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에서 한 테스트 때문에 그런걸까요?
모트라인에서 후륜 브레이크는 사용량이 적고, 전기차에선 회생제동 때문에 사용량이 더 적다고
그래서 후륜에 드럼 브레이크 썼어도 제동능력에 별 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고 ID4 리뷰한 걸
오토기어에서 드럼 브레이크는 구조적으로 열등하기 때문에
원가절감하려고 한 것이며 안전을 위해서라도 폭스바겐이 비판받아야 한다고 비판한 걸로 알거든요
모트라인에서는 왜 타보지도 않고 비난하느냐하고
오토기어에서는 위험하게 왜 타봐야하느냐? 문제되는 게 전혀 개선 안되었기 때문에 안 타봐도 비판할 수 있다.
뭐 그렇게 계속 논쟁 중이었던 걸로 아는데
오토뷰에서 ID4 제동 테스트한 결과.. 아이오닉5보다도 제동성능이 뛰어난 것으로 나와서
중간에 오토뷰가 참전한 것처럼 되어버렸네요
드럼 브레이크 문제점이 브레이크 과열시 페이드나 베이퍼록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인데
20회 연속 풀브레이킹이면 지속적인 급제동에서도 과열에 의한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다는 거여서
드럼 브레이크는 안전하지 않아서 비판받아야 한다는 오토기어의 주장이 무색해져버리는 것 같거든요.
상황이 이래되어버리니
다른 유튜버들은 끼어들지 말고
폭스바겐은 시승차를 내놓아라
내가 직접 타보겠다
이렇게 되어가는 것 같은데
드럼 브레이크 논쟁이 상당히 길게 진행이 되네요
여기 계신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사실 저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좋다고 생각하고
드럼 브레이크는 원가절감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제동할 때 후륜 브레이크의 기여도가 10~20%정도도 안된다고들 이야기하고
회생제동하는 전기차에서 후륜 브레이크를 과열이 될 정도로 사용할 일도 없고
ID4는 속도제한까지 걸려있는 차인데
안전하지 않다 위험한 차다라는 주장은 너무 과장된 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긴 해요.
근데 채널 구독자들은 이번 현상을 많이 뿌듯해하더라구요
협찬해준다 = 역시 갓토기어
협찬안해준다 = 폭바가 찔리는게 있구나 역시 갓토기어!
이런 분위기라 참 ..ㅎ
논란은 ✋~
저도 오토뷰 id4 리뷰봤는데 브레이킹이 반복적으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제동거리가 크게 증가하지 않았다는점을 아주 인상깊게 보았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론 오x기어가 냅다 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른 채널은 전문성을 떠나 타보고 괜찮다 말하는데 혼자 안타보고 문제있다 말하는건 좋은 리뷰의 행태는 아니라고 봅니다.
본인도 리뷰하실때 극단적 표현 많이 쓰시면서
여기선 살살 말하라니요.
하지만 딱히 신기술이 들어간게 아니면 드럼브레이크의 단점은 그대로 있다는건데 굳이 선택하고 싶진 않네요.
필요하면 자기가 구해서 하면 되지
100프로 비판할려고 하는걸 누가 제공해줄련지.
제정신인가.
지금은 뭘해도 좋게 나올거에요
게다가 전기차는 브레이크를 덜쓰니 그 발현 시점이 더 늦어질테고..
제조사가 폭바인데 테스트 안해봤겠어요 괜찮게 성능 나오니 출시했겠죠
결론적으로 드럼은 이런 단점이 있어 연식이 오래되면 위험 할수도 있다 그러니 시간 지나면 점검 잘해서 타세요 정도가 맞다고 봅니다 ㅋ
아무튼 드럼 논란 이제 재미없어요 지칩니다;;;;;
동의합니다
저는 영상을 하나도 안봤는데 x토기어에서 '위험하게 왜 타봐야하느냐?' 수준까지 얘기했는지는 몰랐네요
말씀하신대로 장기적으로 유지관리 잘 하면서 타라 정도면 맞는 말인데, 위험해서 안탈정도라니...
