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전기차 선택 계속 고민되네요. 33

1
2023-04-18 10:09:58 수정일 : 2023-04-18 10:12:45 58.♡.95.70
jj34

팰리세이드를 팔고 전기차 등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우선 아이오닉5 디사미 빼고 풀옵 예약 걸어두었고 GV60은 제가 원하는 

옵션 넣으니 보조금 받고도 8천이라서 깔끔하게 포기 했습니다.


EV6는 차가 좀 작아 아이오닉5에 비해 큰 매리트를 못느꼈고 아이오닉6는 

트렁크가 너무 작고 머리가 천장에 닿았습니다. ㅠ.ㅠ


eGV70은 GV60과 동일한 이유로 쳐다도보지 않고 있었고 또 내연기관차로 

가는건 어떨까 싶어 GV70은 계산기 돌리면서 고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납기일 기준으로 반년 기다려야 할테니 그냥 계산기만 돌렸습니다.


아이오닉5는 계약을 걸어두긴 했지만 저는 냉장고 느낌의 가전제품 같은 실내가

별로고 와이프는 외관이 별로라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그나마 전기차중에서는

가격대비 크기나 옵션이 괜찮아서 계약을 걸두었습니다.


그러다 이런저런데 흔적 남기고 있는데 ix3 즉출차가 있고 할인도 꽤 해준다길래

일단 예약을 걸었습니다. 승차감도 나쁘진 않았어요. 하지만 꼭 필요한 10년 넘게

제 엉덩이를 책임져준 킹갓제네럴 통풍시트가 없는게 너무 마음에 걸리네요. 


반년 더 기다려 아아이오닉5를 받을까 통풍시트를 포기하고 ix3를 즉시출고 받을까

요즘 계속 고민하고 있네요.

jj34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3]
쿠쿠콰콰
IP 124.♡.143.173
04-18 2023-04-18 10:12:16
·
팰리 파셨으면 ev9이지요
진짜나
IP 106.♡.128.87
04-18 2023-04-18 10:15:58
·
ix3 조심스레 추천드립니다
bmw통풍 안시원하다 말만 들었지.. 얘가 뭘 요란하게 하고 있구나 정도 입니다ㅠㅋㅋㅋ
숏커트
IP 211.♡.85.86
04-18 2023-04-18 10:17:04
·
우선 b당차량은 통풍이 있어도 없습니다...
b당 내연기간타다가 지금은 gv60타고 있는데.
지금 사라면 아이오닉이 실용성이 더 좋다고 보이네요.
ix3는 잠깐 맛만 봐서 잘 몰라서 제가 뭐라 드릴 수 있진 않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landscape119
IP 211.♡.195.136
04-18 2023-04-18 10:23:38
·
말씀하시는 바만 읽어보면 마음은 이미 ix3로 기울어지신거 같네요.

애 학원 친구 학부모중에 ix3 타시는 분 있어서 이야기 들어보니, 차 자체는 너무 좋은데 (가속, 승차감,제동, 핸들링) 옵션 몇개 없는게 너무 아쉽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그분은 한창 반도체 대란때 bmw가 옵션 막 뺄때 사신거라, 그래서 그럴수도 있어요.

옵션 조금 없는거 빼면 차 정말 좋다고 합니다.
jj34
IP 58.♡.95.70
04-18 2023-04-18 10:27:40
·
네 아이오닉5는 반년 기다려야 하고 작년 7월에 연식변경 됐으니 올해도 비슷한 즈음에 연식변경이 되고 가격도 x백만원 올릴게 뻔해 bmw 배지값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차를 이달안에 받을수 있는 것도 좋았고요. 하지만 통풍시트가 역시 너무 걸리고 ... 통풍 시트 커버 같은걸 사서 쓰면 가죽시트 의미가 없는데 그래서 고민 되고 좀 그렇네요.
또르띠아
IP 223.♡.54.172
04-18 2023-04-18 10:28:03
·
여름에 통풍없으면 다시 생각나실거예요
내가왜 통풍을ㅠㅠ
휴....@
IP 61.♡.51.235
04-18 2023-04-18 10:32:10
·
통풍 못 잃죠 ㅜㅜ
콜홍
IP 211.♡.131.178
04-18 2023-04-18 10:32:26
·
ev6 타고 있습니다. 저는 현기차는 안 사려고요
테디박
IP 203.♡.8.219
04-18 2023-04-18 10:34:38 / 수정일: 2023-04-18 10:45:32
·
4인 가족이지만 부모님 동반 이동할 일이 있어서 팰리를 가지고 있고, 작년에 daily 및 출퇴근용으로 ES300H 기변하여 전기차(eG80) 출고했습니다. 전기차를 보려고 처음에 아5 부터 시승을 했는데요.. 팰리 타다가 아5를 보니 실내가 너무 아쉽더라구요. 그러다가 GV60, eGV70 을 보게 되고 eGV70 계약하고 L코드 받고 출고 기다리다가 보조금 마감이 임박해서 당장 출고 가능한 eG80 까지 가게 되었는데요. ㅋㅋ

