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상 중고 구형 에쿠스 리무진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중고 가격이 정말 형편없군요.
진짜 업무용(접대용)이라 싸도 상관없는데 실내가 깨끗하고 잡소리만 없다면 말이죠.
유지비는 만만치 않음은 이미 알고 있는데 매일 접대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라 유지비는 매출에서 커버되기에 기름값, 보험료, 세금은 문제가 안됩니다.
취득비용이 문제인데 괜찮을까요?
혹시 추천할만한 옵션이나 연식 있으신가요?
예산은 놀라지마세요.
차 값 2천만원안쪽에서 알아보고 있답니다 ^^V
그리고 키로수도 다들 엄청 되는듯 하던데요~
좋은 아이 구하시길..+_+
브레이크등이 사다리꼴로 바뀐 뒤부터 신뢰성이 크게 높아져서 2005년 이후 출고분은 개별적 lemon만 피하시면 별 문제 없을 겁니다.
GDI는 뭐 문제 많기로 유명하니 따로 말씀 안드리겠고... MPI 4.5도 연비와 신뢰성이 별로라는 평이 많습니다. 4.5MPI와 3.8 둘 다 운용해 본 경험상 3.8 쪽을 추천합니다. 어차피 막 달릴 차도 아니고 차주가 운전할 차도 아니니 3.8이면 충분합니다.
저희 회사에도 임원진의 지방출장에 주로 사용하는 VL380(2005.7출고)이 있는데 만 6년동안 18만km를 큰 문제 없이 잘 달리고 있습니다.12만km때 엔진오일 누유로 가스켓 교체, 15만km때 하체 고무부싱류가 수명이 다해 한차례 싹 교체한 것 정도가 "대수선"의 전부입니다.
체감상 25만km까지는 운행 가능할 것 같습니다.
최근 고작 7만km 뛴 아우디A8L(2006.7출고)가 운행시 하체소음이 하도 심해 점검을 했더니 하체 부싱류가 전부 찢어지고 부스러져 견적이 3백만원 이상 나와 식겁했었는데 에쿠스는 15만km까지 잘 버텨준데다 하체 부싱류를 싹 다 갈고도 1백만원이면 충분하더군요. 이 단적인 사례 이후 저희 법인에서는 의전용 차량으로 수입차는 다시는 안사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