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현시점 가장 애매한 내연기관은 현대 n라인 같은... 49

2023-02-25 13:42:33 175.♡.49.123
얼리게이머

차들 아닐지요

좀더(라기엔 너무 많나요? ㅋㅋㅋ) 보태면 성능 월등한 n이보이고,

그냥 가성비로 타기에는 가격이 아쉽고...


N의 최고 장점은 비교적 성능이 좋은축에 속하면서도, 수리비는 저렴해서 후리고 다녀도 부담이 없는걸로 인지했습니다.

(이 성능의 독차들은... 워~후)


해서 스팅어 가격이 더 떨어지길 기다렸다가 언젠가 펀카로(응?)

얼리게이머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My Car History
말리부 2012 가솔린
GLC 350e 하이브리드
스파크 가솔린
팰리세이드 가솔린
모델3 전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9]
돌마루™
IP 101.♡.64.209
02-25 2023-02-25 13:44:40
·
N시리즈들은 일상생활에서 쓰기가 좀 버거울듯 싶어서...

일상생활에서는 차라리 N라인이 더 나을듯 싶습니다.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5 2023-02-25 14:15:15
·
@돌마루™님 일상생활에서 즐기기 좋은 적당한 펀치력의 차로 보시는거군요
돌마루™
IP 101.♡.64.209
02-25 2023-02-25 14:16:18
·
@얼리게이머님 아반테N 시승해봤는데... 진동과 소음이 일상생활에서 탈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ㅎㅎ
쿼모11
IP 114.♡.10.147
02-25 2023-02-25 19:04:51
·
@돌마루™님 노말 모드에서도 그런가요?
오육이
IP 223.♡.164.50
02-25 2023-02-25 21:53:27
·
@쿼모11님 노멀에선 아무 문제 없어요 ㅎ
돌마루™
IP 101.♡.64.209
02-25 2023-02-25 22:12:19
·
@쿼모11님
노멀이랑 N모드랑 이것 저것 다 해봤는데... 일단 핸들이 무겁고... 뒷좌석에서 올라오는 배기음이 생각보다 시끄러웠습니다.

몇시간 타고 났더니 생각보다 힘들더라구요.

젊었을때 타면 재밌을것 같긴한데...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편한 차가 좋네요 ^^;;
안스앵
IP 118.♡.13.162
02-25 2023-02-25 13:53:30
·
현대의 가격 설정이 좀 미스인거같아요
n라인살돈에 쫌더 보태면 바로 N이니....
벰처럼 M이 범접하기 쉽지않은 가격이고
가볍게 튠업된 m팩이 적정선 올라가니까
M팩을 많이 선택하잖아요

차자체는 일상에서 펀하게 타기 좋게끔 잘 만들어졌습니다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5 2023-02-25 14:15:34
·
@안스앵님 저도 비슷하게 생각했습니다
taori
IP 180.♡.16.29
02-25 2023-02-25 14:38:58 / 수정일: 2023-02-25 14:40:45
·
@안스앵님
제가 아n 수동 뽑아볼까해서 비교해본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n라인 살돈에 조금 보태면 n..이거 아니에요. 생각보다 벌어집니다.
오히려 이건 아n과 노멀형 사이의 가격이 bmw의 m과 노멀의 가격차이보다 좁다보니 느껴지는 것처럼 보이네요.

