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어그로 내용이었는지 알려주시면 더 좋을듯 합니다. 글만으로는 무슨 어그로인지 모르겠어요..
우리요다이티
IP 218.♡.224.254
02-12
2023-02-12 16:23:13
·
@[espresso]님 코나 연비테스트중 용접관련 얘기 한부분 편집해서 올린건데 문짝 장인께서 용접으로 까니까 용접이 필요한 이유 간단 설명~부터 해서 뭐 이런 저런 얘기하다가 장기자님의 문짝 용접을 까는 의도는 현대가 가격을 올렸으면 티가 안나게 마감하거나 미관상 더 좋게 할 수도 있는데 그런게 약하다 그러니 비판을 해서 이런 부분이 개선되도록 하는건 좋은거다 란 내용이었어요~
@리릿님 이게 용접한 문짝이냐 통짜냐는 사실 감성의 문제지 체감하긴 쉽지가 않은 반면.. 드럼식 같은 경우 성능차이는 솔직히 잘 모르겠는데 유지보수쪽에선 운용하다보면 불편한게 체감이 좀 되는편이긴 해요. 라이닝 교체는 저도 아직 한번도 교체안했을 정도로 수명이 길긴한데, 이것보단 휠실린더 고착 문제, 분진가루 문제등으로 뜯을 일이 좀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장기택기자님 덕분에 17년도 서울모터쇼가서 각종 메이커 차량들 문짝 들여다 보고 다녔었는데.. 용접 문짝을 가장 사랑하는 메이커는 혼다더라구요 ㅋㅋ... 올해 서울모터쇼에서도 한번 둘러봐야겠네요.
글쎄요
IP 218.♡.45.187
02-13
2023-02-13 00:24:55
·
@리릿님 역시 폭바 까이는 건 가슴 아프시죠.
testdrake
IP 211.♡.117.39
02-12
2023-02-12 15:57:20
·
그들이 프레스 미디어도 아니고, 유튜버는 전부 관심 끌어야 살아 남는곳이니 관종짓 하겠죠.
폭스바겐 원가절감에는 살인무기라더니 사는 사람은 없어야 한다더니 현기 원가절감(?)-(코나 가격은 오히려 오름)은 실망스럽다로 끝이군요 코나 가격 오른것도 그만큼 좋아졌으니 오른거고 트림으로 살펴보면 별로 오른것도 아니다라고 말하더군요. 그리고 현기 트립 연비 뻥연비인거 다아는데(실제 풀투풀 주유로 나온 연비랑 트립연비랑 10-15프로 차이남) 코나 트립연비로 고속도로 쥐어짜내기 27-28 나오는게 무슨 우주명차 엄청난 기술력인것처럼 이야기하더라구요. 것도 한시간 달린것도 아니고 십분정도 동안 물론 연비가 좋은것은 사실이지만 다른브랜드는 할수없는 독보적인 기술력이라고 호들갑필것까진 아니죠.
그리고 용접한 문짝이나 통문짝이나 안전에 큰 차이없으면 G80 G90에는 왜 통문짝인가요? 그리고 상식적으로 아무리 용접을 잘한다고 해도 통짜보다 약한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게다가 안전에는 타협이 이루어져선 안된다 안전에서 원가절감이 이루어져선 안된다고 하셨던분 아니신가요?
@정의로운국가님 용접을 잘하면 통짜보다 강성이 약하지 않다, 오히려 강할수도 있다는게 오토기어 주장이구요. 강성에 문제가 없으니 용접으로 원가절감 한게 미관상 문제이지 안전에는 영향이 없는거고 따라서 안전에서 원가절감이 이루어져서는 안된다는 오토기어의 기존 주장에도 영향이 없네요. 이걸 반박하고 싶으면 용접이 통짜보다 강성이 떨어진다는 근거를 가져오시면 됩니다. G80, G90에서는 안썼으니 안전에 차이가 있을거라는 본인 상식에 기댄 귀납 추론 말고, 데이터요.
정의로운국가
IP 14.♡.143.124
02-13
2023-02-13 10:22:27
·
@FreeElectron님 용접이 통짜보다 강성이 떨어지는건 당연한 상식입니다. 그럼 사고나서 프레임 먹은 차량 프레임 잘라서 용접해서 붙이면 더 단단해지나요? 깨진 도자기를 더 도자기보다 단단한 접착제로 붙이면 더 단단해지나요? 용접 과정에서 용접열에 의해 접합부 변형이 오기 때문에 충격 시 용접지점에서 쉽게 휘어지거나 부러질 수 있습니다.
