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현대차 연구직의 현실 (블라인드 펌) 122

48
2022-04-26 01:12:19 수정일 : 2022-04-26 01:19:10 175.♡.79.106
rhkd6333

B6C59562-B9F9-468D-8B21-50812C43F18D.jpeg

DD4086C6-1B4B-453A-9219-88DA71579749.jpeg

14AF3FCC-97F5-4B6A-B37D-80270F8069EA.jpeg

현대차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출처 : https://kr.teamblind.com/s/jdsVxkB5
rhkd6333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2]
엽기떡볶이
IP 223.♡.28.249
04-26 2022-04-26 01:18:23
·
연구직 노조를 따로 만들어야겟는데요
모폴로지
IP 223.♡.216.127
04-26 2022-04-26 08:34:41 / 수정일: 2022-04-26 08:35:10
·
@엽기떡볶이님 그럼 힘이 없어서 아차피 못챙겨 먹어요.
그래도 최소한 메인 노조랑 협상정도는 해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결
IP 118.♡.13.77
04-26 2022-04-26 09:08:50
·
@엽기떡볶이님 사무직노조는 그만한 힘이 없죠
파리대제
IP 203.♡.237.212
04-26 2022-04-26 10:48:38
·
@엽기떡볶이님 생산직 말고는 힘이 없는데, 문제는 앞으로 사람이 차를 만들면 회사 망합니다.
봉열
IP 175.♡.242.237
04-26 2022-04-26 21:48:50
·
@파리대제님 사용했던 로켓을 수직착륙시키는 기술의 ceo도 자동차 생산자동화는 실패했습니다. 아직은 사람이 있어야합니다. 미래엔 달라지겠죠.
somedragon
IP 183.♡.96.58
04-26 2022-04-26 01:25:08
·
흠흠..삼성동 그 회사 ..지원해봤는데 서류 탈락 하더라구요 ㅜㅜ.. 면접은 볼 줄 알았더니.. 날 서류 탈락 시킨건 네가 처음이었어! ㅜㅜ
액숀가면
IP 39.♡.231.252
04-26 2022-04-26 08:23:55
·
@어떤용님 삼성동에서 허먼밀러 쓰는 곳 어딘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somedragon
IP 183.♡.96.58
04-26 2022-04-26 08:54:29
·
@액숀가면님 아 저기 AIRS 말하는거 아닌가요? 아 생각해보니 거기도 삼성동은 아니네요 ;;
DM_Guide
IP 14.♡.246.232
04-26 2022-04-26 08:58:49
·
Dodgeball님// 삼성동에도 현대 건물 아직 몇개 있더라구요. 현대오트론?인가도 판교에 있다 거기로 갔던데요.
/Vollago
lazyzeus
IP 106.♡.1.114
04-26 2022-04-26 09:00:19
·
@액숀가면님 현대오토에버 아닐까요?
티제이98
IP 39.♡.230.237
04-26 2022-04-26 09:02:52
·
@어떤용님

