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잭스탠드 4개 세워놓고 기어 들어가도 되겠...죠? 21

2022-06-06 14:14:18 100.♡.175.188
gogucliena

자가 정비 입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것 저것 도구를 사들이다 보니 어째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것 같은데.. 

그런 모순을 견디며 하는 것이 DIY인 것 같기도 하고요.


암튼 잭스탠드를 구비하고자 하는데 

보통 차 밑으로 들어가서 하는 작업은 잭(자키?)으로 올리고 잭 스탠드로 세워놓고 하는 것 맞지요?

잭 스탠드로 4개 코너 다 받쳐놓으면 안심하고 들어가도 될까요?  

아님 안전을 위해 더 준비해야 할 일이 있을까요? 

gogucliena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DrifterNHS
IP 118.♡.41.37
06-06 2022-06-06 14:15:39
·
혹시 모르니 휠타이어 같은거 같이 깔아두시는게....
gogucliena
IP 100.♡.175.188
06-06 2022-06-06 14:17:23
·
@DrifterNHS님 아 휠 탈거 안해도 되는 작업이라도 하나 뽑아서 깔아놓으면 더 안전하겠군요.
__ei
IP 101.♡.243.139
06-06 2022-06-06 14:27:22
·
@DrifterNHS님
휠 받쳐놓는 것은 국룰이죠. ㅎㅎ
화염법사
IP 121.♡.46.212
06-06 2022-06-06 14:16:44
·
아주 드물게 잭스탠드가 옆으로 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휠타이어를 적당한데 눕혀놓으면 최후의 방어로 쓸만 합니다.
gogucliena
IP 100.♡.175.188
06-06 2022-06-06 14:18:55
·
@화염법사님 헉.. 두 개 뽑아다 깔아야겠습니다.
Skyhigh
IP 211.♡.45.186
06-06 2022-06-06 14:23:33
·
안전말목이나 휠 둘중에 하나는 꼭 추가로 받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고 사례들을 몇가지 보니까 DIY 못하겠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파넬
IP 59.♡.36.46
06-06 2022-06-06 14:33:04 / 수정일: 2022-06-06 14:40:35
·
저라면 무서워서 ㅠㅠ 화염법사님 말씀처럼 두개 포인트까지는 안전말목에 타이어깔고 하고 4포인트 다 바치고 하는 작업이 필요한 경우라면 셀프 정비소 이용할거 같습니다.
편대장
IP 183.♡.249.156
06-06 2022-06-06 14:35:16 / 수정일: 2022-06-06 14:37:18
·
안전말목 필수입니다. 십여년간 유압잭 사용하며 자가정비 했었는데, 한순간의 자만과 방심으로 손 날아갈 뻔 했어요. 2차 백업으로 휠타이어도 꼭 추천드립니다.
gogucliena
IP 100.♡.175.188
06-06 2022-06-06 14:40:21
·
모두 감사합니다. 안전 제일로 고민해보겠습니다!
아마아닐거야
IP 223.♡.217.79
06-06 2022-06-06 14:41:59 / 수정일: 2022-06-06 14:42:27
·
@gogucliena님
2차 안전대책은 꼭!! 돈아끼려다 명줄깎아먹는거같습니다 ㅜㅜ
핫산V4
IP 221.♡.182.71
06-06 2022-06-06 14:52:00
·
유압잭 은근 잘터집니다 물론 가끔 diy 하는 경우는 수명이 엄~청 길겠지만 세상일 모르는거니까요..
저는 아예 유압잭으로 올리고 스탠드로 지지하네요 유압잭은 빼버리구요
끌리앙ㅋ
IP 223.♡.8.171
06-06 2022-06-06 14:57:03
·
차량 완전 하부로 들어가는건 리프트 추천드립니다