물론 사실 저도 님 말씀대로 용접문짝이냐 통문짝이냐에 따라 실제 운행 혹은 사고시 유의미한 강성차이를 느낄수없다에 동의합니다. 기준도 다 세워놨고 연구를 통해 용접이라도 기준치 강성에 큰 차이가 없으니 용접했겠죠. 미관상 차이 심리적 차이일뿐이라고 생각하구요. 제조사 입장에선 원가절감 차이가 있겠죠.
다만 이게 과거 드럼브레이크 논란부터 시작해서 이중잣대가 문제라는갑니다. 드럼브레이크도 실제 제동 데이터에선 문제 없었고(오히려 나은 성능이었고) 타유튜버가 인위적인 극단적인 환경실험을 통해 드럼브레이크의 문제라는 페이딩현상이나 베이퍼록현상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음에도 나타나지 않았지만 오토기어에선 안전에 문제가 있다고 엄청 까고 안전에 문제가 없는 유튜버를 현까유튜버, 수입차만 빠는 이중잣대유튜버라고 깠죠. 오토기어에서 그때 했던 말이 5천만원짜리차에 드럼브레이크가 웬말이냐 드럼이 더 좋으면 포르쉐나 벤틀리에도 드럼브레이크 넣었겠네 라고 말했죠. 그러면서 이번 코나 문짝에는 큰 문제 없음 이러고 말하는게 황당하다는 겁니다. 아마 수입차에서 용접문짝넣었으면 재료공학적인관점에서 어쩌구 용접시 용접점에 열이 발생해서 물성이 변화하고 어쩌구 하면서 소비자에게 안전에 해가 된다며 제조사의 원가절감에 쓴소리를 해야한다고 말했을겁니다.
FreeElectron
IP 210.♡.9.88
02-13
2023-02-13 11:30:39
·
@정의로운국가님 저는 그 상식이 모든 경우에 해당되지 않으니까 말씀드린겁니다. 그럼 일부러 통짜로 찍어내도 강성을 위해 자르고 다시 용접을 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선생님 상식대로면 설명이 될까요? 유의미한 강성차이를 느낄수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이 영상에선 딱히 비판할게 뭐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유의미한 강성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잘 설명해준 영상 아닌가요? 그간의 태도를 보면 아마 타제조사가 문 용접으로 만들었으면 안전으로 욕했을것이다? 설령 그랬을지 몰라도 어쨌든 팩트는 하지 않았고 실제로 벌어지지 않은 일에 대한 그냥 선생님 상상이고 추측이죠. 제가 그간의 태도를 보면 아마 오토뷰는 용접으로 문짝 만든 차에 가족은 안태울거라며 또 비꼬았을게 틀림없다는 상상과 추측으로 깐다면 억까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용접과 드럼브레이크가 모든 면에서 1:1로 매칭되는 동치 관계도 아니고, 따라서 드럼브레이크를 비판하면서 용접을 옹호하는게 양립할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러면 제가 꼭 드럼 까는것 같지만 저도 드럼이 정말 큰문제가 될까 의문이 있고 일단 지켜보자는 입장이고요. 솔직히 말하면 저도 오토기어 영상 볼때 가끔 피곤함을 느끼기도 해서 어떤 감정이신지 어느정도 공감합니다만... 적어도 이 영상에선 전 물고늘어질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김일태
IP 218.♡.240.142
02-13
2023-02-13 11:34:02
·
@정의로운국가님 당연한 상식을 운운하기 전에 당연한 상식을 얻기 위해 구글링 정도는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아니면 요새 ChatGPT가 좋던데 거기다 물어보셔도 좋고요.
킁킁~!!
IP 180.♡.141.167
02-13
2023-02-13 00:24:53
·
그냥 현기차 쉴드 유튜버로 거듭 났어요.제그 실망한 시점은
1. EV6 리아 브레이크가 너무 작다. 문제다라고 다른 유튜버까 까니까. 회생제동 몰라? 전기차는 그게 제동 성능에 대부분을 감당해. 고성능 전기차만 브레이크 큰 거 달아. 이랬죠.
2. 그런데 Q4 이트론, ID4에서 리어 드럼 끼우니까. 엄청 어그로 영상 올림. 드럼은 쓰레기라며. 평소엔 모르다가도 극한 브레이크 성능 필요 할 땬 문제 생긴다고. 응? 그럼 전에 EV6에서는?
3. 다른 유튜버들이 드럼 이슈 생겨 드럼 스트레스 테스트 올리고 큰 문제 없다는 영상 올라오자. 우린 제조사와 힘께 안전이 보장 된 곳에서 테스트하는 거 아님 안함. 그리고 직접 타보라고 하는데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 먹어 봐야 하냐고 하며 발 뺌.
