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우파푸른하늘 한승훈씨가 gv60 극찬했네요. 48

2
2022-05-27 06:01:16 수정일 : 2022-05-27 06:04:35 211.♡.195.136
landscape119


어제 올라온 따끈한 영상인데요, 


요약해보면

gv60 > i4 m50 > eqa


여기서 i4 m50은 차가 별로라기보단, '펀카라면 무거운 전기차보다,  내연기관이 가볍고 싸다. 그래서 전기차 펀카는 아직인거 같다'라는 생각이고, eqa, eqc, eqs 등은 '급하게 나온 차. 벤츠가 전기차 기술은 제일 떨어지는 거 같다', '전기차 기술력은 제네시스가 독일차보다 좋다' 라고 이야기합니다.



 여러가지로 조심스러워하는 논조이고, 우파의 평상시 리뷰 스타일도 차는 까도, 직접 사람 까는건 조심스러워하는 스타일이긴 한데,

(여기서도 벤츠 전기차, 차는 좋긴한데 벤츠 이름에 기대하는 정도는 아니다, 정도로 조심스럽게 이야기합니다)


 위 영상 본문에 적어둔 '요즘 GV60 이슈'라는 말도 그렇고, 오토뷰에서 따로 추가적인 상을 만들면서 2022년 올해의 차로 뽑았던 EQS를 질타한걸 보면 (오디오 작업 때문에 EQS 문짝 내부를 볼 일이 있었는데, 급하게 만들어진 차라는 흔적이 역력했다) 여러가지로 오토뷰를 염두에 둔 영상인건 맞는거 같습니다.

landscape119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8]
라티오
IP 59.♡.1.38
05-27 2022-05-27 07:14:14
·
유튜브 덕분에 쓰레기 정보도 많아지고 소비자 판단해야할 것도 많아졌네요.

예전 같으면 오토뷰 같이 기성매체가 나름 공신력과 파급력이 있었는데 이제 함부로 헛소리하면 여기저기서 반박을 해주니 좋네요.
tonykwon79
IP 119.♡.253.54
05-27 2022-05-27 08:12:34
·
@라티오님여러 정보를 모아서 사리 분별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ㅠ
린드우디
IP 211.♡.253.4
05-27 2022-05-27 10:44:04
·
@라티오님 오토 조인스 시절 까지 합치면 22년동안 자동차 리뷰 했던 매체가 오토뷰인데
일개 유튜버 취급 당하는거 보니 세상이 많이 바뀌긴 한거 같네요
아마티
IP 111.♡.143.31
05-27 2022-05-27 10:50:40
·
@노말피플님 예전부터 전 항상 말하는 거였는데... 이전 종이신문 시대부터 여러 매체의 다양한 논조를 접해야 개인의 나름대로의 상식적인 가치관이 만들어집니다.
요즘같은 유튜브 세대가 되면서 그게 더욱더 중요해졌는데 바쁘다고 귀찮다고 뭐 하나만 보고 휩쓸리고 하면 쓰레기 같은 채널들을 거를 능력이 없어지는 거죠.
리릿
IP 211.♡.167.41
05-27 2022-05-27 08:05:17
·
전 오토뷰의 gv60 영상을 보고
오히려 gv60을 사고 싶어졌는데요.. ㅋㅋ
happy_robot
IP 59.♡.252.56
05-27 2022-05-27 08:50:05
·
글쎄요 전문성으로는 뇌피셜에 나무위키수준이라..
우니보스
IP 14.♡.30.177
05-27 2022-05-27 14:41:16
·
@무는개구리님 22.. 요전에 G90, S클마이바흐 비교한 영상 봤더니 '턴시그널' 이 무슨 뜻인지도 모르더라구요ㅋㅋ
무빙/시퀀셜/다이내믹턴시그널로 불리우는 촤르륵촤르륵하는걸 '턴시그널'로 아는건지, 'G90은 턴시그널이 아니라 아쉽다... 마이바흐는 보세요~ 역시 턴시그널...' 이러고 있습니다
happy_robot
IP 59.♡.252.56
05-27 2022-05-27 17:33:09 / 수정일: 2022-05-27 17:49:36
·
@우니보스님 전에 캐스퍼 리뷰에선 폴딩시트보고 계속 슬라이딩도어라고 했어요.. 이런건 차량에대한 지식과는 별개로 기본소양에 의문이...
삭제 되었습니다.
strong
IP 118.♡.6.237
05-27 2022-05-27 09:39:43
·
전문성이 없죠 그냥 돈많은 일반인 유튜버
벚꽃말고
IP 122.♡.242.2
05-27 2022-05-27 09:56:10
·
사실 신뢰도 없이 재미로만 봐야하는 유튜버라..ㅋㅋ
저 영상 보니까 gv70 사고싶네요.. 돈 많고 시간 많았더라면..ㅠ
파리대제
IP 203.♡.237.212
05-27 2022-05-27 10:01:31
·
현대 진짜 많이 바꼈죠.
이성당
IP 117.♡.12.103
05-27 2022-05-27 10:06:09 / 수정일: 2022-05-27 10:07:18
·
아무리 본인이 원하는 코멘트 해준다고 해도
갑자기 개인 리뷰어에게 전문성을 부여 하기에는..