현대오트론이 분할되서 반도체는 모비스, 극히 일부는 현차로 나머지 모두는 오토에버로 흡수합병 되었죠
꼬마벨루가
IP 211.♡.119.209
04-26 2022-04-26 12:20:47 / 수정일: 2022-04-26 13:12:29
·
@어떤용님 인포쪽 사업부일거같아요
BryceHarper
IP 39.♡.46.17
04-26 2022-04-26 01:26:13
·
고위 임원들과 생산직 노조들 사이에서 죽어나는군요.
사실 현대차 하면 거의 모든 사람들은 저 두 집단들만 떠올리니...
Watanka
IP 144.♡.131.230
04-26 2022-04-26 01:30:04 / 수정일: 2022-04-26 01:31:41
·
일단 경쟁 업체가 국내에 없으니 회사는 직원들 한테 잘 해줄 필요가 없는거죠. 다른데 갈데가 없으니...
하이닉스만 해도 대우가 좋잖아요, 삼성으로 이직하는 사람들이 생기니까...
이건 그냥 수요 공급 법칙인것 같습니다.
한국 공학계에 항상 있었던 문제죠. 인적 자원 공급에 문제가 없으니 대우를 잘해줄 필요가 없는....
부족하면 더 뽑으면 되고, 교수들 늘리고 대학 정원 늘리면 되는거죠. 프로젝트 줘서 대학원생 늘리고...
사계절가족
IP 218.♡.134.97
04-26 2022-04-26 08:07:51
·
@Watanka님
전기차로 바뀌면서 기존 연구직이 홀대 받는것도 있을듯 하네요. 수요가 줄어드니...
SW직군이 생기고 더 대우를 잘받는 것처럼 쓰신것 보면...
모폴로지
IP 223.♡.216.127
04-26 2022-04-26 08:37:15
·
@Watanka님 부족해서 해고자 다시 복직시킨다잔아요.
전문기술 연구직으로 갈수록 경력과 비경력 차이가 생각보다 큽니다.
까탈스
IP 61.♡.59.16
04-26 2022-04-26 08:41:53
·
@모폴로지님 생산직 이야기입니다. 노조 요구사항들은
삭제 되었습니다.
파리대제
IP 203.♡.237.212
04-26 2022-04-26 10:49:52
·
@사계절가족님 연구직은 전기차로 가면 더 중요성이 증가하죠. 하지만 생산직은 자동화되면 다 없어집니다. 지금 현대차가 전기차로 전환 하는 것을 막고 있는 사람도 생산직노조죠.
ppc1234
IP 182.♡.189.230
04-26 2022-04-26 01:36:40 / 수정일: 2022-04-26 01:38:45
·
예전에도 이런글 올라오고 울 나라는 현기차밖에 없다 라는 말이 반복되는데.. 걍 영어 배워서 외국가는게 낫겠네요. 예전 클리앙 글에는 꼬우더라도 어쩔 수 없고 니네들 잘못임 하는 덧글이 많아서 놀랐는데.. 여튼 르노 코리아나 한국 GM이 있기는 하네요. 쌍용은 음.. 기업이 힘들고
공돌이의하루
IP 203.♡.21.67
04-26 2022-04-26 08:58:45 / 수정일: 2022-04-26 08:58:59
·
@신미안님 르노나 지엠은 국내 연구/관리직이 현차에 비하면 없다라고 봐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macmini
IP 125.♡.168.139
04-26 2022-04-26 02:10:52
·
자동차쪽은 영어잘하면 날아다닐수 있더군요
선후배 디자이너들도 해외로 진출해서 연봉 많이 올리더라구요
에를렌
IP 218.♡.32.27
04-26 2022-04-26 09:08:24
·
@macmini님 대학교 자동차 디자인 학과들 전공을 보니 영어 pt가 기본인거 같더군요. 해외 학교나 연구소랑 교류도 많은 듯하고...
macmini
IP 125.♡.168.139
04-26 2022-04-26 09:12:59
·
@에를렌님 전 은퇴할 나이이지만 우리나라 디자인들 세계 곳곳에 진출해 있더라구요
미친인간
IP 14.♡.90.101
04-26 2022-04-26 04:08:51
·
왜 버려졌다고 말하는지 모르겠네요. 자기 권리를, 이익을 남이 알아서 해주길 바란다는게 손 안대고 코푸려는 심보라고 밖에는 안보이네요. 사무연구직 노조 작년에서야 출범했고 사무연구직들 특징이 그러하듯 가입자수는 적겠죠. 당연히 제 말을 못 내고 얻어갈 수 있는것도 없죠. 우리나라도 노조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에서 얼른 탈출해야합니다.
근돼가목표
IP 118.♡.13.196
04-26 2022-04-26 07:54:18
·
@미친인간님
현재 쳐해져있는 상황이 버려진 상황같다는 말이겠죠.
뭐 물론 저 입사했을때도 쭉 저렇긴했는데 최근에는 더욱
상황이 나빠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신사업도 해야하고 sw파워가 중요하니 기존 직군들은 더욱 거들떠도 안보구요.
스스로 환경 변화시키는 노력은 쉽지 않고 블라에서라도
하소연 한거다 라고 보고싶습니다
Boom
IP 218.♡.205.103
04-26 2022-04-26 09:25:22
·
@미친인간님 하소연 정도야 들어줄 수 있죠~ 근데 저도 생산직 중심 노조 탓하기 전에 연구직 직원들중에 노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직원들이 있는지부터 물어보고 싶네요. 소수라도 열정적으로 활동을 해야 노조에서 최소한의 생색내기라도 하죠.
삭제 되었습니다.
파리대제
IP 203.♡.237.212
04-26 2022-04-26 11:13:55
·
@미친인간님 현대차 노조가 귀족이라는 것은 자기 만 잘먹고 잘사는게 아니라 가족과 친인척을 위한 자리도 노조에서 만들고 있어서 그렇죠. 그러다보니 상대적으로 목소리가 작은 사람들은 불이익을 감수해야 합니다.
4fifty5
IP 12.♡.24.194
04-26 2022-04-26 05:43:47 / 수정일: 2022-04-26 05:44:18
·
현대도 그런가본데, 제가 아는 미국 자동차 회사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전기자동차 개발쪽은 전문 인원을 확충하고 있고, 이미 성숙된 기술쪽(차체, 엔진)은 조직을 효율화하고 있습니다.
저 블라인드에 나온 직원도 현대에서 이미 성숙된 기술쪽의 연구원인 것 같습니다.
꽃길만걷자!
IP 211.♡.249.67
04-26 2022-04-26 07:36:33
·
@4fifty5님

