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게 친구들은 31, 저는 생일이 빨라서 30입니다.
10년 쓸 생각으로 이번 신형 그랜저 뽑아볼 생각인데요...(첫차입니다 ㅎㄷㄷㄷㄷㄷ)
친구들이 아빠차를 왜 사냐고 하네요 ㅜ 4000정도로 이만한 차를 살 수 있나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ㅡ그리고 첫차로 새차 신형 그랜저도 오바일까요ㅠㅠ??ㅡ
/Vollago
정확하게 친구들은 31, 저는 생일이 빨라서 30입니다.
10년 쓸 생각으로 이번 신형 그랜저 뽑아볼 생각인데요...(첫차입니다 ㅎㄷㄷㄷㄷㄷ)
친구들이 아빠차를 왜 사냐고 하네요 ㅜ 4000정도로 이만한 차를 살 수 있나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ㅡ그리고 첫차로 새차 신형 그랜저도 오바일까요ㅠㅠ??ㅡ
/Vollago
모아놓은 2천만원 정도를 선수납하고 나머지를 할부하려 합니다.(60개월)
/Vollago
그러나 하고싶음 하는거죠. 카푸어는 아니니까요.
그리고 남의 시선이 뭔 상관인가요...
아빠차를 타든 장의차를 타든 백원한푼 안보태는놈들 입방정은 애초 들을 필요도 없죠.
/Vollago
30대 이후로 4천 언저리의 차량을 구매했을때 그돈씨 안듣는 차종도 그랜저가 가장 대표적이지 않을까 싶구요.
막상 4천정도로 다른차 사도 그 돈이면 그랜저를 사지란 소리 나올거에요.
부모님한테 물려받은 아는 동생이랑 결혼하고 와이프랑 타는 차로 산 사람 빼면 제 주위에 그랜저 없습니다
G80타는 친구도 있구요.
보배나 커뮤니티에도 k7 그랜저 k8 타시는분들 꽤 보이기도 해서 전연령층이 많이.타는 차량 인 줄 알았네요.
그때 가족들은 k9 사라는거 회사 못다닌다고 k7샀는데
그때 그냥 k9 뽑아서 탈걸 그랬어요 ㅋㅋㅋㅋ
저도 생각이 쪼금 비슷하긴한데...
차 크기로만 생각하면 대안이 없긴하네요
그랜져라면 충분히 10년이상 믿고 탈수있는 차라서요
다만 큰 차 + 국산차라는 선택지에선 최선의 선택 같네요.
저는 두번째 차이지만 그랑죠 구매하였습니다
이번엔 저도 오래탈 생각으로 유지비 좋은 그랑죠로 선택했습니다.👍🏻 내맘에 드는게 좋은선택인거죠~
완전 사바사입니다. 주로 제 나이대 친구들 제네시스나 독3사 타는데 전 아몰랑 빨간색 모델와이 입니다.
다만 차가 5미터가 넘으니 용도를 정확히 알고 구매하셔야겠습니다. 그랜저는 패밀리카거든요.
솔직히 나이들어보입니다.
/Vollago
차 크기는, 제가 30 평생 저희 집에 패밀리카가 없었는데 이번에 하나 제가 장만하려 합니다! 아버지가 거동이 불편하셔서, 가족 차로도 쓸거라 좀 크게 잡아봤습니다 ㅎㅎ
/Vollago
효도는 추천이라 배웠습니다. 패밀리카 겸용이면 그랜져가 딱입니다.
그리고 신형 그랜져 그닥 나이많은 느낌 아니니, 지르셔도 될듯합니다. 머라하는 주변인들은 무시가 정답입니다. 대부분 자기들이 한 이야기 기억도 못 합니다.
남의 의견에 휘둘리면 두고두고 후회합니다.
물론 40대 중반인 지금도 타고 싶...ㅠ
만약 운전이 미숙하시면 조금 더 작은 차를 몇 년 타시다 준대형으로 기변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지금 드는 생각은 한방에 준대형갈껄(당시에 TG후기형) 하는 후회가 듭니다.
그때 TG 샀으면 중간에 차 바꾸면서 헛돈 안썼을건데 싶은 하는 그런거죠.
여유 되시면 한방에 가시는게 맞습니다.
그때당시는 좀 노티?가 났는데 지금은 장가도 가고 애기도있어서 가족차로 잘타고있어요
아반떼로 시작한친구들은 장가간다음 기변하는 경우도 많은데 저는 아직도 제차가 예쁘더라구요..ㅎ
나이가 아니라
용도가 중요합니다.
신경 쓰지 마세요.
천천히 넘어오세요 ㅎㅎ
/Vollago
그랜져 노티 하나도 안납니다.
달리는거 좋아하는게 아니라면
g70, 스팅어 이런 소리 듣지 마시고
무조건 그랜져 가세요.
GN7도 검은색이 아니라면야 그렇게 노티날것 같지도 않습니다. 어차피 차는 본인이 원하는거 +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주위 시선 따라가면 100% 후회해요…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휴대폰처럼 2년마다 쉽게 쉽게 바꿀 수 있는 것도 아니어서 그냥 본인이 원하는거 사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보기엔 현기 어떤 차량보다 미래지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세후 500이면 꽤 고연봉자이신데 과소비라고는 생각이 안들고요.
운전취향 (편안하게 운전) 만 맞으시면 개인적으로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아반떼나 소나타보단 차가 고급스럽고 승차감 부분에서 차이가 큽니다.
오래 운전해도 피로도가 덜 하구요.
그래서 그랜저가 나이에 맞지 않다고들 이야기 하는 겁니다.
그랜저는 운동성능은 별로거든요.
남이사 뭐라건 내 맘에 들면 그만인게 맞는데, 진짜로 마음에 드는게 맞으시면 그냥 지르세요.
운동성능 그런거 필요 없고, 나 편하고, 가족들 편하면 최고! 그러면 바로 지르세요.
그랜저보다 더 나은 차도 거의 없을 겁니다.
하지만 운동성능을 조금이라도 생각하신다면, 그랜저는 비추입니다.
그 가격대에서 그 차보다 운동성능 떨어지는 세단은 거의 없을 것 같아요.
솔로시면 예전보다야 많다지만 흔한 선택은 아닌 것 같아요. 주변에 잘 사는 사람들이 많으면 좀 다를 순 있겠네요
아 부모님 태우신다고 쓰셨는데 그러면 조금 무리해도 좋긴 합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