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지금은 더뉴레이 타고 있습니다
운전패턴은 일년에 12,000km 정도
대신 시내운전이 거의 없고 탔다 하면 100~200km 이상 고속도로 장거리 입니다 (지방 출장 위주)
이게 레이 팔고 다른거 사려는 이유구요..
레이 팔고 좀더 보태서 소형 SUV 사려고 합니다
덩치가 커서 세단은 주차공간 좁을때 타고 내리기가 힘들아사 선택지에서 빠졌습니다 (앉은키가 커요 ㅠㅠ)
1500 이하로 중소형 SUV 보고 있는데 어떤게 좋을까요?
지금은 코나나 셀토스 디젤정도 보고 있는데 제가 디젤은 아는게 별로 없어서
어느 모델 위주로 보는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거의 혼자 타거나 조수석 정도만 쓰고 트렁크엔 짐이 많은편입니다
디젤중고차 경우에 키로수 어느정도 범위에서 사는게 좋을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엔카 보니 셀토스나 니로 가격대가 그정도네요.
단거리 위주에 가끔 장거리라면 가솔린 모델 고려해봐도 괜찮을 것 같네요
천장높아서 개방감이 좋아요
1.2만키로면 가솔린도 괜찮겠네요
다른 소형 suv는 dct미션이고 트랙스는 토크컨버터 방식인데요
연비는 dct가 좋지만 내구성은 토크컨버터가 낫습니다
트랙스는 옵션은 빈약합니다
어지간한 b세그먼트급 suv들보다 한급위인 c세그먼트급 cuv인지라 편의 옵션도 훌륭하고..
흔한차가 아니다보니 디자인도 지금봐도 구형 느낌 그다지 없더라구요.
다만 dct미션이라는것과 주행보조는 많이 빈약하긴 한데 고속도로 주행위주시면 dct라 해도 크게 문제 될 건 없지 싶은..
중고로 보시면 쉐보레나 쌍용으로 가세요...
트랙스.티볼리 정도 있겠네요.
X1 마지막 후륜기반 사륜, 최고의 미션세팅으로 아직까지 칭송받는 zf8단,
2000cc N47 디젤엔진 끝물의 안정된 출력과 연비.
(수정 : e84는 페리때 미션만 바뀌고 엔진은 출력만 올라간 N47n이네요. B47인줄 알았습니다. 요소수 안먹는 유로5인 것 같습니다. 소음진동은 N47이 더 있는편이고, 타이밍체인은 리콜대상입니다. 가져오시면 리콜여부 확인하시고 안 되어 있으면 리콜 받으셔야 합니다.)
SUV이면서 왜건같은 기묘한 프로포션의 멋진 디자인.
마지막 E바디 감성의 끝물. 날카로운 스티어링과 산뜻한 운동성.
저라면 이놈으로 갑니다. (남는 돈은 예방정비비로.)
http://www.autoview.co.kr/content/buyer_guide/guide_road_article.asp?num_code=39057
현기차는 니로 코나 셀토스 위주로 보셔도 키로수 가 많아도 1500 간당간당 될까말까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