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차는 2010년식 아반떼HD 가솔린 90500km정도 운행한 차량입니다.
올해 1월에 86800km에 중고로 구매했구요.
제가 중고로 구매하다보니 전체점검을 한번 받고싶어서 2월 중순정도에 공임00에서 자동차 점검을 받았는데, 차 관리가 잘되어있고 컨디션이 좋은편이라서 뒷브레이크패드와 미션오일만 지금 당장 갈면된다는 얘기를 해주셔서 교환해야겠다 결정했습니다.
공임00 예약 후 제 차에 맞는 현대 순정 미션오일 sp-3 20L 말통과 상신브레이크패드를 들고 찾아갔죠.
근데 얘기하시는게 사장님이 4단에 사용하는 미션오일은 퀄리티가 떨어지고 지금은 6~8단 미션오일도 나왔다. 그걸로 교환하는것이 좋으니 그걸로 갈고 저 말통 미션오일은 자기가 처리하겠다는 말을 하셨고 뭐 얼버무리시면서 6단짜리로 갈아버리신것같아요..
그 후 미션에 문제가 조금 생긴것같습니다.
교환 후 7일 후부터 드라이브에서 후진을 넣을때 2초 뒤 꿀렁 하면서 변환이 되구요, 원래는 그렇지 않았는데 주행 중 rpm이 올라가면서 변속이 될 때 뒤로 잡아끄는 것 같은 꿀렁임과 함께 변속이 되기 시작했어요 그 증상들과 함깨 현재는 3000km정도 운행을 한상태에요.
그래서 고민인게... 차를 2~3년은 더 운행하려고 하는터라.. 수리를 해보려 하거든요. 궁금한것이 몇가지 있어 질문 올립니다.
1. 4단미션에 6단~8단 미션오일을 갈면 제가 겪는 증상이 나올 수 있을까요?ㅜㅜ
2. 미션집을 가서 수리를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비용이 많이 들어서 미션오일을 규격에 맞는것으로 다시 교환해볼까하는데.. 헛된 짓일까요?
답변 정말감사합니다. ㅠㅠ
미션오일은 처리해준다는 말은 자기가 빼돌리겠다는거 아닌가요?
그 정비소는 발길을 끊고,, 다른데로 다닙니다.
그니깐요 빼돌린단얘기였죠 첫차기도하고 잘 모르고해서 말주변에 홀랑 넘어가버렸네요
맞습니다.. ㅜㅜ 찾아보니까 멀쩡하다가 오일갈고 문제생기는경우도 있고,, 규격 외로 넣어서 그런경우도 있고 하더라구용.. 참 애매하기도 하네요 ㅜ 타는데 디게 찜찜합니다
일단 카센터에서 오일량이 적당한지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그러게요 순정을 안쓰신것같습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순서대로 한번 해봐야겠네요..!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네 ㅜㅜ 레벨링하고 오일갈고 문제가 사라지면좋겠네용
저따구로 말하면서 떼먹은거보니 레벨링도 안했나보네요
허허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고쳐봐야겠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보통 운행하면 오일온도가 올라가게 되므로 오일 교체시 충분이 오일 온도가 떨어질때까지 기다렸다가 교체하고 밸런스도 맞추지 않으면 문제가 있는걸로 알아요
오일 어떤건지도 모르고 사기치는 업체라면 교체도 제대로 했을리가 없을듯 합니다
몇분이라곤 오래되서 정확히 기억은안나지만.. 한 20~30분정도 걸렸던것같아요 먼저 다시한번 다른카센터에서 교환이든뭐든 해봐야겠네요ㅎㅎ 좋은말씀감사합니다.
같은 용량이면 현대 순정오일의 반가격정도네요;
아반떼 4단이면 규격에 맞는 오일을 넣었을 때
별로 문제가 생기는 미션은 아닌데
레벨링을 제대로 못했을 수도 있겠네요
가게에서 넣어준 오일이 ATF multi가 맞다면
규격에 맞는오일이에요
멀티규격이라면 맞겠군요 ~ 아마 멀티일거같은데.. 레벨링부터 차근차근 맡겨봐여겠네요 ㅎㅎ 좋은말씀감사합니다..!
아직도 이런 정비소가 있군요;;;
업체 거를수 있도록 힌트라도 부탁 드립니다
업체명 힌트는 조금 조심스러워서.. ㅠㅠ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좋은주말되세요
그렇군요.. 레벨링확인먼저해보고 규격에맞는걸오 갈아보고.. 해야겠네요 좋은말씀 정말 감사해요 좋은주말되세요
아하..!! 그럴수도있겠네요. 가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SP3 순정오일로 교체하면 괜찮아 질겁니다.
그 카센터는 사기를 쳤네요.
다른 카센터에서 레벨링 정확히, 규격에맞게 교환해달라고 말씀드려봐야겠네요ㅠㅠ 좋은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미션오일 교환하고 학습 초기화하면
미션 충격 엄청 심해진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미션오일도 맞춰서 잘넣어야하는데
대충하는 분들이 간혹 있어요
엔진보다 대충보는 편이죠 미션은..ㅡㅡ
만약 멀티규격이라면 요즘 어지간해서는 심각한 문제는 안일어납니다. 오히려 6단이상의 차들이 멀티규격을 넣어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요...
sp-3 등급의 구형 4단이 요즘나오는 6,8단 미션보다 오일점도가 더 높은 편이라 저점도 오일이 썩 어울리지는 않을겁니다.
어차피 해당 매장에서는 항상 쓰는 오일(대부분이 킥스 멀티 계열 사용하더라구요)이 있기 때문에 미션오일량 다시 봐달라, 변속충격 너무 심하다 라고 말하면서 한번 방문해보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만
그걸 핑계로 무슨 미션이 고장났네, 교환을 해야하네 할까 그게 걱정이네요....
레벨링 관련 문제일 수도 있고, 일단 시간 더 지나기 전에 빨리 컴플레인 해 보세요
변속충격, 시동꺼짐까지 겪었습니다.
종이컵 반컵정도 빼내고 증상 잡았습니다.
레벨링 문제에 한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