연료비용과 고속도로 톨비등 여러모로 eG80 만 타게 되지만 그래도 가족들은 팰리를 더 좋아하긴 합니다. 광활한 실내공간과 아이들이 타는 2열 통풍시트및 USB 충전단자등 공간적인 측면에서는 팰리가 압도를 하니까요. 팰리에서 ix3 는 2열 시트 각도, 공간등 여러면에서 아쉬운 부분들이 많을거 같네요. ^^
jj34
IP 58.♡.95.70
04-18 2023-04-18 10:40:41 / 수정일: 2023-04-18 10:43:56
·
@테디박님 와 맞습니다. 팰리가 제네시스는 아니지만 그래도 현대차에서는 그랜져급 포지션이라 실내가 나름 괜찮습니다. 전 FL모델이라 HDA2도 꽤 만족스러웠어요. 말씀대로 옵션도 뒷좌석까지 통풍 열선이 다 되는 그런 옵션도 나쁘지 않은 차였죠. 와이프랑 요즘 하는 얘기가 "우리가 팰리를 안샀어야 했다. 그랬으면 훨씬 차를 쉽게 골랐을텐데 ..." 합니다.
테디박
IP 203.♡.8.219
04-18 2023-04-18 10:44:37
·
@jj34님 가족들이 항상 하는 말이 팰리가 전기차였으면.. 입니다. ㅎㅎㅎ 실물을 보진 못했지만 전언에 따르면 EV9 도 팰리에 비하면 실내공간과 실내 내장재 재질은 부족한가 보더라구요.
선임수병
IP 119.♡.143.20
04-18 2023-04-18 10:44:49
·
모Y 차주인데, 모Y 인벤 재고 뜨는거 노리시져!!
ssunshine
IP 182.♡.114.139
04-18 2023-04-18 11:51:51
·
@선임수병님 통풍시트 땜에 고민하신 분은 솔직히 모Y는 안맞는다고 생각합니다 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콩쥐
IP 112.♡.187.14
04-18 2023-04-18 11:10:43
·
쌍둥이 때문에 iX3 를 샀는데 큰 후회는 없습니다.
도어라이트 제거 되어서 감성이 줄은거 빼곤 풀옵션이라서 (HUD, 뒷자리 리클라이닝, 서라운드뷰 등) 만족하고 있습니다.
통풍은 사실 국산 빼고는 있다는 티가 안 나서 없는게 크게 관계는 없네요.
한강살자
IP 121.♡.227.98
04-18 2023-04-18 11:13:20
·
실례지만 팰리 파신 이유를 여쭤봐도 될까요?ㅎㅎ
패밀리카로 구매 고려중이라 문의드렸습니다
jj34
IP 58.♡.95.70
04-18 2023-04-18 11:17:58
·
@뺵a님 당시 러시아에 수출 되는 차량이라 차량가격에 취등록세까지 포함하고 +@한 금액으로 팔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와이프가 운전 하고 싶어 연수를 받는데 팰리가 너무 커서 부담스럽다고 해서 좀 더 작은차로 갈아타려고 판매 했어요. 차는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한강살자
IP 121.♡.227.98
04-21 2023-04-21 08:58:56
·
저희도 와이프가 운전을 해서 같이 고려해봐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ㅎㅎ
JustDidIt
IP 133.♡.7.126
04-18 2023-04-18 11:16:36
·
고민하다가 ix3샀지만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5는 크고작은 결함이 너무 많은거 같아서..
acasta
IP 106.♡.135.125
04-18 2023-04-18 11:26:23
·
b당 통풍시트는 킹갓제네럴 하지 않습니다ㅎㅎ
아리아스
IP 106.♡.128.135
04-18 2023-04-18 11:27:29 / 수정일: 2023-04-18 11:27:53
·
작년 10월에..... 할인없이 iX3 구매한 호구(?)입니다.
(2달만 늦게 구매했어도 800정도는 아꼈을텐데.. 속이 쓰립니다.)

