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거 재미로 사볼까하다가... 저렴한 놈들은 전면이 안되길래 ㅠㅜ
이왕이면 병이 도져서 10배쯤하는 걸로 덥썩 물었습니다.
2003년식 BMW e39 5시리즈 이중유리 적용된 차량이구요.
솔라글래스 인지 아닌지는 마킹도 제대로 없고, VO에도 안 나와있습니다만.
전면유리에 기존 블랙박스 설치된거 떼다가 필름이 같이 떨어진 부분이 있어서 그부분 벗겨 측정해보니,
유리 가시광선 투과율(VLT) 73%정도 나옵니다. 측면 이중유리도 측정해보니 그쯤 나오네요.
네, 뭐라도 하나 붙이면 불법인거 같습니다.ㄷㄷㄷ
차량 가져올 때부터 엄청 밝은 필름 들어가있습니다.
처음에 틴팅 안들어가있는 줄 알았다가... 블랙박스 떼다가 알았습니다. 필름이 있다는걸요.;;
가로등도 잘 없는 촌동네 살아서 무척이나 마음에 들구요.
구형차량 여러대 무틴팅 부터 시작해서 틴팅밝기 이것저것 다른놈들 가지고 있는데, 가장 운전하기 편한게 이 차량이네요.
무틴팅은 의외로 블라인드 코너에서 근접 눈뽕 제대로 한방 맞으면 심봉사 됩니다. -쿠팡트럭 아저씨들 무섭습니다.- 야간운전 피로도도 의외로 높구요.
대략 역산해보면 VLT 65%정도 되는 필름인거 같습니다.
측면에 가져올 때부터 틴팅 되어있던 유리를 측정해보니.
VLT 15% 가 나오네요.
그럼 역산해보면 VLT 20%짜리 필름이라는거죠.
이 차량을 중고로 가져올 때 1,2열 측면은 같은걸 발라놔서, 전면은 대만족인데 1열이 많이 불편했습니다.
정비소 하다보니 한다리 건너면 틴팅같은거 꽤 싸게 넣을수 있는데,
괜히 취급하지도 않는 밝은 필름 저때문에 한롤 주문해달라 그러기도 뭐해서.
SKC 네오스카이 70% 있는 곳 찾다보니, 굴당에서 검색하다 나온 수원에 유명한 업체에 예약해서 갔었구요.
얼마전까지 취미가 공구 카달로그 보는거였고...
요즘은 새벽에 혼자 두부배달하는 중인데 우코너는 자신있게 도는데,
좌코너만 만나면 몸을 오른쪽으로 기울여서 전면 유리부분으로 보면서 돌거나 해야되는 문제가 있었는데....(창문 열고 달리다가 발에 모기 많이 물리고 나선 안합니다. ㅜㅜ)
해결봤습니다.
색감도 살짝 블루톤의 틴트가 들어간 느낌인데, 블루라이트 느낌으로 불쾌할줄 알았는데 반대로 꽤나 화사합니다.
이제껏 거의 틴트가 없다고 생각했던 전면유리가 누런색 틴트가 살짝 들어가 있었네요.
너무 마음에 들어서 다시 차량전체 다 하기로 예약잡았습니다. ㅜㅜ
대전에서 갈려면 왕복 3시간은 걸리는데. 하아.
여담으로 밝은 필름의 치명적 단점이 눈뽕이라고 생각하는데, 국내 홈페이지에는 눈부심 방지 기능 부분이 제대로 안나와있는데....
https://windowfilm.skc.kr:777/skincare/neosky.asp
어떤 블로그에 기재된 수출용 카달로그에는 해당 내용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가장 눈부심을 유발하는 노란색 빛 파장인 580nm 영역대를 낮춰준답니다.
https://www.i-coolwindowfilm.com/wp-content/uploads/2018/03/NEOSKY.pdf
전면에는 아직 안발라놔서 얼마만큼의 효과가 있을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측면 사이드미러가 사제 광각미러로 바꾸면서 ECM(눈부심 방지 기능)이 빠졌는데,
1열이 필름이 VLT기준으로 3배이상 밝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하이빔 뒷차량이 특별히 거슬리진 않다보니 어느정도 효과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밝은 필름 좋아하시고, 푸른 틴트가 조금 들어가도 괜찮다면 아주 좋은 선택지 아닐까 싶구요.
