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은 좀 종류가? 많아진거 같네요..
원래는 r2? lx3? 를 보고 있었는데..
오늘보니 전방4k 후방 2k(.외장) s9라는 모델도 있네요.. 30프레임이지만..
suv라서 뒤에 짐이좀 있으면뒤가 잘 안보여서 고민이에요..
흠....팰리 페이스리프 된거 보니 디지털 룸미러라 좋아보이는데...
설치비가 어마어마 하고..... (바뀌는게 많지만....)
고민입니다. 사용중이신분들 계시면 조언좀 부탁 드려요.
자가설치 못하는 똥손 입니다..... ㅠㅠ
사업자등록 상의 업체명은 전혀 다른데 어떤 이유에선지 웹사이트와 제품명에 대담하게도 "삼성테크윈"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알쏭달쏭한 업체입니다.
http://sstechwin.com/
저도 그 부분이 영 찜찜해서 구매를 망설였으나 의외로? 제품은 괜찮아서 지금 잘 쓰고 있습니다.
위 제품 사용 전에는 파인뷰R2를 사용했었습니다. 법인 업무용으로 쓰는 스타렉스 2대에 설치했었는데 1대는 한달 만에, 나머지 1대는 6개월만에 스크린이 먹통 되었습니다. 공용차량이다 보니 하루 종일 공사현장 주차장 땡볕에 주차되는 날이 많아서 차내에 열이 너무 심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 녹화 기능은 문제가 없어서 디지털 룸미러 기능을 포기하면 그냥 쓰면 되긴 합니다만..
그리고 R2는 사이즈가 너무 크고 카메라가 고정식이라 기존 룸미러와의 간섭을 피하려면 왼쪽으로 치우쳐서 설치해야 하는데 시야를 꽤 가려서 눈에 거슬립니다.
위에 말씀드린 "삼성테크윈"(??) 제품은 사이즈가 기존 룸미러와 거의 일치하고 렌즈부가 슬라이딩 방식이라 그부분만 기존 룸미러 아래로 빠꼼이 뺄 수 있어서 기존 룸미러에 딱 맞춰서 설치 가능합니다. (첨부 사진 참조)
가격이 한국 메이저 회사 제품들보다 저렴한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 솔직히 아이나비 파인뷰 등등도 결국 중국산 oem인데 알리에서 볼 수 있는 동급 제품들 가격 보면 한국 상표 붙여서 3배 넘게 받는게 좀 배아픕니다.
나름 똥손이라 중국산은 구매하면... ㅠㅠ
그래서 국내 브랜드 제품을 보려구요.. 친절한 부가 설명 감사합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저는 3가지 제품 사용해봤던거같은데, 딱히 국내산은 없었고 다 중국제품이었습니다.
국내산이라면 고려 해봐야겠네요
국내 기업 이름을 단? 이라고 해야하나요?
뭐 여지것 블박이 망가져 수리릴 받아본적은 없습니다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국산 브랜드 를 찾아보는거에요..ㅎㅎ
캠핑 다녀서 짐 많이 실어도 뒤다 보이고 좋아요 굳이 중국산 살필요는 없을꺼 같습니다
이 글 쓰신분이 자타공인 룸미러 블박 덕후입니다. 한번 보고 판단하심이 어떨지요. 전 이분 글 보고 알리에서 HGDO D466 구매하고 D566 잘 쓰고 있습니다. (466 샀는데 566 보내줬더라고요. 와이파이 기능추가)
굳이 국내 브랜드 제품만 찾으실 필요가 없을 거예요. (가격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이죠)
국산 제품의 장점이 딱 하나 A/S가 된다는 건데, 무상 A/S 기간이라고 해봐야 1년이 고작이라.....
얼마 해주지도 않는 A/S 때문에 가격 2배~4배까지 더 주고 국내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이유가 없지요.
그래서 저는 "고장나면 하나 더 사지 뭐" 라는 생각으로 중국 브랜드 꺼 쓰고 있고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중국 브랜드 꺼 중에 가장 유명한 걸로 찾아보세요.
국내 브랜드들 너무 뻥튀기해서 팔고 있어요.
더보임 제품이 장착비 포함해서 30만원에 팔던데,
그거랑 비슷한 성능의 제품이면 알리에서 5-7만원이면 삽니다. 그거 구입하셔서 근처 가게에서 공임주시고 설치하셔도 훨씬 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