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디자인의 힘 (5GT vs 6GT) 27

2022-04-20 02:09:38 203.♡.8.208
nicolask

분명 외관에서 보면 6GT 보다 우람하고 덩치큰 애로 보이는데..

BMW 기술자료에 소개된거 보면 그림과 같이 진짜 미미한 차이더라고요..


아무리 봐도 6GT가 더 슬림하고 세련되게 생겼는데...어찌 이리 비슷한지...  디자인의 힘은 역시!

저는 그래도 울트라맨 같은 든든한 뒤태의 F07 (5GT)가 맘에 들어서 5GT로 기변을!!  

?????????? 2022-04-20 ????? 2.06.00.png


nicolask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오라질
IP 112.♡.56.53
04-20 2022-04-20 02:22:21
·
5GT 집사람차로 산지 한참됐는데 깔데가 없습니다.
수리비가 많이 나오긴하지만 매우 만족스러워요!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27:18
·
@오라질님 아악! 트렁크가 없는데 괜찮으세요? ㅎㅎ 기술자료 보니 3쥐티가 520리터인데 5는 440리터라는 ㅠㅠ

신기한건 6쥐티는 610리터라는 ㅠㅠ
오라질
IP 211.♡.57.200
04-20 2022-04-20 19:24:14
·
@nicolask님 뒷좌석을 앞으로 땡기면 늘어나는 구조인데
저는 다른 차량이 있어서 거주성이 더 좋도록 트렁크가 좁은게 더 좋답니다!
nicolask
IP 219.♡.104.234
04-20 2022-04-20 20:47:38
·
@오라질님 맞습니다! 저도 기존에 트렁크 넉넉한 차량을 탔는데 잉? 생각해보니 사람이 편하고 넓어야지.. 짐이 많이 들어가는게 뭐시 중헌디 ㅋㅋㅋ 이런생각이!

충분히 지금 쥐티 만족합니다!!! 최고에요!
플렉스터
IP 106.♡.192.194
04-20 2022-04-20 06:49:25
·
전 6gt 탄지 1년 다되어가는데...세단도라닌 suv아닌 디자인데 호불호가 갈리지만 저 대만족 중입니다.
다만 트렁크 루프라인때뭄에 짐이 생각보다 많이 안들어가는게 단점인듯해요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28:20
·
@플렉스터님 크억 6쥐티가 좁다하시면 ㅠㅜ 5쥐티는 진짜 캠핑은 고사하고 일반 마트에서 풍족하게 짐 싣기도 빡셉니다..

킥보드 2개는?? 어유 ㅠㅠ 포기했어요
뉴따블
IP 61.♡.240.24
04-20 2022-04-20 07:51:01
·
5GT LCI 뒷태가 훨씬 빵빵하죠
6GT LCI 뒷태는 바뀐게 없어서 아쉽구요 ㅠ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28:44
·
@뉴따블님 맞습니다!!! 역시나 비엠은 lci가 진리인듯 해요!
Juliaaa
IP 122.♡.221.153
04-20 2022-04-20 08:05:32
·
오호 진짜 신기하네요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29:14
·
@Juliaaa님 저도 설마 저정도야!? 했는데 맞습니다 ㅠㅠ 너무 차이나 보였는데 저정도로 미미하다니..
jlnamyh
IP 1.♡.45.199
04-20 2022-04-20 08:08:54
·
헉 이렇게 차이가 없다니..완전 다른 차 같은데 말이죠 ㅎㄷㄷ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30:05
·
@byul_____님 그만큼 6쥐티 완성도가 물올랐다고 보입니다! 근데 5쥐티 후기형 보시면 나름 전기형하고 차이 보이긴 하더라고요.
pst01
IP 125.♡.8.171
04-20 2022-04-20 08:18:41
·
깜놀했습니다 완전 다른 차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비슷할 줄은 몰랐습니다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30:41
·
@pst01님 원래 6쥐티가 6시리즈와 5쥐티가 통합되면서 좀더 세단스러워졌다 라고 알고 있었는데.. 너무 비슷해요
코기67
IP 118.♡.25.209
04-20 2022-04-20 08:34:21 / 수정일: 2022-04-20 08:34:33
·
음 이렇게 작은 그림으로 봐서 그런거 아닐까요 ?