그럼 저도 'x토기어는 리뷰가 하도 엉망진창이라 시간낭비하면서까지 볼 필요가 전혀 없다' 이렇게 얘기해도 되겠네요..
소유중인 사람으로써 이번 이슈 처음부터
관심있게 보는 중인데,
초반엔 구조상 열에 약하고 베이퍼락까지 무슨
고갯길 흉기취급하면서 안전에 타협하지 말자,
폭스바겐이 알아서 했겠지 라는 의견에는
디젤게이트회사가? 독일회사라고 피의 쉴드냐
현대면 쌍욕먹었다
다른회사는 위험해서 안쓴다
등등 다양한 갑론을박이 벌어졌었는데
막상 반복제동에도 이상없는 영상 올라온 이후로는
시간지나면 드러나는 유지보수 이야기 한가지로
스무스하게 메인 떡밥이 바뀌는게 재미있네요.
아이오닉보다 제동 성능이 더 좋으니 아이오닉이 이제 타지 말아야 할 자동차 아닌가요?
미국 전기차 보조금때문에 난리났을때도 현기 전기차는 상품성 좋아서 별 타격 없을거임~ 이러는걸 보면 현기 전기차에 애착이 좀 큰것 같아요
엔카에 신차급 중고차 당장 3대 나오네요
합리적인 분 맞습니까?
현대차에만?
그럼 하지 마세요..
제발 쓸데없는거 하지말라고 등을 쎄게 떠미는 사람도 많으니까 하지 마세요.
'어떤 사람이' 양쪽 의견 다 있는데도 굳이 하는 것으로 선택한다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엄한 독자들 핑계대면서 하고 싶은 어그로 관종짓 하는 거라 생각할 수도 있겠죠?
주행거리도 얼마 안 된 새차에서 당장 가시적인 문제를 무슨 수로 잡아내려고 하는지 이해할 수 없군요. 드럼브레이크의 문제라는 것은 짧은 시승으로 잡아낼 수 있는 게 아니라 운전 습관과 기계장치 노후에 좌우하는 것인데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현대도 시승차량에 주작을 걸다 걸린 적 있는데 폭스바겐에서 순순히 시승차를 내 준다 한들 저런 함정을 설치하지 않으리라는 보장도 없는데 적당히를 모르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사차 포터2를 몰다 드럼브레이크가 잠기는 바람에 식겁한 경험도 있는데 이번 무리수로 그간의 주장이 우습게 되어버리는군요.
완성차의 수많은 설계와 시험을 거친 제품의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다구요?
어처구니가 없네요
제가 내용을 안보고 본문만 봐서...
실례했다면 죄송합니다
전에 제가 제안드린 컨텐츠는 어떻습니까
분해해서 기존 차량들의 드럼브레이크와 비교 해 보면
어느정도 견적이 나오지 않을까요
해외 사이트에서도 못 본 것 같은데 영문 자막도 넣고 하면 좋지 않을까...
당장 질렀을거같네요 ㅠ
아쉬워요~
드럼이든 아니든 저는 만족했습니다
당연히 공식 메일도 보냈습니다. 또 공개적으로 영상도 올려야 좀 더 무게감 있게 전달되지 않겠습니까?
오토기어야 영상 하나당 2-3만 조회수밖에 안나오는데 클릭 장사까지야 ^^
저희 영상 편집팀도 있고 촬영 감독도 있습니다만 어차피 내용 전달이 목적이라 세수도 안하고 옷도 대충입고 막영상 찍는데 조회수 따위가 나오겠습니까?
누가 보면 제가 큰 죄 지은줄 알겠습니다. 얼굴 알려진 사람의 숙명이라고는 하지만 비난은 좀 적당히 해주시면 감사할 따름입니다. 다들 주말 편하게 보내십시오. (_ _)
좀 적당히 합시다. 계정 해킹까지 당하고 사람들이 해서는 안될 욕까지하는 이유를 좀 본인 안에서 찾아보시길..
