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30초 2023 신형 그랜저 오바인가요 ㅜㅜ...? 68

2023-03-18 19:08:23 211.♡.130.55
이러닝런

정확하게 친구들은 31, 저는 생일이 빨라서 30입니다.

 

10년 쓸 생각으로 이번 신형 그랜저 뽑아볼 생각인데요...(첫차입니다 ㅎㄷㄷㄷㄷㄷ)

 

친구들이 아빠차를 왜 사냐고 하네요 ㅜ 4000정도로 이만한 차를 살 수 있나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ㅡ그리고 첫차로 새차 신형 그랜저도 오바일까요ㅠㅠ??ㅡ

/Vollago

이러닝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8]
이러닝런
IP 211.♡.130.55
03-18 2023-03-18 19:09:26
·
월 소득은 세후로 500 조금 넘는 것 같습니다... 과소비인지도 궁금해요.

모아놓은 2천만원 정도를 선수납하고 나머지를 할부하려 합니다.(60개월)
/Vollago
별멍멍멍
IP 121.♡.225.112
03-18 2023-03-18 22:47:25 / 수정일: 2023-03-18 22:49:50
·
@이러닝런님 과소비입니다.
그러나 하고싶음 하는거죠. 카푸어는 아니니까요.
그리고 남의 시선이 뭔 상관인가요...
아빠차를 타든 장의차를 타든 백원한푼 안보태는놈들 입방정은 애초 들을 필요도 없죠.
이러닝런
IP 211.♡.130.55
03-18 2023-03-18 23:08:51
·
별멍멍멍님// 헉 과소비이군요... 적정 차종은 제 벌이면 뭘 타야 맞을까요 ㅜㅜ?
/Vollago
별멍멍멍
IP 121.♡.225.112
03-19 2023-03-19 00:04:51 / 수정일: 2023-03-19 00:06:07
·
@이러닝런님 이건 수정할게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니까요.
D-I-Y
IP 223.♡.175.8
03-18 2023-03-18 19:10:14
·
어차피 뭔차를 사도 딴지걸사람은 겁니다. 본인이 확고한 생각으로 사고싶은거 사면 저런말은 신경도 안쓰여요~
명품꿀수박
IP 211.♡.197.93
03-18 2023-03-18 19:10:19
·
하세요 ㄱㄱ
삭제 되었습니다.
크렙스
IP 222.♡.239.212
03-18 2023-03-18 19:11:48
·
돈이 되는데 안갈 이유는 없죠.
SweetBeen
IP 121.♡.144.64
03-18 2023-03-18 19:12:52 / 수정일: 2023-03-18 19:18:29
·
그랜저는 HG이후로 3040도 많이들 타지 않나요?
30대 이후로 4천 언저리의 차량을 구매했을때 그돈씨 안듣는 차종도 그랜저가 가장 대표적이지 않을까 싶구요.
막상 4천정도로 다른차 사도 그 돈이면 그랜저를 사지란 소리 나올거에요.
진짜메뚜기
IP 118.♡.6.2
03-19 2023-03-19 17:15:23
·
@SweetBeen님 저 37살인데 아뇨... 전혀요
부모님한테 물려받은 아는 동생이랑 결혼하고 와이프랑 타는 차로 산 사람 빼면 제 주위에 그랜저 없습니다
SweetBeen
IP 118.♡.11.155
03-19 2023-03-19 17:51:44 / 수정일: 2023-03-19 17:52:00
·
@진짜메뚜기님 33살인데 주변 제 또래들은 많이들 타더라구요.
G80타는 친구도 있구요.

