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차 베이스인 G80 EV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QE350을 카앤드라이버에서 비교시승을 했는데 꽤나 흥미로운 결과가 나와서 올려봅니다.
저도 사실 궁금했던 결과이긴 한데 결론부터 보면
"Given the G80's clear advantage in terms of performance, driving feel, design, and value, it's the clear winner here. In fact, the gap between these two electric cars is far greater than it was between the equivalent gasoline models. Genesis's electric future is looking bright, while Mercedes needs to go back to the drawing board if it wants to maintain its status in the dawning luxury-EV era."
G80이 성능, 운전감각, 디자인 및 가격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EQE보다 우위에 있다고 결론내렸습니다. 오히려 내연기관차량들끼리 비교보다 더 큰 차이가 있다는 결론을 내렸네요. 벤츠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라고 혹평을 내렸습니다.
재밌는 점으로 출력도 더 높고 개조 플랫폼인 G80이 배터리팩은 더작은데도(87.2 vs 90.6) 시승때 측정한 실 주행거리는 오히려 G80이 더 나왔다고 합니다.(280마일 vs 260마일)
EQE는 전용 플랫폼에 공력휠이고, CD수치도 더낮은데도 이런 차이가 나는건 배터리 및 모터기술력 차이이려나요.
무게도 G80이 더 가볍고 출력도 더 높아서 0-60 가속도 1초이상 차이가 나네요.
물론 트렁크 등의 공간은 G80이 불리하겠죠.
현기가 전기차 분야에서 나름 잘하고 있는데 앞으로 나올 전용 플랫폼으로 만들 G80은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되긴 합니다.
EV 카테고리에서는 현기차가 빠른 전환 후 테슬라의 페스트 팔로워 정도 위치는 되는듯 합니다.
모바일에서 전통 강자인 노키아가 도태되고 아이폰이 선두로 치고 나갈때 삼성이 2위 지위를 계속 누리는 것 처럼 현기차가 2위로 쭉 따라 붙었으면 좋겠습니다.
문제는 추격자 중에 중국 전기차 회사들이 오히려 무서운 존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전통이고 뭐고 현세대에 잘 나가면 원조집도 역으로 인수할 수도 있는것이구요.
세그웨이 짭이 오리지날 회사 인수했던 사건처럼요..
/Vollago
프렁크도 없고 주행거리 몰빵하려고 외관 실루엣까지 버려놨는데
결과가 저래서야 허허
BMW iX가 있습니다. :) 세단은 아니지만요.
비슷한 얘기론 아우디 e트론도 MLB EVO 플랫폼 베이스라죠.
EQE도 아마 리뷰하는 곳마다 평가가 180도 다르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헤드룸가지고 까는 사람도 키가 185였죠...
185면 진짜 좀 힘드실 것 같고.. 사실 키가 크지 않아도 포지션이 좋진 않습니다. 저는 175입니다.
차 자체는 진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다음 버전이 정말 기대됩니다.
그나저나 벤츠는 아우디, BMW보다 EV제품이 뭔가 아쉬운 느낌입니다.
전용플래폼으로 나오면 다 해결되는 문제니 다음버전이 기대가 됩니다
벤츠는 전기차는 현대에게 최소 5년은 현대에 뒤쳐져있죠.
저정도면 뭐 중국차죠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