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중고 모하비 어떨까요? (16년식) 22

2022-10-17 16:48:07 수정일 : 2022-10-17 22:06:48 218.♡.34.90
종이군

안녕하세요, 기변증이 있어 문의 드려봅니다~

지인에게 2016년식  8만키로 주행한 모하비를 인수할까 검토중입니다.

옵션은 4륜에 썬룹, AVM 등 풀옵션에 무사고 차량입니다.


2열에 4살 1살 아가들 태우고 다닐까 하는데

승차감이 너무 안좋다고들 하셔서... 그부분도 조금 신경 쓰이는데,


큰차 타보고 싶은 욕심과 짐 잔뜩 편하게 싣고 다니고싶은 욕심도 있고요;; (현재 차량 쏘나타)


충동적으로 고민하다보니 판단력이 흐려지고 있어서...

우문이지만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금액 관련한 내용 일부 삭제 하였습니다.


종이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스노보더
IP 219.♡.222.254
10-17 2022-10-17 16:59:14 / 수정일: 2022-10-17 18:14:33
·
저라면 인수하지 않겠습니다.
프레임 바디에 16년식이면 곧 8년 차인 디젤이라... 유로6라 요소수는 안넣어도 되겠습니다.
---> 정정: 유로6 버전의 S엔진은 요소수 주입 방식(SCR)이군요.

다만 저는 안전 사양 추가된 19년이면 고려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모하비보다는 팰리세이드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종이군
IP 59.♡.48.126
10-17 2022-10-17 17:07:15
·
@스노보더님 펠리를 권하시는군요ㅋㅋㅋ 감사합니다.
Zero0
IP 59.♡.49.50
10-17 2022-10-17 17:55:42
·
@스노보더님 16년식 모하비는 요소수 들어갑니다. SCR 있어요.
스노보더
IP 219.♡.222.254
10-17 2022-10-17 18:12:14 / 수정일: 2022-10-17 18:16:16
·
@Zero0님 앗... 그렇군요.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ㅜ.ㅜ, 제가 쓴 글에 추가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라우니물어
IP 211.♡.74.98
10-17 2022-10-17 17:00:53 / 수정일: 2022-10-17 17:01:33
·
와이프가 베뉴를 타고 있었는데, 제가 조수석에 타거나 운전해보면 불편하고 힘들어서
모하비 모하비 노래를 불렀음에도 팰리세이드 가솔린으로 바꿔줬습니다. 올해 1월 경
그리고 3달 전?장모님이 마침 모하비로 구입하셔서 장모님 모시고 저희가 모하비를 운전해 본 적이 있습니다.
결론은 디자인은 모하비>팰리
승차감은 팰리>>>>모하비로 결론 지었습니다.
6기통 디젤!!! 이유만으로 모하비에 대한 환상이 컸지만, 여론은 프레임바디 덕분에 승차감이 정말 좋지 않다는 의견이 많은 차량이잖아요?
말로만 승차감 안 좋다는 모하비를 직접 겪어보니 모하비 샀으면 후회했겠다라는 말을 와이프가 먼저 하더라고요.
모하비 타기 전까지는 저 때문에 팰리 타는거지, 아직도 모하비 못 산 게 후회된다, 로망을 이루지 못 해 아쉽다고 했습니다. (팰리 선택을 인정해줘서 내심 뿌듯했습니다 ㅎㅎ)
모하비 대비 팰리가 승차감은 나은 것 같고 큰 차 타고 싶은 욕심이라면 팰리가 좀 더 클 걸요?
그리고 실내 공간도 팰리가 훨씬 넓습니다. 체감이 되더라고요.
짐 넣는 거 생각하면 팰리가 압승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박한다고 2,3열 접어봤는데 팰리가 넓어요.
그리고 모하비 2,3열 접고 펴는 게 조금 불편합니다. (레버 당기기) 그에 반해 팰리는 2,3열 버튼으로 업다운 돼요.

