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고정식글라스루프 vs 노글라스루프 고민.. 62

2022-08-30 09:31:18 수정일 : 2022-08-30 10:32:57 211.♡.5.202
힝힝이

파썬표기에 혼동을 주고있어 


가리개없는 글라스루프 Vs 노글라스루프 로 이해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당 힝힝 죄송합니다.


다른옵션은 마음속으로 다 정했는데


이상하게 파썬이 고민이됩니다 


저는 원래 파썬 비선호자인데  항상 차사면 기본탑재라 그냥 달린채로 항상닫고 잘열지도않고 다니는데 


막상 뺄수있다니까 고민하고있네요;;; 


파썬 가리개라도있으면 파썬을 달았겠지만 가리개가없는 고정식통짜유리파썬이라 영 내키지않더라구요 


노틴팅상태에서도 열차단율은 좋긴했지만 유리는 역시 유리라 더웠고.. 그냥 비추는 햇빛자체가 싫더라구요


타이칸 파썬 없는 차량을 국내에서 본적이 없지만  외국 유튜브보면 1열에서는 헤드공간이 굳이 문제가되지않아보이고..


실제탑승했을때도 파썬이 없을거라고 감안하고 내부몰딩감안해도 머리공간이 생각보다 여유있었습니다. 


파썬 있으면 멍멍이가 2열을 탈건데 .. 터널지날떄 파썬으로 펼쳐지는 터널 불빛퍼레이드에 깜짝깜짝놀랄것같긴한데


없애면 또 없는데로 아쉬울것같고 힝힝...


노파썬 장점 

햇빛의 자유 

파썬대비 소음부분이 상대적으로 나음 

외부에서볼때 지붕에 디테일 꺽임 2줄이 생김 (큰의미는 x.. )

230만원 절약



파썬 장점

타면 이뻐서 기분좋음 

2열에서 개방감이좋음  (하지만 2열에타는건 멍멍이뿐..)

파썬없다고 타는사람마다 구박안당할 수 있음. 


인데 파썬비선호자분들 계십니꽈 ㅠㅠ 

?????????? 2022-08-30 ?????: 09.21.18.png


?????????? 2022-08-30 ?????: 09.20.58.png



힝힝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2]
백화련
IP 211.♡.129.253
08-30 2022-08-30 09:32:39
·
저라면 넣읍니다!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09:35:33 / 수정일: 2022-08-30 09:35:57
·
@백화련님 여기서 갈리는 의견을 다수결로해서 저는 결정할것입니다!!우핫
PokerFace
IP 219.♡.15.32
08-30 2022-08-30 09:33:20
·
타이칸 같아보이는데.......
저라면 넣습니다.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09:36:07
·
@PokerFace님 1표 추가요!
Havid
IP 39.♡.28.13
08-30 2022-08-30 09:34:50
·
썬룹 있다가 이번차는 빼봤는데,
크게 아쉽지는 않더라구요.

썬룹 고질병인 잡소리만 안난다면
다음차는 넣고 싶긴합니다(?)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09:36:41
·
@Havid님 노파썬 1표 넣겠습니당 고정식같은거면 소음이 좀 덜하지않을까요?(?)
이터니아
IP 211.♡.163.50
08-30 2022-08-30 09:47:21
·
@힝힝이님 저도 파썬 잡소리 한번 피해 보겠다고 안넣고 출고한적이 있는데 다른 잡소리가 들려서 괴로움은 똑같았어요 ㅋㅋ 그래서 이번엔 넣음.
선잎
IP 221.♡.43.96
08-30 2022-08-30 09:35:53
·
본문 이미지만 봐도 넣어야 겠습니다 ㅎㅎ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09:36:52
·
@선잎님 힝.....1표추가
창자
IP 119.♡.167.252
08-30 2022-08-30 09:39:05
·
있는데 안쓰는거와 없어서 못쓰는건 차이가 있으니