벌써 21,700km 주행했습니다.
차는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근데 눈이 높아져서 이제는 iX50이 마렵습니다!!
뀰리앙
IP 180.♡.35.31
04-18 2023-04-18 11:39:49
·
저도 아이오닉5 계약 걸어놓고 이곳저곳 기웃거리는 중인데요
ix3랑은 가격이 많이 차이나지 않나요?
아이오닉5는 5천초반, ix3는 7천중반 이던데 할인이 보조금 말고도 더 있나요?
비슷한 가격이면 저도 혹하네요ㅎㅎ
파열인형
IP 112.♡.106.121
04-18 2023-04-18 11:43:53 / 수정일: 2023-04-18 11:44:17
·
12월에 ix3 출고하여 잘 타고 있습니다. 차는 무척 만족하여 탈때마다 감탄합니다. 저도 gv60 예약하고 가격이 올라 8천정도 하는거 보고 포기하고 ix3를 선택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다만 세가지 아쉬운 점은 첫째, 1열통풍 및 2열 열선 부재, 둘째, 약간 애매한 주행가능 거리라 100km 만 더 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 합니다. 마지막은 초급속 충전 미지원 입니다. 애매한 주행가능 거리를 초급속 충전으로 만회하면 좋은데, 400V라 이론적으로 150kw 까지 지원하지만, 현실은 200kw급 충전기도 최대 90kw 정도로 일시적 충전이 되어 이 부분이 약간 아쉽네요.
Stevie_G
IP 39.♡.28.204
04-18 2023-04-18 11:55:10
·
선택에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아이오닉5 20인치 휠로 하면 금방 나온다는 카더라를 들었습니다.
/Vollago
두뇌보완계획
IP 58.♡.81.132
04-18 2023-04-18 12:26:07
·
bmw 타는데 통풍이 국산에 비해 별로지만 없는것보단 훨씬 낫습니다. 2열 열선도 빠지고.. 개인적으로 통풍이랑 열선이 없어서 내연차량을 구매했어요 ㅋㅋ 어차피 키로수가 많지 않아 큰 메리트는 없어서요. 통풍과 열선 필요없다면 구매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gabikko
IP 223.♡.41.17
04-18 2023-04-18 12:27:29 / 수정일: 2023-04-18 12:28:11
·
BMW 통풍은 애프터마켓에서 150이내로 가능할테니 통풍하나 걸리시는거면 따로작업하셔도 될듯 한데요... 인테리어상 가장 티안나는 작업중 하나일껀데요.
Nomark
IP 183.♡.54.66
04-18 2023-04-18 13:05:08
·
잘 아실테지만 IX3는 기본 보증연장도 고려하셔야 할 것 같아요(기본 2년, 연장 유료) 정비 편의성을 제외해도요.
작년에 IX3랑 고민하다가 eGV70 출고했습니다. (기본 5년 10만)
대기만성
IP 211.♡.219.97
04-18 2023-04-18 15:08:33
·
@Nomark님 저도 둘 중 고민하다 eGV70으로...
앗쵸
IP 39.♡.34.151
04-18 2023-04-18 13:20:39
·
아이오닉5는 냉매가스 및 하부설계로 인한 연석 긁을 경우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은 점.
원인을 알 수 없는 iccu 고장으로 운행 불가 문제 등 불안요소가 많아 해당 부분 개선되는 것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뒷유리 설계문제는 디지털룸미러 설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차인데 요즘 얘기 나오는 부분들이 크리티컬한 부분들이라서 좀 그렇습니다.
lightmagic
IP 211.♡.180.116
04-18 2023-04-18 13:50:06
·
와이프 아이오닉5, 저 ix3입니다.
어차피 타던차들 통풍이
없긴 했었는데 아이오닉5통풍시트는 정말 좋네요. 실내도 넓고요.
그 부분을 제외하곤 모두 ix3에 한표를 주고싶습니다.
전 다음달에 ix3에 통풍이랑 열선 작업 합니다.
radarkmt
IP 222.♡.52.36
04-18 2023-04-18 14:02:52 / 수정일: 2023-04-18 14:04:04
·
ix3 할인해서 견적은 혹시 얼마로 받으셨나요? 궁금합니다 ㅠㅜ
거기서_거기
IP 14.♡.160.94
04-18 2023-04-18 15:06:28
·
저도 작년 12월 7천 언더로 ix3 구매해서 타고 있습니다. 아직 여름과 장거리를 경험하지 못해서인지 너무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전 차가 알페온이었는데 거기도 통풍이 있었지만 그리 강하진 않았거든요 ㅎ 킹 통풍 맛을 못봐서인지 통풍에 대한 기대가 아직 크진 않네요. 여름이 되어봐야 알겠지만 출퇴근시간 자동 냉난방 해두면 괜찮지 않을까..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
하린이아빠
IP 221.♡.72.85
04-18 2023-04-18 15:47:04
·
아이오닉5 통풍시트틀면 춥습니다..... 그러나 자잘한 결함이 너무너무너무 많네요
군자삽질
IP 122.♡.20.19
04-18 2023-04-18 16:12:14
·
제네시스 제외하면 다른 국산 전기차는 배터리에 몰빵한 느낌입니다
실내 재장에 정말 돈 안쓰려고 안쓰려고 노력(?)모습이 보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