아다다그
IP 218.♡.170.177
02-13
2023-02-13 13:42:19
·
@킁킁~!!님 드럼의 정비난이도와 디스크의 정비난이도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김일태
IP 218.♡.240.142
02-13
2023-02-13 01:48:13
·
내차 까여서 화났던 분들 많이들 모이셨네..
김국자
IP 61.♡.174.68
02-13
2023-02-13 11:16:24
·
@김일태님 이게 정답인거같...........
브루잉
IP 103.♡.79.1
02-13
2023-02-13 10:04:42
·
거듭난게 아니라,,, 원래 그렇게 먹고 사는 사람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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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서 싫어요 쫙 눌러주고 오는 채널입니다 ㅋㅋ
제가 알기로는,
미디어오토에서 문짝이 통이 아니고 용접이라고 깠습니다. 장진택 기자님은 통문짝 좋아하잖아요.
그런데 오토기어에는 용접이면 어떠냐. 제조사가 어련히 테스트해서 기준 만족시켰겠지. 라고 쉴드쳤습니다.
..그 영상 조금 봤는데, 어 그럼 왜 드럼을 깠지? 이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한 1분 보고 그냥 껐습니다.
드럼식 같은 경우 성능차이는 솔직히 잘 모르겠는데 유지보수쪽에선 운용하다보면 불편한게 체감이 좀 되는편이긴 해요.
라이닝 교체는 저도 아직 한번도 교체안했을 정도로 수명이 길긴한데, 이것보단 휠실린더 고착 문제, 분진가루 문제등으로 뜯을 일이 좀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장기택기자님 덕분에 17년도 서울모터쇼가서 각종 메이커 차량들 문짝 들여다 보고 다녔었는데..
용접 문짝을 가장 사랑하는 메이커는 혼다더라구요 ㅋㅋ...
올해 서울모터쇼에서도 한번 둘러봐야겠네요.
인터넷 보면 무슨 현기가 이미 뭐든 세계 1위인듯 싶더라고요
이거 같은데요.
끝까지 보지도 않고, 어그로다, 뭐다라고 까는 독자가 오히려 안티 유저가 아닌가 싶어요.
어그로는 아니던데요?
다들 어그로 많이 끌지 않나요?
오토포스트 같은곳은 말할것도 없이, 오토뷰도 심심하면 어그로 끌고(주로 이 떡밥을 덥석 무는게 오토기어..), 그외 모트라인이라던가 모카 같은곳들도 꽤나 자극적인 어그로 자주 끌죠.
가격 감안하면 좀 아쉽긴 하지만 구조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이 정도로 끝내는 거라서
어그로 끌고싶은 타겟 영상을 잘못잡으신듯... ㅎㅎ
아까 이글 올라오기전 영상봤었는데
어그로 끌 내용도. 장진택 저격도. 아닌것을
무슨 이렇게 하시는지.. 이해가 안돼네요
그런데 이런 글이 분란조장을 일으키나요?;;;;
이거 글 지우기도 뭐하고 ㅎㅎ
현기 원가절감(?)-(코나 가격은 오히려 오름)은 실망스럽다로 끝이군요
코나 가격 오른것도 그만큼 좋아졌으니 오른거고 트림으로 살펴보면 별로 오른것도 아니다라고 말하더군요.
그리고 현기 트립 연비 뻥연비인거 다아는데(실제 풀투풀 주유로 나온 연비랑 트립연비랑 10-15프로 차이남) 코나 트립연비로 고속도로 쥐어짜내기 27-28 나오는게 무슨 우주명차 엄청난 기술력인것처럼 이야기하더라구요. 것도 한시간 달린것도 아니고 십분정도 동안
물론 연비가 좋은것은 사실이지만 다른브랜드는 할수없는 독보적인 기술력이라고 호들갑필것까진 아니죠.
G80 G90에는 왜 통문짝인가요?
그리고 상식적으로 아무리 용접을 잘한다고 해도 통짜보다 약한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게다가 안전에는 타협이 이루어져선 안된다 안전에서 원가절감이 이루어져선 안된다고 하셨던분 아니신가요?
용접을 잘하면 통짜보다 강성이 약하지 않다, 오히려 강할수도 있다는게 오토기어 주장이구요.
강성에 문제가 없으니 용접으로 원가절감 한게 미관상 문제이지 안전에는 영향이 없는거고
따라서 안전에서 원가절감이 이루어져서는 안된다는 오토기어의 기존 주장에도 영향이 없네요.
이걸 반박하고 싶으면 용접이 통짜보다 강성이 떨어진다는 근거를 가져오시면 됩니다.