파썬을 추천드립니다.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3:06
·
@창자님 힝 그게 합리적인 선택이겠..죠? 1표 추가 ㅠㅠ
fant
IP 14.♡.37.251
08-30 2022-08-30 09:41:29
·
사람의 눈은 이상하고 간사하여
창 하나 더 있고 없고에 의해 실내 공간감이 달라집니다.
저는 시커멓게 색칠을 할지언정 답니다.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3:40
·
@fant님 2열을..다시한번 타봐야겠어요 .. 노파썬차량이없으니 ..영 비교가안되네요 ㅠㅠ ..
달고 5%로 ..그냥 바를까바여 흐엥 ..1표추가
불방개
IP 182.♡.7.212
08-30 2022-08-30 09:42:01
·
썬룹 선호주의자인데
가리개가 없다면 좀 고민될듯하네요.
한여름 직사광선 괜찮을까요?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4:40
·
@불방개님 한창 덥고 날좋은 8월에 시승했는데
노틴팅이라고 생각들지않을정도로 나름 가리개없는대신 대책(?)세워놓은것같긴한데
열감?은 당연히 느껴지고 뭐 그랬습니다. 물론 햇빛을 틴팅5%한것처럼은 아니었지만.. ㅠ ㅠ
magnuskr
IP 220.♡.163.13
08-30 2022-08-30 09:42:33
·
파썬의 가리개가 없다고 하지 않으셨나요?
아무리 열차단 잘하더라도, 여름에는 머리가 곤역일거 같은데요.
가리개가 있다면 파썬
없다면 노썬을 1표 드립니다.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5:22
·
@magnuskr님 그쵸..? 노파썬 1표추가용! ㅠㅠ
제가 타는동안에는 딴데 정신팔려서 크게 느끼진못했는데
후기보면 가리개가없는 파썬에대해 불만을 토로하는 분들이 종종있더라구요.
메리베어
IP 39.♡.233.104
08-30 2022-08-30 09:43:12
·
저정도의 차이라면 넣습니다! 저도 파썬에 1표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5:33
·
@메리베어님 차이가 심..하긴하죠 ㅠㅠ 1표 추가 ㅠ
뇽가뤼
IP 121.♡.79.160
08-30 2022-08-30 09:49:44
·
GV60 썬팅된 좁은 비전루프 여름에 한나절 열어놓고 놔뒀더니... 열기가 장난 아니더라구요...
공조기도 그거때문에 더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고...
그래서 운행하는 마눌님께선 항상 닫아두고, 애들 뒤에 태울때나 열어줍니다.

하지만 타이칸이라면 저는 글래스루프에 한표 던집니다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6:19
·
@뇽가뤼님 후엥.. 미니쿠퍼의 작고소중한 선루프도 가리개했을때 안했을때 더위차이가
많이나서 와 빼는게 맞다 싶다가도 이미지보면 마음이돌고 그렇네요 ..
찬성에 1표가 또 추가됐네요 힝힝
nanothings
IP 182.♡.124.36
08-30 2022-08-30 09:54:40 / 수정일: 2022-08-30 09:55:05
·
파썬은 저도 그걸 돈주고 왜 넣나?
사고나면 안좋기만 하지 주의였는데...

막상 파썬도 아닌 그냥 썬루프도 타보니...
날좋을때 열면 참 기분도 좋고 오픈카는 아니지만 적당히 기분도 내고 좋습니다.
결국 초기 비용 아니면 있어서 나쁠건 없다는 생각에 다다르게 되더라고요.

모델Y도 타는데 통유리에 가림막도 없어서 열감이 그대로 전달되어 안좋은건 확실히 있죠
근데 이건 메시망 등의 악세사리로 충분히 해결될 수 있는 문제라, 결국은 있어서 나쁠건 없다 입니다.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6:59
·
@nanothings님 서드파티 가리개가있긴한가보네용... 전 진짜 그 ..베란다창문에다는
불투명 시트지 바르고싶더라고요.....
비욘드
IP 221.♡.81.161
08-30 2022-08-30 09:55:10
·
선루프가 기본 탑재가 있나요?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7:57
·
@비욘드님 근래 x1 , 디스커버리 , 미니쿠퍼 (일반선루프)
인데 .. 다 엔트리라인인데도 달려서나오더라구요
아네모스
IP 129.♡.65.82
08-30 2022-08-30 09:55:24
·
파썬은 결혼과 같습니다. 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 ^^;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8:33
·
@아네모스님 할많하않하겠습니다 힝힝
깜딩이A
IP 210.♡.65.2
08-30 2022-08-30 10:02:00
·
사진 선정이...
파썬 뿜을 넣어달라는거 같습니다??

팔때도 파썬 있는게 좋지 않을까요?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9:10
·
@깜딩이님 사실 운전자입장에서는 큰차이를 못느끼는 부분이라 고생각하고있는데..
사진없으시면 재미없으실까봐 힝 ... 팔떄는 아무래도 파썬을 선호하긴하겠죠..?ㅠ
roarthick
IP 125.♡.98.232
08-30 2022-08-30 10:08:41
·
저는 있는거 타보니 소음이나 직사광선 때문에 좀 별로더라구요, 운전자 입장에서는 크게 와닿는것도 없는듯하고..노파썬 1표!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19:33
·
@zszim님 저도 느끼는바는 비슷했습니다 운전자기준에서는 와닿는게 없었다...
노파썬 1표 추가용 ㅠㅠ
ghostmoor
IP 175.♡.21.232
08-30 2022-08-30 10:09:33 / 수정일: 2022-08-30 10:09:46
·
기분낼때는... 안써도 파썬 있는게 좋긴한데요