위험합니다. 혹시 모를일을 위해 휠도 꼭 받치세요
Watanka
IP 144.♡.131.228
06-06 2022-06-06 15:37:57
·
램프식이 제일 안전한것 같더군요.
가격도 저렴하고, 일단 제대로 올라가면 차가 사람 위로 떨어질 위험은 없어요.
0151052
IP 115.♡.215.113
06-06 2022-06-06 16:56:31
·
안전장치는 2중으로~
세설
IP 112.♡.168.214
06-06 2022-06-06 19:04:01
·
왠만하면 추천 안드려요 ㅠㅠ 진짜 위험합니다
무화과
IP 124.♡.88.90
06-06 2022-06-06 19:53:39
·
7년간 소장용 차 안전말목으로 자가정비하다가 이제 리프트 빌리거나 업체에 맡기고 있습니다.ㅜㅜ

하체정비시 기어들어가서 장대렌치로 큰힘 가할때 차가 휘청거립니다. 우리 목숨은 소중하잖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아파트 환경에서 개러지잭과 말목 등 옮기는 것도 캠핑짐 옮기는것 만큼 너무 힘들더군요.
김X
IP 115.♡.204.139
06-06 2022-06-06 20:12:26
·
학교 실습실에서도 말씀하신 잭스탠드 4개 지지를 가장 안전하다고 판단하고 교육 받습니다. 정말 의외로 리프터 사고가 가장 많은데 사유는 잭포인트 오류로 인한 전도, 그리고 전도시 높이로 인한 리스크가 너무 커서 공간이 안나오고 작업성이 매우 떨어져도 잭스탠드 4개를 최우선 안전장치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훨을 안전장치로 더 삼을 필요는 없습니다^^
김X
IP 115.♡.204.139
06-06 2022-06-06 20:14:57
·
대신에 부가적인 안전장치로 유압 잭을 4륜인 경우는 차동기어(디퍼런셜) 에셈블리에 살짝 받치던지 2륜이면 작업 영역 근처의 샤시의 잭포인트에 살짝 터치 시키는 식으로 합니다.
김X
IP 115.♡.204.139
06-06 2022-06-06 20:18:22
·
그리고 정비 하실때 너무나 기본적인것만 잘 지켜도 안전사고는 많이 줄일수 있는데.. 예를 들어서 힌지핸들 (자루가 매우 긴 렌치)을 이요해서 작업시에는 무조건 자신의 몸쪽으로 당기는 식으로 해야 전도사고가 안납니다. 바로 윗분에 장대렌치?(힌지핸들 말씀인듯...)를 이용한 작업시에도 흔들거린 사례가 대표적인...ㅎㅎ 사실 공고 입학하면 1학년때 배우는 수공구 조작법인데.. 대부분의 유튜브나 블로그에서는 수공구 잡는건 다 생략하고 바로 작업하는 영상만 있으니 ㅡㄷ
4fifty5
IP 12.♡.24.194
06-06 2022-06-06 22:22:56 / 수정일: 2022-06-06 22:34:29
·
제 생각도 위에 김X님 말씀과 같아서, 잭스탠드는 매우 안전하기 때문에 잭스탠드로 받치고 밑에 들어가도 안전합니다.
잭스탠드(안전말목)이 안전한 물건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유압 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인, 유압이 서서히 누유되면서 차가 사람 위로 내려오는 위험이 없습니다.
(2) 스페어 타이어 교환용 마름모꼴 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인, 차가 힘을 받으면 잭이 옆으로 넘어지는 사고가 없습니다. 마름모꼴 잭에 비해 접지면이 매우 넓고 안정적이거든요.
(3) 마름모꼴 잭에서 발생할 수 있는 또 다른 사고인, 예기치 못한 파손의 위험이 지극히 낮습니다. 유튜버가 실험한 결과를 보면 2톤 용량인 잭스탠드가 실제로는 5톤까지 버팁니다. youtu.be/GjmXQNhKCks?t=96'
그래서 잭 스탠드 2개 또는 4개로 받치고 나면 차 밑에 안전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 자신도 잭 스탠드 2개로 받치고 차 밑에 들어갑니다.
세여니파파
IP 180.♡.90.78
06-07 2022-06-07 12:54:46
·
저 같은 경우는 예전 부품배달 알바할때 2주식 리프트에서 각쿠스 떨어지는거 보고는 4주식 아니면 아래 안들어갑니다...
그 때 너무 무서웠어요...
정 들어가야 한다면 타이어 꼭 받치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