좋게 말해 효율화고...그냥 없는 자식 취급이군요
designeer
IP 74.♡.45.65
04-26 2022-04-26 06:28:35
·
저도 기계 설계 쪽으로 미국에서 외노자로 살고 있지만 여기 기계 전공과 컴공 전공의 급여 갭이 날이 갈 수록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계가 나쁜 건 아니지만 컴공과 비교되는 순간 급여나 워라벨 같은게 상대적으로 너무 차이나요. ㅠㅠ
리릿
IP 211.♡.167.41
04-26 2022-04-26 07:54:22 / 수정일: 2022-04-26 07:57:02
·
그래도 현대 연구직이 국내 완성차 업계에선 독보적으로 연봉이 많죠. ㅋㅋ
저래 불평해도 대우도 제일 좋고..
워라밸은 별로겠지만, 애시당초 현대가 워라밸 별로인건 유명했으니 알고 간거겠고.

걍 저거 불평이에요. 마치, "아 911이 느려서 별로네요. 역시 직빨은 람보르기니일까요." 이런 소리임.
magii30
IP 180.♡.65.42
04-26 2022-04-26 07:54:37 / 수정일: 2022-04-26 08:34:29
·
저는 엔지니어로 회사에 첫 출근 하고 첫 연봉 1,200만 원 시작으로 2년간 실력을 키웠고
개발이 주 업무이지만 선임들이 생산에 개발 제품 적용을 저에게 시키고 생산라인 가는 걸 싫어해서
개발에서 생산으로 이관하고 제가 중간에 문제 있을 경우 중간다리 역할을 다 하고 생산에 제품 세팅을
전압 찍어서 표에 나와 있는 데로 가변 저항 돌리는 작업을 근로자 2명이서 하고 있는데 그걸 자동화시켜서
한 명이서 하게 되고 그것도 2명이 할 때 보다 생산량 2배로 증가시켰습니다.

기안 올리고 유통상가 가서 물건 사다가 24X4라인 액정 사고 만능기판사고 아트멜 CPU, 메모리 사서
손으로 납땜 프로그램 짜고 파이 박스 타공하여 자작함!!! 10만원 들여서 만듯 세팅장비
기존 방식 테스터기로 2군데 전압찍어서 거기에 맞는 표 찾아서 가변 저항셋팅 [잘못 찾아서 조정하면 불량]

현재 방식 테스트 핀에 단자 삽입 자작한 장비가 2채널 A/D하고 표에 있는 내용을 프로그램 내장하여
그걸 자동으로 찾아서 액정 디스플레이에 표시 작업자는 애정에 표시하는데로 가변 저항 돌리면 끝 [무결점]

년 3,000만원 세이브 이때 제 년봉이 1,200만원 인데 제 연봉 2배가 넘는걸 만들어냄
그외 기타 년봉에 맞이 않게 회사 가장큰 프로젝트 3명 선발에 1명으로 추천받아 가서 개발함
6개월간 회사에서 살면서 회사에서 가장 비산 제품 개발 성공 해외로 수출까지 되고 잘팔렸습니다.

