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110~20정도 속도로 가고 있으니
상대속도로 보면 100km정도로 지나가는 거쟎아요
걍 급똥인가? 그런 생각..
고속도로에서 놀란건 딱 한번인데
포르쉐가 저 뒤에서부터 날아가더라구요
모르긴 해도 300km대 아니었을까 싶어요
요즘 같으면 한방에 면허 정지 ㅋㅋㅋ
내가 110~20정도 속도로 가고 있으니
상대속도로 보면 100km정도로 지나가는 거쟎아요
걍 급똥인가? 그런 생각..
고속도로에서 놀란건 딱 한번인데
포르쉐가 저 뒤에서부터 날아가더라구요
모르긴 해도 300km대 아니었을까 싶어요
요즘 같으면 한방에 면허 정지 ㅋㅋㅋ
우리나라에서 특정구간 특정시간대 아니면 200킬로 넘겨서 과속하는 차량 보기 어려울건데요...100킬로 차이는 엄청난겁니다...
차선변경할때 사이드미러에서 충분한 거리로 인식하고
앞 재확인하고 변경하면
그사이에 와서 부딪쳐버릴꺼에요
100키로 속도차이면 말 그대로 쓩!!입니다.
출근시간 경부선 버스전용차로 달리는 버스들 옆에만 있어도 몇십키로 차이마저 확실히 체감되던데요...
전방 긴급상황시 제어하기 어렵죠..
개인적으로 가족과 함께 차량 탑승할때 고속도로 규정속도 이상 110키로 100키로 이상 운행은 자제합니다..1차선 운행도 삼가하고요…안전운행 기본인.. 규정속도 지켜야죠…
운동에너지 계산이 0.5mv^2 이니까
100km/h - 200km/h간의 차이는 그냥 단순히 생각하면 그 에너지가 4배 나는거 아닌가요? 사고나면 차가 어떻게 될지 ㄷㄷ
그거 지나가들 차들 끽해야 90~110이죠. 엄청 빠르지 않나요?
내가 110으로 가는데, 나를 그런 느낌으로 추월해 간다라..
음.. 사이드미러에 뭐가 오나? 하면 이미 절 지나칠듯 -.-
사실 전 과속에 좀 관대한 편이라, 시야 탁 트여 있고, 차가 없는 상황이면 좀 밟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차가 옆에 있다면 그 차보다 20kph이상 빠른 속도로 추월하는건 절대 안된다고 봐요.
중과실 과속이 20kph초과인데, 이게 그냥 이유없이 정해진 기준이 아니더라고요.
뭐 요즘차들(저야 구닥다리 고물차지만) 성능이 워낙 좋으니까요
포르쉐가 몇km로 날아갔는지 스피드건으로 찍어본 것은 아니지만
몇년지난 지금도 인상깊게 남아있는 것을 보면 아무튼 압도적 속도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