6GT 전장이 5미터가 넘는데 ..
저 그림도 그만큼 늘리면 차이가 클겁니다.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31:07
·
@코기67님 기술자료에 있는 공식 자료입니다. 제 5쥐티도 5미터 넘어갑니다.
Fariche
IP 115.♡.82.31
04-20 2022-04-20 08:51:02 / 수정일: 2022-04-20 08:51:34
·
같은이유로 카이엔이란 카이엔쿠페랑 리어만 다르다고하는데 전고차이가 30mm인가나서 완전 다른차처럼 보이죠.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31:42
·
@Fariche님 맞습니다. 리어쪽에서 보면 전고차이가 엄청 나보이던데…
와인딩의시작
IP 27.♡.242.76
04-20 2022-04-20 09:00:50
·
저는 5GT를 탑니다.
전면에서 보면 후기형 5GT와 전기형 6GT가 상당히 닮아 있습니다.
얘네가 같은 부품을 썼나? 싶을 정도로 비슷해보여요.
물론 측면과 후면은 완전히 다른차라는 것을 보여주지만 정면에서 보고있으면 살짝 헷갈리기도 할 정도입니다.
결론은 후기형 5GT 만세!ㅋㅋ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32:39
·
@와인딩의시작님 정답?입니다! 솔직히 예산이 넉넉했다면 저는 5쥐티 후기형 했을듯 한데요. (문제는 가솔린은 후기형이 없던? 그래서 포기했어요. 가솔린 후기형 엑드 익스였다면 완벽했을텐데 말이죠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33:23
·
@피자의사탑님 그래도 듬직허니 뚱뚱한? 5쥐티가 저는 맘에 들어서 선택했습니다 ㅋㅋ 정말 누구 말대로 트렁크가 없는 단점 빼고는 ㅠㅠ
Ghost_K
IP 218.♡.235.74
04-20 2022-04-20 12:05:34 / 수정일: 2022-04-20 15:18:28
·
눈은 믿을 수가 없군요. ㄷㄷㄷ 이렇게 유사할지 몰랐습니다. ;;
nicolask
IP 175.♡.85.153
04-20 2022-04-20 16:34:10
·
@Ghost_K님 볼보 xc70 타다가 5쥐티로 넘어왔는데 전폭이 같은 1900인데도 5쥐티가 훨씬 거대하게 보입니다 ㅠㅠ

트렁크는 반도 안되는거 같은 느낌 ㅠㅠ
Ghost_K
IP 218.♡.235.74
04-20 2022-04-20 18:03:20
·
@nicolask님 V90CC도 정말 길어보이는데... 실상은 그랜저IG만 하더라구요. ㅎㅎㅎ 눈은 믿을 것이 못되는 것 같습니다. ^^
nicolask
IP 219.♡.104.234
04-20 2022-04-20 20:49:33
·
@Ghost_K님 역시 갓 볼보죠! 디자인의 힘이 스웨덴이 갑오브 갑일듯 ㅎㅎ 제 xc70도 겁나 길고 납작해보였는데 전장이 4.8미터밖에 안되는거 보고 오잉????
정구지다오
IP 182.♡.207.109
05-25 2026-05-25 12:29:20 / 수정일: 2026-05-25 12:39:16
·
출처가 BMW 공식자료? 엉터리 비교 자료임. 누군가의 상상도 or 그냥 스케치정도?
길이차이도 저것보다 차이 많고 필러각도 트렁크 형상등 많이 차이남.
정확하진 않으나 대략 AI에 그려 보라고 해도 많은 차이가남. 무작정 믿지 맙시다.
nicolask
IP 211.♡.202.149
05-26 2026-05-26 16:40:10 / 수정일: 2026-05-26 16:40:17
·
@정구지다오님 현재 5gt 및 6gt 실 오너입니다 제가... 뭐 그냥 그러려니 하는 자료이고 실제도 캐빈룸과 트렁크 차이는 나요. 스펙은 은근 비슷한 치수입니다. 참고하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