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카플레이 모니터 사용 시 (구형 자동차 Aux 단자에 무선 블루투스 동글 사용하여
이용하는 환경) 애플 아이폰 사용 예시
카플레이의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연결하여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와이파이는 한번 연결하면 차에 승차하여 시동걸면 바로 연결되도록 설정되어 있고
이어서 블루투스도 연결되어 카플레이가 구동되고 나면 블루투스는 연결 해제 상태가 되어 있기도 하죠.
문제는 카플레이 자체 스피커로 네비 음성은 잘 나오는데
아이폰에서 음악 재생시 카플레이 스피커에 연결되어 음악이 재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럴 때 FM 주파수 맞춰서 음악을 듣거나 (완전 비추할 수 밖에 없는 게 잡음이 매우 심함)
Aux 유선 라인을 자동차의 Aux 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 (선이 또 하나 추가되어 보기에도 깔끔하지 않고 거추장 스러움)
이럴 때
자동차 무선 블루투스 동글로 연결하여 설정하는 방법이 있긴 하더라구요.
예를 들면 유튜브 뮤직이던 유튜브 방송이던 무선 블루투스 동글로 연결되어 재생하려면
무선 블루투스 동글에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폰 화면에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아이폰의 위에서 쓸어내리기 화면에서 기초 영어 머시기 써있는
부분을 클릭
자동차에 블루투스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 >> 옆에 블루투스 연결 표시가 뜨고
그걸 클릭하면 아래 편에
아이폰과 함께 Car play 혹은 본인차의 블루투스 동글 이름이 뜹니다.
그럼 블루투스 동글을 선택하여 클릭 해주시면 블루투스 동글로
연결이 되게 됩니다.
저도 한참을 헤메다 알게 되었으니 혹시나 저처럼 헤메지 마시고 아이폰으로
카플레이 모니터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연결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