그렇게 개발실에서는 회사 프로젝트 참가하고 생산에서 생산에 문제점 개선점 개발실에서는 저혼자
개발실과 생산라인에 중간다리 역할 하고 열심히 일하였습니다. 제가 여기 다니기 전에는 개발실과
생산라인 따로 국밥

개발실: 개발은 개발만해도 정신없어 생산 니들이 올라와서 듣고 이관 해가
생산라인: 개발실이 내려와서 생산 현장에서 직접 교육시키고 문제가 없는지 날마다 확인

제가 회사에 다니고 나서 개발실에 내용을 생산라인에 이관하고 교육 하고 생산라인에 개발에 방영할
내용 을 저에게 알려줘서 제가 개발실에 전달하고 설득 시킴

이과정에서 제가 본것 개발은 개발실 편한대로 개발 하고 제품 생산 원가에 집중
실제 생산에서는 작업성이 없어 만들기 어려움 그래서 생산은 항상 불만이 가득함

그불만을 해결 해줌 예) 딥타입 부품을 SMD로 변경하여 수삽에서 자동화로 전환 대량 생산 값싸게 가능
수삽대비 무결점 하네스 길이 제품에 꼭 맞도록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게 제작. 멤브레인 고급화 디자인
적용 단가 인하 업체 발굴, 제품에 포장 박스와 메뉴얼 작업과 카다로 작업 도 제가 담당함
회사 제품 전기 안전규격 국내 해외 인증 관련 제가 취득 업무 처리...

아무튼 잡다한거 다해서 회사에서 다 나만 찾게되고 개발실은 전자 부품 저항 , IC 어디 있냐고 물으면
바로 파트 넘버 찾아서 바로 가져다 제품 파워 들어오면 나에게 주면 성적서 만들어서 전달 해주고 업체
적용 여부를 제가 기준이 되어가고 있네요 ㄷㄷㄷ

해외 불량 제품 영업에서 가져오면 그거 받아서 불량 원인 레포트 작성해서 영업에 넘겨주고
개발실에 실제 제업무는 오후 6시 업무 시간 이후 하고 있게 되는 이상한 상황이 만들어짐 나중에는
너무 일이 많고 나만 찾아서 담당 팀장에게 요즘 다 저만 찾는다.... T T

다른 사람 놀고 있는데도 그것 보고도 저한테 온다고 말하니 사람들이 너만 찾는 이유를 생각해봐라
네가 일을 잘하기 때문이다 하고 말하였고 그때 경험한 많은 일들이 실제로 제가 1인 기업으로 창업해서
혼자 여러 종류의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되어 창업 5년간은 혼자서 일해도 장사가 잘됨

개발, 제작, 납품, 설치, A/S, 영업, 경리, 카탈로그 등 혼자서 다해서 인건비가 안 들어감
하루에 밥 3끼만 지불하면 회사 돌아가는 테슬라 슈퍼차져급 무료 전기 유지비용 급임

위에 첫 직장에서 보면서 많은걸 느껴서 사업 시작 후 제가 개발한 제품은 생산성이 매우 좋음.....
회사 매뉴얼, 카탈로그, 전시회 부스 디자인 제가 실력 발휘하여 동종 업계에서 항상
어디서 만드냐고 칭찬 받음 [제가 다 만드는데요 ㅋㅋㅋ]

그때 당시 드디어 기대가 부푼 하는 만큼 받을 수 있는
연봉 협상하는 날에 저만 사인 안 해서 사장님한테 불려 갔습니다.

너만 사인 안했냐고.....
네...
너 올려주게 되면 다 올려줘야 하잖아 이런 말 시작하길래 회사 인수인계 정확히 해주고 나왔습니다.
인수인계 한 달 동안 연구 소장님 부사장님 연구실 제 옆에 와서 날마다 설득해서 귀에 피나는 줄 알았습니다.

회사 첫 회사에서 2년만 모은 적금 1,500만 원 깨고 내가 노력 한만큼 벌 수 있는 사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것 꿈 목표 달성하였습니다.

