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미국 동부여행을 테슬라 모델3 렌트카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34

2023-06-28 12:24:11 223.♡.178.194
용인날씨요정

안녕하세요, 항상 굴러간당 통해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8월 말에 아내와 함께 미 동부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총 10일정도 다녀올 생각인데, 5일은 뉴욕에만 머무를 예정이고, 나머지 일정은 DC 등 주변 도시를 둘러보려고 합니다.


오래전 일이지만 뉴욕에서 운전하면서 고생했던 기억이 생생하여,

뉴욕 일정 동안은 대중교통만으로 이동하고, 뉴욕을 떠나면서 JFK 공항에 들러 차를 렌트하고

나머지 일정을 소화한 다음 다시 JFK 공항에 리턴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현재 코나EV 를 타고 있어서 전기차에 대한 거부감은 없으나, 테슬라의 인터페이스가 워낙 국산차와는 다르고,

해외에 충전 환경도 많이 다를거 같아 걱정이 앞서긴 하지만, 장거리 운전시 테슬라가 편할거라는 막연한 기대감과

이전부터 테슬라 모델3를 한번 제대로 타보고 싶다는 생각에 알아보니 다른 차 가격과 큰 차이가 없더군요. 


계획중인 도시간 이동 거리도 맥스 400KM 정도로 전기차로 다녀도 모델3 롱레인지 기준으로 큰 불편함은 없지 않을까 싶어서요.

혹시 미국 여행 하면서 렌트카 여행, 특히 테슬라 렌트 경험이 있으시거나 현지에서 운용중이신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질문 글 올리기 전에 나름 서칭을 좀 해봤는데 대부분의 의견이 말리는 상황이라.... 벌써부터 걱정이... ㅎㅎ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용인날씨요정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액숀가면
IP 211.♡.82.40
06-28 2023-06-28 12:30:13 / 수정일: 2023-06-28 12:30:33
·
해외여행은 전기차보다는 기름차이죠. 충전시간도 아깝고, 신경쓰이는 것도 그렇고요.
특히나 미국은 기름이 싸잖아요.
용인날씨요정
IP 223.♡.178.194
06-28 2023-06-28 12:33:32
·
@액숀가면님 말씀하신 부분에 대한 의견이 제일 많더라고요. 한시간이 아쉬운 해외여행에서 충전소 찾느라 충전 기다리느라 시간 소비하는게 좀 걱정도 되고... 그래도 슈차는 좀 빠르지 않을까... 낯선 운전 환경에서 오토파일럿이 도움이 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그리고 해외 렌트 해보면 보통 차의 급은 정할 수 있어도 차종은 못골라서, 생각지도 않은 엉뚱한 차 받기 일수더라고요... 모델3는 그거 하나만큼은 확실할거같기도 하고 ㅎ 여러가지 생각중입니다.
모던앤클래식
IP 118.♡.5.79
06-28 2023-06-28 12:34:26
·
미국은 슈차가 엄청 많을꺼 같은데
그 만큼 땅도 넓겠죠??
위에 분이 말씀하신거 처럼 슈차로만 충전하면 시간은 그리 많이 걸리진 않을꺼같아요.
슈차 걸어두고 커피한잔 하세요
용인날씨요정
IP 223.♡.178.194
06-28 2023-06-28 12:38:05
·
@모던앤클래식님 제가 테슬라는 시승만 해봐서... 슈차 충전은 카드 같은건 필요 없는거죠? 렌트카인 경우 이 계산을 어떻게 하는건지 도통 감이 없네요. 허츠렌트카인데 설명도 거의 안나와있고... 경로주변이나 현위치주변 슈차 정보는 테슬라 순정(?) 맵 에서 보여주는거겠죠??
모던앤클래식
IP 118.♡.5.79
06-28 2023-06-28 12:43:30
·
어플을 다운받고 거기에 결제 카드를 등록해두면 별도의 절차없이 충전하고 결제가 됐던거 같은데
렌트카면 얘기가 달라질수 있겠으나 아무리 렌트카지만 테슬라에 슈차를 사용못하게 하진 않았을꺼 같습니다
모던앤클래식
IP 118.♡.5.79
06-28 2023-06-28 12:45:07
·
순정맵에 충전소 위치가 나오고 그거 누르고 목적지로 설정하면 가는 동안 충전이 잘되게??배터리를 셋팅??뭐 그런 상태로 만들어 주더라고요
용인날씨요정
IP 223.♡.181.31
06-28 2023-06-28 12:48:44
·
@모던앤클래식님 오! 그런 기능이 있군요! 프리건디셔닝 같은걸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모던앤클래식
IP 118.♡.5.79
06-28 2023-06-28 12:50:08
·
@쭈꾸미군님 그런 이름이었던거 같아요
슈차를 거의 이용하지않아서ㅋㅋㅋ
암튼 슈차 빠르고 편해요 정말
prios
IP 123.♡.86.149
06-28 2023-06-28 12:41:57
·
렌트카로 슈차사용 가능한지부터 먼저 확인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용인날씨요정
IP 223.♡.181.64
06-28 2023-06-28 12:47:29
·
@prios님 찾아보니 사용도 가능하고 렌트시 사용한 카드로 후불 결제 하는 모양입니다. https://www.hertz.com/blog/electric-vehicles/tesla/model-3/faq/charging-the-model-3/
Harugun
IP 174.♡.145.22
06-28 2023-06-28 12:55:44 / 수정일: 2023-06-28 22:57:01
·
일단 미국에서 슈차가 그리 저렴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장거리 고속 운행이라면 기름차가 연비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그리고 테슬라의 경우 렌트로 사용할때는 이래저래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문 잠금만해도..
슈차 위치도 대도시가 아닌 중소 도시라면 도심이 아닌 외곽지에 있는 경우도 꽤 있어서 미리 위치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있는 곳도 도심에서 고속도로로 외곽으로 20분 가야 슈차가 있습니다;;)