결론은 모하비보단 팰리를 추천해드리고 싶지만, 팰리 중고가가 아직 높은 게 함정이네요.
모하비 직전 모델과 비교시에요.
종이군
IP 59.♡.48.126
10-17 2022-10-17 17:10:19
·
@브라우니물어님 장문의 댓글 감사합니다.
아가들 태우는 측면에서 2열 승차감에 마음이 쓰이는데, 대체로 펠리를 권하시는군요.
사실 모하비 꼭 타보고싶은 차량은 아닌데
지인이 넘긴다고해서 사야 될 이유를 찾고 있는 중이었습니다.ㅋㅋ
브라우니물어
IP 211.♡.74.98
10-17 2022-10-17 17:24:27 / 수정일: 2022-10-17 17:27:37
·
@종이군님 저희 차는 캘리그라피 등급으로 해서 기본이 6인승, 2열 캡틴시트? 독립으로 들어가는 모델이에요. 프레스티지에도 시트 옵션 넣으면 동일하게 구성은 가능하긴 합니다.
독립시트 덕분에 통로가 생겨서 2-3열 이동이 편하고 상대적으로 넓게 보이는 것도 한 몫 하는 거 같아요.
다른 분들 의견은 팰리 2열 통통거리는 느낌이 별로라고 하던데,
회사 선배가 익스플로러 신형 타시는데, 팰리 2열 타보시곤 누가 팰리 승차감 안 좋다고 하냐고
인터넷은 믿을 게 못 되네, 내가 타보니 2열 익스플로러보다 훨 좋은디? 팰리 괜찮네~ 라고 하셨습니다.

이참에 팰리로 넘어갈 이유를 찾아보는 건 어떠실까요? ㅋㅋㅋㅋㅋㅋ
기회가 되면 팰리 한 번 타보셔요.
모하비 3.0 알아볼 때 팰리 2.2디젤이랑 고민하다가 나중 관리 생각해서 3.8 가솔로 왔습니다.
연비는 높진 않아도 6기통 3800cc 위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꿈꾸는강아지
IP 211.♡.77.53
10-17 2022-10-17 17:11:52
·
모하비 2열 승차감은 정말 안좋습니다. 왠만하면 제가 멀미 안하는데 모하비 2열에 앉아서 대전 가다가 휴게소마다 들렀습니다.
종이군
IP 59.♡.48.126
10-17 2022-10-17 17:14:20
·
@꿈꾸는강아지님 대체로 세단보다 SUV쪽이 승차감에 불리하다고 하지만
구형 모하비 승차감은 정말 좀 그런가보네요 ㅠㅠ
제이디피
IP 115.♡.114.34
10-17 2022-10-17 17:54:52
·
모하비는.애가 좀 크면 괜찮을지 모르갰지만 어리면 권하지 않아요. 팰리가 낫습니다. 아니면 베라크루즈가 더 나아요.
종이군
IP 59.♡.48.126
10-17 2022-10-17 18:13:36
·
@제이디피님 의견 감사합니다ㅠㅠ
INSOM
IP 116.♡.45.215
10-17 2022-10-17 17:59:34
·
잔진동이나 가속느낌 소음은 6기통이라 정말 조용한데
과장없이 방지턱이나 맨홀뚜껑 밟는 느낌은 포터보다 못합니다.
1열은 몇개월 지나면 적응할만하고 다른 장점 때문에 타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2열에서 아이들이 적응못해서 판매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종이군
IP 59.♡.48.126
10-17 2022-10-17 18:14:29
·
@INSOM님 2열 승차감이 얼마나 나쁘길래 그런걸까요 ㅠㅠ
x0123202
IP 117.♡.25.47
10-17 2022-10-17 18:40:15
·
@INSOM님 와 포터보다요? ㄷㄷㄷ
scharnco
IP 112.♡.165.25
10-17 2022-10-17 18:46:53 / 수정일: 2022-10-17 18:48:52
·
프레임바디 SUV는, 거기다 애들 태우고 다니는 목적에서는 더더더더더더욱 비추합니다
저도 비슷한 나이대 때의 애들 태우고 프레임바디 SUV 다녔는데 중장거리 운전중에 운전석에서 잔진동 느껴지는 순간이면 2열 아이들이 신경쓰여서 엄청나게 예민해졌었고, 실제로 와이프가 가끔 2열에 탔었을때 멀미를 호소할정도였습니다...ㅠㅠ
아이들 생각하면 진짜 포기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세단 타다가 프레임 SUV 타면 역체감 진짜 심할거에요ㄷㄷ
잠쫌잘래
IP 211.♡.181.72
10-17 2022-10-17 18:49:31
·
제가 쇼바에 감쇠력조절 되는거 좋다는거 이것저것 해봤는데 개선이 힘들었습니다 애들이 머리가 흔들린다고 멀미를 호소하고 아빠만 만족하는 차가 되었습니다
갬죄튀김
IP 211.♡.209.3
10-17 2022-10-17 18:58:27 / 수정일: 2022-10-17 19:00:43
·
18년식 모하비 타고 있습니다. 승차감은 요철이나 맨홀 등 충격이 오는 상황 기준으로 개인적으로는 전에 캠핑용으로 쓰던 갤로퍼보다도 못합니다 ㅋㅋㅋㅋ.. 일반적으로는 탈만합니다. 잘 닦인 도로에서는 나름 고급진 느낌도 있고 거기에다 6기통 질감까지 더해져서 만족스러울 때도 있구요. 결과적으로는 2열에 사람 태울 일 많으시면 절대 권하고 싶지 않구요.. 암튼 타다보면 이래저래 현타 많이 오실꺼에요
돈자랑 아니고 현재 하체에만 1200만원정도 썼는데 1열 기준으로는 그냥저냥 참고 탈 만한 정도이고 2열에 사람 태우면 미안해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vajra_
IP 118.♡.29.188
10-17 2022-10-17 22:01:06 / 수정일: 2022-10-17 22:01:20
·
10년간 탔었는데 뒷자리에서 멀미한 사람 암도 없어요. 하지만 승차감은 몹시 후지죠. 1열은 훌륭합니다. 2열이 지속적으로 떨어서 잘 닦인 도로 달려도 뭔가 계속 덜그럭 거립니다.

