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참 안좋은 부분도 있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입니다 ㅎㅎ 사실 서킷 안에서도 누가봐도 과실 100%인 사고가 있는데... 억울하더라도 각자 본인차량 본인이 수리 하는게 룰이기 때문에 이부분은 감수해야 합니다. 당연히 보험처리가 안되니 자차도 안되고 사비로 수리해야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cde3231
IP 168.♡.68.185
04-14
2022-04-14 17:14:34
·
엄청난 부자 취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5세션을 이용한다고 가정하고 총비용을 계산해보았다. 라이선스 비용 10만 원, 5세션 비용 25만 원, 서울에서 인제까지 왕복 기준 7만 3,200원, 5세션 도는데 소요되는 유류비 14만 원, 헬멧 대여요금 1만 원, 엔진오일/브레이크 패드/브레이크 오일/타이어는 20세션 교체 기준 5세션에 해당하는 금액 50만 원을 모두 합하면 107만 3,200원이 나온다. https://autopostkorea.com/?p=63128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동백뚠뚠
IP 223.♡.147.73
04-14
2022-04-14 17:16:45
·
차타다가 골프 치면 골프가 ‘저렴한’ 스포츠가 되어버리죠..
라운딩에 기름값 밥값해도 뭐… 세션비용+기름값 정도 밖에 안들어서…
채C
IP 203.♡.43.227
04-14
2022-04-14 17:18:36
·
그래서 빠른 랩단축, 개인기록 달성은 두번째이구요. 무사고, 자력복귀를 가장 큰 목표로 세우고 다녀옵니다. ^^
kswanx
IP 123.♡.226.202
04-14
2022-04-14 17:21:33
·
그래서 심레이싱으로 아무리 비싼 셋팅을 해도 실제 레이싱에 비교할 수준이 아니죠 ㅎㅎ
CaTo
IP 211.♡.140.23
04-14
2022-04-14 17:21:49
·
그래서 레이싱은 그냥 게임으로만 합니다...;
승돌
IP 175.♡.149.3
04-14
2022-04-14 17:23:46
·
부자는 아니지만 그럭저럭 무리없이 다니고 있습니다
ildoo
IP 223.♡.90.111
04-14
2022-04-14 17:23:51
·
몇억짜리 차 가지고 가서 몇천 몇억 날려먹기 좋겠는데요 ㄷ ㄷ
삭제 되었습니다.
SweetBeen
IP 118.♡.13.193
04-14
2022-04-14 17:35:38
·
@SAMDASO님 실제로 얼마전 맥라렌이 지티알 들이박은 사고가 있긴 했죠.
뚱땅하게걷기
IP 211.♡.201.48
04-14
2022-04-14 22:02:20
·
@SweetBeen님 너무나 무섭네여 ㄷㄷ
happy_robot
IP 59.♡.252.56
04-14
2022-04-14 17:33:56
·
그래서 뭐 차대차 추돌사고나도 비율따지고 그런거안하고 그냥 쿨하게 각자 알아서 고치는게 암묵적인 룰라고 들었습니다ㅎㅎ
스포츠의 영역이니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권투에 상해보험 안되는 것이랑 비슷할지도요.
린드우디
IP 211.♡.253.4
04-14
2022-04-14 18:20:45
·
간혹 서킷 전용 렌트카를 대여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경우는 보험처리가 되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인제에서 예전에 렌트서비스 했던거 같은데 지금은 없어졌는지 홈페이지에서 안보이네요 예전에 독일 갔을때 뉘르부르크링에서 서킷용 렌트카 빌렸을때는 자차보험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OLIVER
IP 125.♡.180.152
04-14
2022-04-14 18:46:33
·
의경이었을때 교차로에서 수신호하다 차에 치면 보험 되나요?라고 물어봤는데.. 사람은 인도로 차는 도로로 다닌다는 전제가 있는데, 사람이 들어갈 일 없는 교차로 한복판에 굳이 들어가서 사고가 난거라서 보험으로는 보상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뭐 그런 맥락이겠죠.. 서킷은 도로교통법이란 법률과 체계의 보호를 받는 지역이 아니고 사고위험도 높은 곳인데 굳이 들어간거니까요ㅎㅎ
A10썬더볼트
IP 211.♡.89.61
04-14
2022-04-14 19:14:04
·
제가 서킷사고 세번 나봤습니다...ㅋㅋㅋㅋㅋ
알로하서군
IP 218.♡.99.169
04-14
2022-04-14 20:33:34
·
@A10썬더볼트님 영상 감사합니다. 이거 보고 써킷의 꿈을 접습니나…
탄화규소
IP 218.♡.225.231
04-14
2022-04-14 20:06:00
·
일반차 오너라면 서킷에 무난하게 들어가기 위한 튜닝비도 무시못하게 많이 들어가는데 괜히 벨엔과 아엔이 절대수로 보면 생각보다 적지않은 숫자가 팔리는게 아닙니다.
2DPL
IP 61.♡.95.98
04-15
2022-04-15 03:27:52
·
타이어랑 패드값도 굉장한데 사실 더 무서운게 사고가 나면 내돈주고 고쳐야 하는거라서요. 수입차로 트랙에서 사고나면 1~2천은 그냥 사라지고 국산차도 몇백은 그냥 우습게 나와서 서킷을 가기가 무섭습니다.
깜딩이A
IP 210.♡.65.2
04-15
2022-04-15 10:21:11
·
그래서 제일 무서운차가 싼마이차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킷 내 사고로 서킷 시설물 파손시 당연히 손해배상 해야하구요.
타 차량과 사고나도 과실 따지는거 없이 자기차는 자기가 고칩니다
그리고 서킷 가드레일 등 시설물도 엄청 비쌉니다...
사실 서킷 안에서도 누가봐도 과실 100%인 사고가 있는데... 억울하더라도 각자 본인차량 본인이 수리 하는게 룰이기 때문에 이부분은 감수해야 합니다.
당연히 보험처리가 안되니 자차도 안되고 사비로 수리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5세션을 이용한다고 가정하고 총비용을 계산해보았다. 라이선스 비용 10만 원, 5세션 비용 25만 원, 서울에서 인제까지 왕복 기준 7만 3,200원, 5세션 도는데 소요되는 유류비 14만 원, 헬멧 대여요금 1만 원, 엔진오일/브레이크 패드/브레이크 오일/타이어는 20세션 교체 기준 5세션에 해당하는 금액 50만 원을 모두 합하면 107만 3,200원이 나온다.
https://autopostkorea.com/?p=63128
라운딩에 기름값 밥값해도 뭐… 세션비용+기름값 정도 밖에 안들어서…
무사고, 자력복귀를 가장 큰 목표로 세우고 다녀옵니다. ^^
거긴 보험 됩니다?
국내에서는 인제에서 예전에 렌트서비스 했던거 같은데 지금은 없어졌는지 홈페이지에서 안보이네요
예전에 독일 갔을때 뉘르부르크링에서 서킷용 렌트카 빌렸을때는 자차보험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사람은 인도로 차는 도로로 다닌다는 전제가 있는데, 사람이 들어갈 일 없는 교차로 한복판에 굳이 들어가서 사고가 난거라서 보험으로는 보상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뭐 그런 맥락이겠죠.. 서킷은 도로교통법이란 법률과 체계의 보호를 받는 지역이 아니고 사고위험도 높은 곳인데 굳이 들어간거니까요ㅎㅎ
제가 서킷사고 세번 나봤습니다...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