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을 기준으로 보자면 풀페이스를 많이 쓰긴 합니다만, 일반 취미용으로는 오픈페이스를 추천합니다. 바이크나 오픈휠과 달리 박스카는 얼굴 전면을 충격당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벨트가 있으므로) 풀페이스의 필요성이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다른 이유로는 스위치 조작이 크게 필요없고 필요한 스위치가 한곳에 모여있는 시합차들과 달리, 양산차는 스위치 조작할 일이 많고 여기저기 흩어져있기 때문에 하단 시야가 제한되는 풀페이스는 상당히 불편합니다. 벨트 착용할때조차 하단 시야가 잘 보이지 않는 풀페이스는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선수들은 대부분 스텝들이 채워주니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얼굴 노출이 문제라면(?) 발라클라바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ㅎㅎ
Harugun
IP 104.♡.58.214
01-09
2023-01-09 11:59:25
·
참고로 시합용 박스카보다 훨씬 많이 구르고(?) 차 많이 부셔먹는 랠리카들 드라이버들은 99프로 오픈페이스를 씁니다.
볼빨기에싼춘기
IP 59.♡.51.20
01-09
2023-01-09 08:08:34
·
제목만 보고 이륜차당인데 번지수가 틀렸나 했습니다. ㅎ 바이크 20년 넘게 탔지만 라이딩 하면서 오픈은 패셔너블 외에 안전엔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것을 몸소 겪었고 주변에서 많이 봤습니다. 무조건 풀페쓰시길... 생각보다 턱 많이 다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저는 온리 풀페이스만 고집합니다 ㅠㅠ
차는 잘 모르겠네요
안전을 생각한다면 턱까지 보호되는 풀이 낫지 싶은데요…
선수들 경기는 대부분 풀페이스 쓰시죠.
차량도 뭔가 기준이 있을건데 그건 알고 싶네요.
바이크나 오픈휠과 달리 박스카는 얼굴 전면을 충격당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벨트가 있으므로) 풀페이스의 필요성이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다른 이유로는 스위치 조작이 크게 필요없고 필요한 스위치가 한곳에 모여있는 시합차들과 달리,
양산차는 스위치 조작할 일이 많고 여기저기 흩어져있기 때문에 하단 시야가 제한되는 풀페이스는 상당히 불편합니다. 벨트 착용할때조차 하단 시야가 잘 보이지 않는 풀페이스는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선수들은 대부분 스텝들이 채워주니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얼굴 노출이 문제라면(?) 발라클라바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ㅎㅎ
바이크 20년 넘게 탔지만 라이딩 하면서 오픈은 패셔너블 외에 안전엔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것을 몸소 겪었고 주변에서 많이 봤습니다.
무조건 풀페쓰시길... 생각보다 턱 많이 다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