아반떼 n과 n라인 깡통만 비교해보면 거의 900가까이 차이나요.
그런데 n라인 깡통인 모던트림가격은 비슷한 옵션넣은 노멀 아반떼 모던보다 조금 더 비싼정도에요. 200차이가 안납니다.
물론 노멀 아반떼 완전 깡통은 1800과 1900사이 어디쯤일거에요. 500가까이 차이나죠. 그런데 n라인 생각하던 사람들이 그걸 뽑을 일은 거의 없다시피 하잖아요.
안스앵
IP 118.♡.13.162
02-25 2023-02-25 14:57:04
·
@taori님 깡통과 깡통을 비교하면 금액차이가 많이 커지네요
저같은 경우는 흔히들 차뽑을 때처럼 엔라인 풀옵 보고 엔을 봐서 그런지...
어..보태서 걍 n에 옵션 타협해서 살까..?
이랬거든요..ㅎㅎ;;
Queueue
IP 59.♡.236.78
02-25 2023-02-25 21:33:03
·
@안스앵님 m팩은 좀 다른게, 출력은 동일하고 드레스업 효과 정도 말고는 일반 모델과 큰 차이 없습니다. m340i 나 m550i 같은 하이퍼포먼스모델이 현대로치면 nline이구요…
안스앵
IP 118.♡.15.174
02-25 2023-02-25 23:15:29
·
@Queueue님 m340i같은게 M팩이 아니었군요...?
벰을 살 여력이 없어서 제대로 안알아봤는데...
다른거였구나...ㅎㅎ;;
액숀가면
IP 221.♡.177.118
02-26 2023-02-26 19:12:12 / 수정일: 2023-02-26 19:14:17
·
@안스앵님 ㅎㅎ n라인 풀옵(3200만원)과 n풀옵(4200만원)으로 1천만원 차이 입니다. 깡통이든 풀옵이든 n라인과 n은 쪼금 수준이 아닙니다.
방송부서
IP 118.♡.12.130
02-25 2023-02-25 14:08:32 / 수정일: 2023-02-25 15:58:40
·
보통 그런 것 찿는 고객을 슬그머니 상위 차로 아에 올라 타게 만들기위해 가격을 미묘하게 책정해 둡니다.
그래서 계산기 두드리면 상위 기종이 가성비가 좋게 느껴지게 만들어 낚으면 성공이죠.ㅎㅎ

5년전 제가 G70 2.0T를 살때 3.3T가 크게 주목 받아 2.0T를 거의 장식 취급을 언론이나 유튭에서 흔하게 했었으나 당시 2.0T 엔진을 독삼사 D-E 세그먼트에 집중되어 판매된 현실을 보고 나름 분석해보니 뛰어난 유지비가 뒷받침 된 것을 보고 2.0T로 일부러 갔는데 지금도 부담 없는 유지비에 신나게 즐깁니다.ㅎㅎ

그래서 언론이나 유튭은 엔터테이먼트 경향이 있어 진지한 현실보다는 재미로 보는 것이 좋은 듯 합니다.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5 2023-02-25 14:16:11
·
@방송부서님 2.0과 3.3가격차는 좀 크지 않는지요 ㄷㄷ
방송부서
IP 118.♡.12.18
02-25 2023-02-25 14:17:52 / 수정일: 2023-02-25 14:19:17
·
@얼리게이머님
당시 5백정도 차이 났습니다.

독삼사같으면 약 2천은 차이가 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당시는 320i와 330i 차이도 꽤 컸거든요.
겨울추억
IP 39.♡.182.172
02-25 2023-02-25 17:25:07
·
@방송부서님 2.0T와 3.3T 간의 무게배분 차이가 많이 나려나요..? 2.0 동승해보고 회두성에 반한 기억이 나네요. 3.3은 타볼 기회가 없어서 말이죠 ㅎㅎ 앞머리 무거운게 느껴지려나 싶어서..
방송부서
IP 118.♡.13.44
02-25 2023-02-25 21:57:00
·
@겨울추억님
이런 차량 성격은 잠깐 시승기가 아닌 몇개월간 애정을 갖고 경험하신 차주분이 정확하게 아실듯 합니다.
카이엔s
IP 125.♡.49.80
02-25 2023-02-25 14:11:11
·
이런 의견이 있어서 노멀모델에 엔라인 외관 넣는다는 말이 나오나보네요....
N이 부담스러워서(성능, 사운드, 승차감, 유지비) 의외로 n라인을 찾는 극히 일부의 소비자도 있었거든요 ㅎ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5 2023-02-25 14:17:08
·
@카이엔s님 사람생각은 비슷한가보네요
액숀가면
IP 221.♡.177.118
02-25 2023-02-25 14:29:57 / 수정일: 2023-02-25 14:31:37
·
아반테N으로 일상생활에서는 컴포트/에코모드로 다니면 연비 13km/h이상 나오니 하이브리드와 큰차이 없고요. 기분낼때는 스포츠모드나 N모드로 해서 기분내고....