윗글 보면 느끼는 거지만 저렇게 글 쓰고 할 시간에 회사 나와서 직접 사업을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선혈처럼 찐한 목표가 있고 열정이 있다면 모든 것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뭘 봐?
IP 220.♡.45.61
04-26 2022-04-26 08:03:06
·
@PALAZZO님 꿈을 이루신 것이 부럽습니다. 축하드립니다.
DQtrans
IP 1.♡.202.74
04-26 2022-04-26 08:15:36
·
@PALAZZO님 존경하고 응원합니다.
Watanka
IP 73.♡.126.243
04-26 2022-04-26 08:17:09
·
@PALAZZO님 제대로된 엔지니어로의 성장모델입니다.
훌륭합니다. 창업은 대학교수들만 하는게 아니죠.
물의보호막
IP 61.♡.84.212
04-26 2022-04-26 08:34:22
·
@PALAZZO님 팔라쪼님 예전 C&C에서 SLS AMG 타고 오셨을때 한번 태워주셨을때가 기억나네요. 어떻게 회사 차리고 직원들 차 바꿔주고 했는지 궁금했는데 오늘에서야 알게되네요 멋지십니다~乃
삭제 되었습니다.
Cabrio
IP 221.♡.178.122
04-26 2022-04-26 08:52:53
·
@PALAZZO님 멋지십니다 엔지니어로서의 열정! 본받고 싶네요
아이폰s4
IP 110.♡.57.247
04-26 2022-04-26 08:53:00
·
@PALAZZO님 크으 이런 스토리가 있으셨군요 ㅎ
Kibi
IP 210.♡.182.101
04-26 2022-04-26 09:05:21
·
@PALAZZO님 글먼저 읽고 아이디를 보니 팔라쪼님이시네요.ㄷㄷ
Refl
IP 121.♡.22.10
04-26 2022-04-26 09:09:12
·
@PALAZZO님 굴당에서 글 볼때마다 어떤분인지 항상 궁금하곤 했는데
와... 이런글 쓰실만한 분입니다. 직군은 다르지만 존경합니다. 멋지십니다.
그래도 건강은 챙기세요. ^^
셀빅아이
IP 175.♡.254.99
04-26 2022-04-26 09:20:40
·
@PALAZZO님 이런 배경을 알고 보니 차가 훨씬 더 멋져보입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ORI_R
IP 210.♡.85.169
04-26 2022-04-26 09:50:19
·
@PALAZZO님 다른 업계에서 몸담고 있지만, 남겨주신 댓글이 너무너무 공감되고, 영감도 받아갑니다. ^^ 멋집니다!
rhkd6333
IP 14.♡.96.26
04-26 2022-04-26 10:08:55
·
@PALAZZO님 좋은 댓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블숏
IP 211.♡.251.150
04-26 2022-04-26 10:09:43
·
@뭘 봐?님 와 그간 차만봐서 몰랐는데, 대단하셨네요 리스펙
뭘 봐?
IP 220.♡.45.61
04-26 2022-04-26 10:14:24
·
@더블숏님 제가 아니라 @PALAZZO님 께 쓰신 것 갖습니다. 😀
아스라희
IP 112.♡.50.254
04-26 2022-04-26 11:08:57
·
@PALAZZO님 대단하시네요.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휘파람
IP 119.♡.239.42
04-26 2022-04-26 20:47:59
·
PALAZZO님// 와 ㅎㅎㅎㅎ 뭘로 돈을 버셔서 페라리 타시는지 궁금했었습니다..

엄청나신 분이군요. ^^
CrossFit
IP 106.♡.51.24
04-26 2022-04-26 08:03:38
·
무기명으로 쓰는 글에 뭘 그렇게들 감정이입들 하시는지.... 전 무기명 글은 대부분 믿지 않습니다. 자신 있다면 기명으로 이야기하면 되죠.
크라스라
IP 211.♡.213.130
04-26 2022-04-26 08:36:41
·
@CrossFit님 일반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그럴수 있겠지만
블라인드 특성상 근로자는 약자에 해당하는경우가 대부분이라, 기명으로 쓰기가 쉽지 않죠
CrossFit
IP 106.♡.51.24
04-26 2022-04-26 08:38:16
·
@크라스라님 약자요? ㅎㅎ 블라인드는 주로 어떤 사람들이 보나요? 특별히 블라인드에 저런 글을 쓰는게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구직자들에게 우리회사 나빠요 오지 마세요? 뭐 이런걸까요?
쿠오쿠오
IP 223.♡.175.38
04-26 2022-04-26 08:53:13
·
@크라스라님 회사메일만 있으면 아무나 가입하는데 무슨 약자가 나오나요?
-Momo-
IP 165.♡.228.97
04-26 2022-04-26 08:58:44
·
@CrossFit님 굳이 저걸 안믿을 이유가 있나요? 다른기업들 다 똑같을거 같은데
전 엄청 공감하는데요 작년 실적이 좋으면 올해 실적이 안좋을때까지 연봉협상 미루는 회사에 다니다보니
CrossFit
IP 106.♡.51.24
04-26 2022-04-26 09:00:26
·
@-Momo-님 뭐... 여러가지 케이스가 있지만, 가끔은 직무부적응자나, 내부 불만자들이 부풀려서 글을 올리기도 하니까요.
하늘풀
IP 59.♡.33.129
04-26 2022-04-26 09:19:19
·
@CrossFit님 블라인드는 원래 익명어플인데요
CrossFit
IP 106.♡.51.24
04-26 2022-04-26 09:20:27
·
@하늘풀님 예... 블라인드가 문제라고 안했는데요 ㅎㅎ 무기명 글에 뭘 그렇게나 몰입하시느냐고 한겁니다. 무기명으로 글을 쓴걸 뭐라고 한것도 아니구요
머스타드
IP 112.♡.40.236
04-26 2022-04-26 09:25:57
·
@CrossFit님 일부 인원의 불만이라고 하기에는 기자들도 비슷한 얘기를 하는 마당이라서요...


