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국산 룸미러거치형 블박 어떤가요? 10

2022-08-12 12:44:23 118.♡.247.10
ㅇ원숭이ㅇ

요즘 은 좀 종류가? 많아진거 같네요..

원래는 r2? lx3? 를 보고 있었는데..


오늘보니 전방4k 후방 2k(.외장)  s9라는 모델도 있네요.. 30프레임이지만..

suv라서 뒤에 짐이좀 있으면뒤가 잘 안보여서 고민이에요..


흠....팰리 페이스리프 된거 보니 디지털 룸미러라 좋아보이는데...

설치비가 어마어마 하고..... (바뀌는게 많지만....)


고민입니다. 사용중이신분들 계시면 조언좀 부탁 드려요.

자가설치 못하는 똥손 입니다..... ㅠㅠ

ㅇ원숭이ㅇ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나는 말 이다
너는 그렇더라
우리는 몰랐더라
지금이 제일 행복하다는 걸 말이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0]
GOMGOM
IP 112.♡.235.114
08-12 2022-08-12 13:01:36 / 수정일: 2022-08-12 13:49:24
·
저도 몇달 전 같은 질문을 굴러간당에 올려서 어떤 분이 추천해주신 제품을 지금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상의 업체명은 전혀 다른데 어떤 이유에선지 웹사이트와 제품명에 대담하게도 "삼성테크윈"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알쏭달쏭한 업체입니다.
http://sstechwin.com/
저도 그 부분이 영 찜찜해서 구매를 망설였으나 의외로? 제품은 괜찮아서 지금 잘 쓰고 있습니다.

위 제품 사용 전에는 파인뷰R2를 사용했었습니다. 법인 업무용으로 쓰는 스타렉스 2대에 설치했었는데 1대는 한달 만에, 나머지 1대는 6개월만에 스크린이 먹통 되었습니다. 공용차량이다 보니 하루 종일 공사현장 주차장 땡볕에 주차되는 날이 많아서 차내에 열이 너무 심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 녹화 기능은 문제가 없어서 디지털 룸미러 기능을 포기하면 그냥 쓰면 되긴 합니다만..
그리고 R2는 사이즈가 너무 크고 카메라가 고정식이라 기존 룸미러와의 간섭을 피하려면 왼쪽으로 치우쳐서 설치해야 하는데 시야를 꽤 가려서 눈에 거슬립니다.

위에 말씀드린 "삼성테크윈"(??) 제품은 사이즈가 기존 룸미러와 거의 일치하고 렌즈부가 슬라이딩 방식이라 그부분만 기존 룸미러 아래로 빠꼼이 뺄 수 있어서 기존 룸미러에 딱 맞춰서 설치 가능합니다. (첨부 사진 참조)
가격이 한국 메이저 회사 제품들보다 저렴한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 솔직히 아이나비 파인뷰 등등도 결국 중국산 oem인데 알리에서 볼 수 있는 동급 제품들 가격 보면 한국 상표 붙여서 3배 넘게 받는게 좀 배아픕니다.
ㅇ원숭이ㅇ
IP 223.♡.8.127
08-12 2022-08-12 14:13:36
·
@GOMGOM님 불량 뽑기.. 똥손이라하죠..
나름 똥손이라 중국산은 구매하면... ㅠㅠ
그래서 국내 브랜드 제품을 보려구요.. 친절한 부가 설명 감사합니다.
마일
IP 223.♡.165.33
08-12 2022-08-12 13:08:58 / 수정일: 2022-08-12 13:09:43
·
스포일러밑에 자가설치로 전용룸미러브라켓까지달고 소니센서제품 알리에서 9만원주고 이번폭우에도 잘사용하고있습니다 자가설치가안되면 검증된 업체제품사용하세요 lx3
ㅇ원숭이ㅇ
IP 118.♡.247.10
08-12 2022-08-12 13:48:18
·
@마일님 lx3로 가야하나봐요..ㅎㅎㅎ
조언 감사합니다.
MINIz
IP 211.♡.198.225
08-12 2022-08-12 13:37:25
·
국내 유통되는 제품중에 제품의 금형부터 설계 제작 등등을 전부 다 국내제작으로 만든 제품이 있나요?
저는 3가지 제품 사용해봤던거같은데, 딱히 국내산은 없었고 다 중국제품이었습니다.
국내산이라면 고려 해봐야겠네요
ㅇ원숭이ㅇ
IP 118.♡.247.10
08-12 2022-08-12 13:47:55
·
@MINIz님 아... 국내산이라는 오해의 글이군요..
국내 기업 이름을 단? 이라고 해야하나요?
뭐 여지것 블박이 망가져 수리릴 받아본적은 없습니다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국산 브랜드 를 찾아보는거에요..ㅎㅎ
neo0216
IP 211.♡.59.196
08-12 2022-08-12 13:41:09
·
파인드라이브꺼 1년 반정도 쓰고 있는데 괜찮습니다.
캠핑 다녀서 짐 많이 실어도 뒤다 보이고 좋아요 굳이 중국산 살필요는 없을꺼 같습니다
ㅇ원숭이ㅇ
IP 118.♡.247.10
08-12 2022-08-12 13:46:49
·
@neo0216님 lx3....... 하.. 고민되는군요.. 감사합니다.
pororong
IP 222.♡.96.71
08-12 2022-08-12 14:14:25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6094544?po=0&sk=id&sv=linulinu&groupCd=&pt=0CLIEN
이 글 쓰신분이 자타공인 룸미러 블박 덕후입니다. 한번 보고 판단하심이 어떨지요. 전 이분 글 보고 알리에서 HGDO D466 구매하고 D566 잘 쓰고 있습니다. (466 샀는데 566 보내줬더라고요. 와이파이 기능추가)
예스맨1
IP 182.♡.229.50
08-12 2022-08-12 19:54:04 / 수정일: 2022-08-12 20:02:28
·
국내 기업들도 요즘 룸미러형 블랙박스를 많이들 파는데 죄다 자체개발한 건 절대 아니고 죄다 중국 제품 떼와서 자사 브랜드 붙혀서 판매하는 거라서요.
굳이 국내 브랜드 제품만 찾으실 필요가 없을 거예요. (가격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이죠)

국산 제품의 장점이 딱 하나 A/S가 된다는 건데, 무상 A/S 기간이라고 해봐야 1년이 고작이라.....
얼마 해주지도 않는 A/S 때문에 가격 2배~4배까지 더 주고 국내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이유가 없지요.

그래서 저는 "고장나면 하나 더 사지 뭐" 라는 생각으로 중국 브랜드 꺼 쓰고 있고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중국 브랜드 꺼 중에 가장 유명한 걸로 찾아보세요.

국내 브랜드들 너무 뻥튀기해서 팔고 있어요.
더보임 제품이 장착비 포함해서 30만원에 팔던데,
그거랑 비슷한 성능의 제품이면 알리에서 5-7만원이면 삽니다. 그거 구입하셔서 근처 가게에서 공임주시고 설치하셔도 훨씬 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