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 정보가 표시되는 HUD를 구입해볼까 하던 중에
카포스 T HUD가 중고가격도 괜찮더라고요.
(폰터스 h1000을 구입하고 싶지만 너무 비싸군요ㅠㅠ)
카포스 T HUD 써보신 분 계신가요?
쓸만 한가요?
이게 T HUD앱을 실행하면 해당 앱이 T맵의 API정보를 HUD 본체에 보내는 방식인 거 같던데,
T HUD앱을 백그라운드에 켜놓고,
스마트폰 화면에는 T맵 켜놓는 것도 가능할까요?
(제가 보험 때문에 T맵을 써야해서요.)
네비 정보가 표시되는 HUD를 구입해볼까 하던 중에
카포스 T HUD가 중고가격도 괜찮더라고요.
(폰터스 h1000을 구입하고 싶지만 너무 비싸군요ㅠㅠ)
카포스 T HUD 써보신 분 계신가요?
쓸만 한가요?
이게 T HUD앱을 실행하면 해당 앱이 T맵의 API정보를 HUD 본체에 보내는 방식인 거 같던데,
T HUD앱을 백그라운드에 켜놓고,
스마트폰 화면에는 T맵 켜놓는 것도 가능할까요?
(제가 보험 때문에 T맵을 써야해서요.)
헐, 이제 티맵이 사제 HUD 지원 중단됐나요?
와 몰랐네요..........
그럼 굳이 살 이유가 없겠군요.......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티맵tbt도 지원하고 미러링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문자나 카톡오면 보여주고요
답변 감사합니다!
아, 키빅도 사고싶었는데 중고 매물이 많이 없더라고요ㅠㅠ
키빅의 경우는 어떤 방식인가요?
스마트폰에서 티맵을 실행하면 티맵 정보가 직접적으로 키빅 HUD에서 나오는 방식인가요?
아니면 제가 언급한 카포스 제품처럼 티맵 API를 이용해 만들어진 앱(티맵과 별개의 앱)을 따로 구동해서 키빅 본체와 연결하는 방식인가요?
윗분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티맵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호환이 안된다거나 하지는 않는지요??
미러링모드~폰화면을 그데로 보여줌
턴바이턴(tbt)~티맵의 정보를 읽어와서 속도와 네비정보를 보여줍니다
두가지 모드다 키빅어플을 폰에 깔고 실행후 티맵을 실행해서 사용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오 방식이 꽤 괜찮네요?
자체 앱도 필요없는 것 같고......
링크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동네에는 매물이 올라와있는 게 없네요ㅠㅠ
순정은 크게 2가지 방식이 있지요.
1. 허상거리 방식 (고가형)
2. 컴바이너 방식 (저가형)
사제는 크게 3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1. 순정 HUD의 허상거리 방식을 구현한 제품도 있고요. (아프로뷰)
2. 순정 HUD의 컴바이너 방식으로 된 제품도 있고요. (키빅, 네브디, 렛츠허드, 폰터스 H1000 등)
3. 앞유리창 반사 방식도 있습니다. (카포스 THUD, 주로 중국산 1~3만원대 저가형)
답변 감사합니다!
오, 어떤 건지 링크 부탁드려도 될까요?
와 지금 와디즈 들어가보니까 비슷한 HUD 제품들이 그동안 꽤 많이 나왔군요ㅎㅎ
감사합니다!
그쵸. 티맵의 API를 이용하는 자체앱으로 길안내를 하는 시스템이더라고요.
그런 단점이 있군요.
감사합니다!
근데 사람마다 기준이 달라서 괜찮다고 말씀드리기 애매하네요 ㅠㅜ
HUD화면 자체가 고급스러운 느낌은 없는데 시인성도 좋고 괜찮은거같아요
어플은 진짜 구렸었는데 올해초쯤엔가 업데이트이후 좀 좋아진거같아요
티맵이랑 동시에 킬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ㅠㅜ
답변 감사합니다!
아버님께서도 만족하고 사용하고 계시는군요
참고하겠습니다!
사용소감은 어떠신가요?
T hud라는 자체 앱을 통해 HUD본체에 길 안내를 표시하는 구조인데,
T맵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그렇군요ㅎㅎ
사용해보시고 소감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1. 사용해봤는데 일단 지도 인터페이스가 구립니다. 그렇다고 얘랑 티맵이랑 동시에 사용할 수도 없고 그냥 속도만 보려고 합니다
2. 허드는 쨍한날에는 약간 시인성이 떨어집니다. 약간 더 쨍했으면 좋겠네요. 터널같은곳으로 들어가면 이중상이 맺히는데 금방 숫자가 어두워지니 괜찮아집니다. 그외에는 이중상 현상은 없습니다.
