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디젤차 종합 검사에서 매연수치 83%로 탈락했네요. ㅜㅜ 22

2022-08-20 13:35:38 수정일 : 2022-08-20 13:42:40 125.♡.211.29
요트맨

기준치의 5배 이상이라니.. ㄷㄷ  중고차 사고 첫 검사인데 심각하네요. 환경 파괴를 하고 다녔군요.

스포티지 계약해놓은건 딜러가 ㅄ짓해서 1개월이면 받을걸 몇개월 기다려야해서 취소각이고..

이 중고차는 종합검사 전에 팔았어야 되는데.. 노답이네요. 고쳐 타야죠. ㅜㅜ

인젝터 클리닝을 해야할지 DPF 등 종합 흡기 클리닝을 해야 될지.. 막막하네요.


??2.png


요트맨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앵주리
IP 39.♡.24.172
08-20 2022-08-20 13:46:12
·
연료첨가제 넣고 통과했다는 글을 엄청나게 본 거 같습니다..
x0123202
IP 223.♡.200.100
08-20 2022-08-20 13:58:54
·
ㅜㅜ 디젤 키로수 높으면 관리 스트레스입니다
사대천왕2
IP 222.♡.39.165
08-20 2022-08-20 14:05:03
·
한방에 dpf크리닝이 속편하실겁니다.
venice
IP 14.♡.79.96
08-20 2022-08-20 14:17:12
·
요즘 디젤차는 가솔린차보다 매연이 덜 한데요..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관리가 잘 안되었었나 봅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요트맨
IP 125.♡.211.29
08-20 2022-08-20 15:33:35
·
@안됩니다님 최근에 포항을 갔다왔는데 갔다오자마자 검사 갈걸 후회는 됐는데
저정도 수치면.. 바로 갔어도 15%는 무조건 넘겼을것 같습니다. 검사대행을 할걸 그랬네요. 처음이라 ㅜㅜ
국찌니빵
IP 124.♡.113.42
08-20 2022-08-20 15:25:11
·
전 연식은 더 오래되고(11년식) 키로수는 더 적은데(12만) 이번 검사에서 매연 0%로 합격받았습니다...
별다르게 클리닝을 하지도 않았는데 그렇게 차이가 나는 거 보면 디젤이라고 다 그런건 아닌거 같아요
요트맨
IP 125.♡.211.29
08-20 2022-08-20 15:33:01
·
@국찌니빵님 몰론 관리상태와 주행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는..
디젤에 시내주행이 위주면 저럴 확률이 높더군요. ㅜㅜ
선명
IP 124.♡.226.33
08-20 2022-08-20 15:51:07 / 수정일: 2022-08-20 15:58:11
·
평소에 시내 운전만 하면 높은 RPM 쓸일이 없어서 매연이 배기구에 쌓이는데
차량 검사시 높은 RPM으로 배기구에 쌓인 매연이 밀려 나와서 검사 수치가 높게 나왔을 것 같네요

그래서 년식 있는 디젤차는 검사 받기 직전에 고속 주행이나, 불어내기 작업 하는게 낫죠

그리고 검사 받기전에 촉매 때문에 예열이 충분이 되어 있어야 하고요

DPF 장착 차량이면 배기구 물티슈로 닦아 보시고요(화상주의)

매연 많이 묻어 나오면 DPF 고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기 보증이 km와 보장년수 긴편이니 남아 있는지 확인해보시고요
요트맨
IP 125.♡.211.29
08-20 2022-08-20 15:57:29 / 수정일: 2022-08-20 15:59:19
·
@선명님 그러게요. 이리저리 후기를 보다 보니 아무래도 그런것 같습니다.
넵. 손가락 넣었을땐 2년전에 처음 중고로 샀을때보다는 더 묻어나오긴 하더라고요.
DPF가 깨지거나 애쉬가 많이 쌓였겠죠.. 현기 DPF 보증기간은 7년/14만km라 하니 제가 샀을때 이미 지난것 같습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redi
IP 211.♡.143.88
08-20 2022-08-20 15:55:54
·
dpf달린 모델이 저렇다면 dpf는 터졌다고 봐야겠네요
economics
IP 116.♡.103.94
08-20 2022-08-20 17:48:18
·
저정도면 지하주차장 같은데에서 공회전 조금만 해도 매연 엄청 나올 것 같은데 말이죠.. ㅠ 잘 처리 되셨으면 합니다
리릿
IP 211.♡.167.41
08-20 2022-08-20 19:32:51
·
DPF가 터졌으면, 따로 수리 하지 마시고
그냥 몇달 정도 월렌트 해서 타시는게 어떨까요?

