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저도 법인차 궁금하네요... 18

2
2022-04-08 14:49:41 211.♡.162.237
아이롱

직원 20명 아래인 조그마한 회사의 대표입니다


영업 하러 돌아다녀야 할일이 많다 보니,  회사명의의 법인 승용차가

7대가 됩니다. 물론 한대 (k7 lpg 렌트) 는 제가 타고 있구요. 


지금도 주말에는 거의 개인명의의 와이프차를 타지만.

( 앞으로는 특수 사정으로 못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논외로 하고..)


저만 아니라 직원들에게 지급한 법인차들도 문제가 됩니다.


회사가 작고 어려울 때는 개인차에 주유대와 오일 교환등의 정비 정도를 해줬지만,

회사가 커지면서 법인차들을 줬고.


영업상 일년에 4만 km 이상 타는 차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주말에는 개인이 주유를 하긴 하지만.

개인적인 용도로 타지 말라고 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소득세, 4대보험을 안떼고, 회사에서 바로 개인용도로 사용가능한 차를 준거라서

철저하게 보면 이것도 탈세지만, 


회사에서 나온 차를 두고, 또 개인차를 사서 주말에 타는 것도

굉장히 낭비가 되는 일입니다. 


물론, 급여나 수당을 충분히 주고, 개인차를 사라고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직원들이 영업에 필요한 것을 자기가 대출내서 살까요?


아무튼.. 뭐 어렵습니다. 

경영은 항상요. 


다만. 저희 회사 케이스에서는 일정 한도 안에서의 승용차는

지금까지 처럼만 제한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롱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그파::
IP 121.♡.103.28
04-08 2022-04-08 14:57:53 / 수정일: 2022-04-08 15:00:53
·
저희는 지방 50명정도의 중소 회사인데, 임원은 그랜저급 그냥 지급,
사원들은 회사업무용차량 그날그날 배차받아서 사용... 직원수만큼 있는게 아니라서, 업무가 많은날은 모자랄때도있고, 한가한날은 한두대씩 차량이 노는날이 종종있음.... 주차장은 개인차도있고 회사차도있어서 항상 만차

