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아래 3줄요약있음)
기변순서
13년식벨로스터터보 수동 > qm5 > 올뉴마티즈수동 > Mk6 GTI
1세대 벨로스터 터보 스틱4년가량 타다가 결혼 및 출산 육아 문제로 기변을 했습니다
qm5 구매이후 와이프 출퇴근용으로 넘겨주었고 저는 회사차량(투싼/싼타페) 및 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한달 근무일 22일 기준 회사차량이용일 15일 버스이용일 7일 이였는데.. 무튼 이게좀 귀찮더라구요...?
그러다가
중고 경차수동을 샀읍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7465885CLIEN)
효율이 너무좋아요 유지비 가 너무저렴했는데..
수동이라고 다 재미있는게 아니더군요? 벨로스터 탈때는 그래도 3단넣고 밀어주는맛이 있는데 이거는 마치 노동하는 기분으로 한 7개월
탔습니다 그리고 사실 첫집 살때까지 입당글 안올리고 버티려고 했습니다 차도 안사고 차쟁이생활 그만하려고 했구요
근데 집값도 좀 많이 떨어지고 해서,, 개가 똥을 끊죠.... 현타 도 많이왔습니다 경차무시 및 생명의 위협.. 아무튼
뭐 직장인 뻔하..죠...ㅜㅜ
엔카 들락날락 맨날엔카만 봅니다
ㅇ 현실적으로 가능한 차량ㅇ
골프GTI > 해치백 교과서 근데 미션이 진짜잘고장난다는데
F20 118D > 아 진짜 말랑말랑하고 좋은데 디젤이랑 출력 아쉬움
벨N > 시승했을때 기억해보면 진짜 좋긴한데 벨로스터 1세대터보 타봤고 똑같은브랜드 또 타기가 좀아쉽고 와이프가 수동은 절때 사지말라고
(물론 1세대벨텁이랑 전혀다른차인것은 잘 알고있습니다)
아N DCT > 비쌈
A45AMG > 벤츠자나.. 근데 시트포지션이높다던데(제키가 183cm 에 89kg입니다)
ㅇ드림카ㅇ
스팅어 > 300마력 오버라서 좋은데 너무큼
g70 > 제네시스라서 아직 비쌈
F80 m3 > 다좋은데 한번에 너무 많은 출력을 올리는거아닌가? 후륜 두려움 그리고 비쌈
RS5 > 조수석 동승했을때 오줌 지릴뻔했으나 현실적으로 2도어는 보험료에 첫수입차로 들어가기엔 부담됨
E92m3 > 지금와서 타이겐 너무늦은거아닌가?? 근데 죽기전에 자연흡기8기통 타보고싶은데.. Rs5랑비슷하게 2도어.. 에걸림
맨날 저렇게 뫼비우스 만 돌렸읍니다 정리가 안됬죠.. 그래서 다시
우선순위를 정해봅니다
1. 시트포지션(이건 Qm5타보고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2. 미션반응성
3. 200마력이상(벨텁보다는 빨랐으면하는마음)
4. 감가 및 유지보수 비용
5. 작은크기
6. 문4짝
7. 자잘한사고는 있어도됨
8. 후륜
드림카를 사면 할부를 넣어야해서 일단 드림카는 제외하고..
후륜차를 한번도 안타봐서 후륜차도 타보고싶었는데 소형 후륜 문4짝은 거의 없더라구요???
이제 여기서 몇개 추려봅니다
현실적인 드림카 중에
골프/벨엔/아엔/a45/1시리즈(근데 4기통 은 못벗어나네요)
이 중에서
어렴풋 시승했던 차량들 기억을 다시 돌려봅니다
골프7세대TDI > 첫 수입차 시승 및 영업사원이 더 잡아돌리셔도되요 겁먹지마세요 라고 말하는데 진짜 끝까지 땅을 움켜쥐고 나감
벨엔 > 큰 덩어리로 찍어 나가는 움직임 미친배기음(시내주행이라 E-LDS는 못느껴봄)
118D > 드라이빙 센터에서 시승해봤고 콤파스 찍고 돌리듯 회선하는 FMR 감성..