그냥 사설에서 렌트하시면 매우 비싸니 비추고,
기아플렉스나 현대셀렉션 이용하면 그랜저급이 월 99만원입니다.. 차 상태도 무척 좋아요.
일반 렌터카 업체는 월렌트 진짜 상태 안좋은 차로 돌리는데 반해,
기아/현대 앱을 이용해 빌리면 차 상태도 좋습니다. 운 좋으면 몇천km탄거 받기도 하고 그래요.

..저 영업사원아닙니다;;;
요트맨
IP 125.♡.211.29
08-21 2022-08-21 09:16:23
·
@리릿님 경고등은 안뜨는데 터진지 모르겠네요. 탈거하기 전까진 추측말고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근데 월렌트까진 그렇고 어떻게든 고치든 대행이든 일단은 검사를 통과하려고요.
mohae
IP 175.♡.97.31
08-20 2022-08-20 20:45:55
·
엔진열이 제대로 올라오지 않은 상태서 검사소 들어가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Dpf가 제역할을 하려면 어느정도 열을 받아야 제역할을하는데 엔진 시동건지 얼마 되지 않는 상태에서 바로 들어가면 매연수치가 대폭발하죠.
요트맨
IP 125.♡.211.29
08-21 2022-08-21 09:18:06
·
@mohae님 그러게요. 일단 엔진이나 배기에 있는 매연이 제대로 4천대 rpm에서 뿜어져 나온것 같고 머플러 청소도 2년동안 단 한번도 안했고.. 2회차때 불합격 맞을까봐 어떤게 좋을지 고민중이네요.
끌리앙ㅋ
IP 211.♡.18.184
08-20 2022-08-20 22:49:08
·
불어내기라고 고속도로 4000rpm으로 10분만 돌리고 드가시면 바로 통과 입니다

좀 쌓여서 그래요

그게 아니라면 뭔가 나간건데 12년식인데 촉매관련 뭔가 나갔다면 바로 경고등 들어왔을겁니다

불어내고 다시 가보세요
요트맨
IP 125.♡.211.29
08-21 2022-08-21 09:17:08
·
@끌리앙ㅋ님 불어내기는 일단 무조건 해야 할것 같은데
처음 해보는거에다 2회차 에도 불합격이면 강제로 지정 공업소로 가야 된다 그래서
마음같애선 수리나 불어내기를 하고 싶어도 현실적으로는 비용이나 시간이나 검사대행이 편할것 같아서 고민이네요...
끌리앙ㅋ
IP 211.♡.18.184
08-21 2022-08-21 11:46:16
·
@요트맨님
한번 NG나면 대행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어서 그런거죠…
멍쥐2
IP 1.♡.32.84
08-22 2022-08-22 14:43:16 / 수정일: 2022-08-22 14:44:59
·
저도 같은 차량인데 두번째 검사 때인가 똑같은 상황을 겪여본 적이 있었습니다.
1차 검사 불합격은 대행해주질 않더군요.
동호회 후배가 하는 카센타에서 크리닝하고 거기서 검사 통과한 이후로는 대행합니다.
10년식 23만이 넘었네요.
요트맨
IP 223.♡.56.228
08-22 2022-08-22 18:32:51
·
@멍쥐2님 헉 그렇군요. 그럼 최대한 매연 수치 낮춰주는 디젤 크리닝 전문 업체 찾아봐야할까요..
빅토리아가이
IP 1.♡.239.227
08-22 2022-08-22 16:27:12
·
연료첨가제+엔진오일 교환을 항상하고 불어내기하고 종합검사 받습니다. 10년식 26만km 이지만 통과합니다.
요트맨
IP 223.♡.56.228
08-22 2022-08-22 18:30:39
·
@빅토리아가이님 오 DPF 있는 차량도 통하는 걸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