이러면 그냥 국산차만 짱 니 차는 똥차라고
이 흐름 제대로 타는 유튜버가 나오겠네요
솔직히 이제 무서워서 국산차 제대로 비판 할 수 있는 유튜버가 나올지 미지수 입니다
김치가 맛 없다 삼겹살이 맛 없다는 유투버가 있나요?
KaOkaO
IP 221.♡.52.100
05-27 2022-05-27 12:36:16
·
@이성당님 현빠 vs 현까 구도는 아니죠. 사실 이전에도 많은 리뷰어들이 자기 주관에 따라 까고 핥고 다 했죠. 이번 이슈는 전문성 있다고 대접받던 오랜 경력의 리뷰어가 부족한 자료를 기반으로 비난을 한게 문제 같습니다. 그냥 차 안좋다고 했으면 이정도로 이슈도 안됬겠죠. 다른 리뷰어들이 정확하게 안 알려줬다고 돌려까는 늬앙스의 내용도 있고요. (실제로 몇몇 분들이 타 리뷰어 영상에 분란글 올리고 그랬죠)
MUSICARTE
IP 211.♡.56.134
05-27 2022-05-27 15:13:49
·
@이성당님 전에 아이오닉 하체 리뷰 이거 봐라.. 하고 노기꾼 영상을 들고 오신 분이 쓸 말은 아닌 듯 싶네요.
이성당
IP 119.♡.170.253
05-27 2022-05-27 21:53:06 / 수정일: 2022-05-27 21:53:22
·
@MUSICARTE님 노기꾼인지 뭔지 유튜버 좀 그만 사랑 하세요
물아일체 적당히 하시고요
MUSICARTE
IP 211.♡.56.134
05-29 2022-05-29 12:44:33 / 수정일: 2022-05-29 12:55:58
·
@이성당님 아이오닉 없습니다. 노 뭐시기 영상은 제가 아닌 님이 들고 오신 거구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6898731?po=0&sk=id&sv=didisi&groupCd=&pt=0CLIEN


뭐 제가 물아일체 한다 해도 테슬라를 향한 그 사랑만 할까요..? 물아일체 좀 있으면 좋겠네요. 뭔가 각별한 애정이라도 느끼게..
이성당
IP 210.♡.46.243
05-29 2022-05-29 12:59:03
·
@MUSICARTE님 뭘 보여줘도 죽어도 현기차가 까내려지는건 못 보겠다는 심정
이해 합니다 먹고 살아야 하는지 아니면 중고 감가 때문에 그러시나요?