실제로 남양연구소의 직원 이탈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CrossFit
IP 106.♡.51.24
04-26 2022-04-26 09:26:58
·
@머스타드님 심각한가 보군요... 제 후배도 다니고 있는 회사인데 한번 간만에 연락해 봐야겠네요.
크라스라
IP 211.♡.213.130
04-26 2022-04-26 09:40:10
·
@CrossFit님 근로자가 약자일수 있죠, 블라인드이기에 저런글을 그나마 쓸수 있죠, 원칙적으로 구직자들은 저글을 볼수 없는게 맞지 않나요? 폐쇄형 커뮤니티일텐데요.
팜3
IP 106.♡.129.59
04-26 2022-04-26 09:41:40
·
@CrossFit님

여기는 이미 공중파 등 언론에도 압박업무... 과로 자살사... 등 얘기가 계속 나오고 있는 업체고

회사측 대응도 매우 부적절해서 비판 받는 케이스가 많이 터져 나왔죠

회사 밖으로 터져나올 정도면 저런건 이미 만연했다고 봐야해요
크라스라
IP 211.♡.213.130
04-26 2022-04-26 09:42:05
·
@쿠오쿠오님 회사메일을 아무나 가질수 없는거 아닌가요? 가입하려면 해당메일로 확인인증해야 할텐데요. 주소만 알고 있다고 가입할수 있는건 아니예요. 그리고 블라인드에는 글을 쓰는 근로자도 있지만, 그 글을 모니터링하는 인사팀, 감사팀, 임원까지 모두 보고 있어서 공방이 있습니다. (노골적인 글은 신고당함)
retinadisplay
IP 121.♡.92.145
04-26 2022-04-26 10:51:57
·
@CrossFit님 그래서 제가 님의 모든글을 믿지 않습니다
CrossFit
IP 106.♡.51.24
04-26 2022-04-26 10:57:46
·
@당글님 제가 뭐라고 제 모든글을 믿으시던지 마시던지요
retinadisplay
IP 121.♡.92.145
04-26 2022-04-26 11:01:36
·
@CrossFit님 블라인드글하나가 뭐라고 믿고 안믿고를 어필하시나요 ㅎㅎ
CrossFit
IP 106.♡.51.24
04-26 2022-04-26 11:03:17
·
@당글님 ㅎㅎ 무슨 어필을 했다고 그러실까나요. 너무 몰입하실 필요 없다는게 논지입니다만...
retinadisplay
IP 121.♡.92.145
04-26 2022-04-26 11:05:32
·
@CrossFit님 댓글 백개나 달리고 좀 그렇긴 하네요
오마이갓_
IP 220.♡.91.35
04-26 2022-04-26 08:17:44
·
전세계 자동차 회사들은 격변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피쳐폰 -> 스마트폰 변화의 시기를 살고 있습니다.
그 당시 세계 1위였던 노키아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수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노키아와 같은 운명이 될 것 입니다.
능력이 되는 연구원들은 불평만 할 것이 아니고 테슬라 같은 회사로 탈출을 고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HappyJuice
IP 117.♡.19.15
04-26 2022-04-26 08:25:11
·
연구직 홀대하는 기업은 한계가 있죠
그대로멈춰라
IP 106.♡.131.116
04-26 2022-04-26 08:50:06
·
@HappyJuice님 현차뿐 아니라 우리나라 기업들 대다수가 연구직은 돈만 쓰는 것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구직 대우해주는 기업을 손에 꼽을 정도이지요.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LeeJun
IP 39.♡.46.25
04-26 2022-04-26 08:32:22
·
글안에 답이 잇네요. 이직
진리의꿀땅콩
IP 118.♡.32.223
04-26 2022-04-26 08:39:36 / 수정일: 2022-04-26 08:40:18
·
요즘은 사측보다 노조가 더 안좋게 보이더라고요
꼭미
IP 223.♡.74.48
04-26 2022-04-26 08:42:11
·
노조가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노조가 있음에도 온갖 불합리로 회사와 대립하는데
없으면 얼마나 더 힘들지..
e63amg
IP 49.♡.254.116
04-26 2022-04-26 10:06:30
·
@꼭미님 저기 사무직 노조 왜 생긴지 모르시나보네요..