보배나 커뮤니티에도 k7 그랜저 k8 타시는분들 꽤 보이기도 해서 전연령층이 많이.타는 차량 인 줄 알았네요.
김껄룩
IP 175.♡.108.180
03-18 2023-03-18 19:12:52
·
내가 타고싶은차 살때 돈보태준거 있나요 ㅋㅋ 걍 고 하시죠
육장
IP 112.♡.69.109
03-18 2023-03-18 19:12:55
·
올드해보이긴 합니다.
kks345
IP 223.♡.8.186
03-18 2023-03-18 19:16:20
·
저도 30살에 k7 3.3 풀옵 출고해서 탔습니다
그때 가족들은 k9 사라는거 회사 못다닌다고 k7샀는데
그때 그냥 k9 뽑아서 탈걸 그랬어요 ㅋㅋㅋㅋ
수돌
IP 220.♡.115.252
03-18 2023-03-18 19:19:25
·
저는 마주할 때마다 젊은 느낌이 강하다- 라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어제도 동네에 하얀색 그랜저 한 대가 식당 앞에 세워져 있었고, 30 초쯤 되어 보이는 남성이 내렸는데, 잘 어울린단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그리고 제 생각엔 첫 차는 기존에 내 차를 보유하기 이전, 운전 경력에 따라, 이 정도 사이즈면 충분히 몰 수 있겠다 싶으면 타는 거고, 아니면 비슷한 사이즈의 다른 차량으로 연습해서 어느 정도 감을 익혀두거나, 정 감당이 안된다면 사이즈를 줄이는 게 맞다고 봐요. 아예 생 초보인 경우엔 그랜저 급의 준대형은 비추합니다.
우발쩍인샬인
IP 106.♡.67.96
03-18 2023-03-18 19:23:06
·
뭐든 내맘입니다 ㅎ
얼리게이머
IP 211.♡.137.7
03-18 2023-03-18 19:25:10
·
나이대비 안어울리다는걸 말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생각이 쪼금 비슷하긴한데...
차 크기로만 생각하면 대안이 없긴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yommy
IP 223.♡.36.133
03-18 2023-03-18 19:37:57
·
부양가족이 없으시면 작은 차가 편하지 않으실까요??
soloamigo
IP 222.♡.154.102
03-18 2023-03-18 19:41:32
·
아빠차 포지션에 가깝긴 하지만 능력되시면 타셔도 될거같은데요

그랜져라면 충분히 10년이상 믿고 탈수있는 차라서요
퀘스트바이
IP 218.♡.15.2
03-18 2023-03-18 19:42:43
·
금방 30대 중후반 됩니다ㅜㅜ
소프사마
IP 124.♡.67.26
03-18 2023-03-18 19:47:35
·
세후 500이면 과소비는 아니구요, 그랜저가 살짝 나이있어보이기는 해요. 같은가격에 준중형수입차가 좀 젊어보일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해방두텁바위
IP 172.♡.95.42
03-18 2023-03-18 19:47:43
·
그 친구들이 보태주는거 아닌데 그런 소리 하는거면 걍 무시하시고 원하시는 차 사세요. 남이 하는 참견들 하나하나 다 신경쓰면 내가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갬죄튀김
IP 211.♡.209.3
03-18 2023-03-18 19:50:00
·
내 돈으로 내가 타고 싶은 차 사서 타는게 맞는거죠 ㅎㅎ 남들 이야기 듣고 차 결정하면 결국 후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묵담
IP 175.♡.155.212
03-18 2023-03-18 19:50:27
·
주로 혼자 타는 용도라면 좀 큰 것도 사실 같긴 합니다.
다만 큰 차 + 국산차라는 선택지에선 최선의 선택 같네요.
뀨르릉
IP 172.♡.94.42
03-18 2023-03-18 19:51:42
·
같은 나이대 이시네요.
저는 두번째 차이지만 그랑죠 구매하였습니다
이번엔 저도 오래탈 생각으로 유지비 좋은 그랑죠로 선택했습니다.👍🏻 내맘에 드는게 좋은선택인거죠~
포숑
IP 104.♡.102.51
03-18 2023-03-18 19:53:50
·
롤스로이스를 타도 머라할사람은 할겁니다. 딴소리 들었을 때 쿨하게 쌩까는게 가능한지 먼저 생각해보세요
붉은팬더
IP 117.♡.1.163
03-18 2023-03-18 20:00:21
·
취향따라 타는거죠~
완전 사바사입니다. 주로 제 나이대 친구들 제네시스나 독3사 타는데 전 아몰랑 빨간색 모델와이 입니다.
사그메
IP 106.♡.195.97
03-18 2023-03-18 20:02:08
·
20대들 수입차들도 널렸는데 그랜저가 오바일리가요.
다만 차가 5미터가 넘으니 용도를 정확히 알고 구매하셔야겠습니다. 그랜저는 패밀리카거든요.
삭제 되었습니다.
보수
IP 14.♡.244.167
03-18 2023-03-18 20:13:27
·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 나이의 저라면 그랜져안사고 다른 차 샀을겁니다. G70이나 스띵어요.

