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부터 거대한 포니 떡밥을 던지면서 시작합니다.
디자인은.. 말해 뭐하겠습니까. 불호를 외치는자 아무도 없엇다고 합니다.
RM22e가 전기차로써, 곧 다가올 전기차시장에서의 고성능 펀카의 목표점을 찾는다면
N비전74 는 그 다음을 준비하는 수소를 동력으로 삼는 펀카의 계보였죠.
그시작점은 그란투리스모 게임에서 시작되는 현대 N 2025 비전이 그 첫걸음이였습니다.
4.2kg 듀얼 수소탱크니까, 현 넥쏘가 6.33kg 을 수용할수있다고 그것보다 더 큰용량이겠네요.
넥쏘가 2세대 수소스택으로 현 1kg 당 대략 100키로정도 주행가능하다고하니, 3세대면 더 뛰어나겠네요..
스파이샷으로 떠돌던.. 스팅어 미드쉽이라고 오해를 불러샀던.. 바로 그 테스트뮬이 비전FK 가 더 멋진 외형으로..
N 비전 74로 재탄생 될줄은 그누구도 몰랐을것같습니다.
( 출처 https://www.hyundai-n.com/en/models/rolling-lab/n-vision-74.do )
다시한번 비전 74와 비전 FK (스팅어 뮬) 로 테스트한 모습을 비교해보자면, 리막의 T자 배터리가 적용된모습이 보입니다.
사이드 에어벤트의 추가로 레이싱에서도 쿨링을 지속적으로 겸비한모습이 보이며
62kWh 배터리에서의 전기의 출력과, 95kW(최고) 수소연료반응 전기에너지를 모터로 보낼수있는것같습니다.
TVCU 라고불리우는 토크백터링 로직 으로 핸들링과, 트랙션등을 가지고
뒤에 두개의 모터로 아주 즐거움을 줄수있는 드라이빙을 선사할것같습니다.
2세트로 = 500kw (670마력?) / 주행가능거리 600km 이상 / 80%충전까지 5분 /
등으로 다음세대의 모터스포츠를 준비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실버가 이렇게 아름다운 컬러였던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 부사장님은. 포니는 현대가 처음으로 만들고자한 스포츠 투도어 쿠페였습니다.
그리고 그 염원은 아직도 지속되고 있는듯한 표정을 가지고 있더군요..
동영상에서 살짝나왔는데. 저런윙달린 아이오닉6 아직 본적 없으시쥬? 6N도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인것같습니다 ㅋㅋ
인터뷰 뒤에 오른쪽 상단에 올라가있는게 젠쿱인지.. 뭔지 모르겠네요..
왼쪽에는 N비전 74 가 뒷바퀴를 탈거하고, 뒤에도 거의 4피가 박힌듯한 타공이 들어간 디스크도 언뜻보입니다.
오른쪽에는 남양연구소가 오픈했던날 보여주었던 RM20e 전기차도 있어보입니다.
진성 차쟁이들이 모이신 현대 연구원분들..
듀얼로 전기충전이랑 수소충전을 하던.. 하나만 하던.. 10년내로 만나보게 해주세요... 젭라요...
N Vision 74
Dimension | Length x Width x Height (mm) | 4,952 x 1,995 x 1,331 |
---|---|---|
Wheelbase (mm) | 2,905 | |
Motor | Total Max Power (kW) | Over 500 (Rear) |
Total Max Torque (Nm) | Over 900 (Rear) | |
Battery | Capacity (kWh) | 62.4 800V fast-charging capability |
Hydrogen | Tank Capacity (kg) | 4.2 |
Fuel Cell Stack (kW) | net 85 (Max 95) | |
Refueling Time (min) | 5 | |
Performance | Max Speed (kph) | Over 250 |
Driving Range (km) | Over 600 |
[... 설마.. G80쿠페... 제네시스 X 인제스피디움이.. RM22e 기술이 들어가는건가!?]
후륜구동 쿠페라니... 하악하악... 현대 텍마이머니..
-> 듀얼 탱크로 4.2kg 이라는 것 아니예요?
그럼 넥쏘보다 용량이 작은 것 같은데요.
대략 700마력 이상!
넥쏘가 6.33kg 수용한다고 하셨는데 3개니 개당 2.11kg
2개면 4.22kg 이니까요.
글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
다른 블로그에서 분석한 글인데 영상 속 게임화면의 드라이버 이름으로 내년 굿우드 참가, 드리프트킹 콜라보 예정도 떡밥을 뿌렸다고 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