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안드로이드오토 끊김 때문에 무선 마렵네요... 52

2023-04-07 08:32:28 수정일 : 2023-04-07 08:36:50 54.♡.119.18
트레콰르

아이오닉5 입니다


처음에 ㅅㅅ 순정 케이블로 시도 -> 잘 끊김


이케아에서 1m 짜리 케이블 보여서 사봄 -> 잘 끊김


많은 글 참고하다가 굴당에서 개발자 추천 케이블글 보고서 쵸텍 케이블 시도 -> 처음엔 잘되더니 일주일도 안되서 다시 끊김 재발


폰은 S23+ 사용중이고 얼마전에 OS 업데이트 이후에 한 열흘정도 엄청 안정적이더니


이번주부터 다시 엄청 끊기네요 ㅂㄷㅂㄷ


끊겼다가 다시 돌아오기는하는데 음악 들으면서 가다 끊기고 티맵 끊어지니까 킹받....


전에 다른분께서 USB 포트부분 수리 요청해보라고하셔서 블핸을 한번 갈까 싶은데 애기들 때문에 시간도 여의치가 않고


그냥 AA wireless 할인 하는김에 지를까 고민됩니다


왜 도대체가 순정에서 무선을 안해주는데에에에에에!

트레콰르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coup d'oeil

Leica D-Lux Typ109
https://www.instagram.com/trequar/
https://curving.tistory.com/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2]
퀘스트바이
IP 211.♡.197.3
04-07 2023-04-07 08:35:23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7857037CLIEN

혹시 이건 해보셨나요?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08:37:47
·
@퀘스트바이님 오잇 이런 팁도 있었군요
바로 적용해봐야겠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퀘스트바이
IP 211.♡.197.3
04-07 2023-04-07 08:43:14
·
@트레콰르님 aa wireless 사셔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유선은 어쩔수 없이 충격에 영향이 있을수 밖에 없어서요.
choidh1984
IP 218.♡.216.130
04-07 2023-04-07 08:44:46
·
제가 ev6 타면서 유선 카플이고 안드 오토고 죄다 끊기는 통에 안드 오토로 사용하면서 무선 안드 오토 제품 2개를 써 봤습니다. 최근에 메이튼이라는 국내 기업에서 나온 제품하고 aa 와이어리스인데

일단 국내 메이튼 제품은 그냥 유선 연결과 별반 차이가 없이 끊기더군요. 몇 번 그 쪽에서 설정하라는 방법으로 해 봤지만 아무리 해 봐도 끊김 현상이 사라지지 않으니 환불해 준다고 해서 환불해 버렸습니다.