솔직히 나이들어보입니다.
이러닝런
IP 211.♡.130.55
03-18 2023-03-18 20:13:57
·
헉 댓글을 엄청 많이 달아주셨네요 여러분...!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Vollago
앱슬라
IP 106.♡.131.66
03-18 2023-03-18 20:15:10 / 수정일: 2023-03-18 20:19:30
·
ig 부터 많이 젊어졌죠. 저도 ig 30살때 첨 탓습니다.
이러닝런
IP 211.♡.130.55
03-18 2023-03-18 20:15:53
·
살짝 올드해보인다는 분들 계시네요 ㅜㅜ 차피 오래 탈 차이고, 향후 몇년간 아빠차 탄다는 소리는 감수할 멘탈 있습니다!


차 크기는, 제가 30 평생 저희 집에 패밀리카가 없었는데 이번에 하나 제가 장만하려 합니다! 아버지가 거동이 불편하셔서, 가족 차로도 쓸거라 좀 크게 잡아봤습니다 ㅎㅎ
/Vollago
radarkmt
IP 222.♡.52.36
03-18 2023-03-18 21:07:30
·
@이러닝런님 이런 사정까지 있으시면 아주 만족하실 거 같은데요!
CLRS
IP 119.♡.61.69
03-18 2023-03-18 21:26:56
·
@이러닝런님
효도는 추천이라 배웠습니다. 패밀리카 겸용이면 그랜져가 딱입니다.
그리고 신형 그랜져 그닥 나이많은 느낌 아니니, 지르셔도 될듯합니다. 머라하는 주변인들은 무시가 정답입니다. 대부분 자기들이 한 이야기 기억도 못 합니다.
Drac02
IP 210.♡.76.146
03-20 2023-03-20 15:31:50
·
@이러닝런님 아버님 거동이 불편하시면 SUV는 어떠신가요? 세단보단 SUV가 타고 내리기 편하거든요. 카니발 같은 경우 개조해서 휠체어 싣고 다니기도 합니다. 집 근처에 장애지원센터가 있는데 센터차량 대부분이 카니발이더라구요.
landscape119
IP 211.♡.195.136
03-18 2023-03-18 20:17:28
·
소득에 문제있는게 아니면 사고싶은거 사야합니다.
남의 의견에 휘둘리면 두고두고 후회합니다.
뇽뇽의남자
IP 223.♡.203.47
03-18 2023-03-18 20:24:48
·
@landscape119님 이게 정답이죠
군자삽질
IP 49.♡.201.140
03-18 2023-03-18 20:29:52
·
개인적으로 제가 저나이라면 스팅어 풀옵으로 갈것 같습니다
물론 40대 중반인 지금도 타고 싶...ㅠ
삭제 되었습니다.
kkm3664
IP 211.♡.64.173
03-18 2023-03-18 20:35:16
·
저라면 520i 살 듯 하네요
JohnMayer
IP 14.♡.93.138
03-18 2023-03-18 20:40:05 / 수정일: 2023-03-18 20:45:58
·
전혀 올드하지 않습니다. 5년 이상 타실거고, 국산 세단 사실거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 과소비도 아닙니다)
만약 운전이 미숙하시면 조금 더 작은 차를 몇 년 타시다 준대형으로 기변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zzan
IP 49.♡.185.77
03-18 2023-03-18 20:43:49 / 수정일: 2023-03-18 20:44:14
·
제가 28살에 준중형타다 30살에 중형 타고 지금 30후반인데 준대형 타고 있습니다.
지금 드는 생각은 한방에 준대형갈껄(당시에 TG후기형) 하는 후회가 듭니다.
그때 TG 샀으면 중간에 차 바꾸면서 헛돈 안썼을건데 싶은 하는 그런거죠.
여유 되시면 한방에 가시는게 맞습니다.
즐거운월요일
IP 219.♡.163.190
03-18 2023-03-18 20:46:39
·
28살에 그랜저 HG 검정색 뽑아서 지금 36세까지 잘타고있습니다.
그때당시는 좀 노티?가 났는데 지금은 장가도 가고 애기도있어서 가족차로 잘타고있어요
아반떼로 시작한친구들은 장가간다음 기변하는 경우도 많은데 저는 아직도 제차가 예쁘더라구요..ㅎ
0151052
IP 115.♡.215.113
03-18 2023-03-18 21:00:46
·
가족차면 짱이지요.
나이가 아니라
용도가 중요합니다.
clsrn413
IP 182.♡.168.225
03-18 2023-03-18 21:10:44
·
30이면 젊고 능력도 되는데 저라면 3시리즈나 g70 같은 재밌는차 한번 타보고 중반쯤에 그랜져 가겠습니다.
라드카
IP 211.♡.39.79
03-18 2023-03-18 21:11:02
·
31살에 더 올드한 차도 타고 다녔어요.
신경 쓰지 마세요.
cynical
IP 211.♡.22.63
03-18 2023-03-18 21:18:32
·
30대에 친구가 IG사서 좀 그런생각 했는데. 이제 40대 되고보니. 참 잘 샀다고 보이더라고요.
Extry
IP 124.♡.78.168
03-18 2023-03-18 21:20:47
·
패밀리카 앞으로 원없이 타실텐데
천천히 넘어오세요 ㅎㅎ
따라란!
IP 116.♡.222.115
03-18 2023-03-18 21:25:10
·
개인적으로 이번 그랜저 올드하고 보수적으로 생겼다 생각합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아버님도 모셔야 한다면 세단보단 SUV가 더 편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이터니아
IP 211.♡.157.81
03-18 2023-03-18 22:38:12
·
30대에 G80 잘 타고 다녔어요. 맘에 드는차 타는거죠 뭐
츄나만
IP 125.♡.84.132
03-18 2023-03-18 22:57:29
·
검정색만 피하면 됩니다
데이타탕
IP 61.♡.33.124
03-18 2023-03-18 23:05:16 / 수정일: 2023-03-18 23:05:41
·
결혼하셨으면...머 곧 아빠되실테니 그랜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라면..운전이 그리 편하지는 않습니다. 크잖아요. 어떻게 아냐하면 저희집에도 한대 있거든요.이번 신모델 말고 바로 앞모델.
이러닝런
IP 211.♡.130.55
03-18 2023-03-18 23:13:34
·
나이에 맞지 않다...? 는 인식 말고는 괜찮은 선택인가보군요 ㅎㅎㅎ 다들 감사합니다.
/Vollago
염소밤바다
IP 106.♡.64.146
03-18 2023-03-18 23:31:31 / 수정일: 2023-03-18 23:33:31
·
저같으면 삽니다 31살입니다. 소득도 준수하시고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한번사면 오래오래 타기때문에 무조건 좋은차가 나은거같아요. 당장 그 아래급인 소나타만 해도 3000이고 소형 suv도 3000입니다. 주변인들보면 어정쩡하게 신차 작은차사서 두번돈들었다고 후회합니다. 살려면 아애 싼차중고사고 아니면신차 좋은거 중고차 아주좋은게 낫습니다.
ingenue528
IP 172.♡.95.44
03-18 2023-03-18 23:50:48
·
마음이 가는 대로 가셔요!!! (단 구입 모델 시승은 꼭 하시길 바랍니다)
하늘풀
IP 223.♡.212.145
03-19 2023-03-19 00:08:13
·
30대면 g80까지도 아무 문제없죠
그랜져 노티 하나도 안납니다.
달리는거 좋아하는게 아니라면
g70, 스팅어 이런 소리 듣지 마시고
무조건 그랜져 가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하아앜
IP 223.♡.205.196
03-19 2023-03-19 02:58:55
·
그럼 저 사이즈에 30초반은 뭐타야하나요? 진짜 궁금해서요
세르시
IP 123.♡.157.148
03-19 2023-03-19 04:03:46
·
친구 동생(30초)보니 ig페리 하브 잘 끌고 다니던데요
주노집사
IP 125.♡.205.164
03-19 2023-03-19 05:41:04 / 수정일: 2023-03-19 05:52:00
·
32살 IG 페리 하브 캘리그래피 트림으로 작년 여름에 출고해서 다니는데요, 사실 그렇게 올드하다고 생각은 안되는걸요(…)