가격도 홈페이지 기재된 시공가격의 50%내외라 최상급 필름치고는 저렴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국산, 대기업이라 피곤하게 짭이네 비품이네 재고품이네 신경쓸 필요도 없구요.
입고되는 차들에 장비를 재미로 몇대 붙여봤는데..
UVR (울트라바이올렛 리젝션=자외선 차단율)은 거의다 98% 99% 나오는지라 큰 의미가 없을꺼 같구요.
IRR (Infrared Rejection=적외선 차단율)은 측정기 자체가 940nm 근처 파장에서 측정을 하는 놈이라 정확하진 않지만 대략 참고할 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제조사의 이야기로는 금속성 필름은 1400nm에서의 IRR 지수가 높아서 1400nm근처 파장을 측정하는 모델을 구매하는게 낫고,
비금속성 필름은 940nm에서의 IRR지수가 높답니다.
네, 거기도 후보군이었는데 이게 작업자의 스킬이 중요한 작업이라 들어서,
굴당분들이 추천하는 곳에 한번 가보고 싶었습니다. (__)
계속 방문해야될 작업도 아니고 한번해놓으면 최소 4~5년은 가는거라...
스킬도 스킬이지만, 지난번 작업시 참 마음에 들었던 것도 있구요.
(솔직히 매의 눈으로 보면 결함이 없는건 아니었지만...이정도야 뭐 정도라.)
아 한번 가볼까 했는데, 에이 그냥 한번에 가자 싶어서 수원갔습니다. ㅜㅜ
저 적외선 측정 파장 대역 때문에 110a모델도 사야하나 갈등되더군요 ㅎ
메일 보내서 저 두개 대역을 측정하는 이유가 뭐야 했는데, 대답이 신통치가 않네요.
두 개 팔아먹을려고 하는 건지ㅜ
측정해보면 실제로 h모델은 금속성 필름이 조금 더 적외선차단 수치가 높게 나오던데
a모델은 반대로 염색필름들 수치가 더 높게 나오는 지 궁금하네요.
오.. 그렇군요. 시간날때 한번 비슷한 농도의 금속성/비금속성 필름 측정해서 쪽지 하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두운 필름보단 눈부심이 있긴 할건데, 무틴팅 처럼 막 치명적이진 않더라구요.
매달 특수공구들 한두개씩 사다보니 조금 마비가 되있어서...;
도막측정기도 비슷한 가격대로 하나 있습니다만...중고차 사러갈 때 몇번 써본게 전부네요;;
저야 업계종사자니 언젠간 또 쓰겠지머~ 합니다.;
덕분에 다음에 나올 차량은 이걸로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게... 하늘의 색깔이 조금 과장이 들어간 느낌이긴한데..
의외로 그 느낌이 나쁘지 않습니다. 추천드립니다. (__)
전면 85%를 해도...솔라글래스 들어간 차량은 실측해보면 불법일거 같습니다;;
조금 법이 현실성 있게 바뀌어야 일반차량 단속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네, 의외로 만족도가 높네요.
다음주에 전면 바르기로 예약 되있는데 기대가 되네요.
측정방식이 각 피크 파장의 레이져를 메인 기계에서 쏴서,
반대편에 붙어있는 보조 기계에서 투과된 에너지량? 광량?을 측정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필름 안밖 반대 방향으로 측정을 한다면 조금 다른 결과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이론적으론 밤낮 차이 없을꺼 같은데...
밤낮 몇번 더 측정해보고, 결과 쪽지 한번 드릴게요.
네 감사합니다. (__)
근처에 계시면 커피한잔 사드리고 제 차량 측정 부탁드리고 싶군요ㅎㅎㅎ
농도가 몇%인지 참 궁금한데 필름에 써있는 것도 아니고...ㅎㅎ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7161007CLIEN
저도 그래서 병을 못 참아서 샀습니다.
대전/세종/청주 근처에 계시면, 쪽지주시고 시간맞춰 한번 오심 될거 같네요. (__)
카앤썬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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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8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