19 2023-07-19 17:22:25
·
530i 정도면 시승 해보고 이거다 싶으면 사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다릴 수 있고 상승하는 비용 감당할 수 있으면 기다리는게 당연히 더 좋긴 하겠지만 말이죠.
시승은 꼭 해보시구요, 딜러사별로 통화해보시면 다른 전시장에서 끌어와서라도 태워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라면 LCI에서 카플레이 HUD 연동 들어가는 거면 고민없이 기다리겠지만, 아니라면 끝물 할인도 니쁘지 않아 보여요. (차 사면서 한달 반 이상 기다려본 적 없는 성질 급한 사람입니다)
nikes23
IP 223.♡.244.98
07-19 2023-07-19 17:41:50
·
댓글 하나 하나 다 읽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혼란스러운데 와이프랑 얘기를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시승도 해보고 결정해야겠네요ㅎㅎ
jlnamyh
IP 211.♡.142.103
07-19 2023-07-19 18:21:17
·
신형 한표요
5-7천주고 구형은 아닌거 같아요
PlanB
IP 211.♡.129.148
07-19 2023-07-19 19:24:11
·
끝물에 인기 떨어진 중고 5시리즈로 2년정도 타다가 할인때 신형 구매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요.
중고는 저도 한번 구매해봤지만 .. 끝물은 좀 걸리긴해요.

차기 모델 디자인도 넘맘에 들고 실내도 싹 바껴서 예쁘더군요
MakeSori
IP 124.♡.253.134
07-20 2023-07-20 00:06:46
·
신형이 좋은건 맞지만 돼지 코구멍은 아무리봐도 적응이 안됩니다 ㅋㅋㅋ
쌈빡이
IP 220.♡.183.32
07-20 2023-07-20 00:25:09
·
할인없어도 신형이죠.
신형 구매하면 6년정도는 구형이 안되거든요.

끝물 구매하시면 신형 볼때마다
안타깝죠.
Tube
IP 222.♡.96.132
07-20 2023-07-20 08:06:30
·
id7과 id8 차이도 클겁니다. 근데 어디서 봤는지 기억은 안 나는데 id8이 조금 문제가 있다고...

제 기억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PlanB
IP 118.♡.11.185
08-10 2023-08-10 20:34:09
·
bmw 경험 안해보셨다면 구형 중고타다가 맘에 들면 신형. 기다릴 수있다면 신형도 1년이면 할인 헙니다.

이번 신형 예쁘고 많이 바껴서 저라면 신형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