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기아차와 쉐보레차의 안개등 켜는 법 13

1
2023-03-20 09:37:00 121.♡.193.95
Picard
08년식 토스카와 18년식 니로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18년식 니로를 구입하고 이해가 안가는게 헤드라이트랑 안개등 켜는 방법이 복잡하다는 것이었습니다.

1. 오토라이트 위치
 - 토스카 : 항상 오토위치에 있음. Off 로 내리면 라이트는 꺼지지만 스위치는 다시 오토로 돌아와서 시동을 껐다 다시 켜면 오토로 되어 있음.(스프링 토글형)
 - 니로 : 고정형. Off로 내리면 Off 로 고정됨. 늘 오토에 놓다가 오프로 가끔 내리는 사람이면 깜빡할 수 있음. (야간 스텔스 차량 발생)

2. 안개등 켜기
 - 토스카 : 안개등 On으로 올리면 헤드라이트 켜지면서 안개등도 커지고 스위치는 다시 기본위치(Off)로 내려감(스프링 토글) 시동 껐다 켜면 안개등을 일부러 켜지 않는한 켜질일이 없음
 - 니로 : 대낮 기준 헤드라이트를 오토에서 위로 올려서 미등이나 On으로 하고 안개등을 켜야함. 안개등만 On으로 올려도 안켜짐. (처음에 당황했음). 대낮이라 오토상태에서 헤드라이트 안켜지고 DRL 상태에서는 안개등이 켜지지 않음. 스위치가 고정형이라 스위치를 다시 내리지 않는한 다음 주행할때 100% 헤드라이트+안개등 상태가 됨. 


고정식 스위치야 몇십원이라도 아끼려는 원가절감이구나 하겠는데.. 안개등 켜는걸 이렇게 복잡하게 두단계로 해놓은 이유는 뭘까요? 사고나도 제조사 책임이 아니니까 신경 안쓰는 건가..
Picard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to boldly go where no one has gone before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멜론주스
IP 106.♡.128.54
03-20 2023-03-20 09:45:19
·
안개등은 말 그대로 필요 시에만 작동해야 되는 것이라 그렇게 해놓은 것 같네요.
멋진상우
IP 106.♡.64.254
03-20 2023-03-20 10:21:44
·
현대 기아의 전조등 스위치는 고정식인것이 문제죠. 안개등 방식은 저한테는 크게 이상하지 않았습니다. 낮에는 DRL이 있으니 안개등이 크게 필요치 않구요.
공돌이의하루
IP 203.♡.21.67
03-20 2023-03-20 10:35:37
·
일단 안개등은 상향등처럼 필요할때만 켜는게 맞긴 하니...
그리고 헤드라이트 작동 안하는 상태에서 안개등만 쓸 이유가 없지요...
(그렇게 하는 차들이 많이 보인다고 해서 그게 맞는게 아닙니다)
승현아빠
IP 121.♡.99.23
03-20 2023-03-20 10:44:15
·
스텔스 차량과 안개등 눈뽕 차량을 양산할 수 있다는 이야기로 들립니다.;
빈둥이 ^^v
IP 223.♡.151.114
03-20 2023-03-20 11:08:02
·
와이퍼 작동하면 라이트 켜지게 해주세요 현대야...
2023basel3최종안
IP 117.♡.2.25
03-20 2023-03-20 11:17:44 / 수정일: 2023-03-20 11:28:25
·
현기차 방식이 오랫동안 표준적으로 쓰이는 방식입니다. 안개등 스위치 눌러두면 미등 켜면 안개등도 같이 켜진다는 의미지 그거 누른다고 바로 안개등 바로 켜지는건 아닙니다. 오토와도 연동되는건 당연한거구요,
대우차가 원래 라이트류가 좀 특이한 겁니다. 이것도 전통임요.
차사랑
IP 58.♡.43.124
03-20 2023-03-20 11:38:18
·
현기의 미등 켜야 안개등 작동하는건 8~90년대 부터 쭉~~내려오는 방식이죠...
Picard
IP 121.♡.193.97
03-20 2023-03-20 12:06:32
·
오독 하신 분들이 많네요... 80-90년대부터 쭉 내려오는 방식이라고 고치면 안되는 것도 아니고... 경쟁차종은 스위치 한번에 헤드라이트와 안개등이 같이 켜지는데 현대기아차는 헤드라이트 켜고 안개등 켜는 2단계를 '헤드라이트 안켜고 안개등만 켜는게 이상한거' 라고 오독 하신 분들도 계시고... 쉐보레차도 안개등만 따로 안켜집니다.
멋진상우
IP 27.♡.242.79
03-20 2023-03-20 14:09:52
·
@Picard님 글이 문제지 사람이 문제일까요?
보수
IP 211.♡.68.245
03-20 2023-03-20 12:39:50 / 수정일: 2023-03-20 12:39:59
·
전조등화류 스위치가 방향지시등에 있는 것 부터 문제라고 보네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출고 후 웬만하면 건들지 않을 조작부와
운행할때마다 수십수백번씩 건드려야하는 조작부를 붙여놓는게 좀 이상하다고 생각됩니다.
SweetBeen
IP 220.♡.186.86
03-20 2023-03-20 12:45:25 / 수정일: 2023-03-20 12:46:07
·
제 쉐보레차와 기아차는 같은 방식이라 그런가 한번도 불편하다거나 복잡하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네요.
일본차들도 대부분 이방식이였던걸로 기억하구요.
결국 익숙함의 차이이지 않을까 싶어요.
마레마르
IP 221.♡.7.89
03-20 2023-03-20 12:58:29
·
현대기아차 운전할 땐 몰랐는데 쉐보레, 독일차 등화류 방식이 스텔스차량 비율도 적고 웬만하면 손을 안대도 되니 더 좋은거 같습니다.
멍쥐2
IP 1.♡.32.84
03-20 2023-03-20 15:01:10
·
등화류 스위치가 깜빡이 레버로 간 건 일본이랑 기술제휴를 했기 때문일 겁니다.
유럽에서 차량 제작 기술을 배웠으면 BMW, 벤츠처럼 계기반 좌측에 등화류 스위치가 달려 있을 가능성이 훨씬 높겠지요.
현기차를 쭉 타고 있는 1인이지만 가장 빨리 바뀌었으면 하는 부분이 등화장치 스위치의 이동입니다.
같은 현기였어도 i40은 유럽스타일을 따라 등화스위치가 계기반쪽에 있지요.
아주 오래된 일이지만 르망도 같은 유럽스타일이었고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