aa 와이어리스는 특정 지역에서 끊김 현상이 유독 심한데 와이파이 채널 변경이나 배터리 설정 등을 바꿔봐도 여전히 특정 지역 끊김 현상 + 랜덤 끊김 현상이 발생해서 지속적으로 문의했더니 교환해 준다고 물건 보내달라고 하더군요.(웃긴 건 착불도 아니고 선불로요) 일단 aa 와이어리스는 교환품 받아 보고 다시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참고로 유선 사용하면서 배터리 설정도 다 바꿔보고 했지만 끊김 현상이 사라지지는 않더군요. 10번 나오던 것이 6,7번 정도 나오는 정도? 무선이 안정적이라는 얘기에 무선 제품을 사 봤는데 무선도 그닥 안정성이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08:52:20
·
@liveis?!님 최근에 메이튼 나오면서 둘 다 써보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이게 진짜 신기한게 뭔가 덜컹해서 끊어지면 물리적인 이유인가 싶은데
정작 덜컹하는 순간에는 잘 안끊기고 잘 가다가 뜬금없는 순간에 끊어져서 더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ㅠㅠ
choidh1984
IP 218.♡.216.130
04-07 2023-04-07 09:16:13
·
@퀘스트바이님 주기적이고 반복적인 것도 아니고 완전 랜덤으로 발생하죠. 그러니 더더욱 원인을 모르겠더군요.
체리씨
IP 175.♡.24.22
04-07 2023-04-07 08:47:11
·
스팅어때 AA 썼었는데 단 한번도 안 끊겼습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08:52:34
·
@체리씨님 후아 부럽습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08:52:53
·
@넥서스원님 안그래도 찾아보면 그런이야기가 많더라구요
한번 교체하러 가야겠는데 시간이 도통나질 않아 고민입니다 ㅜ
찌미
IP 180.♡.83.6
04-07 2023-04-07 08:52:41
·
무선이 좋긴 좋습니다;; 맥세이프 충전도 그냥 할수있고 끊김도 한번도 없었어요.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08:53:59
·
@찌미님 아이패드를 카플레이용으로 들고다닐까 싶었는데 것도 매번 귀찮을것 같아서
무선으로 갈까 무지 고민되네요
ASDFUSER
IP 112.♡.246.28
04-07 2023-04-07 12:08:04
·
@트레콰르님 아이패드는 카플레이 사용 불가합니다.
mindal75
IP 121.♡.225.79
04-07 2023-04-07 08:53:34
·
저는 삼성케이블 쓸때 엄청끊겼었는데, 버바텀 50cm 케이블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끊기지 않습니다. (니로)
모닝은 알리에서 50cm 케이블 사서 사용중인데 이것도 끊기지 않고 잘 됩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08:54:43
·
@달2님 케이블이 짧을수록 좋다곤 들었는데 아이오닉 포트 위치때문에 50cm은 너무 길이가 애매하게 짧아서 1m로 샀는데 어쩔수가 없나봅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09:47:33
·
@오스틴님 안드오토는 아니지만 일반 블루투스 연결은 한번도 끊어진적이 없었으니...
그래도 현재 유선보다 무선 방식으로 쓰는게 훨씬 안정적일것 같습니다
Saryn
IP 175.♡.47.71
04-07 2023-04-07 10:08:46
·
@오스틴님 안드로이드오토는 무선이 더 안 끊긴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당장 이 글의 댓글들만 봐도 알 수 있듯이요. 안드로이드오토가 케이블을 엄청나게 가리고, 연결 부분이 조금이라도 흔들리면 바로 연결이 해제되는 경우가 왕왕 있거든요. 저 역시 이 부분으로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다가 딱 1년 전에 AA 제품 수령 후 현재까지 사용 중인데, 1년동안 사용 중 단 한번 끊겼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노래하는별
IP 223.♡.21.204
04-07 2023-04-07 08:57:46
·
저도 선꽃아서 쓰다 자꾸끊겨서 엠스틱인가 사서 무선으로 잘쓰고있네요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09:50:50
·
@노래하는별님 아 맞아요 엠스틱 이것도 쓰시는분들 많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09:51:03
·
@내내어여쁘소서님 최근에 메이튼 사신분들도 많은거 같습니다
사필귀정
IP 211.♡.77.53
04-07 2023-04-07 09:08:18
·
Usb단자 교체받는다는 얘기가 아이오닉 카페에도 많더라구요.
시간내셔서 파란손 한번 다녀오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06:41
·
@사필귀정님 그래야겠습니다 ㅠ 아무리봐도 단자 문제 확률이 높아보여요
양철북
IP 220.♡.177.233
04-07 2023-04-07 09:15:37 / 수정일: 2023-04-07 09:16:41
·
aa와이어리스여도 차량~기기가 유선인 것은 똑같은데 나아질 게 있나 싶어요 (스마트폰쪽 포트가 이상한게 아닌 이상)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07:07
·
@양철북님 이게 유선 길이에 따라서 끊김 정도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양철북
IP 220.♡.177.233
04-07 2023-04-07 16:34:16
·
@트레콰르님 아하 그러면 이해가 가네요 감사합니다
Ljungberg
IP 210.♡.227.254
04-07 2023-04-07 09:19:31
·
안드오토 유선 연결은 방지턱만 넘어도 끊겨서 사실상 못 쓸 물건입니다. AA와이어리스로 넘어와서는 한 번도 끊긴 적이 없어요.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07:27
·
@Ljungberg님 그렇단 말은 많이 들었는데 매일 출퇴근길에 보고있자니 속터지네요 ㅋㅋ ㅠㅠ
kgican
IP 223.♡.48.197
04-07 2023-04-07 09:20:34
·
저도 쏘렌토 탈때 진짜 별거 다해봐도 오지게 끊기더라구요
순정 케이블써서 한동안 잘되다가 다시 끊기더라구요
지금 bmw와서는 무선인데 한번도 끊긴적 없습니다
카플레이쓸때도 안끊겼고 지금 안드오토 쓰면서도 한번도 안끊겼어요
찌미
IP 118.♡.2.124
04-07 2023-04-07 09:32:47 / 수정일: 2023-04-07 09:33:52
·
@kgican님 저도요 bmw는 정말 한번도 안끊겨요ㅎㅎ 대차로 이클받았는데 무선 안되는거보고 깜짝 놀랐네요;; 그런데 감성적인 부분은 참 좋더라구요;; 백미러, 후카같은거보곤 참 별로다란 생각이 들었구요;;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07:47
·
@kgican님 비머가 AA관련 라이센스를 꽉 쥐고있다던데 너무 부럽읍니다...
맹꽁이
IP 211.♡.234.171
04-07 2023-04-07 09:37:41
·
전 핸드폰 단자가 더 문제가 있더라구요... 안될때는 반대로 꼽으면 잘되고~ 운행중 핸드폰 움직이면 좀 불안하게 연결되고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08:54
·
@맹꽁이님 그런가 싶긴한데 새폰도 그렇고 교체하기전 22U도 심각했어서 단자쪽이 가장 의심됩니다
파이널퓨전
IP 121.♡.34.189
04-07 2023-04-07 09:48:29
·
일반적으로 연결 안정성은 유선>>>무선인데 카플레이에서는 예외인가보네요 ㅎㅎ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09:09
·
@파이널퓨전님 보통 그래야하는데 AA는 진짜 최악오브 최악입니다 ㅋㅋㅋ
쇼팽좋아
IP 222.♡.43.241
04-07 2023-04-07 09:55:52
·
그 정도면 차의 단자가 문제가 아닐까요.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09:22
·
@쇼팽좋아님 그게 가장 의심스럽긴합니다
여너니
IP 1.♡.26.43
04-07 2023-04-07 09:56:53 / 수정일: 2023-04-07 19:03:26
·
BMW가 무선인데 차에 탔을때 안드로이드 오토가 인식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중구난방입니다.