GN7도 검은색이 아니라면야 그렇게 노티날것 같지도 않습니다. 어차피 차는 본인이 원하는거 +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주위 시선 따라가면 100% 후회해요…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휴대폰처럼 2년마다 쉽게 쉽게 바꿀 수 있는 것도 아니어서 그냥 본인이 원하는거 사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pluto248
IP 58.♡.90.146
03-19 2023-03-19 05:52:59
·
신형 그랜저 디자인이 올드한가요? ㅎㅎ
제가 보기엔 현기 어떤 차량보다 미래지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세후 500이면 꽤 고연봉자이신데 과소비라고는 생각이 안들고요.
운전취향 (편안하게 운전) 만 맞으시면 개인적으로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아반떼나 소나타보단 차가 고급스럽고 승차감 부분에서 차이가 큽니다.
오래 운전해도 피로도가 덜 하구요.
술은역시쐬주
IP 106.♡.3.219
03-19 2023-03-19 07:27:14
·
첫차시면 그냥 sm5 2010년형 한 2-300에 가지고 오셔서 여기저기 때려박아 보시고 일-이년뒤에 새차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유니퐈더
IP 221.♡.221.154
03-19 2023-03-19 10:56:28
·
아빠차 사서 아빠가 되면 기변을 안해도 됩니다.
리릿
IP 112.♡.240.85
03-19 2023-03-19 12:40:10 / 수정일: 2023-03-19 12:41:47
·
보통 그 나이에는 운동성능이 좋은 차를 더 좋아하기 마련이라 그래요.
그래서 그랜저가 나이에 맞지 않다고들 이야기 하는 겁니다.
그랜저는 운동성능은 별로거든요.