기계적인 부분 많이 안다고 자가당착에 빠진듯 합니다.
항상 저기는 너무 기계적인 부분만 집착한 나머지 전자 제어나 다른것들과 융합 되었을때 총 시스템 적인 측면은 무시하는건지 못보더군요.
이게 티어1과 oem의 관점 차이기도 해서 개인적으로는 재미있습니다.
티어1은 드럼 후지다고 주장할수있어요.
근데 oem 관점에선 전기차 특성과 잔자제어를 통해 충분히 좋은 세스템으로 만들 수 있는거거든요.
그게 oem의 역량이기도 합니다.
싼걸로다가 파인튠 잘해서 고객 입장에서 불만이 생기지 않는것.
근데 콘티꺼라서 엄청 싸지도 않을겁니다. 폭스바겐 입장에서도 전기차에 처음 도전이라 비싸도 믿을만한곳과 진행한거고 추후 데이타 쌓이고 나서 더 싼 티어1에서 조달 가능성도 있구요.
그러니 타보고 까라는 것이구요.
타보지도 않고 지금까지 경험만 가지고 차량을 평가절하하는 것이 올바른 태도와 리뷰인가요?
오토뷰처럼 차량을 구해서 데이터 제시하며 해야 구독자들이 납득하지 않을까요?
자 이제 디스크 전기차보다 제동거리가 더 잘나오는 실측 데이터가 나왔으니 안타봐도 '타 차량 디스크 브레이크를 비난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제발 상식선에서 주장을 펼쳤으면 합니다.
애초에 모트라인은 공학적지식 1도 없는분 같고요
오토기어 힘내세요..
채널의 출연자가 말씀하신대로 원하는대로 보기싫으면 안보면 땡인거죠
근데 왜 여기까지와서 표현이 쎄다 이런말씀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욕설을 하거나 그렇지도 않고 개인의 의견을 말할 뿐인데..
다만 여기는 오토기어의 공간이 아닌 다수의 사람들이 모여 나름의 규칙이 자의반 타의반으로 지켜지고 그게 문화로 자리잡힌 공간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씀하신대로 개인에 대해 비난 한것이 있다면 반론하고 정정을 요청할 수 있으나
표현이 쎄다 등의 태도에 대한 얘기를 하는것은 적절치 않아 보여 한말씀 드렸습니다. 태도를 말씀하시려면 본인이 맘대로 할 수있는 공간에서 말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말씀대로 개인 유튜버일 뿐인데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킬순 없으니 채널 통해서만 소통 하셨으면 좋겠단 생각입니다.
잘하시겠지만 예전부터 즐겨보고 있으니 화이팅 하십시오.
저는 자동차 지식이 일천해서 누구 말이 맞다 틀리다 판단하기보다는 다양한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려고 하는데요.
오토기어가 드럼 브레이크에 대해서 우려하는 것도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이 커뮤니티에서 오토기어에 안 좋은 반응이 나오는 이유 중 상당수가 오토기어 방송 안에 있음을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건설적으로 논의될 수 있는 이슈들을 지나치게 공격적으로 논쟁적으로 자극적으로 만들어 왔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오토기어가 타인을 비꼬고 모욕에 가깝게 공격한다고 느끼는 시청자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얼굴이 공개된 자신에게 심한 말을 한다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본인 방송도 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자동차에 물아일체해서 자기 소유 자동차가 비판받는 걸 용납하지 못하는 의식 낮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는데..
사실 오토기어는 gv60이 위험하다는 타인의 평가에 대해서
자신은 gv60을 안전하다고 평가했는데 그런 리뷰가 나왔다며
gv60차주와 인터뷰까지 해가며 불쾌감을 드러냈었잖아요.
비슷한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