G80, G90에서는 안썼으니 안전에 차이가 있을거라는 본인 상식에 기댄 귀납 추론 말고, 데이터요.
그럼 사고나서 프레임 먹은 차량 프레임 잘라서 용접해서 붙이면 더 단단해지나요?
깨진 도자기를 더 도자기보다 단단한 접착제로 붙이면 더 단단해지나요?
용접 과정에서 용접열에 의해 접합부 변형이 오기 때문에 충격 시 용접지점에서 쉽게 휘어지거나 부러질 수 있습니다.
물론 사실 저도 님 말씀대로 용접문짝이냐 통문짝이냐에 따라 실제 운행 혹은 사고시 유의미한 강성차이를 느낄수없다에 동의합니다. 기준도 다 세워놨고 연구를 통해 용접이라도 기준치 강성에 큰 차이가 없으니 용접했겠죠. 미관상 차이 심리적 차이일뿐이라고 생각하구요. 제조사 입장에선 원가절감 차이가 있겠죠.
다만 이게 과거 드럼브레이크 논란부터 시작해서 이중잣대가 문제라는갑니다. 드럼브레이크도 실제 제동 데이터에선 문제 없었고(오히려 나은 성능이었고) 타유튜버가 인위적인 극단적인 환경실험을 통해 드럼브레이크의 문제라는 페이딩현상이나 베이퍼록현상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음에도 나타나지 않았지만 오토기어에선 안전에 문제가 있다고 엄청 까고 안전에 문제가 없는 유튜버를 현까유튜버, 수입차만 빠는 이중잣대유튜버라고 깠죠.
오토기어에서 그때 했던 말이 5천만원짜리차에 드럼브레이크가 웬말이냐 드럼이 더 좋으면 포르쉐나 벤틀리에도 드럼브레이크 넣었겠네 라고 말했죠.
그러면서 이번 코나 문짝에는 큰 문제 없음 이러고 말하는게 황당하다는 겁니다.
아마 수입차에서 용접문짝넣었으면 재료공학적인관점에서 어쩌구 용접시 용접점에 열이 발생해서 물성이 변화하고 어쩌구 하면서 소비자에게 안전에 해가 된다며 제조사의 원가절감에 쓴소리를 해야한다고 말했을겁니다.
저는 그 상식이 모든 경우에 해당되지 않으니까 말씀드린겁니다. 그럼 일부러 통짜로 찍어내도 강성을 위해 자르고 다시 용접을 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선생님 상식대로면 설명이 될까요?
유의미한 강성차이를 느낄수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이 영상에선 딱히 비판할게 뭐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유의미한 강성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잘 설명해준 영상 아닌가요?
그간의 태도를 보면 아마 타제조사가 문 용접으로 만들었으면 안전으로 욕했을것이다? 설령 그랬을지 몰라도 어쨌든 팩트는 하지 않았고 실제로 벌어지지 않은 일에 대한 그냥 선생님 상상이고 추측이죠.
제가 그간의 태도를 보면 아마 오토뷰는 용접으로 문짝 만든 차에 가족은 안태울거라며 또 비꼬았을게 틀림없다는 상상과 추측으로 깐다면 억까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용접과 드럼브레이크가 모든 면에서 1:1로 매칭되는 동치 관계도 아니고, 따라서 드럼브레이크를 비판하면서 용접을 옹호하는게 양립할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러면 제가 꼭 드럼 까는것 같지만 저도 드럼이 정말 큰문제가 될까 의문이 있고 일단 지켜보자는 입장이고요.
솔직히 말하면 저도 오토기어 영상 볼때 가끔 피곤함을 느끼기도 해서 어떤 감정이신지 어느정도 공감합니다만...
적어도 이 영상에선 전 물고늘어질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1. EV6 리아 브레이크가 너무 작다. 문제다라고 다른 유튜버까 까니까. 회생제동 몰라? 전기차는 그게 제동 성능에 대부분을 감당해. 고성능 전기차만 브레이크 큰 거 달아. 이랬죠.
2. 그런데 Q4 이트론, ID4에서 리어 드럼 끼우니까. 엄청 어그로 영상 올림. 드럼은 쓰레기라며. 평소엔 모르다가도 극한 브레이크 성능 필요 할 땬 문제 생긴다고. 응? 그럼 전에 EV6에서는?
3. 다른 유튜버들이 드럼 이슈 생겨 드럼 스트레스 테스트 올리고 큰 문제 없다는 영상 올라오자. 우린 제조사와 힘께 안전이 보장 된 곳에서 테스트하는 거 아님 안함. 그리고 직접 타보라고 하는데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 먹어 봐야 하냐고 하며 발 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