문제는 가림막이 없으면 진짜 힘들어요 ㅠ
덥기도 덥고..
날은 찌뿌둥한데 광량이 많을때.. 눈이 엄청 피로해져요

노파썬 1표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20:57
·
@ghostmoor님 가림막..가림막좀 주지..힝........노파썬 갑자기 떡상중
갤러리야
IP 61.♡.31.122
08-30 2022-08-30 10:09:58
·
타이칸은 파썬 아니고 글라스루프 아니었나요? 개폐를 못하는걸로 아는데 잡소리 덜할거같습니다
매력댕이
IP 222.♡.27.74
08-30 2022-08-30 10:15:35
·
@네돈내산님 엥 글쓴분이 잘못쓰신 건가요?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21:49
·
@네돈내산님 넵 픽시드입니당 .. 파썬은 틸드가되는것에만 쓰는 용어인지몰라서
파썬으로 작성하였습니당 ㅠ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22:01
·
@매력댕이님 넵 픽시드입니당 .. 파썬은 틸드가되는것에만 쓰는 용어인지몰라서
파썬으로 작성하였습니당 ㅠ
매력댕이
IP 222.♡.27.74
08-30 2022-08-30 10:14:28
·
공간낭비 무게낭비 틴팅낭비 강성약함 잡소리크리 침수우려 사용안함 덥고춥고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22:20
·
@매력댕이님 이거슨 노파썬 1표라고 하겠습니다 이헤헤
매력댕이
IP 222.♡.27.74
08-30 2022-08-30 10:28:14
·
@힝힝이님 노파썬 8표로 해주세.... ㅋㅋ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29:59
·
@매력댕이님 별이여덟개!!
김민승민승아빠
IP 106.♡.195.192
08-30 2022-08-30 10:27:30 / 수정일: 2022-08-30 10:28:14
·
이번 강남 g80 보셨지요?

파썬은 안전옵션입니다 ㅎㅎ

제차에도 파썬 넣었거든요 ㅋㅋㅋ

덧) 위에 댓글 보니 픽시드네요.... 그래도 넣으시는게...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30:53
·
@김민승민승아빠님 제가글작성을 좀 ..혼동을 드리게한것같..긴하네요.
순전히 감성옵션인 상태인데 .. 왜 가리개를 안주었을까요..
700만원짜리 전자식가림막파썬을 팔아야하기때문일까요..
김민승민승아빠
IP 106.♡.195.192
08-30 2022-08-30 10:32:36
·
@힝힝이님 테슬라도 그렇다고 하던데요..ㅋㅋㅋ

포르쉐에서 오 아이디어 좋구만 하고 반영한걸지두요 ㅋㅋ..;;
은하수의히치하이커
IP 118.♡.164.63
08-30 2022-08-30 10:29:58
·
저는 파썬 1표 입니다.

있는데 안쓰는거랑 없는데 못쓰는것과는 다릅니다.

그리고 추가로 열지 못하는 통 유리 천장은 썬루프 라고 안부르고 글래스 루프라고 부릅니다. -이건 비추입니다.
테슬라가 글래스 루프 쓰는데 싫어하는분들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31:49
·
@은하수의히치하이커님 단어 표기를 좀 변경해야겠군용
옵션표에 파노라믹이라는 단어가있어서 계속입에 파썬파썬으로 ..
둠둠뭄뭄
IP 106.♡.200.73
08-30 2022-08-30 10:30:31
·
가리개 없으면 생각만해도 좀 피곤해보이는데요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33:26
·
@둠둠뭄뭄님 파썬을 기능빼서 감성옵션으로파는 그들은 도덕책..
Thehistory
IP 218.♡.130.238
08-30 2022-08-30 10:38:00
·
저라면 당연히 넣습니다. 천장 통유리가 주는 개방감은 놓치기 쉽지 않더라구요ㅎㅎ
힝힝이
IP 211.♡.5.202
08-30 2022-08-30 10:40:58
·
@Thehistory님 차가 낮고 실내가 좁은편이라 초기엔 글라스루프 기본탑재로 달고나왔던 이유가 다있긴했을것같..긴합니다 .. 개방감과 .. 햇빛과의싸움 힝힝 투표로는 탑재가 우세하네용
삭제 되었습니다.
힝힝이
IP 211.♡.138.70
08-30 2022-08-30 12:25:34
·
Nanister님// 점점 몰표의 분위기 ㅠ
보수
IP 39.♡.28.144
08-30 2022-08-30 10:47:23
·
개인적인 생각

