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자동차 고사지내는법 공유 좀 부탁드려요~ 30

2022-09-30 10:22:32 106.♡.86.76
토끼토스트

모델y 타고있습니다 출고 2달만에 후방추돌사고로 한달째 운행을 못하는중입니다

하필 생일날 사고나서 ㅠㅠ

바로 전차는 12년 운행하면서 출고날이랑 이후 한번 포함해서 총 2번밖에 없었는데 ㅠ

각설하고 차 바꾸고나서 사고발생상황이 여러번 있었는데요

수리끝나는대로 액땜좀 하려 고사를 지내볼까하는데 어떻게 지내나요 ㅋㅋㅋ

간소화버전으로 하려합니다 걍 바퀴에 막걸리 끼얹고 절하면 되는건가요 ㅎㄷㄷ

제가 아홉수라 그런건지 자꾸 사고날뻔한 상황이 반복되다보니 별의별생각이 다드네요;;

토끼토스트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0]
공돌이의하루
IP 203.♡.21.67
09-30 2022-09-30 10:24:50
·
일단 입당 신고는 하셨었나요...?
노래쟁이s
IP 223.♡.160.81
09-30 2022-09-30 15:34:23
·
@공돌이의하루님 저도 이 의견입니다. ㅋㅋㅋ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06:57
·
@공돌이의하루님 앗 입당신고먼저해야하는군여 곧 하겠습니다 ㅎㄷ
공돌이의하루
IP 203.♡.21.67
10-04 2022-10-04 08:00:24
·
@토끼토스트님 아니 그게 아니라 입당 신고가 그 사고 방지.... 뭐 그런거로 여겨지는 굴당 문화가 있어서요 ㅎㅎ
토끼토스트
IP 106.♡.86.76
10-04 2022-10-04 11:55:54
·
@공돌이의하루님 아하 어찌됐든 했으니 ㅎㅎ 감사합니다
Nao
IP 121.♡.108.115
09-30 2022-09-30 10:26:02
·
네

절한번 하구 바퀴마다 청주나 막걸리 뿌리구 다시 절하시면 되영 ㅎ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0:57
·
@Nao님 엇 감사합니다 해야겠어요 ㅋㅋ
헤도니스
IP 211.♡.188.87
09-30 2022-09-30 10:35:02 / 수정일: 2022-09-30 10:35:34
·
저는 차사고 해야되냐고 아버지께 물어보니
냄세나게 그런거 왜하냐고 해서 안했습니다. ㅋ
(세차에 진심이신 아버지십니다. ㅋ)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1:12
·
@헤도니스님 엌 ㅋㅋㅋㅋㅋㅋㅋ
LinkeneitoR
IP 210.♡.105.5
09-30 2022-09-30 10:40:08
·
그냥 막걸리 한통 사서 종이컵의 절반만 찰 정도만큼 담아서 바퀴의 타이어 부분에만 살짝 닿을정도로만 뿌려줬습니다
그리고 마른 북어 사서 한달 정도 넣어놨구요 ㅎㅎ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1:26
·
@LinkeneitoR님 엇 북어까지
양지터널
IP 118.♡.14.241
09-30 2022-09-30 10:41:45
·
절대 북어 사다 차에 놓지마세요.
냄새 납니다.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1:48
·
@양지터널님 북어는 생략해야겠네요 ㅎㄷㄷ 지금도 사실 신차냄새가 잘안빠져서...
MaDrOboT
IP 203.♡.136.116
09-30 2022-09-30 10:47:30
·
리얼 북어는 냄새가 나니 북어 모형을 두시지요 ㅋㅋㅋㅋ 요즘 귀여운 모형 많아요.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2:21
·
@MaDrOboT님 엇 그런것도 있는지 몰랐네요
회장님오크
IP 220.♡.21.178
09-30 2022-09-30 10:49:44
·
형식보단 간절한 마음이 중요합니다.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2:03
·
@회장님오크님 마음만은 항상 간절합니다 ㅠ
멍쥐2
IP 1.♡.32.84
09-30 2022-09-30 11:00:58
·
예전 회사에서 출장가기 전 출고된 포터 고사지내야 되는데 막걸리 대처할 수 있는걸 사오라고 해서
[아침햇살]로 대처한 적 있습니다.
쌀로 만든 음료라서 막걸리랑 성분도 비슷한데 냄새도 나지 않고 마시고 운전해도 지장이 없거든요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2:32
·
@멍쥐2님 오 아이디어 좋습니다 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우단
IP 211.♡.24.66
09-30 2022-09-30 12:07:35
·
비싼 위스키 사서 바퀴에 뿌리고 절하는 분들 계신다네오.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2:44
·
@우단님 ㅎㄷㄷㄷ 위스키를;;;
wincom
IP 147.♡.12.177
09-30 2022-09-30 12:20:58
·
전 고사세트 간단한거 사서 절한번 하고 술 부어주고 북어는 냄새나니 명주실만 차에 넣고 다닙니다 ㅎㅎ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3:21
·
@wincom님 아 세트도 팔아요? ㅎ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4:21
·
@까망꼬망님 북어는 패스하던지 윗분처럼 모형으로...해야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5:10
·
@watcher님 오 그런것도 좋은방법인것같아요
욕심쟁e
IP 223.♡.56.114
09-30 2022-09-30 14:49:55
·
저는 캘리포니아 맥주를 구입해서 뿌려줬습니다
(프리몬트 출생)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5:30
·
@욕심쟁e님 오잉 나름 의미있는 고사?지내셨네요 ㅋㅋㅋ
Oska
IP 39.♡.46.16
09-30 2022-09-30 15:18:53
·
샤머니즘은 믿지 않지만, 아내가 하자고 해서 막걸리만 바퀴에 살짝 뿌린적 있습니다.
(혹시 그러고나서 다시 내려와서 막걸리 뿌린 자리에 물로 헹궜는데 그럼 무효인가요?;)
토끼토스트
IP 106.♡.86.76
09-30 2022-09-30 18:16:42
·
@Oska님 저도 무교에 샤머니즘은 믿지않습니다만 자꾸 생각이 나서요ㅠ 했다는 의미부여만 하시죠~ ㅋㅋ 비오는 날은 지내면서 무횬가요? ㅋㅋㅋㅋ
getevent
IP 106.♡.0.106
09-30 2022-09-30 23:26:09
·
번호판 받고 고사지내고 집에 올라갔는데 잠시 후 모르는번호로 전화오더니 입주민이 앞범버 다 끍고 지나가서 바로 정비소간 기억이...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