과장이상급 중에서 개인차없으면, 렌트비 50%납부하면, 24시간 개인이 사용하고, 향후 인수받아 자기차로 사용가능
원하면 해줌. 원하지않으면 그냥 배차받아서 사용 이런식으로 사용합니다.
직원마다 성향이 달라서, 죽어도 내차를 업무용으로 안쓰겟다는 직원이 있는반면,
타고싶은차, 스팅어, 그랜저하브, 렉스턴등 나름 고가의 풀옵션 차량을 렌트비 반값내고 저렴하게 인수받아 사는방법으로 이용하는 사람도 있네요. 사람따라 본인한테 유리한거 찾아서 하더라구요
::그파::
IP 121.♡.103.28
04-08 2022-04-08 14:59:57
·
아 인근에 유사업종 친구는, 개인이 직접 렌트를 해서 업무용으로 쓰면 30을 지원해주고,
본인차를 업무용으로 쓰면 20만원을 보조해준다더라구요. 기름값, 엔진오일, 타이어까지는 회사에서 지원
아이롱
IP 223.♡.246.237
04-08 2022-04-08 15:32:19
·
::그파::님// 와 장기렌트비 반값 지원인가요? 흥미로운 시스템이네요 @@
('_')
IP 124.♡.13.160
04-08 2022-04-08 17:05:49
·
@::그파::님 이 시스템 좋네요!
콜홍
IP 220.♡.70.170
04-08 2022-04-08 15:01:20
·
환경 경제 면애서는 그게 맞죠
근데 세법에선 그렇지 않으니 좀 아이러니 합니다 ㅜㅜ
아이롱
IP 223.♡.246.237
04-08 2022-04-08 15:33:17
·
콜홍님// 모공에는 난리던데 그래도 여기는 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니 그나마 좀 관대해 보여요 @@
cde3231
IP 121.♡.227.161
04-08 2022-04-08 15:33:22
·
법인차로 집까지 가는게 문제입니다. 미국은 법인차로 출퇴근도 금지입니다. 사적 공간으로 반출된 순간 사적 사용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업무용이면 업무시간에 회사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회사 주차장으로 도착하면 됩니다. 당연히 일지도 작성해야겠죠.
아이롱
IP 223.♡.246.40
04-08 2022-04-08 15:45:13
·
cde3231님// 국내는 출퇴근은 허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아무튼 법인차가 직원들에게 복지 개념이기도 했는데 큰 변화가 필요하겠네요 @@
만득93
IP 211.♡.27.128
04-08 2022-04-08 18:12:13
·
@cde3231님 출퇴근 길에 사고가 나도 업무상 재해로 인정을 받는데 법인차로 출퇴근도 금지라는 건 현행 법의 규정이 조금 시대에 맞지 않는 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드네요.
얼리게이머
IP 118.♡.13.46
04-08 2022-04-08 16:54:23
·
고오급차 굴리시는 대표님들이 가드를 열심히 치십니다.
같은소리 굴당에서 해봤는데 댓글폭탄이 내렸습니다 ㅎ
아이롱
IP 223.♡.200.237
04-08 2022-04-08 22:45:48
·
얼리게이머님// 보고 왔습니다. 이해는 합니다만. 참 어렵습니다. 그냥 법인으로 승용차를 뽑는 걸 금지하지 않는 이상 출퇴근 못하는 법인차는 의미가 없을것 같아요
리릿
IP 211.♡.167.41
04-08 2022-04-08 18:47:22 / 수정일: 2022-04-08 18:47:47
·
법인차는 무조건 주행기록부를 의무적으로 작성하게 하고,
비용처리시, 개인용도와 업무용도를 나눠서 처리하면 되죠. 개인용으로 쓸 경우, 운행기록부를 작성 안하면 되구요.
그럼 1년 동안 2만km탄 차의 운행기록부상 업무용으로 쓴 주행거리가 16000km면,
감가를 포함한, 차에 들어간 모든 비용 중 80%정도만 비용처리 하게 하면 되는거 아니겠습니까.
아이롱
IP 223.♡.201.235
04-08 2022-04-08 22:46:37
·
리릿님// 운행기록부도 조작하기 때문에 gps를 달아야 하는데 그것도 프라이버시 문제가 좀 있죠. @@
Haneda
IP 119.♡.145.195
04-08 2022-04-08 22:56:46
·
@아이롱님 그 부분은 현행 영업용 자동차처럼 의무화시키면 되긴 합니다.
namizs
IP 125.♡.26.151
04-08 2022-04-08 19:52:09
·
일부 슈퍼카 때문에 기사를 자극적으로 쓴부분도있잖아요
숲을 봐야는데 나무를 보고 있으니 ㅜ
업종에 따라 차량사용하는 형태및 운행차종이 다른데 법인차라고 일괄적으로 안좋게 보는게 이상합니다
법인으로 포터 출고해서 출퇴근하거나 가족(임직원)이 몰고 다닌다면 비난할 사람 없을거 같은데 말입니다~
아무튼 너무 에프엠으로 살면 힘들잖아요

직원들 업무나 복지의 일환으로 법인리스/렌트 필수같아요
아이롱
IP 223.♡.201.2
04-08 2022-04-08 23:25:44
·
namizs님//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다만 개인마다 윤리적 기준치가 너무 달라서 ㅠㅠ
이성당
IP 119.♡.126.2
04-09 2022-04-09 00:39:39
·
법인차를 휴일이나 개입 업무 (출퇴근)에 이용하면 처벌 한다 하나요?
그것을 어떻게 판별 하는지 궁금하네요.
예를 들어 법인차를 타고 지방 출장 갔다가 귀사를 해야 하는데 업무 시간은 종료 됐다면요.
그러면 바로 법인차를 몰고 집으로 귀가를 해야 하는데 이건 어떻게 판별하죠?

저도 요즘 직원들이 코로나도 있어서 법인차를 이용하는 횟수가 많은데
저걸 어떻게 판별하고 처벌한다는건지 이해가 안가던데
아이롱
IP 223.♡.201.126
04-09 2022-04-09 16:52:17
·
이성당님// 번호판 색을 바꾼다는데 출퇴근도 탈세라고 인식하는 분들이 좀 되네요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