현실에 안좋은차는 없습니다 막상 내차가 되고나면 다좋은데
구매 전에는 계속 단점만 보이는겁니다
골프사서 미션나가면어쩌지
1시리즈는 너무좁은데
좀더무리해서 A45살까 근데이거 시트포지션이 높다는말이 너무많은데(qm5도 너무높아서 너무불편함)
벨엔은 금방 질릴꺼같은데..
하면서 혈액형 A형 ISTJ 답게 계속 우유부단하게 뫼비우스를 돌립니다....
그리고
결정했지요 6세대 GTI를 사겠다고 (7은 뭔가좀 안끌렸습니다 좀더큰거같고 둥글둥글한 6이 좋았네요)
이유는 GTI는 그래도 GTI지.. 라서 였ㅅ 쓰고싶으나
제일 적은 감가 에 250마력오버 하는 차량같아서 선택하였습니다
벨엔은 가격대가 2200~2500
골프는 가격대가 600~1000
2년탄다고 가정하고
(집도사고 돈더모아서 다른차로 기변해야하니까)
유지보수비용 및 감가 생각해도 골프가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사실 그냥 골프에 갑자기 눈이돌아서 그런거같습니다 ㅋ 유지보수 및 감가 를 현대차보다 싸게할 방법이 없지요..
그리고 여기저기 키워드알람을 걸어놨습니다
(회사선배는 (차쟁이) 차라리 중고차 시장가서 사서 성능보증을 받으라고했는데.. 상사비 보증보험료 등 내는거생각하면 큰차이없을거같았습니다)
6세대 GTI St1
한두달쯤 눈팅하다가 보니까 꿀매물은 일주일만에 판매완료 뜨더라구요
예를들자면 올순정 7만키로..이런차량들
근데저는 올순정211마력은 타고싶지않았고 맵핑차를 타고싶었습니다 그래서 좀더 눈팅하던찰나
해당매물을 발견하였고..
스펙은 11년식 실차맵핑 270마력 가변배기 경량휠 일체형서스 스포츠타이어
그리고 제일중요하게생각하는 패들쉬프트에 연장킷x
감기 몸살이 걸려 열이38.8도를 찍는와중에
판매자분과 약속을 깰수없어서 SRT를 타고 차를보고
차를 보는순간.. 이차 관리 하면서 탔구나 싶었습니다
(마치 제 첫차 벨로스터 판매할때 모습이 지금 GTI 판매자에게 보였습니다
팔기 아쉬워하는 모습, 차량 실내관리상태 등등)
리프트도 자신있게 보여주십니다 고질병 프론트케이스 누유(고질) 말고는 너무 깨끗했습니다 진짜 관리 잘하면서탄차
그 외 고질병도 몇개있는데 천장처짐 냉각수오일비침 에어컨/히터/선루푸 구멍문제 미션꽹가리소리 다 이상이없더라구요
인수하였습니다 판매자분 께서는 벨엔이랑 드래그 롤링 해봤는데 벨엔보다는 빠르다 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직빨만빠르겠죠..이미서킷은 벨엔천지니까,,,)
집에오면서 다운쉬프트 치는데 반응이 회초리 같습니다 탱 탱 탱 다운치면서 기어 내려주는데 일품이네요 S모드넣으면 더 신경질적으로 바뀝니다
이로서 만족입니다 소모품 비용은 연에 50~100정도 예상하고있습니다,
폭스바겐 가지고 유난이네 싶을만한 글이지만 만족스럽네요
결론을 3줄로 내보자면
1. 썩어도 준치다
2. 자동차라는게 이거보다 더 좋을필요 가있나?? 이래서 닥신이 맨날 중고 520d를 찬양하는구나...
3. 10년전 독일차 기술이 이정도라니 지금 신차들은 더 좋겠구나..
끝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 재밌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안전운전되시기바랍니다.
명불허전 GTI!
(대신 인피니티 g35를 천만원에 구매했었내요)
아N, 벨N등과 비교해서 딱히 더 낮다? 높다? 못 느껴요.
미션이 계속 걸리긴 하네요.
축하드립니다!
(전 mk5 GTI 오너)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