노조도 노조의 법위안에서 적당히 회사와 타협을 하면 꼭 필요한 거 맞죠.
삭제 되었습니다.
서윗남
IP 203.♡.73.246
04-26 2022-04-26 08:46:37
·
경험상 저런식이면 능력자들 부터 떠나가고 갈 곳 없는 사람들만 남더라고요
harace
IP 223.♡.79.148
04-26 2022-04-26 08:47:19
·
제조업의 sw직군은 탈출이 답인것 같습니다. 삼성이고 현차고 이미 중견 sw회사 연봉보다 못받는것이 현실이죠. 이미 많이들 탈출했고 아직탈출 못했다면 실력의 문제라고 봐야할 정도입니다.
farsky
IP 14.♡.80.96
04-26 2022-04-26 08:47:24
·
디자인파트 연구원 연봉은 업계 탑티어라는 말이 있죠. 근데 입사한 사람 말들어보면 순수연봉이 그런건 아니고 수당 다 합쳐야 그렇더군요. 그리고 신입이 선배보다 연봉이 더 높은 역전 현상이 있는데 이게 처음에 입사시 고연봉을 주고 몇년동안 동결해서 그렇다네요. 그리고 업무강도가 상당히 높아서 워커 홀릭이 아니면 견디기 힘들어 보였습니다. 제가 만났던 현대차 출신들이 대체로 워커홀릭 기질이 많더군요.
Cabrio
IP 221.♡.178.122
04-26 2022-04-26 08:48:02 / 수정일: 2022-04-26 08:58:15
·
결국은 불평인데 자동차 산업이 그럴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돌아가고 있죠.
기계 엔지니어들은 솔직히 발에 채이고, 현대 말곤 완성차 업체도 없어서 이직도 불가능하구요.
게다가 이제 자동차의 상품성을 결정하는 인자는 기계적인 요소가 아닙니다.
회사에서는 비대한 기계엔지니어들에게 대우를 더 해주는게 아니고 오히려 내보내고 싶어할거에요.

솔직히 경험상 완성차 연구원들보다 1/2차 하청 연구원이 실력이 더 좋은 경우도 많이 봅니다.
하지만 능력 없어도 완성차 그늘 안에 있으면 돈 많이 받잖아요.
저렇게 불평해도 기계밥 먹는 직장 치고는 그래도 현대가 탑티어입니다.

그리고 생산직 노조 말이 많은데, 만약 정말로 생산직으로 갈 기회가 생기면 진짜 갈껀가요?
연구원들 한 달만 울산/아산/전주에서 볼트 쪼으게 하고 쉬는시간에 쪼인트 몇 번까면
다시 연구소 가고 싶은 생각 절절할걸요? 돈도 적게 주는데

SW/반도체쟁이들이랑 비교하는 거는 지금 전세계에서 어느 다른 나라 / 직군에서도 다 마찬가지죠

능력 있으면 해외로 눈 돌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디트로이트 가도 지금보다 딱히 많이 벌지도 못하지만요.
파랑비
IP 175.♡.14.194
04-26 2022-04-26 08:48:50
·
타코야끼 새끼 대머리 깍아라
freeini
IP 220.♡.58.137
04-26 2022-04-26 08:49:09
·
이직하시면 됩니다. 현재 S/W 개발인력은 웃돈주고도 못데려오는 상황입니다.
모든 산업이 디지털 전환으로 인력시장이 헬입니다.
사람을을 구 할수 없어요.

그러니 당근이 나오는 상황인거죠. 연봉 및 처우는 사람 상황에 따라 달리 되는거죠.
공산당도 아니고 똑같다고 생각하나요.