그냥 모델3을 제대로 타보고 싶으신 거라면 국내에서 렌트해서 타보시고 미국에서는 그냥 대형SUV, 또는 풀사이즈SUV를 추천드립니다.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09:33:04
·
@Harugun님 미국 기름값이 저렴하다는걸 잊고 있었네요 ㅎㅎ
플라잉엔
IP 38.♡.253.6
06-28 2023-06-28 13:27:07
·
저는 미국 서부에 거주 중이고 가솔린차를 타고 있어서 테슬라에 대한 경험은 없지만 허허벌판인 고속도로 달리다보면 도심지가
있는 것도 아닌데 주변에 주유소랑 편의점, 패스트푸드만 모여있는 곳이 종종 나오는데 가끔 로드트립 하다가 화장실을 가거나 주유하려고 들러서 보면 항상 테슬라 로고 달린 충전기가 있긴 하더라고요. 근데 동부는 서부에 비해 인구 밀도가 훨씬 높고, 예전에 뉴저지에서 DC까지 가본 적이 있었는데 서부 처럼 사람이 살지 않는 지역은 없다고 봐도 될 정도라 충전소 찾는데 큰 걱정은 없긴 할 것 같네요.

저는 자동차랑 여행을 좋아하다보니 새로운 곳에서 운전 하는게 여행의 메인 목적이 되기도 하는데, 테슬라를 정말 타보고 싶으신거라면 저는 해보는게 맞다고 보긴 하지만, 목적지가 미국이라는 점에서 한국에서 타보기 쉽지 않은 대형suv나 픽업트럭을 빌려서 타보는 것도 좋을 것 같긴 합니다. 다만 걱정은 전기차로 여행하시면 아무래도 뉴욕이 아닌 근교 도시 여행 계획 일정에 남은 주행거리와 충전소 동선을 맞추다 보면 조금 번거로워 질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09:59:34
·
@플라잉엔님 저도 우려하신 부분이 좀 걱정이 되긴 합니다... 역시 기름차...
페르니
IP 223.♡.176.116
06-28 2023-06-28 14:01:59
·
그냥 기름차 하셔요^^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09:59:47
·
@페르니님 ㅠㅠ 역시 답은 정해진거겠죠??
designeer
IP 100.♡.126.25
06-28 2023-06-28 14:05:49 / 수정일: 2023-06-28 14:07:29
·
우선 뉴욕을 떠나면서 JFK에 들려서 차를 빌린다는게 좀 이해가 안갑니다. (맨하탄에서 JFK까지 들어갔다가 DC 가기 위해 뉴저지로 나오는데만 시간대에 따라 한 시간 이상 족히 걸릴 수 있습니다. 톨비도 만만치 않고요. 맨하탄 내에서 빌리신 후 JFK에 리턴하시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보세요.)

많은 미국 렌트카 업체는 굳이 차를 빌린 곳에 차를 리턴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비용이 조금 더 추가 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요)