3. 고민되는 물건이긴합니다. 인터페이스를 어찌 이리 구리게 만들었는지... 그리고 전용맵을 사용하면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즐겨찾기 등은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4. 저는 그냥 속도용도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있던 허드가 고장나서요.
5. 참 허드 자체에서 삑나는 소리는 껐다 켰다 밖에 안되네요. 툭하면 삑 거리길래 뭔가 잘못했나 보면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위반구역 막 이런거에 해서 전 꺼버렸습니다.
두서없이 정신없이 썼네요
와 자세한 사용기 정말 감사드립니다!!
인터페이스가 많이 구린가보네요ㅎㅎ
대부분의 사용기에서 이런 지적들이 나오더라고요.
1. 티맵이랑 동시에 사용할 수가 없군요..ㅠㅠ
Thud(전용앱)을 스마트폰 백그라운드에 돌려놓고 폰 화면에는 티맵을 띄워놓는 것도 안 되나요~?
올려주신 사진은 안드로이드오토를 이용 중이신 것 같은데,
저는 순정네비가 없는 차량이라 스마트폰으로 네비를 쓸 수 밖에 없거든요.
또 보험 할인 때문에 티맵을 켜놔야하는데,
전용앱과 티맵을 함께 실행을 못 한다면 저에겐 의미가 없는데 참 고민되네요ㅎㅎ
4. 와 9만원에 구입하신 물건을 속도용으로만 써야겠다고 결심하셨을 정도로 물건이 엉망인가요?........ㄷㄷ
사용기를 블로그나 유투브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죄다 협찬인지 명확한 단점을 찾기가 힘들었는데 많이 도움이 되네요.
제가 사회초년생이고, 2003년식 오래된 차량이라 큰 돈 들이기 뭣 해서 실패없이 고르려고 많이 알아보는 중인데 자세하게 써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1. 1번 가능합니다. 저도 현재 백그라운드에 놓고 티맵사용합니다.
2. 티맵을 사용하셔야 한다면 다른 기능은 다 사용 가능하지만 방향지시 기능은 사용 어려우셔요
사용하시려면 앱 두개를 전부 경로 설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어지간히 귀찮아질것 같아요
3. 4번 그정도로 엉망은 아닙니다. 화면이 미려하지 못하다는게 불만이고요. 노안 있으시면 그나마 글짜가 시원시원하게 보이실 껍니다. 다만 제께 폰이 아니고 10인치짜리 테블릿이라 더 그럴 수도 있습니다.
4. 삑삑 소리 기능은 온오프만있습니다(단말기 내장 스피퍼, 이거 은근 시끄럽습니다. 그냥 네비 소리만으로도 충분합니다)
5. 티허드 앱을 백그라운드로 사용하실 꺼면 소리를 꺼주시고 두개다 사용하실 꺼면 티맵 소리를 꺼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런데 티허드와 티맵의 안내 메세지가 뭐라고 설명드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안내하는 방식?? 이 좀 다릅니다. 이건 경험해 봐야 아실 듯해요
6. 저는 전면 틴팅이 엄청 밝은거라(기억에 70~80% 정도) 정말 햇빛 쨍한 날에는 시인성이 살짝 떨어집니다. 불편한 정도는 아닙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1,2 일단 둘 다 실행은 가능하다니 다행이네요ㅎㅎ 아, 생각해보니 앱 두개를 경로설정을 해야겠네요...좀 번거롭긴 하겠지만 어쩔 수 없군요ㅎㅎ
3. 아, 다시보니까 차량 순정네비가 아니라, 태블릿을 거치해놓고 쓰시는 거였군요ㅎㅎ
티허드앱 인터페이스가 티맵에 비해 많이 구려보이긴 하네요.
약간 아틀란 느낌도 좀 나고.....
4. 삑삑 소리 관련해서는 다른 사용기에서도 지적하는 분들이 몇분 있었는데
어지간히 거슬리게 하나보네요ㅎㅎㅎ참고하겠습니다!
5. 티맵 엔진을 갖다 써도 안내 메시지 관련해서는 다르다는 건 좀 신기하네요.
참고하겠습니다!
6. 저도 차량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일 정도로 전면 틴팅이 엄청나게 밝은데
불편한 정도는 아니라고 하시니 많이 참고가 됩니다.
다시 한번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당근에서 오늘 구입하러 갑니다.ㅎ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