생산직은 리바트 의자가 아니라 벽돌 의자를 쓰고 있을수도 있는거죠.
랜슬럿
IP 118.♡.110.74
04-26 2022-04-26 08:49:28
·
인건비는 노조 동의 없으면 인력 수급 문제라서요. sw직렬 따로 만든다는 것도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해당 직렬 능력자 스카웃 전쟁 때문이죠.
jjoojjoo
IP 106.♡.142.55
04-26 2022-04-26 08:49:57 / 수정일: 2022-04-26 08:50:17
·
내가 다닌 회사도 노조는 생산직이 거의 90% 수준이고
모든것이 생산직 위주로 협상되고 그 성과도 생산식이 대부분 가져간다.

지들이 사무직이 제품개발 안하면 뭘로 먹고살건대?

회사도 요즘은 대부분의 가공을 외주 협력업체로 돌리고 있다. 현장노조는 까다로운 제품은 손도 안된다. 왜??? 불량이 많이 나오니깐 하가 싫단다
쿠오쿠오
IP 223.♡.175.38
04-26 2022-04-26 08:50:35
·
그냥 징징이일뿐이죠.
아제로써
IP 211.♡.122.90
04-26 2022-04-26 08:52:24
·
타코야키... 그쪽 동네 우두머리? ㅎ
띠띠뽀
IP 211.♡.114.194
04-26 2022-04-26 08:55:13
·
꼭 현대기아차만의 문제는 아니고..

회사가 어려울땐 필수 직종(생산/품질/관리/회계/영업 등)을 빼고나면 정리 1순위가 연구직이고,

정작 연구개발에 매진해야될때 품질이 안좋으면 품질 뒷치닥꺼리(우리제품 문제없다 근거 만들어주기)나 맨날 해줘야하고 그렇습니다. 성과급? 연구개발로 뭔가 눈에 띌만한 게 없으면 못 받습니다. 생산은 생산실적에 따라 주고, 품질은 개선실적에 따라 주고..
Roansmsrhdiddl
IP 219.♡.240.21
04-26 2022-04-26 09:58:20 / 수정일: 2022-04-26 09:58:35
·
@띠띠뽀님 수타페때도 그랬죠.. 연구소에서는 멀쩡했던 차가 양산단계서 물새서 ㄷㄷ
진우원
IP 122.♡.242.238
04-26 2022-04-26 08:57:50
·
댓글들 보면.. 참.... 돈많이 벌면 어디가서 하소연도 못하겠네요. 부정적 댓글 쓰시는 분들은 능력이 다 뛰어나셔서 이직도 척척 하시고 개인사업해도 잘만 성공 하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들 좋은 직장 다니고, 대우 안좋으면 더 좋은 곳으로 이직하시는 능력자들이 많네요. 참..
-Momo-
IP 165.♡.228.97
04-26 2022-04-26 09:00:01
·
@진우원님 공감합니다. 사실 그런 댓글 쓰시는 분들이 얼마나 잘하고 계신지도 심히 궁금하긴 하네요
고만자라투스트라
IP 1.♡.197.60
04-26 2022-04-26 08:58:02
·
어제 삼프로에 권순우 기자가 한 이야기가 이건가 보네요....
실제 현차 연구직 퇴사가 줄이어 이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kindtree
IP 222.♡.246.51
04-26 2022-04-26 08:59:07
·
그래서 생산직과 연구직의 연봉차이는 얼마인 건가요??
ZIGZO
IP 118.♡.12.239
04-26 2022-04-26 09:00:12
·
여기분들은 심각하게 안봐도 현기차에서는 심각하게 봐야합니다
결국 신차개발은 연구직이 하는겁니다
v나무곰v
IP 123.♡.11.161
04-26 2022-04-26 09:02:21
·
노조 까내리는 여론몰이용이란 생각이 드는 건 저뿐인지..
striplion
IP 104.♡.84.58
04-26 2022-04-26 12:04:34
·
@v나무곰v님 보통 저런글은 반대편 노조에서 작성했을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TD21
IP 106.♡.130.85
04-26 2022-04-26 09:03:26 / 수정일: 2022-04-26 09:04:16
·
산업구조는 점점 바뀌어가는데 구시대적인 생산직 노조가 판을 장악하고 있으니 하는 소리죠.
징징이라고 할게 아니라 얼마든지 나올 수 있는 불만입니다.
사무직 노조가 활성화되서 사무직의 권익을 위한 활동을 해야죠.
두 직군은 함께하기에는 차이가 너무 큽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