연비 쬐금에 연연하지 않는다면, 아반테N의 장점이 있는거 같은데요. 세단유지비(세금, 보험료등)에 내용물은 스포츠카 이니, 경제성 좋은 스포츠카 인거 같습니다.

N라인과 N은 완전히 다른거 차라고 생각합니다. N라인은 그냥 외양만 튠한거고, N은 스포츠카이니까요.
사돈어택a
IP 223.♡.188.205
02-25 2023-02-25 18:48:02 / 수정일: 2023-02-25 18:48:11
·
@액숀가면님 P/T도 다르긴 합니다
기본차 : 1.6NA , N line : 1.6T ,N : 2.0T
이번 CN7은 각 라인별로 색 자체는 명확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ㅎㅎ
쿼모11
IP 114.♡.10.147
02-25 2023-02-25 19:07:52
·
@액숀가면님 하이브리드는 연비가 많이 차이나지 않나요? NA도 아니고 하브랑..^^;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1:12
·
@액숀가면님 튠에 그정도 투자를 할만한가가 관건같습니다(현대차에?? 같은 느낌...)
액숀가면
IP 221.♡.177.118
02-26 2023-02-26 19:19:41 / 수정일: 2023-02-26 19:24:23
·
@얼리게이머님 n 타보시면... 이건 아반떼와 완전히 다른 차라고 생각할거예요.
출력, 서스펜션등 샤시부분이 트랙에서도 견디도록 만들어 졌거든요. 튠수준이 아니고, 샤시부분이 전면적으로 달라요.

그냥 n 타보시면.. 내릴때 노멀 아반테와 같은건 이름뿐이다. 이렇게 생각하실겁니다.

아반테n은 아반테라기보다, n이라고 보는게 맞는거 같아요.
KOCOPALM_
IP 118.♡.6.82
02-25 2023-02-25 14:34:37
·
아반떼 N라인 출고 후 약 10일 정도 지나고 2000KM 정도 탔는데요.

일반인 입장에선(N의 성능을 불필요로 하는) 더할 나위 없는 차 같습니다. 팔방미인이랄까요..ㅋ

밟는 족족 쭉쭉 나가주고 연비도 꽤나 준수하구요.

장점 : 중간
단점 : 중간
액숀가면
IP 220.♡.189.70
02-25 2023-02-25 21:53:40 / 수정일: 2023-02-26 02:06:54
·
@KOCOPALM_님 아반떼 n에 변경/추가된 부품들을 확인하시면, 아반떼와 아반떼n은 많이 다른 차입니다.
n라인은 그냥 아반떼에 터보엔진과 외양 좀 넣은 정도이고요. 옵션으로 n서스펜션 넣을수 있는 정도입니다.


SweetBeen
IP 220.♡.186.86
02-25 2023-02-25 23:23:50
·
@액숀가면님 n라인부터 후륜이 멀티링크인데, 이것도 사실 꽤나 큰 차이이긴 하죠.
액숀가면
IP 118.♡.48.129
02-26 2023-02-26 02:10:54 / 수정일: 2023-02-26 12:56:17
·
기존 아반떼 대비 변경/추가된 부품이 이정도 입니다. n라인에도 적용이 안된거죠. 참고로, DCT도 n라인은 건식, n은 습식입니다.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1:44
·
@KOCOPALM_님 장단점이 모두 중간인게 단점이군요 ㅋㅋㅋ
질버파일러
IP 106.♡.158.35
02-25 2023-02-25 15:13:08
·
N시리즈가 유독 전자장비가 없이 하드코어하죠(시대에 안맞게)

