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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제동과 연결된 바퀴축이라서 브레이크를 그렇게 자주 강하게 쓸일이 없으니 괜찮다.
오히려 디스크 브레이크와 다르게 밀폐되있어서 이물질이 끼지 않고 수명이 길어서 좋다.
2.
그래도 제동력이 더 강하고 열방출이 잘되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써야지. 도대체 뭐하는 짓이야, SUV 전기차에?
개인적으로 저는 괜찮을거 같습니다만. 이게 요즘의 차들이랑 다르니 꺼림칙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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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제동과 연결된 바퀴축이라서 브레이크를 그렇게 자주 강하게 쓸일이 없으니 괜찮다.
오히려 디스크 브레이크와 다르게 밀폐되있어서 이물질이 끼지 않고 수명이 길어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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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제동력이 더 강하고 열방출이 잘되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써야지. 도대체 뭐하는 짓이야, SUV 전기차에?
개인적으로 저는 괜찮을거 같습니다만. 이게 요즘의 차들이랑 다르니 꺼림칙하네요.
때문에 저는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걍 멋이 문제죠
반복제동엔 안좋습니다 열을 잘 못빼줘서 페이드가 빨리 온답니다
그냥 싸게싸게 가는거죠
반복제동에는 열배출이 안되서 제동력에 안좋은건 맞는데 일상에서는 그렇게 자주 강력한 제동이 필요하지 않는데다 회생제동때문에 쓸일도 적어요
스파크는 옵션도 없어 후륜이 드럼뿐인데 스파크컵시절에
1랩만에 퍼졋다 이런소린 없죠..
회생제동때문에 브레이크 쓸일이 없어 디스크 클리닝으로 인한 전비손실과 클리닝을 하지않아 변형으로 생기는 리스크 넣을빠에 저렴하게도 하고 리스크도 줄여버리는게 답이기도 생각은 합니다.
네 맞습니다. 메이커도 그렇게 홍보하고 이야기하죠
저라면 그래도 선택하지 않겠지만요..
같은가격에 고를 수 있다고 하면 뭘 고를지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같은 가격은 어렵고 모닝처럼 50정도에 디스크 옵션을 준다면..
휠 디자인보고 선택할듯 싶네요 ㅋㅋ
Q4처럼 공기저항 별로 신경안써서 드럼이 훤히 들어나는 휠이면 넣고 아님 안 넣고 소고기 사먹을것 같습이다
폭바는 대중차니 그러려니 하는데 아우디는 선 넘었죠.
원가절감이죠.
성능. 외관 등 전반적으로 Fixed 타입의 4p, 6p 대비 떨어지잖아요.
심지어 옵션으로 4p를 제공함에도, 잘 안쓰시고요.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결론은 돈이죠.
하지만 아N에 4p 안넣어도 문제 안되잖아요?
쟤도 마찬가지지 싶네요.
전전차에 달려있을때 딱히 불편함은 없었지만 좀 간지가 안나요!
경차도 솔직히 뒷바퀴 드럼이면 충분한데, 많이 까이니 상위 옵션엔 캘리퍼죠.
ㅎㅎ
아마 2-3년뒤에 상황나아지면 지금 옵션 빈곤한 차들 이중고가 장난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유하자면 70년대 차들은 튼튼한 철판 범퍼를 쓰고 테두리에는 검정 고무 띠를 둘러서 튼튼하게 만들었지만, 차들이 하나 둘씩 얄팍한 플라스틱 껍데기 범퍼로 바뀌고 테두리에 검정 고무 띠도 없어서 가벼운 접촉에도 주인들이 머리아프게 되었지만, 요즘 차는 범퍼가 허약해서 그게 뭐냐고 불평하지 않는 것과 같지요.
그리고 원가절감이 맞지만, 그렇게 절약한 원가를 다른 곳에 썼다면 환영입니다. 차는 스펙상의 숫자로 고개를 젓기보다는 실제 써 보고 상품성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