파선없음 : 운전만 하는 차
파선있음 : 차 + 나만의 공간

수직에서 내리쬐는 자연광의 유무는 분위기에 큰 영향을 주더라구요.
힝힝이
IP 211.♡.138.70
08-30 2022-08-30 12:26:28
·
보수님// 그쵸 감성을 자극하는건 확실히 ㅠ
지스카르
IP 121.♡.74.74
08-30 2022-08-30 10:52:26
·
이게 혼자 타는 차면 별로 티가 안나는데 뒤에 사람 타면 체감이 확 다르다 합니다.
용도에 따라 맞추시면 될거같아요.
힝힝이
IP 211.♡.138.70
08-30 2022-08-30 12:27:04
·
지스카르님// 멍멍이만 탈거라 괜찮을것같긴하지만 루프 몰표네용
GOMGOM
IP 112.♡.235.114
08-30 2022-08-30 11:43:28 / 수정일: 2022-08-30 11:54:17
·
고정식 글래스루프는 (열리는)파노라믹선루프보다 유리 면적이 훨씬 커서
2열 승객한테는 굉장한 개방감을 줍니다.
운전석/조수석 승객에게는 정수리만 뜨겁지 아무 혜택이 없고요.

타이칸은 헤드레스트 일체형이라 시트 사이즈 자체가 굉장히 큽니다. 등받이도 두께도 두꺼운 편이고요.
그렇게 큰 1열 시트가 배터리 위에 얹혀있어서 힙포인트 자체가 꽤 높습니다.
2열은 헤드룸 확보를 위해 배터리를 일부 빼서 다리 놓을 곳을 파내면서까지 시트 높이를 낮춰놨습니다.

그래서 2열 승객의 시선에서는 높고 거대한 1열 시트가 앞 시야를 완전히 가려서 답답한 느낌이 확 드는데요.
글래스루프가 그런 답답한 느낌을 대부분 해소해 줍니다.

그리고 글래스루프가 일반 루프보다 2열 헤드룸이 2cm쯤 더 높습니다.
글래스루프는 유리 1장으로 끝나지만 일반루프는 보강재, 방진재, 내장트림 때문에 루프가 살짝 더 두껍거든요.

크로스투리스모는 지붕 형상 자체가 노멀 타이칸보다 헤드룸이 4cm 이상 높아서 유리루프vs철루프의 약간의 높이 차이가 좀 덜 절실할 수 있지만, 노멀 타이칸은 2열 헤드룸이 매우 빠듯하기 때문에 2cm도 아쉽습니다.

결론:
1) 타이칸 2열에 사람을 태우실 거면 글래스루프는 있는게 좋습니다. 노멀 루프 차 뒷좌석에 사람 태우면 십중팔구는 답답하다고 할겁니다.
2) 2열에 사람이 거의 안탄다면 빼세요. 아무 혜택이 없고 덥기만 합니다.
힝힝이
IP 211.♡.138.70
08-30 2022-08-30 12:29:09
·
GOMGOM님// 처음계약은 노루프에 투리스모였는데
일반형으로 넘어와서 고민이 생겨버렸습니다..
설명해주신걸로보면 루프가 맞다고 느껴지네용
달고나서 열차단높은걸로 젤어두운걸로 바르던지해야겠습니다
정성스러운 설명 감사드립니다!
빈둥이 ^^v
IP 223.♡.181.201
08-30 2022-08-30 11:52:31
·
비올때 빼고는 좋은게 1도 없더라구요
힝힝이
IP 211.♡.138.70
08-30 2022-08-30 12:29:57
·
빈둥이 ^^v님// 비올때 소리는 좋겠네요 ㅋㅋ 가림막 ㅠㅠ
어부바
IP 106.♡.0.124
08-30 2022-08-30 12:45:44
·
제가 님과 같은 성향이었습니다.
썬루프는 있으나 거의 사용치 않는…
그런데 파썬 있으니 가리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글라스루프 처럼 하고 다니게 되더군요. 추천합니다.
녹차주
IP 218.♡.41.221
08-30 2022-08-30 12:50:14
·
요즘 비행기 창문에 달린 것과 같은 빛 투과율 자동 조정이 들어있지 않나요?
비행기에서 써보니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동시에 이거면 정수리 뜨거울 걱정 안해도 되겠다 싶었어요.
아예 가린 것 처럼 어두웠거든요.
삭제 되었습니다.
doremy
IP 118.♡.3.5
08-30 2022-08-30 19:15:27 / 수정일: 2022-08-30 19:25:19
·
개인적 생각입니다
단점:
열지 못하는 건 충분한 개방감을 줄 수 없음.
무게 중심도 높아지고. 머리에 유리를 이고 가는거 자체가 불안정.
여름에 덥고 겨울에 추울듯.
2열 탑승자가 천장에서 햇빛이 직접들어오는걸 무지 싫어할 수도 있음.

장점.
디자인.
2열 착석자에게서 가벼운 환호성 가능.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