위에분 말씀처럼 미국은 전기차를 운용하는게 한국처럼 드라마틱하게 저렴하지 않습니다.
그냥 테슬라를 좀 오랜기간 렌트해 보시겠다 하시고 좀 여유롭게 이동하겠다 생각하신다면 동부정도(NJ-DC)는 큰 충전 불편 없이 이용하실 수 있긴 할껍니다.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10:00:26
·
@designeer님 막연히 리턴 생각으로 JFK까지 가서 빌리려고 했는데, 뉴욕 시내에서 빌리는걸 고려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이아아앙
IP 223.♡.178.46
06-28 2023-06-28 14:06:50
·
오파켜고 풍경 보는맛이 더 쏠쏠하지
않을까요 피로감도 낮추고ㅎ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10:00:43
·
@이아아앙님 저도 그거 한번 해보려고 했는데 말리는 분들이 많.... ㅎㅎ
군자삽질
IP 122.♡.20.217
06-28 2023-06-28 17:30:11
·
일정 잡고 여기저기 가는 계획대로 하는것도 쉽지않는데 충전하는 환경도 알아봐야하는 스트레스가 심하죠
테슬라 차는 한국에서도 충분히 타볼수있어요... 충전환경이 국내처렁 비슷하지않아요
우리나라보다 100배 큰나라에서 이것저것 알아보는게 쉽지않습니다
저라면 풀사이즈 SUV빌려서 타고 다닐것같습니다
동부는 아니지만 서부쪽에 밥에 고속도로 다니다보니 정말 무섭더군요 가로등도 많이 없더보니...
왜 미국은 큰차를 타는지 어두운 고속도로를 달려보니 알겠더군요..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10:01:21
·
@군자삽질님 기름차면 중형 세단 정도나 빌려볼까 했는데, 풀사이즈 SUV 를 많이 권하시네요 ㅎ
석기시대소리방
IP 61.♡.187.218
06-28 2023-06-28 17:47:18 / 수정일: 2023-06-28 17:47:58
·
아이고.. 여행시 고민해야 할 것이 한둘이 아닌데 왜 !?!?!?!
그냥 기름차 큰거 빌리셔요.
저도 윗분 글 처럼 풀사이즈 SUV 빌려 타셔요.
장거리 운전 피로감이 다릅니다.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10:01:43
·
@석기시대소리방님 풀사이즈 SUV로 뭘 빌리면 좋을까요??
석기시대소리방
IP 61.♡.187.218
06-30 2023-06-30 10:28:10
·
@쭈꾸미군님 전 개인적으로 타호! 추천드리고 혹시 금전적 여력이 되시면 에스컬레이드 추천 드립니다.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10:31:43
·
@석기시대소리방님 ㄷㄷㄷ 어마어마한 사이즈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다음은탬버린
IP 115.♡.57.238
06-28 2023-06-28 18:16:33
·
BIG SUV를 빌리시고 짐 널널하게 채우고 다니세요
단, 부재시 차에 중요한거 두고 다니면 안됩니다. 절대로~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10:02:07
·
@지랄옆차기하네님 트렁크가 없이 유리로 밖에서 보이는지라 세단을 선호했는데, SUV도 고려해보겠습니다.
내가뭔들
IP 116.♡.229.96
06-28 2023-06-28 19:51:37
·
현직 모Y 오너 3년차 입니다. 5월 독일 출장에서 모Y를 2주간 렌트했습니다.
당연히 익숙한 차가 편하니 모Y를 빌렸습니다. 렌트하고 나서 몇가지 알게된점이..
1. 렌트카를 전기차, 그것도 테슬라를 빌리는 사람은 흔하지 않다.
렌트 시, 예약한 차량을 받게되는 경우가 흔치 않은데 정확히 모Y를 주더군요. 동료는 다른차를 예약했는데 너도 모Y나 이트론으로 가져갈래? 라고 제안을 하더군요...
2. 충전이 번거롭다. 현지 오너들은 충전카드나 앱을 주로 사용할텐데 매번 큐알코드 찍고 신용카드 결제하는게 많이 불편하더군요. 충전은 매일 일정 시작하기전에 다른동료들보다 한시간 먼저 일어나서 급속충전물려두고 조식먹고 나오니 문제는 없었습니다. 슈차도 이용했는데 이용료는 렌트카 회사에서 알아서 디파짓에서 빼가더군요.
3. 반쪽짜리 테슬라...테슬라 앱키를 못쓰고 카드키로 써야하는데 매번 타고 내릴때 카드로 필러를 찍어줘야 합니다. 차라리 리모컨 키가 있으면 오히려 키리스 엑세스 키리스 스타트가 되는데 카드키로 인해 일반 가솔린차보다 불편합니다.
제 차는 EAP가 들어가 있는데 렌트는 깡통이라 역체감이 크더군요 ㅠ

결론 : 꼭 한번 타보고 싶다면 해도되지만 테슬라만의 장점을 누리는게 불가능해서 비추드립니다.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10:02:26
·
@내가뭔들님 테슬라만의 장점... 거기까지는 생각을 못해봤습니다.
Lyrics
IP 223.♡.202.140
06-28 2023-06-28 20:54:44 / 수정일: 2023-06-28 20:55:56
·
올해 초 캐나다에서 모델3롱 일주일간 렌트하였는데
벤쿠버 휘슬러 시애틀 정도 돌아다녔습니다. 1000킬로 이상 탔어요.

단점은 딱 하나 핸드폰 키 미지원입니다. 카드키로만 모든걸 해경해야 하는 반쪽짜리 테슬라 입니다. 이미 b필러 주변은 스크래치가 장난아닙니다. 그것 말고는 큰 불편 없었어요.

전기차는 5년차인데 테슬라 소유한적은 없었습니다. 참고하세유~~~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10:02:48
·
@Lyrics님 카드키 사용이 좀 불편한 모양이네요...
papatonight
IP 104.♡.85.226
06-28 2023-06-28 23:24:02
·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슈차는 잘 돼 있어서 충전소 문제는 없을겁니다. 해보고 싶은거 해야죠. 아니다 싶으면 몇 일 해보고 차바꾸면 돼죠.
용인날씨요정
IP 203.♡.186.115
06-30 2023-06-30 10:03:08
·
@papatonight님 ㅎㅎㅎ 차로 이동하는 기간은 딱 5일이라 중간에 바꾸기는 애매할거같아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