가끔 끊겼다가 바로 재인식되기도 하구요.

어떤때는 바로 인식되고 어떤때는 한참기다려도 인식이 안되서 수동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을 눌러서 인식시킵니다. ^^;

얼마전 잠시 접촉사고로 벤츠를 렌트한적이 있었는데..

유선이긴 하지만 안드로이드 오토가 즉시 인식되는걸 보고 감탄했더란..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10:57
·
@여너니님 비머는 굉장히 안정적이라고 들었는데 다 그런건 또 아닌가 보네요
베시시
IP 125.♡.131.72
04-07 2023-04-07 10:02:47
·
제가 와이프차 모두 과속방지턱을 못 넘을 정도로 끊김이 심해 AA Wireless 설치했습니다.
AA Wireless 설치한 이후로는 끊긴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14:09
·
@베시시님 AA wireless 구매 버튼이 아른거리는데... 일단 단자 교체부터 한번 해봐야겠네요
sky0308
IP 115.♡.40.244
04-07 2023-04-07 10:07:54
·
50센티 짜리로 짧은 고속케이블로 구매하고 정상 사용중입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17:36
·
@sky0308님 아이오닉은 단자가 너무 아래에 있어서 50으로는 너무 짧은게 문제네요 ㅠ
Saryn
IP 175.♡.47.71
04-07 2023-04-07 10:11:13
·
AA는 사랑입니다. 차량에 탑승하고 시동 걸면 안전벨트 매고 준비하는 동안 자동으로 연결되며, 유선 대비 연결 안정성도 훠~~~~얼씬 졸습니다. 사용하면서 지난 1년동안 딱 한번 끊겨봤습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17:51
·
@Saryn님 대충 상상만해도 너무 편하네요 ㅠㅠ 걍 살까 싶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18:23
·
@바바리완님 그렇긴한데 아마 케이블 길이의 문제일 가능성도 무시를 못하겠어요
아이오닉 5 단자가 워낙 아래쪽에 있어서 최소 1m 케이블은 사용해야 하거든요 ㅠ
spectrum_
IP 211.♡.34.243
04-07 2023-04-07 11:04:43 / 수정일: 2023-04-07 11:04:57
·
올 1월에 차뽑고나서 유선 안드로이드오토 줄곧 쓰는데 끊긴적 한번도 없어요ㅎㅎㅎ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18:34
·
@spectrum_님 흑 부럽습니다 ㅠㅠ
새벽의달
IP 211.♡.84.87
04-07 2023-04-07 11:46:38
·
오... 글보고 봣더니 할인 크게하네요?
경쟁 제품 많이나와서 그런가... 저가격이면 굳이 다른 경쟁사 제품 살 이유가 없겠는데요? ㅎㅎ
트레콰르
IP 118.♡.6.119
04-07 2023-04-07 14:58:11
·
@새벽의달님 맞습니다 ㅎㅎ 최근에 경쟁 제품이 많아서 그런가 할인 세게 들어갔더라구요
온앤온
IP 211.♡.199.90
04-07 2023-04-07 15:08:54
·
aa wireless 는 안드로이드 폰만 연결되는거죠?
아이폰은 다른제품 사야겠죠?
트레콰르
IP 54.♡.119.18
04-07 2023-04-07 15:11:42
·
@온앤온님 지금 당장은 안되는데 차후 업데이트로 지원 예정이라고 들었습니다
새벽의달
IP 118.♡.4.13
04-07 2023-04-07 15:12:09
·
@온앤온님 안드만됩니다
카플은 베타해서 적용한다고 하네요
온앤온
IP 211.♡.199.90
04-07 2023-04-07 15:15:57
·
아항 그렇군요 애플은 일단 유선으로 써야겠네요 말씀들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