그 완전 페리된 첫 모델부터 승차감이 정말 좋아지긴 했습니다. 그 전 모델은 비추하겠습니다.
신지-_-
IP 218.♡.250.69
10-18 2022-10-18 01:39:11
·
2열 승차감만 말씀들 하시는것 같은데, 1열도 그렇게 좋진 않습니다.
프레임바디 잔진동 다 받으며 다니니까 엄청 피곤하네요. 신형인데도 그렇습니다(20년식).
차크기에 비해 공간이 잘나오는것도 아니고..
말씀하신 아기들 태우는 용도로는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Luke
IP 125.♡.165.9
10-18 2022-10-18 02:41:51
·
한때 모하비 노래를 불렀던 사람으로서,, 팰리 추천 드립니다.

모하비 2열 승차감은 진짜 깜짝 놀랄 만큼 좋지 않습니다.
NIKKOR
IP 222.♡.148.75
10-18 2022-10-18 08:47:14
·
이제 디젤 차량을 구매하시는건 별로라고 봅니다~~

펠리 가솔린 추천 드려요 ~~
미스터펍킨
IP 223.♡.214.152
10-22 2022-10-22 07:17:28 / 수정일: 2022-10-22 08:15:18
·
모하비만 2대째 몰고있습니다.
특히 지금 모델보다 승차감이 떨어지던 15년식 에어서스 모델(KV300)도 저는 아주 만족하면서 탔습니다.
(참고로 저 에어서스는 승차감보다는 무거운 짐을 싣거나 견인시 뒷쳐짐 방지용입니다.)
뒷자리 멀미니 뭐니 하는데 저는 수많은 사람 태웠는데도 한명도 없었습니다.
운전스타일이 문제 아닐까합니다.
세단도 운전스타일에 따라 후석에서 멀미납니다.
더욱이 포터 승차감이 더 낫다는 의견은 오랫동안 모하비를 타온 사람으로서 전혀 공감이 안가네요.
(제가 포터2도 가지고 있는데 어찌 포터랑 비교를ㅡㅡ)

물론 태생이 프레임 바디라 승차감이 좋진 않습니다.
그래서 패밀리카로 부적합하다는 것이죠. 근데 1열은 또 괜찮아요ㅋ
암튼 2열 승차감 부분을 제외하면 정말 좋은 차입니다.
마감재도 그렇고 부품도 그렇고 해놓은게 기본적으로 딱 고급차입니다.
3,000CC 6기통 타다가 4기통 타기 힘드실 겁니다.

6기통에 57이나 되는 토크빨로 원하는대로 치고 나가고
(저 덩치와 무게에 7-8초대 제로백은 물론 180까지 무섭게 쭈욱 치고 나갑니다.)
정숙하고 잔진동없고 잔고장없고 부품빨 잘 받고 그냥 듬직합니다ㅎㅎ
자기 혼자만 사용하는 파워트레인이라 그런지 기아차이면서 기아차같지 않는 뭔가 이질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차주라서 좀 애정어린 글로 썼는데
단종계획이 없다면 저는 다음에도 모하비 고를 겁니다.
저 스펙으로 외제차에서 보시면 1억 밑으론 찾기 힘들어요.

아!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길에서 차가 많이 안보입니다ㅠㅠ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