그럼 다른 리뷰어가 차 띄워서 리뷰 하는걸 가져 오시던가
아5 빨아주는걸 반복 재생으로 보시던가요 ㅎㅎ
아니 눈으로 보이는 소재 리뷰에 뭔 리뷰어의 성향 출신 과거 입맛을 따져서 리뷰를 분석하고 계세요?
할 일이 없으신가?
아님 덜렁 거리는 리뷰어를 사랑 하시나요? ㅎㅎ
그냥 뭐 지들 느끼는대로 리뷰 하는 애들 가지고 나이 잡수시고 뭐하세요 ㅎ
왜그리 유치한지 애잔합니다
테슬라 사랑?????
한달째 안타고 있는데...
님이 사실래요? 아 그럴바엔 현기차 사셔야죠? 애잔합니다
물아일체 적당히 친이든 반이든 리뷰어 빨아 주는것도 적당히 합시다
MUSICARTE
IP 211.♡.56.134
05-29 2022-05-29 13:31:14
·
@이성당님 아 네~ 네~ . 말씀이 다~ 옳습니다.
이성당
IP 210.♡.46.243
05-29 2022-05-29 13:36:36
·
@MUSICARTE님 ㅎㅎ 네네 가세요
답설야
IP 1.♡.114.142
05-27 2022-05-27 10:18:30
·
전문성이나 지식으로 보면 노사장보다 못한 유투브더군요.
이 사람은 정말 차 몰라요.
CaTo
IP 106.♡.0.45
05-27 2022-05-27 10:33:05
·
우파도 차를 잘 안다기에는 좀;;; 그렇죠?
그리고 차 문짝 오디오 작업할때 잠깐보고 대충 만들었다는더랑 지오메트리 타령이나 똑같습니다
Ghost_K
IP 218.♡.235.74
05-27 2022-05-27 10:37:35
·
본문에서는 전문가라는 말이 하나도 없었는데 이상하게 전문성 이야기가 많네요. ㅎㅎㅎ
여튼 겉할기 유투버든 (비교적) 전문 유투버든 GV60 좋고, 문제 없다는 것은 공통적인 것 같습니다.
크리넥스
IP 223.♡.72.233
05-27 2022-05-27 10:40:46
·
이분 딜러끼고 차파는 유튜버이던데..리뷰어라기보다는 셀러에 가까와요
jhjeon73
IP 121.♡.58.10
05-27 2022-05-27 10:41:15
·
지금도 현기차라면 좀 기피하는게...
전에 아반떼 그냥 간단정비가 되는줄 알고 사업소 맡겼더니 완전 경운기 만들어놓고
니가 민감한 거임... 나는 경운기소리 안들리는데... (청력이 이상하세요???)
라는 소리 듣고 그날로 팔아치우고 다음에는 현기차를 안보고 있는 중입니다.
차를 잘 만들어도 서비스센터에서 감정이 상하고 나니 쉽게 회복이 안되더군요.
e63amg
IP 49.♡.254.116
05-27 2022-05-27 14:27:43
·
@[쩝쩝]님 그건 독3사도....
오일류 레벨링같은 기본중에 기본도 하는데가 극히 드문 우리나라 정비업계 정말 한숨만 나옵니다...

모든걸 소비자가 다 챙겨야 제대로 정비가 되는.... 에효
jhjeon73
IP 121.♡.58.10
05-27 2022-05-27 14:30:18
·
@e63amg님
정말 편하게 믿고 맡길만한 곳이 별로 없다보니 웬만한거는 그냥 제가 고칩니다. ㅠㅠ
시각
IP 116.♡.230.133
05-27 2022-05-27 21:40:45 / 수정일: 2022-05-27 21:41:31
·
@[쩝쩝]님 일평생 소리지르고 싸운 유일한 상대가 작년 현대 사업소 정비사놈들이었습니다. 차가 쓰레기인건 참겠는데, 쓰레기 정비사들이랑 말 섞는건 안참아지더군요.
jhjeon73
IP 119.♡.239.148
05-28 2022-05-28 12:28:18
·
@시각님
저는 산지 1년인가? 2년된 아반떼가 경운기 엔진을 달고온 것을 디벼보니 하......
교보재로 썼나 싶을 정도로 빡쳤습니다...
오죽하면 빡쳐서 사업소에서 차 빼와서 그 차로 당시 혼다차 매장으로 돌격했습니다...
(당시에는 반일....운동은 덜 했던 때라... 지금은.... 끙...)
박스엔
IP 210.♡.46.70
05-27 2022-05-27 10:45:13
·
이 분 채널은 그냥 좋은 차 나오면 같이 구경하는 느낌으로 보는 곳이긴 하죠 ㅎㅎ
쿠오쿠오
IP 1.♡.190.100
05-27 2022-05-27 10:46:21
·
자동차 유튜버들꺼는 그냥 재미로만 보고 내 의견을 더해서 글쓰지 않는게 여러모로 현명한 선택이라고 봅니다.

