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530i xd msp 할인을 1200가까이 해주네요.
차값만 8590에서(언제 이렇게 올랐죠) 할인받고 7400에 취등록세 하면 790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폭풍할인은 아니지만 나쁘지 않은 조건 같아요. 다음달 입항이 마지막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제 바로 풀체인지도 올해 판매될거고, 가격은 현재보다 비싸질게 확실하고 초반에는 당연히 프로모션도 거의 없을 것 같구요자잘한 결함도 생기기 쉽구요.
바로 당장 차가 필요한 건 아닌데 올해말이나 내년초에 차를 바꿀 생각이었습니다. 고민되네요.
ps. 현 모델은 시승은 커녕 운전석에 앉아보지도 못했습니다. 다들 좋다좋다 하는 모델이니 충동구매가 되지는 않을까요 하하
그 시점되면 구형 재고도 없지 싶어요
끝물에 사신 분들중에서 주변에 있는 분들은 다들 빨리 바꾸시거나, 많은 아쉬움을 토로 하시더라고요.
자금 여유가 많다는 클량 룰대로 둘다.. 로!
그냥 좀 기다리시면 이득이 옵니다.
차를 급하게 쫓기듯 사면 언제나 손해가 오는거죠
저라면 끝물 대할인입니다.
신차 나온 후에 현행모델 주행 거리 적은 중고와 비교해 보고 결정하세요.
그런데 예를 들어 5년뒤 중고 처분하고
그 후 총 소유 비용을 계산한다면 어떨까를 고민해 봐야 합니다.
세대 종료되는 차량의 5년뒤 가격과
신세대 차량의 5년뒤 가격 (아직 세대 종료도 안 된 싯점임)
그 갭이 신차 구입시 비용 차이와 비교 시 어느정도인가? 물론 미래는 알 수 없지만 일반론과 기록으로 유추 하는 것이죠.
더하여 어차피 6개월 더 기다리면 다시 할인 하고요. 물론 폭은 더 작겠지만...
다각도로 고민했을 때 굳이 합리적 의사결정을 하자면
신형 차량이 맞습니다.
그러나 합리적인게 옳은건 아니니까요.
더불어 신형은 디자인은 차치하고 특히 전장쪽 포함 기존모델 모다 무조건 좋다봅니다
실내는 디스플레이 빼고는 변경되는게 많지는 않은것 같구요.
저는 신형 X5 하이브리드 기다리고 있습니다.
BMW 모델 자세히 모르는 사람은 어느게 뒤에 나온차인지 구분도 잘 못해요. 이번에 바뀌는 모델이 그나마 차이가 좀 나서 기다리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차를 자주 바꾸신다면 감가 덜한 신형이 낫다고 봅니다
당장의 보유자산이이 적다면 끝물할인이 나을거고, 보유자산이 충분하면 신형을 기다리시는게 나을 거라고 봅니다.
내부 디자인은 3시리즈랑 비슷하게 신형(일체형 센터페시아)구형(분리형 센터페사아) 차이로 확실히 구분되니 신중히 선택 해 보세요.
신차도 결국 할인!
초기 이슈되는것들이 꼭 있다봅니다...
저도 이번에 530i lux xdrive 할인받고 바로 출고했어요. 옵션도 거의 다 있다보니 풀체인지가 별로 눈에 안밟히더라구요 ㅎㅎ
아이폰 에플카 플레이 사용하시면 신형으로 가면 좋습니다. 이번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부터 에플카플레이 서드파티앱 네비의 경로가 HUD로 나오는 것으로 주워 들었습니다.
현 세대 모델인데 서드파티앱에서 안내 경로가 HUD로 안나와서 거의 반쪽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사실 이게 불편하고 나머지는 만족이니 현 모델 할인 받고 구매하는거 좋아 보입니다. ㅎㅎ
저는 이 차이가 너무 크게 느껴지네요.
현행을 산다면, 저라면 계속 눈에 밟힐 것 같습니다.
전 15~20만 km 운행후 전기차로 넘어가려고 생각중입니다.
코로나때문에 잊었는데, 페이스리프트 때 할인받아서 이전 모델 구입하는 것보단, 연말에 프로모션 잘 찾아서 동일모델 구하는게 좀 더 낫긴 합니다.
요즘엔... 딱히 구형 모델 끝물의 안정감보다는 신모델의 설렘이 좀 더 가치가 높은 거 같기도 합니다.
시승은 꼭 해보시구요, 딜러사별로 통화해보시면 다른 전시장에서 끌어와서라도 태워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라면 LCI에서 카플레이 HUD 연동 들어가는 거면 고민없이 기다리겠지만, 아니라면 끝물 할인도 니쁘지 않아 보여요. (차 사면서 한달 반 이상 기다려본 적 없는 성질 급한 사람입니다)
5-7천주고 구형은 아닌거 같아요
중고는 저도 한번 구매해봤지만 .. 끝물은 좀 걸리긴해요.
차기 모델 디자인도 넘맘에 들고 실내도 싹 바껴서 예쁘더군요
신형 구매하면 6년정도는 구형이 안되거든요.
끝물 구매하시면 신형 볼때마다
안타깝죠.
제 기억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번 신형 예쁘고 많이 바껴서 저라면 신형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