여기에서 엔라인의 존재가치가 있다고 보지만, 앞으로 나올 n들이 전자장비 없이 나오긴 어려울 겁니다.(m시리즈도 다 탑재되어 나오니까요)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2:14
·
@질버파일러님 오히려 그래서 수리비가 싼듯도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3:03
·
@GUITARSONIC님 옵션 타협을 좀 하면...이긴한데, 말씀주신 부분도 맞습니다
SweetBeen
IP 222.♡.155.198
02-25 2023-02-25 15:58:24
·
일단 1.6이라는것도 나름의 메리트라고 생각해요.
주행보조쪽 옵션도 N보다 훨씬 좋고, 1.6터보라 해도 사실 출력이 부족한게 아니라..
개인적으론 n보다 n라인쪽이 좀 더 낫다고 보는데, 문제는 가격대가 너무 높아요 ㄷㄷ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3:40
·
@SweetBeen님 1.6터보가 잘만든 엔진이라 생각합니다. 내구성은 아직 두고봐야겠지만요
SweetBeen
IP 220.♡.186.86
02-26 2023-02-26 14:19:35
·
@얼리게이머님 감마1.6터보도 벨텁을 시작으로 나온지 10년이 넘은 엔진이기도 하고, 원메이크등에서 쓰인지도 오래 된 엔진이니까요 ㅎㅎ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4:27:20
·
@SweetBeen님 생각해보니 그렇네요.벨로스터 1.6도 변속기기 문제지 엔진은 큰 이야기가 없었군요
헤프
IP 118.♡.203.124
02-25 2023-02-25 16:10:21 / 수정일: 2023-02-25 19:28:48
·
현실은 아반떼 N라인이 N보다 판매량도 낮고, 단산/단종 얘기가 나오고 있죠. 말 그대로 어중간한 모습이 결과로 보여진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어떻게 보느냐에 따른 시야 차이같은데 좋게 생각하면 조금 보태서 성능업 된 두루두루 좋은 차가 되는거고, 나쁘게 생각하면 확실하게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차가 되는거구요. 현재까지 결과만 봤을때 소비자의 생각은 후자가 더 많은 것 같지만요.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4:03
·
@헤프님 저도 후자로 생각합니다 ㅎ
사그메
IP 182.♡.248.69
02-25 2023-02-25 18:15:32
·
전 N라인의 외장에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N은 누가봐도 N인데 N라인은 너무 얌전한 외관이에요. 아반떼N라인 같은 경우 기존 아반떼랑 구분하기도 쉽지않더라구요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4:22
·
@딥크로마블루님 가성비 측면에서 굳이? 같은 느낌이지요
블루텀
IP 125.♡.110.233
02-25 2023-02-25 19:53:37
·
스팅어 중고 펀카로 딱이죠 ㅎㅎ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4:33
·
@블루텀님 존버중입니다 ㅋㅋㅋ
LunaK
IP 211.♡.223.124
02-25 2023-02-25 20:12:44
·
N라인들이 아방이 쏘나타 투싼 코나정도 있는거로 기억하는데 아방이 쏘나타는 그나마 엔진까지 바뀌니 괜찮다 싶은데 나머지 둘은 그냥 디자인변경 옵션정도라 개인적으론 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4:44
·
@LunaK님 저도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dajung
IP 124.♡.12.56
02-25 2023-02-25 22:58:37
·
현기의 기술력이 너무 늦게 꽃핀거라 봅니다... 내연기관 시대의 끝물에서 기업 역사상 최고수준 기술력을 터득했는데...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5:20
·
@dajung님 그래서 검증안된걸 막 내놓는 성향도 있다 생각합니다.
디젤 직렬 6기통을 보면 ㄷ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jason
IP 119.♡.180.111
02-26 2023-02-26 08:03:09
·
N라인은 AMG라인, M팩 따라한 느낌이 강해서 정체성이 약한느낌입니다
얼리게이머
IP 175.♡.49.123
02-26 2023-02-26 11:45:33
·
@jason님 동일하게 생각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