항상 이야기 하지만 자동차 유튜버는 술집갔는데 옆에서 떠드는 사람일뿐이에요.
멜랑꼴링
IP 115.♡.162.83
05-27 2022-05-27 10:51:26
·
저는 그냥 이사람 나오면 안봐용.. 말투랑 이런게 별로 저랑 안맞는것 같아요 그냥 믿거입니다 제 기준
나무공원
IP 106.♡.72.158
05-27 2022-05-27 11:01:32
·
좌파푸른하늘은 없나요? 후다닥
진짜나
IP 39.♡.25.216
05-27 2022-05-27 14:10:07
·
@나무공원님 좌파붉은하늘이겠죠~
나무공원
IP 106.♡.72.158
05-27 2022-05-27 15:05:37
·
@편련님 그렇다면 좌파붉은땅이...
코발트블루하늘
IP 14.♡.140.143
05-27 2022-05-27 11:06:12
·
이분도 사실 전문성은 없고 느낌적인 느낌만 전해줘서....ㅋㅋㅋ
러블러블
IP 180.♡.67.109
05-27 2022-05-27 11:18:37
·
오토뷰 올해의 차는 ix50입니다.
Little_green
IP 175.♡.100.14
05-27 2022-05-27 11:59:17 / 수정일: 2022-05-27 11:59:34
·
제가 gv60 4륜 서스달린 차 타고 있는데요.
최고는 절대로 아니지만 차는 편하고 좋은것 같습니다.
모델y로 갈려다 와이프가 승차감 때문에...애들이 편안하지 않다고...
아무튼 전기차에 적응하니 너무 편합니다 (단독주택 집밥)
나이 많은 개구리도 있지만 시동을 잘 안걸게 되네요.
엄청난놈
IP 122.♡.171.180
05-27 2022-05-27 12:16:21
·
듣고 싶은 말을 해줄 유튜버가 필요하신거 같군요.
jamesdale
IP 221.♡.164.102
05-28 2022-05-28 08:29:57 / 수정일: 2022-07-15 14:51:43
·
...
리치제이
IP 39.♡.24.79
05-27 2022-05-27 12:33:15 / 수정일: 2022-05-27 16:12:51
·
이분은 뭐하나 제대로 아는게 없는거 같던데..
촬영하는 차에 대해 공부도 별로 안하시는거 같고
삭제 되었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와우앙19
IP 59.♡.126.202
05-27 2022-05-27 14:25:35
·
근데 이분은 전문성은 거의 없고 그냥 자동차 외관 훑어주는 수준이라 ㅎㅎ 그냥 동네 돈많은 형이 나와서 소개하는 느낌?

뭐 이런 느낌좋아하시는 분도 있지만 영상 보고 나면 뭐 남는게 없어서 점점 안보게 되네요
뚱땅하게걷기
IP 211.♡.201.48
05-27 2022-05-27 21:58:51
·
차이슈같은 채널이죠 ㅎ 예능에 좀 더 어울리는.. 하지만 이런 채널도 응원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전달 또는 우기는 곳보단 가볍게 차 이야기하는곳도 필요하니까요 ㅎ 전 가끔 가볍게 봅니당
포르투나
IP 49.♡.235.17
05-28 2022-05-28 08:53:42 / 수정일: 2022-05-28 09:00:03
·
전문성 없는 일반인이 얘기하는 수준의 채널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retinadisplay
IP 121.♡.92.145
05-28 2022-05-28 09:47:00 / 수정일: 2022-05-28 09:47:59
·
그냥 그렇다는 글에 누가 전문성 얘기하니 주르륵 전문성 얘기만나오네요
22년 차리뷰한 사람이 전문성 없다고 까이는데 어차피 우리나라 유투버중 전문성 있는 사람이 누가 있다고... 그냥 재미로 보는거죠
freegoko
IP 221.♡.142.159
05-28 2022-05-28 12:07:56
·
전 이분 영상만 보면 와이프가 질색을 합니다..다른거보라고..근데 유튜브에 자꾸 알고리즘으로 뜨는데 없애는 방법있나요?ㅠㅠ
sshifeed
IP 27.♡.8.30
05-28 2022-05-28 15:01:55
·
우파 이 분은 전문성은 뭐 일반인 수준이고 그냥 부모님이 부자인 유튜버 아닌가요? 가볍게 볼 정도 수준으로 보면 될거같습니다.
Chou Tzuyu
IP 118.♡.101.81
05-31 2022-05-31 18:54:11 / 수정일: 2022-05-31 18:54:34
·
재미로 봐야죠 람보 실소유 부자유튜버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