남이사 뭐라건 내 맘에 들면 그만인게 맞는데, 진짜로 마음에 드는게 맞으시면 그냥 지르세요.
운동성능 그런거 필요 없고, 나 편하고, 가족들 편하면 최고! 그러면 바로 지르세요.
그랜저보다 더 나은 차도 거의 없을 겁니다.

하지만 운동성능을 조금이라도 생각하신다면, 그랜저는 비추입니다.
그 가격대에서 그 차보다 운동성능 떨어지는 세단은 거의 없을 것 같아요.
eluxyl
IP 118.♡.0.111
03-19 2023-03-19 12:42:34 / 수정일: 2023-03-19 12:42:50
·
나이대 맞는 차라는게 아이러니한거 아닌가요? 그럼 20대는 아반테 30대는 소티나 40대는 그랜저 50대는 제네시스급?!? 참 웃기는 발상이지요... 50대에 제네시시 구형이라도 억지로 타야하는줄 아는 사람들이 있습니다만, 본인스타일과 재정상황에 맞게 타는거죠~ 차살때 10원이라도 안보태주시면 거르는게 맞습니다. 설령 bmw타면 왜 벤츠 안샀냐 할 사람들이에요~
이러닝런
IP 220.♡.203.58
03-19 2023-03-19 12:57:17
·
뜨거운 성원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그랜저로 맘이 굳어진 거 같네요 다른 차를 여러가지 알아봤는데 이넘이 좋네유 ㅠㅠㅋㅋ
속초새우
IP 172.♡.94.9
03-19 2023-03-19 18:22:59
·
안녕하세요 저도…. 비슷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처음에 미니쿠퍼 SE를 사려고 계약까지 걸어놨다가 수입차는 20대에 아닌 거 같아서 국산차로 눈을 돌렸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보이더군요 근데 배기량이 아반떼랑 그랜저랑 똑같아서 차량세금 내는 거 비슷하면 이왕 좋은 차 사자! 라는 마음에 캘리그래피 하이브리드 계약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요즘에 좀 보이던데 차가 확실히 IG보다 차가 커보이더라구요….가족들 차가 각자 다 있어서 저 혼자 타고 다닐 거 같긴 한데 그래도 나름 큰 차가 좋은 거 같아서…ㅎㅎㅎ K8 하이브리드도 느낌이 좋았어서 기대가 되는 중입니다
진짜메뚜기
IP 118.♡.6.2
03-19 2023-03-19 19:55:36 / 수정일: 2023-03-19 21:13:13
·
37살인데 제 주위에는 두명 있는데 한명은 부모님한테 받은거고 한명은 결혼하고 산 거라서...
솔로시면 예전보다야 많다지만 흔한 선택은 아닌 것 같아요. 주변에 잘 사는 사람들이 많으면 좀 다를 순 있겠네요
아 부모님 태우신다고 쓰셨는데 그러면 조금 무리해도 좋긴 합니다..
이러닝런
IP 221.♡.71.207
03-19 2023-03-19 23:02:53
·
아버지가 강경하게 요구하셔서 싼타페로 갈 듯하네요 ㅡㅜㅋㅋㅋㅋ
/Vollago
Drac02
IP 210.♡.76.146
03-20 2023-03-20 15:33:53
·
@이러닝런님 위에 댓글을 좀 늦게 달았는데 패밀리카+거동불편한 가족 조합이면 SUV로 갈 수 밖에 없긴 합니다. 세단보단 SUV가 타고내리기 편하고 필요한 용품 싣기도 좋거든요.
Davichi
IP 175.♡.24.227
03-20 2023-03-20 09:51:09
·
블랙잉크? 이옵션만 넣으셔도 그런생각 안드실꺼 같은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