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아버지차 고르고 있는데... 추천 부탁드려요 20

3
2023-07-12 14:50:17 220.♡.185.6
하프론

아버지가 내년에는 은퇴하셔서 차를 하나 선물로 드리려고 합니다.

은퇴하시면 수입이 없으니 유지비(세금, 보험)가 적은 작은 차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법인차 타시다 보니 대형 차만 타고 계셨어요.(SM7, G80, 지금은 G90)

---------------------------------------------------------

1. 비용은 2500~3500 정도(제 수중에 요정도 밖에 없네요.)

2.1년에 2000~3000km도  안타세요 (90%는 동네 마트, 주말농장 정도만 운행하시고 장거리는 기차 타십니다)

3. 셀프주유도 어려워 하시는 아버지라 가솔린만 알아보려 고합니다(전기차 x)

4. 첨단 기능은 안 쓰십니다.(G90 타시면서 크루즈 컨트롤도 한번 안 쓰셨답니다.ㅋ )

---------------------------------------------------------

제가 알아본건 셀토스. 코나, 소나타 정도 인데..좀더 좋은게 있을까요?

중고는 쫌 그럴까요? 아무래도 선물인데?? ㅎㅎ

하프론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멋진상우
IP 27.♡.242.79
07-12 2023-07-12 14:52:35
·
개인적으로 셀토스요. ^^
해방두텁바위
IP 166.♡.5.43
07-12 2023-07-12 14:54:15
·
말씀해주신 아버님 또래 어르신들이 셀토스나 코나 같은 소형 SUV를 많이 타시긴 하더라구요. 다만 이건 SUV가 아버님 취향에 맞는지부터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세단 타시던 분들은 세단으로 계속 이어가시려 하는 분들도 꽤 계시구요.
하프론
IP 220.♡.185.6
07-12 2023-07-12 15:35:37
·
@해방두텁바위님 SUV에 관심을 가지시긴 하더라고요 2~3년 전에는 티볼리를 찾아 보시더라고요 ㅎㅎ
유니꾸
IP 221.♡.175.1
07-12 2023-07-12 14:56:21
·
깜짝 선물보다는 취지를 설명드리고 아버지와 함께 골라보시면 어떨까요.
하프론
IP 220.♡.185.6
07-12 2023-07-12 15:33:22
·
@유니꾸님 깜짝 선물은 아니에요 말씀드리면 필요없다고 만 하셔서 ㅎㅎ
자유
IP 222.♡.65.188
07-12 2023-07-12 15:50:05
·
@하프론님 저희 아버지도 필요없다고 자꾸 그러셔서..... 어려웠습니다. :)
계속 괜찮다고만 하셔서, 그냥 제가 차를 바꾸고 제 차를 드렸습니다!?
내가그린
IP 104.♡.152.70
07-12 2023-07-12 15:01:19
·
아버님 생각이 이미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전자치킨
IP 182.♡.188.179
07-12 2023-07-12 15:03:10 / 수정일: 2023-07-12 15:03:36
·
G90 타고오시다가, 작은차를 타시면 주변시선도 신경쓰실수있어서..
최소 그랜저 까지는 올라가셔야될것같기도하는데..ㄷㄷ
이야기를 나누어보시죠..
Endwl
IP 211.♡.129.2
07-12 2023-07-12 15:14:33
·
뭐가 되었든 효도르는 일단 칭찬부터 하겠습니다~~
meii
IP 116.♡.150.155
07-12 2023-07-12 15:34:37
·
셀토스 기본옵
낮달.
IP 14.♡.236.238
07-12 2023-07-12 15:40:39 / 수정일: 2023-07-12 15:40:58
·
매장 구경겸 모시고 가서 보면 나오지 않을까요~?
부모님께 차 선물할 수 있는 능력 부럽습니다~
juny81
IP 1.♡.32.218
07-12 2023-07-12 15:44:10
·
트랙스 괜찮을것 같은데요
아리바바
IP 39.♡.196.9
07-12 2023-07-12 15:49:20
·
위에도 같은 답글이 있는데요, 아버님이 생각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효자시고 부럽습니다. 컴포트 성향의 세단을 타시던 아버님이시니 의견을 여쭈어 보시고 함께 고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너구리님
IP 106.♡.0.85
07-12 2023-07-12 15:50:14
·
세단 중 에선 아방이나 소나타가 무난할거 같은데 큰 차 좋아하시먼 또 복잡해 지네요.
jkldfjsdzs
IP 58.♡.91.144
07-12 2023-07-12 16:29:04
·
은퇴햇어도 경제력도 있으실 거고 그간 타오신 차가 있는데 셀토스는 줘도안타실듯ㅋㅋ
/Vollago
배드문
IP 211.♡.93.213
07-12 2023-07-12 16:29:36
·
아버님과 상의 하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법인 대형차 사용하다가
그냥 일반차를 사용하면 먼가 불편을 느낄 수 있으니
구매 단계에서 어느 정도 이해와 타협?을 같이 해야
구매 후에 만족도가 높을실 것 같습니다.
eluxyl
IP 118.♡.40.99
07-12 2023-07-12 18:09:55
·
차라는게 옷처럼 환불/교환되는것도 아니기에.... 논의 후 선정하시거나 상위 차량으로 교체에 보탬을 드리는 방법도 있을것 같습니다.
asu0124
IP 211.♡.105.2
07-13 2023-07-13 08:39:38
·
우선 저라면 제안은 제네시스 or 그랜져부터 가겠습니다.
부담스럽다 하시면 낮추시고요.

친구분들한테 자랑하셔야하니까요!!!!
"아들이 제네시스 사준댔는대 내가 그냥 요거 샀어~~ 운전하기 힘들잖아~~ "
하프론
IP 220.♡.185.6
07-13 2023-07-13 08:49:53
·
@asu0124님 원래 신형 G90타고 계셔서..... 그런건 없으실거 같아요 ㅎㅎ
대형승용스타리아
IP 112.♡.97.240
07-13 2023-07-13 08:52:02 / 수정일: 2023-07-13 08:52:45
·
아시는 어르신 중에 은퇴하시고 귀촌하셔서 투싼 가솔린 깡통 타시는데 충분해 보였습니다. 돈이 없는분도 아닌데 굳이 그차를 하시더라구요.뒤에 의자 접고 모종이나 농기구도 실으시고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